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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선생] 배트맨: 아캄나이트 추천 전투 스킬 트리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6. 7. 12.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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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선생] 배트맨: 아캄나이트 추천 전투 스킬 트리


요즘 플레이 중인 락스테디의 배트맨: 아캄나이트(2015).

저번에 손고자들을 위한 몸빵 강화 유주로 스킬트리 팁을 보고 올렸는데

이번엔 전투계열 스킬트리 위주의 팁.


2016/07/09 - [이달의 추천 게임/7월의 추천 게임] - [뱀선생] 배트맨 아캄 나이트(2015) 싱글 게임 플레이 영상

2016/07/07 - [게임 정보] - [뱀선생] 배트맨 아캄나이트 스킬 트리(웨인테크) 업그레이드 팁


영화에서 보던 슈퍼히어로 같이 닥돌하며 전투하면 무조건 게임오버되는...

은신을 잘 해야되서 생각보다 전투 난이도가 있는 게임 ㅋㅋㅋ



전투계열 스킬


요약 :

치명타 1포

SC 배타랑 4포

SC 강화 4포

SC 전기충격기5포  or  SC 급속 냉동기 6포



1. 치명타 - 1포인트

 

전투의 알파이자 오메가. 주요 습득 기술의 선행기술이기도 하고, 적중 시 일반 공격 콤보수가 2씩 쌓이는

 

매우 중요한 기술입니다. 1포인트 밖에 안되기도 하고 SC다중 테이크 다운, 무기 파괴를 찍기 위한 기본 단계이니

 

빠르게 찍어주시면 좋습니다.

 

우선 순위 : 최상

추천 대상 : 공통

특징 : 다른 주요 스킬 선행이며, 콤보수를 빨리 높여 SC를 빨리 발동할 수 있게 함.

 


 

2. SC 배타랑 - 4포인트

 

폭발 배타랑을 던져 히트한 적을 다운시키고 폭발시 주변의 적들에게도 스턴을 걸어줍니다.

 

사용 빈도 자체는 높지 않지만 어차피 다른 SC 도구들의 선행이며 궁극적으로 SC강화를 위한 선행단계이기 때문에

 

포인트 여유가 되는 선에서 빠르게 찍어주시면 좋습니다.

 

우선 순위 : 최상

추천 대상 : 공통

특징 : 모든 SC 도구 및 SC 강화를 위한 선행 스킬. 필수적으로 찍어야함.

 

 


3. SC 강화 - 4포인트

 

SC 게이지를 충전하기 위한 콤보수를 낮춰줍니다.  8->5

 

즉 8히트마다 발동할 수 있는 SC 기술들을 5히트마다 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치명타로만 적을 때릴 경우 딱 세번만 때리면 SC 게이지가 완성됩니다.

 

SC 기술의 특징은 발동 시작부터 종료까지 배트맨을 무적으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빠르게 발동할 수 있게 만드는게 중요하죠.

 

우선 순위 : 최상

추천 대상 : 공통

특징 : SC 기술의 빠른 발동을 위한 초석.

 

 


4. SC 배트클로 - 8포인트

 

배트클로의 강화 공격으로 적을 공중으로 살짝 끌어당겨 바닥에 내리꽂습니다.  

 

내리꽂는 순간 충격파가 발생해서 주변의 적을 밀어냅니다.

 

이 기술의 주요 특징은 SC 테이크다운을 두 번써야 처치할 수 있는 브루트 (덩치 큰 아캄 나이트 병사)를

 

한 방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를 많이 잡아먹지만 브루트 일격사 + 광역 견제의 효과가 있는 기술이기 때문에

 

중반부 진입하기 전에는 조금 신경써서 찍어줄 필요가 있는 스킬입니다.

 

'콤보의 달인' 처럼 브루트가 자주 등장하는 AR에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다른 도구나 기술을 이용해 독자적으로 브루트를 제거할 수 있는 숙련된 아캄 유저는 조금 미뤄두셔도 좋습니다.

(생각해보면 이 글을 읽으실 필요가 없는 분인 것 같습니다...)

 

우선 순위 : 상~중

추천 대상 : 브루트 처치가 곤란한 초보 유저. 증강현실 도전 용.

