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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터월드 공략 정보 싱글 솔로 엔딩까지 진행용 근접 스킬 특성 트리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9. 10. 28. 0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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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0월 25일 출시한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RPG 게임 아우터월드 한글판 The Outer Worlds.

아우터월드 참고용 공략 정보, 싱글 캠페인 솔로 엔딩까지 진행용 근접 스킬 특성 육성 트리 가이드.

 

마지막 끝까지 썼던 트립니다
처음엔 한손 은신으로 하다가 도저히 안되겠어서
양손 회피로 바꾸니까 폐급에서 상당히 좋게 변했습니다
마지막까지 무쌍 찍을수 있고 폴짝폴짝 뛰댕기면서 다 쓸어버림
동료는 쟁여놓고 같이 댕긴적이 없습니다

몇번이고 강조할거지만 핵심적으로 운영하는건

회피 20으로 인한 회피도약과 근접공격20인가 40에 있는 파워차지

콤보는
파워차지하면서 회피도약으로 접근후 후리기
처리 못했을 경우 ttd후 때리기가 기본입니다 

 

https://youtu.be/B81oAULnSCg

기대작 RPG 신작 게임 아우터월드 한글판 출시 예정 트레일러 영상

1. 특성

힘(데미지업과 양손에 보너스)
지능(치명타데미지 상승)
민첩(선택인데 한손과 회피에 보너스가 붙어서 한손쓰실분은 민첩 지능 찍으시는게 좋을겁니다)

 


2. 스킬

2.1. 필수 스킬

양손100 
한손과 양손은 취향인데 개인적으로 왠진 몰라도 양손이 치명타가 더 잘터지는거 같고 데미지도 잘박히는것 같더라구요
한손 60은 공격거리 상승인데 솔직히 잘 모르겠고
양손 60은 막기 불가라 그렇게 체감했을수도 있네요
dps나 데미지 자체는 한손이 더 쌥니다(왜?)

 

회피100
빠질게 하나 없습니다
20은 도약스킬 생성으로 인해 빠른 접근을 하게 해주고
40은 더 빠르고 많은 도약을
60은 솔직히 그냥 보너스 같은느낌...
80은 회피시 근접공격력 상승
100은 방어구 관통력 획득
근접은 뭘하든 회피100이 필수입니다

2.2. 선택 스킬
은신100, 과학20이상
선택지라던지 다 필요없고 오로지 전투만 바라고 다죽여버릴거다 라고 생각하시면 은신 100이 필수입니다
은신공격에 데미지와 관련된 옵션은 다 붙어 있어서 첫공격으로 필킬내고 무쌍에 시동을 거는 역활을 합니다

2.3. 준필수
모든 스킬은 같이 올라가는 항목인 50은 그렇다 쳐도 개별스킬은 100찍는게 좋습니다 최소 90은 찍는게 좋구요
과학, 엔지니어링, 땜질이 있는 기술에 50 추가하셔도 좋고 과학 20때 개방되는 떔질이 뭐냐하면 무기,방어구 강화인데 무쌍찍을려면 과학 100찍으시는게 좋습니다
선택지에도 도움이 되고 떔질시 무기 방어구를 만렙인 30을 초과해서 35로 만들어주는게 가능합니다
20만 찍어줄시 초반에만 도움되고 후반에는 돈때문에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합니다

설득 거짓말 위협이 있는 대화에 50 추가하셔도 좋고
적들에게 디버프가 걸리고 스토리 진행에 상당한 도움이 되서 이걸 제일 추천합니다
어느걸 100찍어도 다 좋습니다

해킹 자물쇠따기,은신이 있는 잠행에 50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은신은 첫타치고 시작하거나 따로따로 떨어져있어서 하나하나 처리할경우엔 1:1 종결입니다
나중에 설명하지만 처음 적은 은신하고 도약해서 때려야 하는 필요가 있어서 은신 치명타가 무쌍엔 필수입니다
기술 투자시 50만 해주는게 좋은편 해킹과 자물쇠 따기는 스토리 진행에 도움이 되는편이며 100찍을경우엔 해킹 찍으시면 됩니다

 


3. 특전

1티어
외로운늑대(파티가 없을경우 데미지 25퍼센트 상승)
동료가 있을경우는 잘 모르겠지만 전 솔로로 진행했기에...

