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플스4 독점작 신작 게임 갓오브워 해외 리뷰 평가 역대 3위 등극!!!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4. 12. 20:19

본문

반응형

[뱀선생] 플스4 독점작 신작 게임 갓오브워 해외 리뷰 평가 역대 3위 등극!!!


바로 어제 메타크리틱 역대 평점을 깨는 갓겜 등극을 원한다고 포스팅했던

소니 PS4 퍼스트파티 독점작 게임 갓 오브 워 GOD OF WAR

2018년 4월 20일 전세계 동시 출시 확정인 가운데 역시나 자신감을 표출한 리뷰 엠바고가 2018년 4월 12일 일주일 전에 풀렸음.


뚜껑을 까봤는데 더 대박. 

메타크리틱 73개 비평 평균 평점 94점으로

역대 플스4 콘솔 게임기 게임 전체 3위를 기록함!!!!

라스트 오브 어스 리마스터 제외하고 플스4 세대 독점작으로만 따지만 1위 ㅋㅋㅋㅋㅋ


해외 평가로 무조건 갓겜 확정이니까 혹시나 아직 예약판매 안했다면 무조건 지르세요 ㅋㅋㅋㅋㅋ


2018/04/12 - [게임 정보] - [뱀선생] 플스4 PS4 역대 메타크리틱 평가 TOP10 게임 정보


유로게이머 갓 오브 워 리뷰 평가


단순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놀라운 기술적 기술

두통이 온다.


유로게이머 은색 추천 배지 획득.

눈길을 끄는 변화에도 불구하고, 이 시리즈의 중심에는 변화가 없다.


게임스팟 갓오브워 리뷰 평가


장점

흠잡을데 없는 프리젠테이션

아빠와 아들의 호흡은 전투를 더 뛰어나게 만들고, 놀랍게도 크레토스를 공감할만한 캐릭터로 만든다

독특한 조연들을 살아숨쉬게 만드는 설득력있는 각본

크레토스의 민첩함과 깊이있는 스킬들은 역대 최고로 컨트롤하는 재미가 있다

미드가르드는 환상적으로 보이고 가치있는 사이드퀘스트로 가득차있다

이 시리즈의 기존의 게임플레이를 뛰어나게 변화시키고 구축했다


단점

없음 


평점 9/10


Easy Allies 갓 오브 워 평가


10점 만점

놀라운 비주얼, 흥미로운 세계 탐사, 보다 깊어진 전투 시스템은 지구상의 모든 인간이 경험해야 하는 대서사시의 모험 중 하나다. 

산타 모니카 스튜디오가 우리 모두를 발할라로 데려가려 한다.


IGN 갓 오브 워 리뷰


10점 만점 편집장의 선택, 마스터피스 평가 ㅋ


- 그리스 신들을 때려 잡던 크레토스는 북유럽 신화의 세상에서 사랑과 가족을 얻고 새로운 삶을 시작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이 곳에서 이방인이며, 도끼가 먹히지 않는 곳에서는 아들인 아트레우스에 의존해 언어를 이해하거나 안내를 받아야 한다. 이들의 관계가 어떻게 변화하는지가 갓 오브 워가 가진 가장 매혹적인 부분이다. 아트레우스와 크레토스의 성격은 극과 극이다. 한 명은 어리고 순수하며, 다른 한 명은 피에 젖은 삶을 살아왔으며 이들은 다른 방식으로 같은 여성에게 슬픔을 안겨준다. 크레토스는 아들을 좋아하지만 처음에는 냉정했다. 기술이 부족하여 실망스러워했고 대부분 아들을 소년이라고 부르거나 신체적 접촉조차 하지 않았다. 아들을 위협하는 자를 죽이는 것만이 그가 애정을 표현하는 유일한 방법처럼 보였다.