특징 : 브루트 일격사가 가능한 유일한 스킬. 견제 효과는 덤.

 

 


5. SC 다중 지상 테이크다운 - 4포인트

    SC 무장 해제 및 파괴 - 6포인트

 

SC 무장 해제 및 파괴가 우선순위가 높은 스킬인데, 다중 지상 테이크다운이 선행 스킬이라 같이 설명합니다.

 

SC 다중 지상 테이크다운은 반드시 '다운된 적' 에게만 사용해야 하지만 일격에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주로 배타랑, 반격던지기와 함께 콤보로 사용합니다. 밀집지역에 배타랑을 던져 3명을 넘어뜨리거나

 

반격 던지기를 잘 이용해서 던진 적에 맞고 다른 적이 함께 넘어지면 바로 발동해서 3~7 명 정도 되는 적을

 

한꺼번에 테이크다운 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이런 식으로 다운을 유도하고 콤보로 써야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까다로워서 추천하기는 애매합니다만, 추천 기술인 무장 해제를 올리기 위해 찍어야합니다. 후우....

 

SC 무장 해제 및 파괴는 반격이 불가능하고, 공격 시 콤보가 끊기는 무기들 (방패, 전기봉 등)을

 

즉시 무력화 시키고 완전히 파괴하여 다시는 쓸 수 없게!! 만드는 좋은 기술입니다.

 

스토리가 진행될수록 무기가 많이 나오고 증강현실에서도 후반에 갈 수록 무기가 많이 드랍되어

 

 콤보 끊기기도 쉽고 반격이 곤란하니 배워두고 중간중간 써먹으면 매우 좋습니다.

 

 

우선 순위 : 상~중

추천 대상 : 방패, 총, 전기봉이 두려운 분. 증강현실을 좀 더 수월하게 해보고 싶은 분.

특징 : 반격불가, 공격불가 무기를 파괴하여 플레이가 원활해짐. SC 다중 테이크 다운은 선행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음.

 

 


6. SC 전기충격기 - 5포인트  or  SC 급속 냉동기 - 6포인트

 

도구 중 스토리 진행에 따라 중/후반부에 (혹은 잘 찾는다면 초반부에...) 얻을 수 있는 도구로, 도구 자체를

 

얻기 전까지는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도구를 얻는 즉시 업그레이드 해두면 매우 쓸모가 있습니다.

 

우선 두 기술 모두 광범위 홀딩기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전기 충격기는 히트한 대상 주변으로 체인 라이트닝처럼 뻗어나가 주변을 모두 감전시켜 일시적 스턴으로 만들어줍니다.

(대상 다수 / 일시적 스턴 / 전기 보호막 & 전기봉을 든 적은 넉백 가능)

 

급속 냉동기는 히트한 대상 주변까지 같이 얼려서 얼음이 깨질때까지 꽤 오랜 시간 홀딩시켜줍니다.

(전기 충격기보다 좁은 범위 / 장시간 홀딩 / 무기를 들고 있는 적은 무기까지 같이 얼게 됨)

 

두 도구는 약간 성향이 달라서, 포인트때문에 딱 하나만 업그레이드 하고 싶으시다면 취향에 맞는 장비로

 

골라서 업그레이드 하시면됩니다.

 

한대도 맞으면 안되는 아즈라엘 미션, 적이 많이 등장하는 지역 등, 박쥐떼 소환이 없어진 아캄 나이트에서

 

광역 스턴 & 홀딩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우선 순위 : 상~중

추천 대상 : 다수의 적이 나오면 당황하는 초보 유저. 아즈라엘 미션, 증강현실의 한줄기 빛

특징 : 용도는 거의 비슷. 취향에 맞는 장비로 선택적 업그레이드. 

 

 


7. 칼날 회피 테이크다운 - 3포인트

 

칼을 들고 있는 적을 일격에 무력화시킵니다. 일반 깡패는 세 번, 닌자(...)와 칼 브루트는 네 번 회피하면 됩니다.

 

무력화 될 뿐, 들고 있던 칼을 부수는게 아니기 때문에 일반 깡패는 테이크다운 후에 칼이 다시 바닥에 떨어집니다.

