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픽세븐 공략 팁 정보 - 1903 영웅 티어 성능 등급 평가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9. 5. 8. 19:58

본문

반응형

에픽세븐 공략 팁 정보 - 1903 영웅 캐릭터 성능 티어 등급 평가

 

-이 평가는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영웅들

-던전 및 아레나에서 사용되는 여부

-아레나 마스터(3000점) 이상

-던전 : 심연90층까지 클리어, 지옥2계 클리어 여부, 토벌11층 전구역 자동 여부, 모험쫄작 기준

 

누구나 다 아는 사기캐릭이거나 구데기캐릭일 지라도 

제가 갖고 있지 않은 영웅이라면 평가에 따로 정리하지 않습니다.

 

 

1. 데스티나

던전 : A+

아레나 : B+

제가 8월 31일? 이었나, 리세하면서 1-10 선별리세에서 먹고 시작한 캐릭터입니다. 타마린느 합류 전까지 모든 던전과 아레나에서 활용하였습니다. 상위던전에서 면역메타가 강세가 되면서, 보호막이 없고 후턴힐 및 해제라는 점 때문에 S급은 되지 못하지만, 현존 모든 던전을 공략하는데 활용가능하다는 게 입증되었으므로 A+를 주었습니다.

 

아레나에서는 맷집방덱에서 주로 사용가능하며, 상태이상해제와 행증, 풍부한 광역힐량을 필두로 부활러와 보호막면역힐러들을 제외하면 확고부동한 힐러입니다. 그러나 부활러와 보호막면역버퍼들이 더 좋은 건 사실이라, 그리 많이 쓰이진 않습니다.

 

 

2. 제노

던전 : D

아레나 : D+

 

마법사라는 타이틀을 달고도 딜량이 애매하고, 전체적인 스킬배분이 보조유틸러에 가깝습니다. 외형이 예쁘거나 잘생기면 피규어로라도 쓰는데, 외모가 아주 구데기라서... 그냥 공짜캐의 현실 그 자체랄까요? 상식적으로 공짜캐를 좋게 내줄 리가 없겠죠? 지금까지 나온 공짜캐들이 대부분 성능이 구데기거나, 좋았다가 하향먹거나, 도퇴되기일쑤였기에 당연하다고 봅니다. 그나마 로리나가 지휘관 로리나로 전직하면서 사람구실하고 있죠^^;

 

 

3. 비올레토

던전 : C+

아레나 : B+

 

그냥저냥 준수하다고 하기에도 애매하고, 상향이 필요한지도 애매한 캐릭터. 나름 상위급 세팅을 해주고, 교월몽야 22강 정도 껴주고 테스트해본 결과. 아레나에서는 수속성 상대로 제법 선전하기도 했습니다. 다만, 속성에 구애받기 때문에 화속성 상대로는 회피 50%로도 잘 뜨지 않고 그냥 녹았습니다. 수속성 외에는 거의 빗나감이 안 뜬다고 봐야 하고, 무엇보다 암카르투하처럼 맷집세팅만 해주기에는 딜세팅도 해야 하므로 한계성이 다분했습니다.

 

던전에서는 특히나 반격의 존재의미가 미약하고 딜량도 단일딜치고는 애매해서 던전C+을 줬습니다.

 

 

4. 타마린느

던전 : S

아레나 : A

 

던전에서야 말이 필요없이 좋습니다. 던전에서는 턴의 유동성이 좋아서 이세리아 없이도 무척 활용도가 높습니다. 한정조건이라는 틀에 의거하여 다재다능한 힐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레나에서 A인 이유는 이세리아 없이는 사용불가급이고, 이세리아가 있어도 방덱에서 사용불가급이기 때문입니다.

 

 

5. 리디카

던전 : S

아레나 : A

 

특정던전(수속성 or 행게감 저항보스)을 제외하고는 템세팅이 좋다면 거의 모든 던전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순수딜러도, 순수유틸러도 아니기 때문에 딜량, 속도, 효적 등을 모두 챙겨야 해서 템세팅이 제법 어렵지만, 투자해주면 그 값어치 충분히 합니다. 여담으로 3스 애니컷이 설레죠^오^

 

아레나에서는 단단한 방덱 or 수속성이 판치는 관계로 다소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래도 상대덱이 순수하게 '속도'로 겨루는 덱이라면 공격덱 한정 상당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6. 세즈

던전 : B

아레나 : B+

 

던전에서 B를 준 것은, 순수하게 쫄작에 좋기 때문입니다. 쫄작 외에는 거의 사용하기 힘듭니다. 상위던전에서 세즈는 그냥 병풍 그 자체입니다. '쫄작'과 과거의 영광보정으로 B 줘봤습니다. 쫄작은 잘하니까요... 네... 제 덱에서는 6각성 해주고도 일선에서 물러난지 오래네요...

