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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토체스 TFT 공략 정보 세트2 격동하는 원소 시너지 유닛 족보 정리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9. 10. 30.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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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토체스 TFT 공략 정보 새로운 시즌이라고 할 수 있는 세트2 격동하는 원소 챔피언 조합 시너지 유닛 템 족보 정리

 

 

 

체계

전투칸 시스템의 속성은 게임이 시작할때 결정되며, 시간이 지나면서 일정 라운드가 지날때마다 늘어납니다.(무작위 지역에 생성되며 게임이 끝날때까지 위치는 고정입니다. 나와 적 진영 생성되는 위치는 동일합니다.)

 

전투칸 유형은 게임 시작 시 정중앙에 있는 환경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옥불 전투칸

지옥불 전투칸에 있는 챔피언은 추가로 30%의 공격 속도를 가지고 전투를 시작합니다.

 

바람 전투칸

바람 전투칸에 있는 챔피언은 추가로 적의 공격을 20% 확률로 회피합니다.

 

바다 전투칸

바다 전투칸에 있는 챔피언은 30의 추가 마나를 가지고 전투를 시작합니다.

 

대지 전투칸

대지 전투칸에 있는 챔피언은 대기 시간이 끝날때마다 영구적으로 30의 최대 체력을 획득합니다.

 

 

세트 2 뒤집개 아이템

[신규] 뒤집개 + 쓸데없이 큰 지팡이 = 지옥의 불씨(지옥불 속성 부여)

[신규] 뒤집개 + 음전자 망토 = 빛의 부적(빛 속성 부여)

[신규] 뒤집개 + 연습용 장갑 = 광전사의 도끼(광전사 속성 부여)

[신규] 뒤집개 + 여신의 눈물 = 요술사의 모자(요술사 속성 부여)

[신규] 뒤집개 + 쇠사슬 조끼 = 파수꾼의 갑옷(파수꾼 속성 부여)

뒤집개 + B.F. 대검 = 요우무의 유령검(암살자 속성 부여)

뒤집개 + 곡궁 = 몰락한 왕의 검(검사 속성 부여)

뒤집개 + 거인의 허리띠 = 얼어붙은 망치(빙하 속성 부여)

 

 

계열

수정

수정 챔피언은 단일 공격으로부터 최대 피해량의 100(2), 60(4)의 만큼만 피해를 입습니다.

스카너(2), 애쉬(4), 타릭(5)

 

사막

적의 방어력을 50%(2), 90%(4) 감소시킵니다.

레넥톤(1), 시비르(3), 아지르(3), 카직스(4)

 

전기

전기 챔피언은 적에게 치명타 공격을 가하거나 받을 때마다 주변 적을 감전시킵니다. 피해량: 70(2), 250(3), 500(4)

오른(1), 볼리베어(2), 제드(5)

 

지옥불

지옥불 스킬 피해는 대상이 있는 지면을 불태워, 5초 동안 해당 스킬이 약화되기 전 피해량의 80%(3), 175%(6), 275%(9)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자이라(1), 다이애나(1), 바루스(2), 키아나(3), 킨드레드(3), 애니(4), 브랜드(4)

 

빙하

빙하는 기본 공격 시 20%(2), 40%(4), 60%(6)의 확률로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워윅(1), 볼리베어(2), 브라움(2), 이즈리얼(3), 올라프(4)

 

빛 챔피언이 처치당할 때 다른 모든 빛 챔피언의 공격 속도가 10%(3), 20%(6), 35%(9) 증가하고 최대 체력의 2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나서스(1), 베인(1), 잭스(2), 아트록스(3), 소라카(3), 요릭(4)

 

강철

강철 챔피언은 체력이 50% 아래로 내려갈 때 2(2), 3(3), 4(4)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렉사이(2), 녹턴(3)

 

대지

전투 시작 시 무작위 아군 하나가 1500의 피해를 막아주는 돌방패를 얻습니다.

탈리야(1), 키아나(3), 말파이트(4)

 

바다

4초마다 모든 아군의 마나가 10(2), 25(4), 40(6) 회복됩니다.