 

칼 브루트의 경우, 테이크다운 기술을 두번 사용해야 무력화되기 때문에 칼날 회피로 처치하려면 두 번 따로 해야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하나 있는데, 칼날 회피 테이크다운 직후에 바로 SC 테이크다운을 걸면 콤보가 끊기는 현상이 있습니다.

(아마도 버그인 것 같습니다만...)

 

우선 순위가 낮은 이유는 이번 작에서 칼날 회피의 난이도가 어려워졌기 때문입니다.

 

전작들에서는 칼날 회피 시 공격타이밍이 일정했는데요, 이번에는 각 캐릭터별로 칼 휘두르는 속도가 조금씩 달라서

 

정확한 타이밍에 버튼입력이 어려워졌기 때문입니다. 또한 브루트가 일격에 무력화되지 않는 점도 단점이라면 단점이라서...

 

다만 증강 현실 훈련에서는 칼날 회피 테이크다운 점수가 100점으로 일반 테이크다운의 두 배이기 때문에

 

고득점을 노리시는 경우라면 배우실 필요가 있습니다.

 

아캄나이트로 아캄 시리즈를 처음 접하시거나 익숙치 않은 유저분들은 안찍으셔도 무방합니다.

(그냥 방향키 뒤로 하고 카운터 버튼을 꾹 누르고만 있으면 칼자체는 다 피해집니다. 다만 테이크다운을 못할 뿐)

 

우선 순위 : 중~하

추천 대상 : 칼날 회피 테이크다운을 이용한 고득점을 노리는 분들.

특징 : 적 유형별 공격속도가 달라져서 대응하기 힘듬. 초보 비추천. 칼날 회피 테이크다운 후 SC 테이크다운시 콤보끊김 버그 있음.

 

 


8. 자유흐름 집중 MK2 - 8포인트

 

SC게이지가 꽉 찼을때 치명타를 때리면 콤보수가 3포인트씩 올라갑니다.

 

행동 점수 X 콤보수로 계산되는 증강현실의 점수 체계상, 점수 뻥튀기에 좋은 스킬입니다만,

 

스토리 진행 중에는 비중이 어정쩡합니다. 고콤보에 따른 경험치 보상 효율이 생각보다 좋지 않고

 

제한된 수의 적만 상대하기 때문에 차라리 다양성을 높이는 편이 좋기 때문에

 

증강현실 고득점을 노리시는 분들만 찍으시기 바랍니다. 물론 집중 발동시에 치명타 데미지가 증가하여

 

적들이 쉽게 나가떨어지기는 하지만 포인트에 비해 스토리모드에서는 필요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가능하면 봉인해두고 여유있을때 찍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우선 순위 : 하

추천 대상 : 고득점, 높은 콤보수를 노리는 유저들의 선택.

특징 : 스토리에서 체감하기 힘든 성능. 높은 콤보수를 이용한 증강현실 챌린지 용 스킬

 



9. 무기탈취 MK2 - 2포인트

 

뺏은 무기를 더 오래 쓸 수 있게 해주는 업그레이드입니다.

 

이걸 배우지 않아도 무기탈취는 가능하고 다만 무기를 더 오래쓸 수 있게만 해주는 스킬이기 때문에

 

이 스킬이야 말로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스킬입니다.

 

적의 무기를 뺏었을 때의 특징은 다음 두 가지입니다.

 

 - 일반 공격 불가 대상(전기봉, 방패, 브루트 등)을 종류에 상관없이 타격 가능

 - 평타에 비해 우월한 데미지

 

데미지보다는 방패나 브루트를 평타 때리듯이 때릴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데요,

 

뺏을 수 있는 무기는 둔기(야구배트, 쇠파이프 등)로 한정되어있고 바닥에 떨어진 무기를 주울 때는 딜레이가 엄청 크다는게 문제입니다.

(둔기를 들고 있는 적에게 스턴을 걸고 탈취를 시도하면 이 경우에는 딜레이가 비교적 짧고 약간의 무적시간이 있습니다.)

 

선택을 한다고 하면 10포인트를 투자해서 무장해제를 배우고 무기 탈취 없이 싸우는 것과

 

2포인트 정도 선행 투자해서 무기를 적극 활용하는 것으로 나눌 수 있겠습니다.

