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픽세븐 초보 뉴비를 위한 캐릭터 육성 쫄작 가이드 공략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9. 5. 8. 20:10

본문

반응형

에픽세븐 초보 뉴비를 위한 캐릭터 육성 쫄작 가이드 공략

 

[기타] 쫄작학개론

쫄작에 대해서 물어보시는 분들은 많은데 최근 공략이 하나도 없어 올려봅니다.

 

 

  • 쫄작이란?

   판타스마종류나 몬스터들을 성장시켜 다른 캐릭터들을 승급하는데 사용합니다. 승급을 하게 되면 별이 하나 올라가고 올릴 수 있는 최대레벨이 10증가합니다. 최대 별6개 레벨 60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쫄작이라 합니다.

 

 

  • 쫄작의 기본

   1. 별이 5개인 영웅을 6개로 만들려면 만드려는 캐릭터외 5개의 캐릭터가 추가로 필요하고 레벨이 50이여야 합니다.

 

   2. 판타스마종류에는 경험치를 더 많이 받는 스킬이 붙어 있습니다. 판타스마의 존재이유입니다.

   

   3. 승급과 기억각인은 동시에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5성영웅을 승급하는데 같은 5성 영웅을 넣으면 6성이 됨과 동시에 기억각인이 됩니다.

   

   4.일반적인 쫄작은 자신이 필요한 촉매제가 나오는 곳에서 합니다. 파티에 3마리의 쫄을 넣고 돌리는 것을 3쫄이라 부르는데, 이 3쫄이 경험치 효율이 제일 좋습니다.

 

 

  • 촉매제란?

   캐릭터들을 각성시키거나 스킬강화 할 때 사용합니다. 일반 촉매제도 드랍률이 낮은 편이긴 한데 전설 촉매제는 운이 없으면 하루종일 돌려도 못 얻을 때도 있을 만큼 드랍률이 낮습니다. 이런 낮은 드랍률이 촉매제와 쫄작을 동시에 하게 만드는 이유입니다. 

 

  • 쫄작에 좋은 캐릭터가 필요로 하는 능력

   

쫄작을 잘하는 캐릭터가 존재합니다. 이런 캐릭터들은 쫄작을 편안하고 빠르게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런 캐릭터들이 필요로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1. 유지력

쫄작은 많은 반복을 요구하는 작업입니다. 캐릭터들은 단순히 스테이지를 한 번 깨는데 그치지 않고 체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스테이지를 깨면서 주어지는 회복과 일반적으로 쫄작캐릭터들이 사용하는 흡혈셋팅의 아이템으로 유지력을 올립니다.

 

2. 광역기

광역기가 필수는 아닙니다. 하지만 광역기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들은 자동으로 유지력도 좋아지기 때문에 일반적으론 광역기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들이 쫄작에 좋습니다. 전설 촉매제를 캐면서 쫄작을 할 때는 보스몹들이 강해 단일딜러가 좋을 때도 있지만, 이런 단일딜러는 서포터를 가지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월광

다양한 촉매제를 캘려면 다양한 속성을 상대해야 합니다. 상성을 타지않는 월광캐릭들이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4.속도

중요도가 낮습니다. 시간을 생명처럼 여기시는 분들에겐 많이 중요하겠죠. 이 속도때문에 무투가 켄이라는 캐릭터는 쫄작에 매우 좋은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쫄작에 좋은 캐릭터들을 언급할 때, 많이 언급이 안되는 이유입니다.