 

아레나에서는 초고스펙 세즈라는 가정 하에, 세즈몰빵덱으로 3스로 하나 자르고 추가딜로 다 쓸어버리는 공덱 한정으로 쓸만 하기 때문에 과감히 B+를 줬습니다. 그 용도 외에는 쓸데 없습니다. 어중간한 상위스펙으로는 쓸모 없다는 뜻.........

 

전체적으로 신세가 안 좋은데도 빨간색이 아닌 이유는, 자칫 상향했다가 개사기로 승급할 지도 모르는 스펙이기 때문입니다.

 

 

7. 샬롯

던전 : A

아레나 : D

쫄작에도 괜찮은 편이고, 상위던전에서도 '잘 키운 샬롯'이라면 그럭저럭 숟가락 꽂기는 가능하므로 A를 매겼습니다. 일단 골렘토벌11층과 미궁지옥 2계 구역까지는 그럭저럭 사용가능 합니다. 물론 템세팅 준수하고, '스킬강화 12' 기준입니다. 동스펙이라면 다른 더 좋은 캐릭이 많습니다. 특히 자동사냥에서는 3스 이후- 1스x2스 구간에서 딜량이 병풍 수준이라,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아레나에서는 뭐... 일단 수속세븐 및 방덱세븐, 속도세븐 되면서 공격덱에서도 거의 쓸모가 없고, 방덱에서는 말할 것도 없이 그냥 맛집 그 자체. 제가 공덱 한정으로 분노셋 폭딜샬롯을 구상 중입니다만... 뭐 가능할지는 모르겠네요.

 

 

8. 빌트레드

던전 : B+

아레나 : B

 

쫄작에도 좋고, 토벌에서도 속성 맞는 곳에서는 쏠쏠합니다. 밴시11과 아지마토벌11에서 크게 활약 중이지만... 미궁지옥과 심연에서는 그닥이라 B+를 매겨줬습니다. 적을 잡아야만 광역딜을 박는 세즈와 달리, 광역딜이 기본적으로 달려 있어서 입장 자체가 다릅니다.

 

아레나에서는 포인트딜량이 어마무시하진 않지만, 자칫 한방 쓸어버리기에 관광당할 수 있습니다. 특정조합에 맞춰 쓰레기청소질 십상타. 그러나 메타특성상... 방덱을 부수기 힘들기에... 요즘 메타랑 안 맞아서 B...

 

 

9. 도전자 도미니엘

던전 : A

아레나 : B

 

거품이 좀 있습니다. 특정조건 모두 끌어모아서, 소울번까지 써가며 '역상성 빛'에게 날려 나온 데미지로 한때 최강딜러라는 칭호까지 달렸지만. 현실은 뭐다? 상위던전 갈수록 점점 활용이 안 되고 있습니다. 그래도 유틸성과 상당한 딜량을 자랑하기에 A를 매겨줬습니다. 이외에 쫄작에서는 무쓸모긴 하네요.

 

아레나에서는 치피만 끌어모은 딜러의 치확 및 행게셔틀로 쓰이긴 합니다만... 여타 선턴잡이들이나 버퍼들에 비해 효율이 낮습니다. 선턴잡도 아니요, 순수버퍼도 아니기 때문이죠. 그래도 조합에 따라 활용가능 하기에 B. 전체적으로 던전에서나 아레나에서나 나쁜 캐릭은 아니라서 파란색입니다.

 

 

10. 슈팅스타 아카테스

던전 : C

아레나 : B+

 

루엘과 직접적인 비교가 가능합니다. 루엘의 부활은 부활+무적+풀피죠. 그러나 슈아의 부활은 부활+불사+실피입니다. 슈아는 2소울번을 쓰고 3스로 힐까지 채워줘도 루엘의 스킬 하나보다 못합니다. '불사와 무적'의 차이와 '체비례힐이 100% 풀피'는 아니기 때문이죠. 