블라디미르(1), 쓰레쉬(2), 신드라(2), 키아나(3), 노틸러스(3), 나미(5)

 

맹독

맹독 챔피언이 피해를 입힐 때 신경독이 적용되어 대상의 마나 소모량을 50% 증가시킵니다. (3)

코그모(1), 문도 박사(3), 트위치(4), 신지드(5)

 

그림자

전투 시작 시 그림자 유닛의 공격력이 5초 동안 증가하며 이 효과는 처치 관여 시 초기화 됩니다. 공격력 50% 증가, 직접 처치 관여(2), 공격력 100% 증가, 그림자 처치 관여(4)

말자하(2), 킨드레드(3), 베이가(3), 사이온(3), 마스터 이(5)

 

바람

모든 아군이 20%(2), 30%(3), 40%(4)의 확률로 회피합니다.

야스오(2), 키아나(3), 잔나(4)

 

전투 시작 시 무작위 숲 챔피언 하나가 자신과 동일한 복제 챔피언을 생성합니다. (3)

마오카이(1), 아이번(1), 니코(2), 르블랑(2)

 

특성

연금술사

고유 - 연금술사는 충돌을 무시하고 계속 이동합니다.(1)

신지드(5)

 

암살자

고유 - 전투 시작 시 암살자는 가장 멀리 있는 적에게 도약합니다. 암살자는 추가 치명타 피해량과 확률을 획득합니다.

치명타 피해 +75% 및 치명타 확률 +10% 증가(3), 치명타 피해 +150% 및 치명타 확률 +20% 증가(6)

다이애나(1), 르블랑(2), 키아나(3), 녹턴(3), 카직스(4), 제드(5)

 

아바타

특성 추가 효과에 대하여 아바타의 계열 원소는 두 번 적용됩니다.

럭스(7)

 

광전사

고유: 전투 시작 시 광전사는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에게 도약합니다. 광전사는 40%(3), 80%(6)의 확률로 전방 원뿔 범위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레넥톤(1), 잭스(2), 볼리베어(2), 문도 박사(3), 사이온(3), 올라프(4)

 

검사

검사는 기본 공격 시 40%의 확률로 대상에게 1회(2), 2회(4), 3회(6)의 추가 공격을 가합니다. 추가 공격은 기본 공격과 같은 피해를 입히며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야스오(2), 시비르(3), 아트록스(3), 마스터 이(5)

 

소환사

소환된 유닛의 체력과 지속 시간이 40%(3), 100(6) 증가합니다.

자이라(1), 말자하(2), 아지르(3), 애니(4), 요릭(4), 제드(5)

 

드루이드

드루이드는 매초 4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2)

아이번(1), 마오카이(1), 니코(2)

 

요술사

요술사는 50%(3), 100%(6)의 확률로 스킬을 두 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라디미르(1), 탈리야(1), 신드라(2), 르블랑(2), 베이가(3), 브랜드(4)

 

신비술사

모든 아군의 마법 저항력이 +60(2), +140(4) 증가합니다.

소라카(3), 잔나(4), 마스터 이(5), 나미(5)

 

포식자

포식자는 체력이 20% 아래인 대상을 즉시 처치합니다. (3)

워윅(1), 코그모(1), 스카너(2), 렉사이(2)

 

정찰대

정찰대는 3초마다 30%(2), 60%(4), 100%(6)의 확률로 다음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베인(1), 바루스(2), 킨드레드(3), 이즈리얼(3), 애쉬(4), 트위치(4)

 

파수꾼

파수꾼의 총 방어력이 125%(2), 275%(4), 450%(6) 증가합니다.

 

 

 

유닛

 

비용: 1 티어 챔피언

 

- 레넥톤(기본, 사막/광전사): 양떼 도륙 - 레넥톤이 검을 휘둘러 주변의 모든 적에게 150/275/4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하나당 150/250/35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 오른(천둥 군주 오른, 전기/파수꾼): 번개 숨결 - 오른이 전방에 원뿔 형태의 번개를 내뿜어 적중한 적들에게 100/200/3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적들은 4초 동안 치명타 공격을 당할 확률이 20% 증가합니다.

 

- 자이라(불타는 자이라, 지옥불/소환사): 맹렬한 성장 - 자이라가 결투장 가장자리의 무작위 지역에 화염 발사 식물 2/3/4개를 소환합니다. 화염 발사 식물은 3초 동안 가장 가까운 적에게 공격마다70/80/90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일정 횟수를 공격합니다.