 

  • 쫄작 캐릭터 티어

주관적인 쫄작 캐릭터 티어를 나열해보겠습니다. 템의 능력에 따라 당연히 차이가 있겠지만, 전투력 6만대인 캐릭터가 월드5이상에서 3쫄작이 안되면 1티어이상을 주지 않았습니다. 저의 경험에서 나온 것이니 틀린 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예시)

 

0티어

카오스교 도끼 대장군, 무투가 켄

 

1티어

빌트레드 샬롯 클라릿사

 

2티어

루나 세즈 혈검카린 테네브리아 외우주의메르세데스 집행관빌트레드 헤이스트 라비

 

나머지 캐릭터들은 다 비슷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전설 촉매제를 캐는데 있어, 위의 티어가 중요할 때가 있습니다. 몇 몇 전설 촉매제들은 난이도가 좀 있어 2티어 2마리를 데리고가 2쫄을 해도, 유지력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전설촉매제별로 그리고 친구의 도움의 유무에 따라 가능한 쫄작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전설 촉매제별 쫄작

캐릭터의 스킬강화, 아이템성능에 따라 언제든지 바뀔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에 샬롯을 1티어에 적어놨지만 3스킬 쿨감이 안되어 있을 경우, 2티어로 떨어 질수도 있습니다. 캐릭터들은 전투력 5만~6만에서 흡혈셋을 착용했다는 가정하에 적는 것입니다. 속성 또 한 불리한 상성을 배제하고 적습니다. 에린이분들은 전설촉매제가 원래 얻기가 힘든 것이니 1쫄만 되도 1쫄로 하시면 됩니다.

 

투사의 훈장

월드1-s2추천드립니다 2티어 3쫄작됩니다.

 

마혈의 결정

월드1-9 추천드립니다. 2티어 3쫄작됩니다. 

 

레인가르 학생증

월드2-2, 월드2-3, 월드2-6, 월드 2-9 어디서 캐도 무방합니다. 보스의 속성이 좀 다르니 맞는 곳에서 캐시면 됩니다. 2티어도 3쫄 가능합니다.

 

용병의 비약

월드3s-4을 추천드립니다. 월드맵 3s와 2s에 주는 스테이지가 많습니다. 더 편하신게 있으시다면 그쪽으로 가시길 바랍니다.1티어 3쫄작이 됩니다.

 

화룡의역린

월드3-s3추천드립니다. 2티어 3쫄됩니다.

 

타오르는 영혼

월드4-9 추천드립니다. 1티어이상에서 샬롯빼고 3쫄작가능합니다.

 

검은 저주 가루

월드3-7추천드립니다. 1티어 3쫄 가능합니다.

 

고대 생물의 핵

월드7-4추천드립니다. 1,2티어를 섞은 2쫄작 추천드립니다. 보스몹이 좀 강해 단일딜러 좋습니다.

 

악몽의 가면

월드2-s6가 제일 쉽숩니다. 1티어 3쫄가능합니다.

 

융합 신경

월드2-s3입니다. 많은 고인물들은 알겠지만 월드2이하는 3쫄이 쉽게 되는 편입니다.

 

위선의 심장

월드9-3이 제일 쉬워 보입니다. 패치로 가장 이득을 본 촉매제라고 생각이 드네요. 강한 쫄작러와 서포터가 있다면 3쫄도 가능합니다.

 

 

위의 내용은 너무 변수가 많습니다. 스킬강화, 서포터, 아이템, 속성등등 셀 수도 없죠. 뱀에게 다리를 100개 달아놓은 기분이네요. 쫄작이란 것이 엄청난 반복작업이기 때문에 결국 모든 유저분들이 스스로 자신에게 최적화시켜서 잘 하실꺼라고 믿습니다. 재미로 봐주세요.


[영웅] 뉴비 초보자 공략 판타스마사용법/장비관리 사진으로 정리

친구들 알려주다가 이해하기 너무 힘들어해서 그림으로 정리한것 공유해주고 올립니다.

 

차례대로 메가판타스마>기가판타스마>장비관리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한거라 상세한 부분은 부족할 수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출처 : http://page.onstove.com/epicseven/kr/board/list/e7kr023/view/2879277?listType=2&direction=like&display_opt=usertag_on,html_remove&afterBack=true&boardKey=e7kr023

http://page.onstove.com/epicseven/kr/board/list/e7kr023/view/2755178?boardKey=e7kr023&afterBack=true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