 

불사는 결국 살아나고도 맞으면 피가 다는 상태이므로, 던전에서도 활용도가 낮습니다. 그냥 수명연장의 꿈-1턴을 한 셈이죠. 이외에 전체힐도 없고, 면역, 디버프해제도 없는 힐러라서 던전에서 최악입니다.

 

아레나에서도 루엘 없이 단일로 쓰기엔 공덱 방덱 모두에서 효율이 낮습니다. 루엘과 함께일 때에야 2부활덱으로 효율이 올라갑니다. 루엘듀오 한정으로 좋아진다는 메리트가 있어서 B+입니다.

 

 

11. 크로제

던전 : C+

아레나 : C

 

6성입니다만... 와이번 몸빵용 외에 솔직히 쓸 곳이 없습니다. 와이번몸빵도 솔직히 힐러들이 더 잘합니다. 광역행감3스나 패시브 보호막 등등... 뭔가 멋져부리하게 생긴 스킬들... 다 효율 구데기입니다.

 

아레나에서도 보호막효과 미비해서 거의 무쓸모캐릭터입니다.

 

 

12. 마야

던전 : B-

아레나 : A-

 

던전기준 / 방어버프와 공감 효과 덕분에 아군보호에 제법 좋습니다만... 역시 다른 유틸 좋은 힐버퍼나 탱커에 비해 효율이 구립니다. 특히 도발이 던전-보스 상대로 무쓸모라서 전체적인 tp계산상 별로입니다.

 

아레나에서는 속도탱 잘 맞춘 마야라면, 방어버프 및 도발, 공감의 시너지로 상대를 상당히 귀찮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속아레나 메타가 대세인 요즘에는 역속성의 디메리트가 있고, 다른 더 좋은 힐탱버퍼들이 많아서... 아무래도 잘 안 쓰입니다.

 

 

13. 랏츠

던전 : C+

아레나 : B

 

원래 예전에는 좋은 평가를 받고, 많이 쓰였습니다. 그러나 상위던전들이 디버프로 둘둘, 버프제거 둘둘, 한방러쉬 이런 거로 점철되면서, 아무래도 지속힐만 갖고는 힐러의 역할을 하기 힘들어졌습니다. 행증효과 외에는 거의 쓸모가 없어지면서 점점 사라지는 중입니다. 저도 6성에 스작도 해줬지만 창고지기 됐습니다.

 

아레나에서도 마찬가지로... 한방한방이 크게 중요한 시점에서, 한방힐러 데스티나마저 신세가 열악한 요즘. 지속힐은 큰 효과를 발휘하지 못합니다. 그나마 행게놀이가 가능하므로 B를 줬지만... 선턴잡이용으로는 사용하기 힘듭니다.

 

 

14. 슈리

던전 : A+

아레나 : C+

 

던전에서는 타마린느와 마찬가지로 제법 다재다능하며, 사용처에 따라서 효율이 극상승합니다. 행게놀이에도 현존최고의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슈리를 대동하여 토벌을 제외한 거의 모든 던전을 공략했습니다. 행게놀이 한정 0티어.

 

아레나에서는 아무래도 적행게감소 3스가 집중이 필요하고, 턴잡이 행증 역할만 해줄 뿐, 다른 선턴잡이들처럼 확실한 버프나 디버프가 없고, 포지션상 맷집도 약하면서 달리 ** 약해서... 효율이 아주 나쁩니다.  

 

 

15. 시더

던전 : A+

아레나 : S

 

말이 필요없는 자타공인 십상태 일반4성 딜러. 던전에서 S가 아니라 A+인 이유는, 일단 속성의 한계로 인해 미궁 전평정을 못하는 상황이기 때문. 토벌에서는 조합과 스펙에 따라선 와이번을 제외한 3던전 모두에 기용가능한 수준. 쫄작용으로도 제법 평이한 편.

 

아레나에서는 뭐... 0티어죠. 그냥 0티어.