 

- 워윅(극지 사냥꾼 워윅, 빙하/포식자): 무한의 구속 - 워윅이 가장 약한 적에게 달려들어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3회 할퀴어 200/450/7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할퀼 때마다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워윅이 가한 피해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 베인(빛의 베인, 빛/정찰대): 은화살 - 기본 지속 효과: 베인이 같은 대상을 3회 기본 공격하면 대상 최대 체력의 8%/12%/16%만큼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 나서스(달빛 수호자 나서스, 빛/파수꾼): 여명의 분노 - 나서스가 7초 동안 빛으로 둘러싸여 최대 체력이 200/400/600 증가하고 주변 적에게 매초 35/70/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 탈리야(기본, 대지/요술사): 지각 변동 - 탈리야가 가장 많은 마나를 가진 적이 서 있는 지면에 폭발을 일으켜 150/350/5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적이 원거리 챔피언인 경우 탈리야 쪽으로 끌려오고 근접 챔피언은 탈리야로부터 멀어집니다.

 

- 블라디미르(칠흑 물결 블라디미르, 바다/요술사): 흡수 - 블라디미르가 대상에게 200/350/5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동일한 수치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 코그모(애벌레 코그모, 맹독/포식자): 살아있는 곡사포 - 코그모가 무작위 적에게 곡사포를 발사하여 맞은 대상에게 125/275/4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마오카이(기본, 숲/드루이드): 마법 흡수 - 기본 지속 효과: 마오카이가 적 스킬에 피해를 입은 후 기본 공격 시 100/200/30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 아이번(기본, 숲/드루이드): 보호의 씨앗 - 아이번이 가장 체력이 낮은 아군에게 5초 동안 200/400/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 다이애나(지옥의 다이애나, 지옥불/암살자): 불꽃 가호 - 다이애나가 자신의 주위를 돌다가 적과 닿으면 폭발하여 80/100/120의 마법 피해를 주는 3/4/5개의 화염 구체를 생성합니다. 또한 3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을 얻어 150/250/35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비용: 2 티어 챔피언

 

- 스카너(기본, 수정/포식자): 수정 외골격 - 스카너가 8초 동안 150/450/75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또한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공격 속도가 30%/65%/100% 증-가합니다.

 

- 볼리베어(기본, 전기/빙하/광전사): 난폭한 물어뜯기 - 볼리베어가 대상을 물어뜯어 200/450/7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의 체력이 35%보다 낮은 경우 즉시 처치되며 볼리베어의 마나가 완전히 회복됩니다.

 

- 바루스(지옥의 바루스, 지옥불/정찰대): 꿰뚫는 화살 - 바루스가 1.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한 뒤 꿰뚫는 화살을 발사해 경로상의 모든 적에게 225/450/67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브라움(기본, 빙하/파수꾼): 불굴 - 브라움이 일정 시간 동안 방패를 들어 모든 투사체를 방어합니다. 이때 방패를 든 쪽으로부터 브라움이 받는 피해량이 70%/80%/90% 감소합니다.

 

- 잭스(신의 지팡이 잭스, 빛/광전사): 반격 - 잭스가 일정 시간 동안 모든 공격을 회피한 후 주변 적들을 후려쳐 150/250/350의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렉사이(이터늄 렉사이, 강철/포식자): 성난 이빨 - 렉사이가 적을 물어뜯어 200/550/900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 신드라(아틀란티스 신드라, 바다/요술사): 물의 구체 - 신드라가 무작위 적 주변에서 폭발하는 물의 구체를 생성하여 적중한 모든 적에게 175/350/5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쓰레쉬(심연의 공포 쓰레쉬, 바다/파수꾼): 심해 랜턴 - 쓰레쉬가 가장 체력이 낮은 아군에게 랜턴을 던져 해당 아군 및 주변의 모든 아군에게 5초 동안 200/300/4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 말자하(지배자 말자하, 그림자/소환사): 그림자 무리 - 말자하가 그림자 차원문을 열어 그림자 무리 2/3/4마리를 소환합니다. 그림자 무리는 매 공격 시 50/75/1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활성화 되어 있는 그림자 특성 추가 효과는 그림자 무리에게도 적용됩니다.