 

이건 정말 개인의 취향이고.. 사실 포인트도 많이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입맛따라 찍으시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포인트는 배트모빌이나 도구 쪽으로 돌리고 이 스킬은 나중에 찍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우선 순위 : 하 (취향에 따라 중)

추천 대상 : 나는 빠따질(?) 이 너무 취향이다. 무기 파괴고 뭐고 귀찮으니 둔기로 후려치겠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

특징 : 안 배워도 무기 탈취는 기본으로 가능. 단지 무기 사용시간만 늘려주는 스킬.

 

 


10. 공중곡예 - 1포인트

     배트클로 슈퍼 스턴 - 2포인트

 

공중 곡예는 슈퍼 스턴으로 적을 공중에 띄우고 발차기로 마무리하는 기술입니다.

 

적이 밀집된 쪽에 잘 사용하면 발차기 맞고 날라가는 적이 다른 적들을 넘어뜨려 대량 다운을 유도할 수도 있지만...

 

노리고 쓰기는 약간 어렵습니다.

 

소모 포인트 자체는 적어서 부담없이 찍으실 수는 있으나 실질적인 활용은 좀 고민해야되는 기술입니다.

 

배트클로 슈퍼 스턴은 배트클로 퀵발사 이후 슈퍼스턴으로 바로 연계하는 기술로, 스턴을 세번이나 걸어야되는

 

일반 슈퍼스턴에 비해 발동이 좀 빠르다는게 장점입니다.

 

동작은 참 멋있지만 활용도만 따지면 우선순위는 낮습니다. 취향에 따라 찍어주세요.

 

우선 순위 : 하 (취향에 따라 중)

추천 대상 : 배트맨은 간지가 생명이다! 배트맨 공콤 간지! 를 원하시면 찍으시면 됩니다.

              컨트롤이 익숙해서 공중 곡예를 이용해 다수의 적을 다운 시킬 수 있는 분께도 추천

특징 : 사용시 간지 남. 날아간 적이 다른 적에게 부딪쳐 대량 다운 유도 가능.

        배트클로 이용시 슈퍼 스턴 발동이 편리함

 

 

 

11. 슈퍼 스턴 충전 - 3포인트

 

스턴 버튼을 누르고 있다가 떼면 즉시 슈퍼스턴이 나갑니다.

 

누르고 있으면 꽤 긴 시간 모을 수 있습니다.

 

다만 쓸데가 없어서 이걸 굳이 배워야하나... 싶을 정도로 잉여입니다.

 

용도... 라고 한다면 난전 중에 발동하기 애매한 슈퍼스턴을 전투 시작할때 바로 발동해서 다양성 보너스를

 

받기 쉽다는 점 정도? 라고 하겠습니다...  '몸의 대화' 트로피 따기 어려우신 분들은 이걸 배우셔서

 

'콤보의 달인' 맵 시작하자마자 사용하셔서 공중곡예까지 연계하시면 두 가지 동작을 해놓고 시작하기 때문에

 

아주 약간... 도움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사실상 '슈퍼 스턴' 자체가 어떤 동작에서 넣더라도 한가지 기술로 취급되기 때문에 배트클로 슈퍼스턴을

 

자유자재로 쓰실 수 있다면 이걸 배우는 의미가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실질적인 메리트가 거의 없기 때문에 안찍는 스킬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만...

 

이건 제 개인적인 의견이니 혹시 슈퍼스턴 충전의 좋은 활용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우선 순위 : 최하

추천 대상 : 몸의 대화 트로피를 따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  

특징 : 거의 쓸모 없는 스킬.

 


 

12. SC 폭발젤 - 4포인트

 

폭발젤을 신속발사하여 바로 폭발시킵니다. 일반 폭발젤 퀵 발사는 발사 후에 약2초 정도 텀이 있고 폭발하는데 비해

 

SC로 발동하면 즉시 폭발하고 범위도 넓어집니다.

 

단 이 스킬의 경우 우선 순위는 낮은편인게...

 

성능상 SC 배타랑이랑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리고 SC 배타랑은 경직만 주고 끝나는데 비해

 

폭발젤은 연막탄 뿌렸을때와 똑같이 주먹을 마구잡이로 휘두르는 상태가 되어 난전 상황에서 맞을 확률이 올라갑니다.