- 이들의 이분법적인 관계는 감동적이고 현실적인 순간을 연출한다.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의 모습에서 내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되어 정말 놀랐다. 다른 게임들에서도 부모와 자식의 관계를 많이 다루었지만 이를 이토록 성공적으로 환상적인 모험에 녹여낸 경우는 보지 못했다.


- 이러한 깊이와 복잡함은 크레토스에게 완전히 새로운 것이었으며, 과거의 진부했던 피에 굶주린 전사를 어깨를 나란히 해도 좋을 사람으로 만들어낸다. 스타게이트 SG-1에서 열연을 펼쳤던 크리스토퍼 저지의 연기로 내면의 고통과 두려움 등 다양한 감정들을 담아내고 있다.


- 갓 오브 워의 롱테이크 카메라 기법(싱클 카메라 샷)은 당신이 죽지 않는 한 타이틀 스크린에서 엔딩 크레딧을 볼 때까지의 순간이 끊기지 않게 한다. 처음에는 이 효과가 큰 감흥이 없었는데 탐험과 싸움을 해나가면서 거대한 적과 조우했을 때 그 강력함을 실감할 수 있었다. 물론 카메라는 갓 오브 워 프랜차이즈의 트레이드마크인 다양한 경외감도 놓치지 않았으며, 조용한 순간에도 빛을 발한다. 긴장되고 가슴 아픈 순간에도 카메라는 결코 크레토스의 심리 상태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당신은 모든 순간을 그의 곁에서 머물러야 하며 이러한 친밀감이 감정들을 더 현실적이고 영향력있게 만든다. 


- 아트레우스의 영향은 과소평가될 수 없다. 그는 이야기의 자산이며 전투의 자산이다. 역사적으로 조력자와 함께 하도록 강요하는 게임들은 성공과 실패 모두를 겪었는데, <라스트 오브 어스> 같은 경우는 이를 매우 효과적으로 활용한 사례였으며 아트레우스는 이와 가깝다. 활로 무장하고 있는 아트레우스는 자동으로 적을 향해 뛰어들거나 기절시킬 수도 있으며, 직접 더 강력한 공격을 하도록 유도할 수도 있다. 스킬 트리를 업그레이드하여 크레토스처럼 강력한 공격을 할 수도 있다.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의 관계 변화는 영리하게 전투에 짜맞춰진다. 


- 전투의 스턴-킬 애니메이션은 피투성이고 매우 잔인하다. (그러나 적 타입 당 하나만 존재하므로 보기에 다소 반복적일 수 있다.) 갓 오브 워는 감정적으로 매우 복잡하고 다양화되었지만 시리즈 전통의 훌륭한 전투는 여전하다. 


- 이번 작에서 크레토스의 대표 무기는 레비아탄 도끼로 필자가 근래 게임에서 사용해 본 최고의 무기 중 하나였다. 처음에는 약공격, 강공격으로 단순하게 시작하지만 여행 도중 새로운 능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도끼로 자르고 찍어버리는 것도 재미있지만 날아다니는 도끼는 정말 재미있었다. 이 도끼는 마치 마블 영화에 묘사된 토르의 묠니르처럼 작동하며 목표물을 동결시킬 수 있는 냉기 능력도 갖추고 있다. 크레토스가 주먹으로 적들을 두들겨 패는 동안 도끼가 날아다니며 적들을 무력화시킬 수도 있다.

레비아탄 도끼를 던지고 불러 들이는 느낌은 매우 만족스러웠다. 정확한 컨트롤러의 진동과 조화를 이루어 수 백 수 천 번을 던지더라도 즐겁다. 


- 전투에서 큰 변수는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의 갑옷이다. 가슴, 손목, 허리 뿐 아니라 도끼에도 약간의 조작을 하면 힘과 방어력, 룬 마법과 쿨 다운 감소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능력치를 변화시킬 수 있으며 이는 전투방식에 상당한 영향을 준다. 