 

 

16. 카린

던전 : A+

아레나 : A

 

카린은 전체적으로 시더와 역할이 비슷합니다. 특히 던전에서는 속성별로 둘이 병행될 수 있습니다. 리안나를 낀 카린의 턴턴턴어택뽕은 한번 빠지면 빠져나오기 힘듭니다. 카린의 단점은 한방폭딜이 다소 밀린다는 것인데, 그 외에는 모두 준수합니다. 시더와 달리 흡혈세팅을 해줘도 쓸만 합니다.

 

아레나에서는 아무래도 한방폭딜 계수가 다른 딜러들보다 낮은 편이라 아쉽게도 A를 매겨주었습니다. 확실한 선턴잡이가 있다는 가정 하에 속치를 잘 갖춘 카린을 포함하여 3딜 1선턴 조합으로 폭딜을 넣는 것도 좋습니다. 그도 그럴 게, 카린은 2스 방깍 후에 바로 3스를 박을 수 있으니까요.

 

개인적으로 리안나가 가장 어울리는 도적이 아닐까 하네요.

 

 

17. 마스코트 헤이즐

던전 : B-

아레나 : B-

 

개인적으로 전직캐릭터 중에서 비주얼부분만 특상급이고, 성능은 최저에 가깝습니다. 힐버퍼이지만 힐량이 많이 아쉽고, 디버프 해제도 없습니다. 화속한정 대공버프라는 특이점이 있지만, 결과적으로 디에네 하위호환이며 타마린느가 업뎃되면서 위치보존이 힘든 상태입니다. 스킬트리 각성 효과로 불속성들에게 소소한 버프를 주지만... 정작 불속성이 주력인 유저들이 등을 돌린 상태. 그나마 골렘11에 취직 중이라는 소문...

 

아레나에서는 버프, 힐 모두 어설픈 나머지 합류하기 힘든 실정입니다. 그나마 활용 가능한 게... 불속성한방딜러에게 대공버프 주는 건데... ... 아레나에서 안 보이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 법...;;

 

 

18. 지휘관 로리나

던전 : A+

아레나 : B+

 

첫 번째 전직캐릭터의 값어치 톡톡히 해내고 있는 아가씨. 이런저런 폭딜러들 추가되면서 다소 가치가 떨어졌지만... 그래도 던전에서 0티어 중 하나임에 틀림없습니다. 

 

이 친구도 기를 모아 맥스딜량을 찍는 부류라서 아무래도 한턴한턴이 중요한 아레나에서는 다소 약한 면모를 보입니다. 애당초 행게놀이하는 딜러는 대개 던전에서 센 법이죠.

 

 

19. 매사냥꾼 쿠루리

던전 : A

아레나 : S

 

아레나에서는 말할 것도 없는 필수강자. 아레나메타를 전체적으로 변화시킨 괴물. 개핵똥망캐 쿠루리가 이렇게 변할 줄 누가 알았단 말인가...?

 

던전에서 A인 이유는 특정상황에만 쓰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 특정상황이 '상위 던전'에 속하기에 그 가치는 충분하다고 봐야겠죠.

 

 

20. 타나토르 근위부대원

던전 : B+

아레나 : C+

 

세팅과 스킬강화에 따라서 던전에서 슈리와 다른 형태로 행게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평타에 방감이 달린 것도 무척 좋습니다. 와이번11층에 아주 잘 쓰이며... 쓰이며... 뭐 다른 곳에도 쓸 수는 있지만... 뭔가 효율이 애매하긴 하네요.

 

아레나에선 여타 행게놀이하는 애들이 그렇듯... 존재의미가 미비합니다.

 

 

21. 필리스

던전 : B

아레나 : C-

 

에픽세븐 초기에만 해도 월광3성 중에 몇 안 되는 '성능캐'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기본맷집 스텟이 상위권이고, 방어력 비례 보호막과 광역방어버프 등이 빛을 발했죠. 그러나 던전이고 아레나고 디버프로 줄줄... 특히 대표적인 디버프가 방어력감소였기에... 점점 사양길로 접어든 캐릭입니다. 

 

집중과 비슷한 스타일의 방버프이기 때문에 단기전 위주인 아레나에서 점점 쇠퇴.

던전에서는 그나마 쓸 수 있는데... 별로 효과가 없고...