 

오히려 혼란이 가중되는 느낌이랄까...

 

도구 다양성 점수를 노리고 한번 써주는 것 외에는 SC배타랑이나 전기 충격기 등으로 경직을 노리는게 효율적입니다.

 

 

우선 순위 : 하

추천 대상 : 도구 다양성, 몸의 대화 트로피를 위해 동작이 많이 필요한 분  

특징 : 폭발 후 상황이 불리하여 추천하지 않는 기술.

 

 


13. 배트모빌 지원 테이크다운 부스트 - 3포인트

 

배트모빌을 옆에 놓고 싸울 수 있는 일이 거의 없어서... 이것도 실질적으로 버리는 스킬입니다.

 

이미 다른 공격 수단도 많이 있는데다가 배트모빌이 옆에 있는 상태에서 전투를 하는 상황 자체가 드물거든요.

 

그냥 길거리 다니다가 만나는 깡패들은 어차피 경험치도 안주고 내려서 싸울 필요도 없으니......

 

보시다시피 '듀얼 팀 테이크다운' 게이지는 8회 타격으로 고정입니다.

 

지원 테이크다운 부스트와는 관계가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안찍으셔도 됩니다.

 

우선 순위 : 최하

추천 대상 : 없음... 활용도가 눈을 씻고 찾아봐도 없음...  

특징 : 쓸모 없음. '듀얼 팀 테이크다운' 에도 영향을 주지 않음.

 



배트슈트 스킬


요약 :

연속 테이크다운 X4 - 6포인트

근접(방탄) 방어력 1~4 / 배트모빌 장갑 1~4  - 1~4포인트(손고자 강추)



1. 연속 테이크다운 X4 - 6포인트

    연속 테이크다운 X5 - 8포인트

 

이번작에 나온 신기술이니만큼 성능이 좋습니다. 잠입전 맵이 넓어지고 적 수도 많아져서

 

후반 갈수록 빛을 발하는 스킬입니다. X5까지는 무리라고 생각하면 안찍으셔도 좋습니다.

 

다만 X4 정도는 찍어두시면 중,후반에 반드시 도움이 됩니다.

 

일부 전투에서도 기습으로 시작할 경우 4~5명을 테이크다운하고 시작하니 부담이 적어집니다.

 

배트맨의 매력도 살린 매우 좋은 기술입니다.

 

우선 순위 : 상 (연속 테이크다운X5는 중)

추천 대상 : 적이 많은 잠입전이 힘드신 분.

특징 : 잠입, 일부 전투에서 최대한 빠르게 적 정리 가능.

 


 

2. 갈고리 부스트 MK3 - 6포인트

   갈고리 부스트 MK4 - 8포인트

 

도시를 빠르게 날아다니기 위한 업그레이드입니다. 우선 MK4까지 풀업 시에는 섬에서 섬으로 건너갈 때, 차량보다 빠릅니다.(...)

 

일부 리들러 트로피를 얻기 위해서는 MK4가 업그레이드 되어있어야 편합니다.

 

이동이 좀 느긋해도 다른 기술을 먼저 배우는게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굳이 투자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만...

 

맵 스케일과 이동 거리를 생각하면 MK3 정도는 배워두면 클리어타임 절약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우선 순위 : 중~하

추천 대상 : 고담 시를 빠르게 날아다니고 싶은 분.

특징 : 메인 스토리만 보는데는 그다지 필요치 않지만 사이드미션과 리들러에서 준필수 스킬.

 

 

 

3. 갈고리 테이크다운 - 1포인트

 

전작에도 있었던 기술이지만 연속 테이크다운으로 연계되면서 상향된 기술.

 

주요 용도는 감시탑 제거 미션 중 건물 밑에서 바로 기습할때 사용합니다.

 

간혹 잠입 미션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꽤 제한적입니다.

 

사용 비중때문에 선뜻 추천드리긴 어렵지만 연속 테이크다운 연계 때문에 가치는 있습니다.

 

1포인트 밖에 안해서 부담도 덜하니 적당한 시기에 한번 찍어주시면 됩니다.