- 크레토스 크기에서부터 10배가 넘는 다양한 적들과 싸워나가면서 적의 다양성이 적어지지 않을까 걱정할 때마다 새로운 유형이나 변형이 등장하여 여행은 매우 복잡스러워졌다. 거대한 몽둥이를 휘두르는 거대한 트롤과의 장대한 전투도 좋았지만 인간 크기의 적에게서 가치 있는 도전을 받기도 하고, 크레토스가 가진 신의 힘을 느낄 수 있는 환상적인 전투도 있다.


- 갓 오브 워의 최초의 선형 세계는 시간이 지나면서 개방되며 많은 보상과 수집품을 통해 탐험을 장려한다. 때때로 훨씬 더 어려운 경로를 택할 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 체력 게이지의 색깔을 통해 파악이 가능하다.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이나 <호라이즌: 제로 던> 같은 수준의 오픈 월드는 아니지만 자유도는 높은 편이다. 필자는 크레토스의 여행이 상대적으로 간단하고 초기 지역에 대부분 포함되어 있을 것으로 생각했지만, 생각 이상으로 확장되는 세계는 매우 놀라웠다. 


- 세계 곳곳에 새로운 수집품이나 업그레이드 자원 같은 가시적인 보상 뿐 아니라 북유럽 신화에 대한 다양한 발견 요소들이 있어 이야기가 끝난 후에도 나는 10~15시간 정도 이 세계를 탐험하는데 몰두했다. 영리하게 구성된 환경의 퍼즐과 수집품은 이미 여러 번 지났던 장소라도 다시 돌아와 찾아보게 만든다.


- 산타 모니카 스튜디오가 만들어낸 광대한 세계가 얼마나 멋진지 필자는 PS4를 켜고 나서도 10시간 동안이나 그 경관에 놀라면서 게임을 플레이 했다.  


-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소리 내어 "와우" 라고 말할 정도로 세계는 아름답다. 뿐만 아니라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의 작은 디테일 또한 매우 놀랍다. 그들이 입고 있는 모피와 가죽이 매우 자연스럽게 움직이고 정교해서 진짜처럼 보일 정도다. 다만 이러한 아름다움에는 대가가 있어서 게임은 초당 30프레임으로 구동되며 성능 향상모드가 프레임 속도를 눈에 띄게 높여주지만 내가 보기에 60프레임은 아니었다. 그러나 가끔 발생하는 문제는 PS4 프로나 일반 PS4에서도 크게 방해되는 느낌을 받지는 못 했다.


-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의 묘사는 매우 생생해서 크레토스의 눈썹의 움직임이나 아트레우스의 걸음 걸이에서도 감정 변화를 느낄 수 있다. 


- 두 명의 주역 뿐 아니라 조역들도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선사하기도 한다. 메인 빌런 뿐 아니라 조역들도 복잡한 동기를 가지고 있어 그들과의 관계는 모험에서 아주 매혹적인 요소로 다가오며 주역들의 여정에 깊은 의미를 부여한다. 


총평

필자는 갓 오브 워가 훌륭한 액션을 보여줄거라 예상했고 이는 쉬운 일이었다. 하지만 걸작이라 부르기에 손색이 없을 정도로 모든 부분이 서로를 보완해주는 스릴넘치는 여정을 보여줄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이 작품은 단순하고 일직선이었던 크레토스가 아버지, 전사, 그리고 괴물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게임이다. 전장에서 혹은 아들을 대하는 그의 마음에서 싸워나가는 게임이다. 세계와 캐릭터, 게임플레이에 대한 확실한 케어가 이 작품을 시리즈에서 가장 감동적이고 기억에 남는 게임으로 만들어냈다.


