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선생] 타이탄폴2(Titanfall 2) 멀티플레이 디자이너 개발자 인터뷰
이번 E3 2016 게임쇼에서 공개된 EA의 타이탄폴2.
싱글과 멀티 플레이 영상이 업로드됐고 영상중간 총기에 한글 이름이 들어가 있어서 총글화(총기 한글화)하고 화제가 됐음 ㅋ
게임인포머에서 EA 소속 개발사인 리스폰 엔터테인먼트의 개발자의 인터뷰 내용.
참고로 리스폰 엔터네인먼트는 콜옵 개발자들이 나와서 새로 설립한 회사 ㅋ
정확한 출시일은 나오지 않았는데 2016년 하반기에 나온다는 썰이 많음.
PC판은 당연히 EA게임이라서 오리진 런처 독점 출시.
가격은 일반판 52,800원으로 예약판매 중
오리진 타이탄폴2 스탠다드 에디션 예판 링크 : https://www.origin.com/ko-kr/store/buy/titanfall-2/pc-download/base-game/standard-edition
멀티전용게임이자 전작인 타이탄폴1이 천만장 돌파해서 나름 쏠쏠한 모습을 보여줘서
이번엔 단점으로 지적되던 싱글플레이까지 추가해서 발매하는 타이탈폴2~!!!
과연 콜옵 인피니트 워페어 VS 배틀필드1 VS 타이탄폴2 2016 하반기 FPS 대격돌 승자는? ㅋ
2016/06/13 - [게임 정보/게임쇼] - [뱀선생] E32016 EA | 타이탄폴2 싱글, 멀티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공개
타이탄폴 2 멀티플레이어에서 변하지 않은 것과 달라진 것
리스폰의 리드 멀티플레이어 디자이너 Todd Alderman과의 인터뷰 내용 요약입니다.
gameinformer에서 진행한 인터뷰입니다.
여전히 속도가 핵심
- 타이탄폴의 두드러지는 특징 중 하나는 파일럿으로 움직일 때의 신속함으로, 리스폰도 이를 알고 있으며 속도를 늦출 계획은 없음
- 보다 타이트한 맵들, 협동을 장려하는 능력들, 플레이어들이 뭉치고 서로 돕게 만드는 시스템
- 중력이 이전과 다르게 작용하기에 날아다니는 파일럿들을 노리는 것이 조금은 쉬워짐
- 빠르게 움직이는 동안 가속도를 유지할 수 있는 슬라이딩을 추가
- 플레이어들은 더블점프, 벽 달리기, 슬라이딩, 그래플링을 연결하며 맵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음
훨씬 다양해진 파일럿 전술능력과 타이탄
- 7개의 새로운 전술 능력이 있으며, 그 중 3개는 이번 E3에서 공개.
- 그래플링은 기동에 있어 추가적인 옵션을 제공.
- 펄스 블레이드는 몇 초간 벽을 투과하는 소나 펄스를 발산하는 투척 단도. 펄스 블레이드로 하이라이트한 적을 팀원이 사살하면 어시스트로 계산되며 타이탄 호출을 위한 포인트도 획득.
- 홀로 파일럿은 활성화시 플레이어 행동을 흉내내는 디코이.
- 전작의 타이탄들이 빠지고 새로운 6종의 타이탄들이 출전.
- 이번 작에서의 타이탄들을 보는 관점은 스트리트파이터 캐릭터들과 유사.
- 전투에 있어 제한적인 커스터마이제이션으로 유사하게 플레이되는 패키지들이지만 외형, 사운드 등에는 많은 커스터마이징이 존재.
- Scorch는 화염 타이탄으로 모든 능력들(테르밋 발사기, 화염 벽, 소이 트랩)이 화염 피해를 가함. 이러한 공격들은 모두 중첩되어 큰 피해를 주며 군중 통제와 타이탄 격퇴에 효과적.
- Ion은 강력한 레이저 빔, 트립 와이어, 전작의 볼텍스 실드로 무장.
- Ronin은 전작의 Stryder와 유사하며 거대한 칼로 무장(역자 주 : 그리고 트리플 쓰렛을 마개조한 산탄 화기).
새로운 맵/모드의 철학
- 전작은 새로운 맵들을 유료로 제공하는 표준 EA 게임 플랜을 따랐음.
- 타이탄폴2에서는 모든 새로운 맵과 모드를 본편 구매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여 플레이어 베이스의 파편화를 방지.
- 멀리까지 시야가 확보되는 거대한 개활지에서부터 시야가 지근거리로 제한되는 길목 중심 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맵을 제공.
- 다양한 취향의 플레이어들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차이가 뚜렷한 게임 모드들을 제공.
- 일부 모드는 AI가 등장하며 일부 모드는 AI를 배제.
- 일부는 5 vs 5, 일부는 타이탄 없이 8 vs 8.
- 새로운 모드인 현상금 사냥(Bounty Hunt)은 소모전의 한 베리에이션처럼 느껴지며 AI와 플레이어가 함께 전투에 참여. 라운드 진행에 따라 주어지는 목표가 변화함.
더 깊이 있는 진행도(Deeper Progression)
- 전작의 진행도 시스템은 플레이어들을 효과적으로 잡아두지 못함.
- 2편에서는 더 많은 무기와 부착물 커스터마이징으로 이를 확장하고자 함.
- 고만고만한 성능를 가진 무기들의 방대한 컬렉션을 기대하지는 말 것.
- 새로운 무기들은 타이탄들처럼 뚜렷한 개성을 가지며, 정확한 사격에는 소질이 없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새로운 무기 카테고리들도 포함.
번 카드와의 작별
- 번 카드는 이번 작에 돌아오지 않음.
- 번 카드의 영향을 받은 새로운 메카닉이 있으며 곧 밝힐 예정.
원문 링크 : http://www.gameinformer.com/games/titanfall_2/b/playstation4/archive/2016/06/15/whats-the-same-whats-different-in-titanfall-2-multiplayer.aspx
[뱀선생] 마이크로소프트 XBOX ONE S에서 추가된 HDR 기술이란? (0) | 2016.06.17 |
---|---|
[뱀선생] 캡콤 출신 개발자 이나후네 케이지 신작 리코어 인터뷰 (0) | 2016.06.16 |
한국 게이머들에게는 플스 or 엑박 뭐가 더 유리할까? - 패키지 게임 한글화 예측 (0) | 2016.06.15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