 

우선 순위 : 중~하

추천 대상 : 감시탑 미션 빨리 정복하시려는 분들

특징 : 필요 포인트가 적고, 연속 테이크다운 연계가 핵심

 

 


4. 충격파 공격 - 3포인트

    강력한 활공 공격 - 3포인트

 

필요 없습니다. 우선 야외 전투 상황이 적고 메리트도 별로 없어서 쓸일이 없고

 

충격파 공격 정도라면 잠입 상황에 아주 가~~~~~끔 쓸 수도 있지만 거의 쓸 일이 없습니다.

 

간혹 옥외 전투가 벌어지더라도 거리가 애매해서 둘 다 어디 활용하기 좀 불편합니다.

 

거리의 깡패를 제압할때는 쓸...수도 있지만 길거리 깡패들은 경험치도 안주는 것들이라...

 

과거엔 충격파 공격을 이용해서 난간 밑으로 적을 떨어뜨리는 플레이가 가능했으나,

 

이번작에서는 난간 넘어로 추락하지 않도록 변경되서 더더욱 쓸일이 없습니다. 봉인하세요.

 

우선 순위 : 최하

추천 대상 : 아, 이제 필요한 스킬 다 찍었고.. 뭐 남은거 없나... 할때 찍으시면 됩니다.

특징 : 트릭 플레이로도 못쓸 아주 몹쓸 스킬. 

 


 

5. 근접(방탄) 방어력 1~4 / 배트모빌 장갑 1~4  - 1~4포인트   

 

우선순위가 없다고 보는게 편합니다. 상황에 따라 찍으시는게 좋거든요.

 

(배트모빌 업그레이드는 밑에 설명드리겠지만 비슷한 내용이라 같이 적어두었습니다.)

이건 플레이 스타일하고도 연관이 있습니다만...

 

전투랑 탱크전을 그럭저럭 해내는 분은 근접 방어력이나 배트모빌 장갑이 거의 필요없습니다.

 

잠입도 들키지 않는 플레이를 주로 하신다면 거의 쓸모 없죠.

 

잠입 상황에서도 과격하게 나서서 플레이하시는 분이라면 방탄 방어력은 좀 찍어두시는게 좋습니다.

 

항상 스킬포인트를 1~4포인트 정도 남겨놓으셨다가 죽을 것 같을때, 포션 대용으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체력관련 업그레이드는 업그레이드 순간 다시 만피가 되기 때문에 안찍고 두셨다가 이런식으로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결론은 너무 겁먹고 체력부터 막 찍으실 필요는 없다는거죠. 중후반을 대비해서 다른 스킬 먼저 찍고,

 

포인트 항상 여유분 좀 두셨다가 찍으시면 됩니다.

 

우선 순위 : ???

추천 대상 :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취향껏.

특징 : 업그레이드 시 체력 완전 회복. 포션 대용으로 사용 가능.




배트카(배트모빌) 스킬


요약 :

애프터버너 재충전 레벨 2 - 2포인트

회피 추진 엔진 부스트 - 8포인트

60mm포 코브라 유인 - 3포인트

60mm포 재장전 속도 1 - 2포인트

60mm포 동체 (포탑 ) 사격 공격력 - 각 4포인트



1. 애프터버너 재충전 레벨 2 -> 회피 추진 엔진 부스트 - 2포인트 / 8포인트

    애프터버너 재충전 레벨 3 - 4포인트

 

회피 추진 엔진 부스트가 찍혀 있어야 배트모빌 전투가 수월해집니다. 회피를 2회 연속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인데요.

 

선행인 '애프터버너 재충전 레벨 2' 를 찍어야하기 때문에 둘 다 우선순위는 높습니다. 게임 중반즈음에는 찍혀 있어야

 

스트레스를 덜 받습니다. 어차피 차로 돌아다닐거면 애프터버너 충전도 찍혀있는게 좋기 때문에 레벨 2까지는

 

빨리 찍어두시는게 좋습니다.

 

재충전 레벨 3은 배트모빌 자주 안쓰시면 그냥 놔두셔도 됩니다.