폴리곤 리뷰 갓 오브 워의 불만족스러운 4K 해상도 모드


[Polygon]

성능 우선 모드가 더 낫다

- Samit Sakar 작성


갓 오브 워는 장면 하나만 봐도 기술적으로 매우 뛰어난 게임이다. 하지만 플레이스테이션 4 프로의 4K 렌더링 모드는 그렇게 뛰어난 편은 아니다. 초당 30프레임을 원활하게 유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액션 게임치고는 퍼포먼스가 신통찮다.


갓 오브 워를 PS4 프로로 시작하면 두 가지 렌더링 옵션이 나온다. '해상도 우선'에서는 체커보드 렌더링을 사용한 4K 해상도가 지원되고, '성능 우선'에서는 1080p 해상도로 게임이 실행된다. 4K 해상도를 지원하지 않는 텔레비전에서 해상도 우선 모드를 설정하면 1080p 해상도에서 세부적인 그래픽이 향상되는 슈퍼샘플링 기술이 지원된다. 해상도 우선 모드는 초당 30프레임, 성능 우선 모드에서는 60 프레임으로 게임이 돌아간다. (일반 PS4에서는 그래픽 모드 옵션이 비활성화된다.)


상기 옵션은 PS4 프로에서 최상급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게릴라 게임즈의 호라이즌 제로 던과 비교하면 다른 방식이다. 호라이즌 제로 던은 오픈 월드 게임인 관계로 해상도와 성능 우선 모드 둘 다 초당 30프레임으로 성능이 제한된다. 여기서 말하는 성능 우선 모드는 프레임 드랍 없이 부드러운 초당 30프레임을 구현하기 위해 해상도를 낮추는 옵션이다. 그렇지만, 호라이즌 제로 던은 해상도 우선 모드에서 초당 30프레임을 매우 안정적으로 유지했고, 게릴라 게임즈가 개발한 맞춤형 체커보드 렌더링으로 2160p 해상도를 지원했다. 따라서 성능 우선 모드가 해상도를 희생한 것 치고는 별로 쓸모가 없었다.


갓 오브 워에서는 반대로 해상도 우선 모드가 프레임을 희생한 것 치고는 별로 쓸모가 없다. 리뷰를 작성하면서 4K 모드를 시도했는데, 게임 성능이 30프레임 이하로 떨어지는 구간이 있었다. 전투 중은 물론이고 그냥 이동을 하는 중에도 간간히 프레임 드랍이 생겨서 성능 우선 모드로 바꾸고 싶어진다. 성능 우선 모드에서도 프레임이 들쑥날쑥한 편이고, 60프레임을 유지하지 못한다. 그래도 30프레임 아래로 떨어지는 법은 없고 전투 중에도 조작 반응이 빨라서 해상도 모드보다는 더 나았다. 위 영상에서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


거기에다, 두 가지 모드의 화면 선명도가 그렇게 많이 차이나지 않는다. 원래대로라면 4K화면에서 게임이 더 뚜럿하게 보여서 성능 우선 모드 사이에서 갈등을 해야겠지만, 실제로 보면 그렇지 않다. 2160p 해상도는 1080p보다 픽셀 수가 네 배나 많지만, 해상도 우선 모드를 선택해도 그 정도로 좋아보이지는 않았다. 1080p 화면에서 슈퍼샘플링을 키자 차이는 더 근소했다.


 크레토스와 리바이어던 도끼의 모델링은 두 모드에서 모두 세밀하게 보이고, 전체적인 화면 품질에서 그리 차이가 나지 않는다. 물론 4K 화면이 있다면 픽셀 수를 만족하는 해상도 우선 모드를 더 선호하게 될지도 모른다. 해상도 문제는 취향차가 심하게 갈리는 부분이지만, 필자는 해상도 보다는 성능 우선 모드를 추천한다. 선명도가 거의 비슷할 뿐더러 4K 모드에서 프레임이 안정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출처 : http://www.metacritic.com/game/playstation-4/god-of-war?ref=hp

http://opencritic.com/game/5434/god-of-war?tab=1&reviewId=107617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57698?page=1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57701?page=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