 

- 야스오(기본, 바람/검사): 최후의 숨결 - 야스오가 가장 많은 아이템을 가진 적에게 순식간에 다가간 후 1초 동안 공중에 띄워 붙들어 두고 3/5/7회 공격 해 기본 공격 시의 피해를 입힙니다. 이때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 니코(기본, 숲/드루이드): 꽃망울 폭발 - 니코가 반경이 점점 증가하며 세 번 폭발하는 씨앗을 무작위 적에게 던져 폭발에 맞은 모든 적에게 100/200/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 르블랑(나무정령 르블랑, 숲/암살자/요술사): 환영 사슬 - 르블랑이 환영 사슬을 무작위 적에게 던져 200/450/700의 피해를 입히고 잠시 후 1.5초 동안 속박합니다.

 

 

비용: 3 티어 유닛

 

- 아지르(기본, 사막/소환사): 일어나라! - 아지르가 선택한 지역에 6초 동안 유지되는 모래 병사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가 공격할 때마다 일직선 상의 주변 적들을 공격하여 125/250/37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키아나(기본, (원소)*/암살자): 원소의 칼날 - 키아나가 전방 두 칸 내의 적을 공격하여 3/4/5초 동안 기절시키고 300/500/7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원소는 지옥불, 바다, 대지, 바람 중 하나입니다.; 계열은 해당 게임의 원소에의해 결정됩니다.

 

- 킨드레드(그림자 불꽃, 그림자/지옥불/정찰대): 공포 세례 - 늑대가 킨드레드의 적을 물어뜯어 150/325/5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양이 대상 적으로부터 재빨리 물러납니다.

 

- 이즈리얼(서릿빛 이즈리얼, 빙하/정찰대): 얼음 화살 - 이즈리얼이 가장 체력이 낮은 대상에게 얼음 파편을 쏘아 200/400/6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 아트록스(정의의 아트록스, 빛/검사): 빛의 검 - 아트록스가 대검을 휘둘러 전방 범위 내 모든 적에게 250/500/7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소라카(천상의 소라카, 빛/신비술사): 별의 균형 - 소라카가 무작위 적 주변의 영역을 침묵시켜 해당 영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150/300/450의 피해를 입히고 마나를 회복할 수 없도록 합니다. 3/5/7초가 지나면 침묵 영역이 사라집니다.

 

- 녹턴(이터늄 녹턴, 강철/암살자): 강철 칼날 -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기본 공격이 세 번 적중할 때마다 공격이 강화되어 주변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또한, 녹턴이 피해량의 75%/100%/125%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 노틸러스(기본, 바다/파수꾼): 폭뢰 - 노틸러스가 충격파를 발사하여 적 하나를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3/4/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또한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100/200/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 문도 박사(독극물 문도 박사, 맹독/광전사): 아드레날린 분출 - 문도 박사가 자신의 주위에 8초 동안 유독성 구름을 생성하여 주변의 적들에게 매초 50/100/150 + 최대 체력의 1.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수치의 100%/125%/15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 베이가(기본, 그림자/요술사): 태초의 폭발: 베이가가 적 하나에게 마법 에너지를 발사해 300/600/9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베이가의 등급이 대상보다 높으면 19999의 피해를 입힙니다.

 

- 사이온(전쟁광 사이온, 그림자/광전사): 대량 학살 강타 - 사이온이 강력한 일격을 준비한 후 지정 방향에 도끼를 내려쳐 적중한 모든 적에게 200/400/600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 시비르(기본, 사막/검사): 튕기는 부메랑 - 5초 동안 시비르의 기본 공격이 최대 10회 튕기며 적중한 적에게 100%/125%/15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비용: 4티어 유닛 

 

- 애쉬(자수정 애쉬, 수정/정찰대): 궁사의 집중 - 5초 동안 애쉬의 공격 속도가 50%/75%/250% 오르며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경되어 공격력의 25%/30%/3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카직스(사막의 수호자 카직스, 사막/암살자): 사막의 습격 - 카직스가 은신해 체력이 가장 낮은 적을 공격합니다. 이때 치명타로 100/200/500(+공격력)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5/10/15의 마나를 얻습니다.