 

우선 순위 : 상 (재충전 레벨 3은 하)

추천 대상 : 배트모빌 전투가 힘들다 싶으신 분. 날아다니는 것 보다 배트모빌로 돌아다니는게 좋으신 분.

특징 : 배트모빌 전투에 힘을 실어주는 회피기술. 선행인 재충전 레벨 2도 준필수이기 때문에 찍으면 좋음.

 


 

2. 돌격 - 4포인트

 

추격전에 도움이 되는 스킬이긴 합니다만...어차피 무력화 장치로도 충분히 해결 가능하기 때문에

 

몇몇 상황 외에는 쓸일이 없습니다. 그치만 찍어두면 확실히 값을 하는 스킬이니 미사일이고 뭐고

 

그냥 쫓아가서 들이받아야겠다 싶으신 분들은 찍으셔도 됩니다. 

 

추격전이 있는 증강현실 훈련 (토벌 작전 등)에서는 거의 필수입니다. 미사일만으로는 시간이 모자라요.

 

우선 순위 : 하

추천 대상 : 증강현실 마스터하시려는 분들.

특징 : 없어도 크게 불편하진 않지만 있으면 확실히 도움은 되는 스킬.

 

 


3. 슈퍼 긴급탈출 레벨 1 / 레벨 2 - 4포인트 / 8포인트

 

이동 관련 스킬이기 때문에 취향입니다. 사실 배트모빌보다 날아다니는걸 선호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찍으셔야됩니다.

 

이 스킬이 있고 없고에 따라 속도 차이가 많이 나요.

 

이동은 배트모빌로 하겠다! 라는 분은 애프터버너 재충전 찍으시고 이걸 버리셔도 됩니다.

 

그래도 레벨1 정도는 투자하시면 불편함이 줄어듭니다...

 

우선 순위 : 중~하

추천 대상 : 배트맨은 글라이딩이 짱이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

특징 : 없어도 크게 불편하진 않지만 있으면 확실히 도움은 되는 스킬, 그 두 번째. 

 

 


다음은 배트모빌 무기입니다.

 

1. 60mm포 코브라 유인 - 3포인트

 

중후반부에 마주치게 될 코브라와의 전투에서 암걸리고 싶지 않으면 반드시 찍어야됩니다.

 

이게 있고 없고에 따라서 코브라전 난이도 차이가 심해집니다.

 

스토리 처음 하시는 분들은 어디서 코브라가 처음 나오는지 모르실테니...

 

3포인트 정도 여유분을 쭉 남겨두셨다가 코브라를 만나는 순간 찍으시면됩니다.  

 

우선 순위 : 상

추천 대상 : 공통

특징 : 코브라전 난이도를 대폭 낮춰주는 스킬. 

 

 


2. 60mm포 재장전 속도 1 - 2포인트

    60mm포 재장전 속도 2 - 4포인트 

 

리뷰들 쭉 보시면 대충 아시겠습니다만... 배트모빌 전투 비중이 꽤 높습니다.

 

사이드미션과 증강현실까지 포함하면 정말... 엄청나죠.

 

그러니 재장선 속도 1은 빨리 찍으셔야됩니다. 발칸은 정말 보조 수단이기 때문에

 

컨트롤이 엄청 좋지 않은 이상 별 도움이 안됩니다.

 

1은 어차피 선행스킬이라 반드시 찍어야하는데, 일단 1만 찍어서는 크게 체감은 안되고

 

2까지 되어있어야 딜레이가 줄어드는게 좀 크게 느껴집니다.

 

포인트 여유에 따라서 2까지 빨리 찍으면 좋지만, 급하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선 순위 : 상(레벨 2는 중)

추천 대상 : 배트모빌 전투를 좀 여유롭게 하고 싶은 분

특징 : 주무기 딜레이를 줄여주기 때문에 거의 필수. 레벨1은 선행이므로 어차피 찍게됨. 

 

 

 

3. 60mm포 동체 (포탑 ) 사격 공격력 - 각 4포인트

 

동체와 포탑 중에 선택이 가능한데요. 사실 동체가 넓어서 맞추기는 쉽습니다.

 

반대로 포탑은 60mm를 빗맞췄을 때 약간만 조정하면 발칸으로 약점 공격이 가능합니다.

