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다크소울3 데누보락 달고 나온다???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6. 3. 25. 04:43

본문

반응형

[뱀선생] 다크소울3 데누보락 달고 나온다???



구글에 다크소울3 데누보 검색해보니까 적용됐다는 글들이 많이 올라오더군요.

정확한건 발매일인 2016년 4월 12일에 가봐야 알겠지만 적용됐을 확률이 높은듯.

링크를 건 곳에 2016년 데누보락이 적용된 게임들 리스트가 있는데 100% 확실한건 아닌것 같음.

신기한건 오버워치가 데누보 적용?? 블리자드 게임이 적용할 필요가 있나?? 인터넷 접속 멀티 게임인데 ㅋ

링크 : http://www.allpcgame.net/2016/02/list-of-2016-denuvo-protected-games.html


4chan에서는 다크소울3 공식 사양 설명에 마지막 줄을 통해 데누보락이 걸린걸로 추정하고 있는듯


참고로 다크소울3의 스팀버전 가격은 49,800원.

공식 한글화가 들어가 있습니다.


데누보락(denuvo)


Denuvo Software Solutions은 SecuROM을 개발한 전 Sony DADC직원들로 구성된 회사이다.

Anti-Tamper 란 DRM을 보호하는 락 프로그램으로, 자물쇠나 잠겨진 문을 열면 폭탄을 터지게 하는 장치 비스무리한 걸 생각하면 편하다. 예를 들면 스팀과 오리진 연동도, DRM까지는 스팀과 오리진의 것이나 데누보는 그런 DRM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것. 이런 걸 모르는 보통의 유저들은 DRM으로 착각하기도 한다.


역사

최초 사용은 피파 15부터 적용되었다. 피파 15는 게임출시 이후 크랙킹되게 까지 대략 3개월의 시간이 소요되었다. 이를 크래킹한 중국의 불법복제그룹 3DM은 크랙을 릴리즈하면서 크랙을 만드는데 2주가 걸렸다고 했으며, 꽤나 강력한 DRM이라고 평했다. 저스트 코즈 3부터는 3DM등의 크랙킹 그룹에서 포기하였고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와 파 크라이 프라이멀도 크랙 그룹들에서 포기를 선언하였다. 그뿐만아니라, 주요 불법복제그룹들은 앞으로 2년후면 더이상의 크랙을 만들 수 없을것이라고 전망하기까지 하였다. 이에 대하여 드디어 오랫동안 이어져 창과 방패의 싸움이 끝날 것이라고 여러 웹진에서 전망하기도 했다.


물론 완전히 뚫리지 않는 보안은 존재하지 않으며 , '이론적'으로는 DENUVO락도 뚫는 게 가능하다. 다만 시간이 매우 오래걸릴 뿐이다. 게임은 영화와 비슷하게 초기 판매량이 전체 판매량을 좌우하기 때문에 초기 출시부터 복제판 등장까지 몇 달만 늦춘다면 성공적이라는 것. 게다가 업데이트 때마다 새로 락을 갈아치우니 현실적으로 초기버전의 크래킹만 가능하다. 크래킹을 한다고 어디서 돈을 주는 것도 아니고 취미생활에 가깝다보니 하나둘씩 포기 선언을 하는 것.


2016년 2월 24일에는 3DM에서 크래킹을 포기를 선언했지만 뚫을 방법을 찾아내 기술력이 부족해서 포기한다는 것에 반박하기 위해 크랙을 배포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이후 크랙이 나온다, 어디서 뚫는다는 소문이 무성하지만 여전히 뚫리지 않고 있다. 복돌아 또속냐! 


적용 게임 리스트

FIFA 15

Lords of the Fallen

Dragon Age: Inquisition

Battlefield: Hardline

Batman: Arkham Knight

메탈기어 솔리드 V 더 팬텀 페인

Mad Max

FIFA 16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저스트 코즈 3

파 크라이 프라이멀

UNRAVEL

식물 vs 좀비: 가든 워페어 2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

히트맨

니드 포 스피드

미러스 엣지: 카탈리스트

PURELY×CATION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