 

- 애니(기본, 지옥불/소환사): 티버! - 애니가 자신 근처에 티버를 소환하여 주변 모든 적에게 100/200/3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전투가 끝날 때까지 싸우며 공격 시150/300/999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브랜드(기본, 지옥불/요술사): 파멸의 불덩이 - 브랜드가 적에게 튕기는 불덩이를 발사합니다. 불덩이는 주변 적에게 최대 4/6/20회 튕기며 적에게 닿을 때마다 250/450/6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올라프(빙하의 올라프, 빙하/광전사): 라그나로크 - 올라프가 남은 전투 시간 동안 100%/150%/300%의 공격 속도, 잃은 체력에 비례 50%/50%/50%의 생명력 흡수 및 군중 제어 스킬 면역 효과를 얻습니다.

 

- 요릭(빛의 요릭, 빛/소환사): 영혼의 길잡이 - 요릭이 빛의 미니언 이외의 가장 체력이 낮은 아군 2/3/12명을 축복합니다. 해당 아군이 처치당하면 800/1400/2000의 체력과 150/250/350의 물리 공격력을 가진 빛의 미니언으로 부활합니다. 활성화되어 있는 빛 특성 추가 효과는 빛의 미니언에게도 적용됩니다.

 

- 말파이트(기본, 대지/파수꾼): 멈출 수 없는 힘 - 말파이트가 무작위 적에게 돌진하여 125/200/275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올려 2/2.5/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트위치(기본, 맹독/정찰대): 무차별 난사 - 8초 동안 트위치의 기본 공격 사거리에 제한이 없어지고 추가 물리 공격력의 125%/150%/300%[*체크필요]의 피해를 입힙니다. 이때 트위치의 공격에는 최대 사거리가 적용되며 적중하는 모든 적을 관통합니다. 또한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 잔나(기본, 바람/신비술사): 계절풍 - 잔나가 계절풍을 소환하여 3초 동안 해당 범위에 있는 모든 아군의 체력을 각 챔피언 최대 체력 30%/40%/100%만큼 회복시킵니다. 주변 적들은 뒤로 밀려나고 1초 동안 기절합니다.

 

 

비용: 5티어 유닛

 

- 제드(칼날폭풍 제드 스킨, 전기/소환사/암살자): 살아있는 번개 - 제드가 현재 대상의 뒤편에 자신과 똑같은 형상을 한 그림자를 소환합니다. 이 복제된 그림자는 살아있는 번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제드의 아이템, 능력치, 현재 체력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나미(깊은 바다 나미, 바다/신비술사): 해일 - 나미가 거대한 해일을 소환하여 적중한 모든 적에게 150/250/350의 피해를 입히고 2/3/4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리며 기절시킵니다. 적중한 아군에게는 강화 효과가 부여되어 8초 동안 기본 공격에 25/50/300의 추가 마법 피해가 적용됩니다.

 

- 신지드(기본, 맹독/연금술사): 맹독의 자취 - 기본 지속 효과: 신지드가 이동 경로에 독구름을 남겨 적들에게 6초 동안 250/500/2000의 피해를 줍니다.

 

- 마스터 이(암살자 마스터 이, 그림자/검사): 명상 - 마스터 이가 명상에 돌입하여 1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고 최대 체력의 3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명상이 끝나고 6초 동안 마스터 이가 적에게 가하는 기본 공격 적중 시 60/90/500의 추가 마법 피해가 적용됩니다. (마스터 이의 체력이 가득 차면 명상을 멈춥니다.)

 

- 타릭(기본, 수정/파수꾼): 우주의 광휘 - 사용 시 1.5초 후 2/3/4칸 내에 있는 아군 챔피언을 모두 우주의 에너지로 감싸 3/3/5초 동안 무적 상태로 만듭니다.

 

 

비용: 7티어 유닛

 

- 럭스(원소술사 럭스, (원소*), 아바타): 럭스가 원소를 발사하여 일직선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500/800/9999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으로 최소 하나의 대상을 처치하면 5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원소는 빛/전기/수정/강철/숲/빙하/바람/바다/지옥불/그림자 속성을 가진 럭스가 존재.

**럭스를 소유한 플레이어는 상점에서 해당 원소의 럭스를 보게될것임

 

출처 : https://bbs.ruliweb.com/family/4526/board/109995/read/970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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