 

60mm포 딜레이 동안 발칸으로 보조를 하기가 쉬워지죠.

 

이건 취향을 타는 부분이지만 둘 중에 하나는 필수로 찍으시는게 좋습니다.

 

둘 다 마스터할 필요까지는 없지만 하나는 있어야 레틀러도 한방에 터뜨리고...

 

후반 진행이 수월해집니다.

 

컨트롤 취향에 따라서 골라서 하나 찍으시고, 여유될때 나머지 하나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순위 : 상 (우선 한 쪽만)

추천 대상 : 배트모빌 전투가 너무 어렵다...싶으면 둘 다 빨리 찍으시면됩니다.

특징 : 증강현실 도전에서 점수쌓기 힘든 분은 무조건 포탑으로 올리세요.

        동체 사격보다 포탑사격이 점수가 높습니다.

 

 

 

4. 벌칸포 명중률 - 1포인트

 

찍어도 크게 체감은 안되는 스킬입니다. 좀 멀리서 약점을 쏴도 맞는다... 라는 느낌이 들 정도죠

 

이 게임에 초보분이시라면 애초에 벌칸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약점 맞추기도 힘들고...

 

약점 공격 5회 연속으로 하는 트로피가 있는데 이거 따실 때는 도움이 될겁니다.  

 

우선 순위 : 하

추천 대상 : 증강현실 도전자, 플래티넘 노리시 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특징 : 솔직히 체감은 잘 안되지만 있으면 차이가 남. 트로피 딸 때는 좀 필요해짐. 

 

 

 

5. 에너지 흡수 효율 - 4포인트

   긴급 무기 에너지 - 2포인트

   에너지 저장 보호 - 8포인트

 

정말 애매 모호한 스킬들입니다. 컨트롤과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전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고,

 

이게 도움이 될 수도 있거든요.

 

원래 아캄시리즈는 '맞지 않고' 플레이하는게 중요한데... 긴급 무기 에너지나, 에너지 저장 보호는

 

맞아야만 발동되는 능력이라 좀 애매합니다. 

 

배트모빌 전투를 몇번 겪어보시고 찍을지 말지 판단해도 괜찮습니다. 필수 스킬들은 아니니

 

느긋하게 찍으셔도 됩니다.

 

우선 순위 : 중~하

추천 대상 : 배트모빌 전투가 너무 어려우신 분.

특징 : 연습하면 불필요한 스킬.

 


도구 스킬


요약 : 

교란장치 : 의무병 무력화 - 4포인트



이제 도구들입니다. 상대적으로 도구 스킬들이 엄청 많아서 고민 많이 하실텐데요

 

실질적으로 필요한 스킬 빼면 나머지는 정말 쓰기 편하다 싶은걸 골라서 찍으시면 됩니다.

 

사실 추천드릴건 하나밖에 없습니다.......


1. 교란장치 : 의무병 무력화 - 4포인트

 

어떤 상황에서든 의무병을 우선적으로 없앤다면 매우 편리합니다.

 

적들이 다시 부활도 못하고, 전투 중에 전기 보호막도 안생기니까요.

 

전투 시작 전 의무병을 먼저 무력화 시키는게 게임을 쉽게 이끌어나가는 방법입니다.

 

우선 순위 : 상

추천 대상 : 공통

특징 : 전투, 잠입에 모두 필요한 스킬.


사실 도구는 이 외에는 추천드릴게 없습니다. 이걸 선행으로 찍은 이후에는

 

자신의 플레이 상황에 맞춰서 스킬을 배분하시면 됩니다.

 

정말 1회차만 보고 끝낸다, 증강현실도 안한다. 싶은 분들은

 

연막탄 관련 업그레이드를 찍어서 잠입을 좀더 여유롭게 한다던가...

 

1회차에 증강현실도 하고 싶고, 모든 범죄자를 다 잡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무인기 관련쪽을 올려서 '도로 위의 주인' '감시탑'등을 빨리 진행해서 스킬 포인트를 확보한다던가...

 

정석이라고 부를만한 방법은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제 글은 어디까지나  스킬이 고민될때 참고만 하시는 쪽으로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원문 링크 : http://bbs.ruliweb.com/game/pc/81755/board/read/8527441?cate=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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