느린세상(전술시간 최대치 25퍼센트 상승)

강인함(체력 최대치 50퍼 상승)

원상복귀(방어수치 5 상승)

나머지 하나는
내구도 손실 막아주는 고급관리 찍어줘도 되고 or 무기 방어구 관리 자신있다=걷기나 뛰기 속도 올려주는 달음박질, 치타 중 한개 올려주시면 됩니다

2티어 
사신(처치당 ttd 25퍼센트 회복)
핵심 스킬중 하나입니다. q쓴다음-파워차지하면서 회피 도약 하면서 접근후 공격 이 근접 운용의 알파이자 오메가이며 원킬이 안났을시에도 평타로 처리 가능   

수확가(적 처리시 체력회복 15퍼 센트)
핵심 스킬중 하나입니다. 사신이나 수확가나 근접은 회피도약 접근후 원샷 원킬이 핵심이기에 적을 죽이면서 피와 ttd를 유지하게 하면서 무한으로 싸울수 있게하는 스킬들입니다

스피드광(ttd시 이동속도 25퍼센트 상승,공속도 상승시켜주는듯)
핵심스킬입니다. 은신도 쓸만하게 바꿔주는 꿀스킬입니다 은신 안찍어도 좋음

나머지 2개 추천하는 스킬은 
독백(대화 스킬 (설득,거짓말,위협)10 상승)
스캐너(헤드샷,약점데미지 20퍼센트 상승)

3티어
자신감(적을 처치하고 난 후 다음 공격 치명타)
핵심스킬입니다. 원샷원킬을 하게해주는 필수스킬 대형 몬스터 잡을때도 은신-대형몬스터 파워스윙으로 1대-TTD킨후 옆에있는 짤몹 처치-대형몬스터 때리기 반복으로 쉽게 잡을수 있습니다

눈에는 눈(근접데미지 15퍼센트 만큼 체력회복)
핵심스킬입니다. 2티어 수확가가 킬했을때만 체력회복 시켜준다면 눈에는 눈은 평타도 회복시켜줍니다

전술가(ttd시 5초동안 이동속도 75퍼센트 상승,공속도 상승시켜주는거같음)
핵심스킬 혼자 퀵실버 놀이 가능하게 해주는 스킬

복수(위험한 전투 효과 받을시 데미지 20퍼센트 상승)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설명에는 데미지 20퍼 센트 상승이라 해서 채용

단독은신(적의 감지반경 33퍼센트 하향)
은신찍었을 경우 필수고 안찍었어도 난이도 체감 확되는 완소스킬중 하나입니다 눈앞에서 살인장면 보는거 아닌이상 넘어가는 수준

최후의 발악(체력 25퍼센트 이하일 경우 데미지 30퍼센트 상승)
핵심스킬 아닌것과 바꿔도 되고 중요한 스텟들에 영향 안미치는 결점 한개 얻은후에 찍어도 됩니다


4. 필수 무기 개조 파츠

손잡이 파워그립(치명타 확률 10퍼 상승)
적 처치후 확정 치명타가 있지만 처리 못했을 경우도 있어서
그리고 적 처치후 확정 치명타지만 처음적 처치는 치명타 확률 보정이 안되서 앉아서 은신후 파워차지 도약접근 해서 때려야 합니다

 

검신 미스터 아야(파워어택 데미지 상승)
파워어택 차지하면서 도약회피가 기본입니다

그 외로 손잡이 스피드그립(공속 15퍼 상승)
한손검이 양손검에 비해 데미지도 오히려 높은것도 있고 dps는 비교 불가할정도로 높아서 한손검 하시는분은 이거 끼셔도 좋습니다

 

5. 필수 방어구 개조 파츠

 

3부위 폭력배 키트(근접무기 스킬+5 방어스킬+10)
방어 잘 안쓰지만 딜상승을 위해

4부위 리퍼 연료 분사장치(회피도약 거리 30퍼센트 상승)
이거 쓰면 적한테 접근할때도 엄청 빨리 접근할수 있고
그냥 이동할때도 날라다님

선택 방어구 개조파츠
2부위 크로노 전기장 관리자(치명타를 가하면 ttd게이지 회복)
ttd를 많이쓰고 퀵실버 놀이 좋아하시는분은 크로노 전기장 관리자 쓰시면 되고 도주할경우도 ttd쓰고 빠르게 튀면 되서 생존도 딸리지 않습니다