 

 

22. 환영의 테네브리아

던전 : C-

아레나 : D

 

월광5성이라는 게 부끄러울 지경의 캐릭터. 몸의 반은 아레나용이고, 몸의 반은 던전용인 스킬셋인데... 어느 하나 정상적이지 않아서 똥망캐릭의 극치. 실제성능은 모두 D-급이지만, 템세팅에 따라서 가끔 사용도가 있어서 C랑 D를 매겨줬습니다.

 

실질적인 전투력 및 활용도는 사실상... 2성짜리 몬스터영웅과 비견될 정도.

 

 

23. 아라민타

던전 : A

아레나 : B+

 

공버퍼 겸 준수한 광역딜러. 이번에 월광 아라민타가 등장하면서- 2아라 조합도 각광받는 중. 기존에 역속성 적을 만나는 게 아니라면... 그럭저럭 쓸 만하게 쓰임. 토벌10층까지는 속성에 상관없이 올라운더로 뛰었을 정도. 현재도 광역딜러가 필요한 곳에서라면 기용해도 문제될 게 없는 영웅.

 

 

24. 유나

던전 : B

아레나 : B+

 

 

 

 

25. 유피네

던전 : C+

아레나 : C+

 

 

 

26. 세실리아

던전 : B

아레나 : B+

 

 

 

27. 대장 퍼지스

던전 : A

아레나 : A

 

 

28. 보조형 랏츠

던전 : C

아레나 : B+

 

 

29. 고양이 클라릿사

던전 : B-

아레나 : C+

 

 

30. 로만

던전 : C-

아레나 : B+

 

 

31. 레오

던전 : C+

아레나 : B+

 

 

32. 의적 루지드

던전 : C-

아레나 : A+

 

 

33. 키리스

던전 : A+

아레나 : D+

 

 

34. 제크토

던전 : B+

아레나 : C+

 

 

35. 몽모랑시

던전 : C+

아레나 : C+

 

 

36. 아이테르

던전 : D-

아레나 : D

 

 

37. 바스크

던전 : C

아레나 : C+

 

공짜캐는 공짜캐라는 명불허전의 대명사.

 

 

38. 로제

던전 : C+

아레나 : A+

 

 

39. 글루미레인

던전 : D-

아레나 : D

 

 

40. 카마인로즈

던전 : A

아레나 : C+

 

 

41. 완다

던전 : C+

아레나 : D

 

 

42. 라마

던전 : C

아레나 : D

 

 

 

43. 네무나스

던전 : A

아레나 : D+

 

 

44. 도리스

던전 : B

아레나 : B

 

 

 

45. 쥬디스

던전 : C+

아레나 : A

 

 

46. 알렉사

던전 : A

아레나 : C

 

 

47. 아로웰

던전 : D

아레나 : D+

 

 

48. 엘슨

던전 : B

아레나 : B

 

 

49. 헤이즐

던전 : C

아레나 : D

 

 

50. 로리나

던전 : C

아레나 : C

 

왜 카일론을 뽑지 않은것이오....

슈아카는 루엘과 활용방식이 다르죠. 부활불사는 보통 심연이나 던전에서 활용하고 아레나와 기사단전에선 3턴불사+랜덤버프2종이 주입니다. 딸피가 어그로를 끌기때문에 피1불사캐릭이 모든어그로를 먹게되는 장점과 특정 캐릭(혈카,카일론)등과의 시너지가 장점입니다. 루엘과 단순비교하면 당연히 떨어지지만 활용하기에 따라 루엘대신 슈아카를 기용할수도 있겠죠

 

나머지 영웅들 평가도 기대해봅니다. Pve 항목을 세세하게 나누면 더 좋을듯요. 쫄작 심연 토벌 미궁.

샬롯 아끼시나 보네 빌트가 샬롯보단 낫다고 보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슈아카는 아레나 방덱도 좋지만 공덱에서도 좋다고 생각해요. 딜러나 어그로한테 3턴 불사 랜덤 2개 버프를 줘서 계속 살려서 비비기가 가능해유..

빌트도 토벌이랑 쫄작은 s급이고 아레나에서는 광역 방깎 후 한번에 쓸어버리는게 가능한 몇 안되는 딜러라 모험이랑 아레나 등급 조금 더 높아도 된다고 생각해요 ㅋㅋ!

 

출처 : http://page.onstove.com/epicseven/kr/board/list/e7kr023/view/3034491?boardKey=e7kr023&afterBack=true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