2부위 키네마틱 쉴드(체력이 급격하게 낮으면 무적과 체력회복을 부여)
키네마틱 쉴드는 그냥 생존에도 좋고 무쌍에도 좋습니다
체력 낮고 무적 발동되면 무적과 피흡믿고 폴짝폴짝 뛰면서 적들 후리면됩니다

1부위는 중요한거 없으니 아무거나 끼시면 됩니다


6. 방어구 옵션

스킬 근접무기
혹은 은신 잠행 있는것들로 채용하면 되는데
은신 안찍었으면 은신있는것들로 착용한다음 첫타를 은신공격으로 치명타 내주고 시작하는게 편합니다
(몇번이나 말했듯이 앉아서 은신하면서-파워차지-회피도약 접근-처리순서)

 
(추가 사항)
TTD시 이동속도 상승
이게 번역이 잘못된건지 모르겠지만 TTD시 공속도 같이 상승되서 리얼 퀵실버 놀이와 dps의 상승도 있습니다

저는 동료들 다 버리고 솔로 은신 회피 양손으로 무쌍찍으면서 놀았습니다
은신있으면 소매치기도 되고 기본 50인 자물쇠와 해킹들로 파밍도 잘되서 돈도 많습니다
과학은 최소 20찍어서 땜질해서 무기도 최신으로 유지하고...(무기만 좋음됨)

동료있을경우는 잘 모르겠어요
통솔이나 동료 관련 퍽들 찍어야 해서 근접특화 자체가 불가능할거같네요
그냥 근접무기 쓰는 지휘관 정도이고 강박증도 좀 적용해야할것같음


아우터 월드 게임 진행하면서 알아두면 좋을 팁 모음

보통 난이도 대부분의 퀘스트 클리어 후 엔딩 보기까지 걸리는 플레이 타임 약 30시간 분량

 

정치적 올바름이나 LGBT 요소가 있기에 이에 대한 거부감이 있다면 비추천.

전투가 재밌는 게임은 아니라서 대사량이 많은 게임이기 때문에 자신의 게임 취향이 복잡한 스토리 무시하고 진행하시는 스타일이라면 비추천

 

번역 문제가 있다. 초중반은 겜 내용을 크게 헤치진 않는 것 같다곤 해도 후반으로 갈수록 번역 날림이 좀 심해진다.

 

인물과 세력간의 대화에 인한 선택의 강요가 잦은 편이기에 빠른 저장은 습관적으로 해두는게 정신 건강상 좋다.

 

엔딩 이후 플레이는 없다.

 

특전은 2레벨마다 획득 가능하며, 만렙은 30.

 

높은 대화 수치, 자물쇠 따기와 해킹은 게임을 날로 먹을 수 있게 해준다.

 

이 게임에서 미인 여캐 찾는건 포기하자. 그리고 주인공은 로맨스도 없다. (PC판 모드를 기다리자 ㅋ)

 

폴아웃이나 스카이림처럼 벽 비비면서 고지대 등반은 불가능하다.

 

지형 구석구석 이것저것 배치해놨기에 오픈월드가 아니라지만 탐험하는 재미는 있다.
그렇지만 그 구석에 있는 보상들이 마냥 쓸모있고 좋은 것만은 아니고 잡템들일 확률이 매우 높아 힘이 좀 빠진다.
맵 끝단에 있는 숨겨진 동굴 속 보물상자의 내용물이 일반 권총이나 일반 몽둥이인 식

 

유닉 템의 효율이 많이 떨어지는 편.
땜질로 레벨 보정하는 것도 돈 때문에 한계가 있다보니 고성능의 일반 무기 구해다가 개조하는게 더 좋다.
이러다보니 폴아웃 하면 생각하는 특징적인 유닉 무기들이 없다시피 한 편이다.

 

무게 차지의 주범인 쓸데없이 많은 소모품들.

 

동행 가능 동료 중 대충 만든게 두명, 각 잡고 제대로 만든게 세명, 보통 수준의 캐릭터가 한명.

동료간의 상호 작용이 굉장히 많다. 

 

스토리가 좋고 전투쪽은 아쉽다.

 

출처 : https://bbs.ruliweb.com/game/85204/read/2486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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