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0206 다시 입털기 시작하는 마소 엑박 대표 필 스펜서 인터뷰 ㅋ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0. 2. 6. 07:55

본문

반응형

200206 다시 입털기 시작하는 마소 엑박 대표 필 스펜서 인터뷰 ㅋ

 

과연 차세대 게임 플랫폼 전쟁의 승자는 누가 될것인가 ㅋㅋㅋㅋ

 

전통적인 방식이지만 기존 강력한 독점작 ip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닌텐도와 소니.

그리고 시가 총액 TOP 기업들의 게임 투자 클라우드 서비스 구글 아마존.

그리고 각각의 시장에서 1등을 찍지 못하고 대신 독점작 ip와 클라우드 모두 가지고 그 두 사이에 끼어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아니면 뜬금없이 아이폰 ios 플랫폼 파워로 애플이 먹어버리나?? ㅋㅋㅋ

사과 마크 달린 휴대용 게임기? 패드 컨트롤러 나와도 대박날것 같은데 ㅋㅋㅋㅋ

 

참고로 진짜 필스펜서 말대로 마소가 공격적인 행보를 하고 있긴함.

게임계의 넷플릭스가 되겠다고 만든 게임패스 서비스.

2월 초 무료 게임 라인업으로 파이널판타지15 한글판, 울펜슈타인 영블러드 한글판 올라옴.

구글 차세대 스트리밍 콘솔 플랫폼 스타디아 발표 요약 STADIA

https://youtu.be/C0kiaf0Fib8


필 스펜서가 protocol 과의 인터뷰에서 한 발언입니다.

게임계의 베테랑인 마이크로소프트는, 올해 들어 주요 경쟁상대를 누구로 생각하느냐에 대해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올 연말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전통적인 라이벌 소니와 함께 신형 콘솔 Xbox Series X와 PlayStation 5를 출시하게 됩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의 필 스펜서는 이제 더 이상 소니와 닌텐도를 주요 경쟁 상대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이 두 일본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플랫폼에 필적할만큼 자체적인 세계 최고 수준의 글로벌 클라우드 인프라가 없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Xbox 에 대한 MS의 주요 세일즈 포인트 중 하나는 xCloud 테크놀로지와의 융합입니다.
즉 이제 유저들은 동일한 게임을 콘솔, PC, 모바일 기기를 넘나들며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죠.

"닌텐도와 소니에 대해서라면, 우리(MS)는 그들에 대해 커다란 존경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앞으로 아마존과 구글을 주요 경쟁 상대로 보고 있습니다.
 닌텐도와 소니를 무시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전통적인 게임 회사들은 포지션에서 조금 벗어나 있습니다.
 물론 그런 전통적인 게임 회사들도 애저(Azure) 같은 것을 만들어보려 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우리(MS)는 오랜 세월에 걸쳐 클라우드에 수백 억 달러를 투자해왔습니다."

다양한 기종 유저들이 서로 함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MS는 닌텐도 및 소니와 협력을 추구할 것이라고 스펜서는 말했습니다.
그의 첨언입니다:

"닌텐도/소니와 다시 포맷 전쟁을 벌이고 싶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러는 동안 아마존과 구글은 전세계 70억 명의 인구에게 어떻게 게임을 전달할 것인가에 초점을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궁극적으로, 그것(전세계 인구에게 게임을 전달)이야말로 목표입니다."

 

2020 년에 빅 테크가 게임에 큰 투자를하는 이유

게임은 가장 큰 엔터테인먼트 산업입니다. 기술은 마침내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1970 년대에 현대 기술이 출현 한 이래로 비디오 게임은 종종 별도의 컴퓨팅 성능으로 간주되지는 않았습니다. 인터넷과 휴대용 무선 컴퓨터 (휴대 전화라고도 함)가 인간 존재의 대부분 측면을 재구성함에 따라 메인 프레임이 PC에 전달되면서 지난 50 년 동안 대부분의 경우 주류 기술 비즈니스와 전자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거의 할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서로 서로 함께. 2001 년 Xbox를 출시 한 Microsoft를 제외하고, 인터넷은 몇 년 동안 비디오 게임을 사후, 호기심, 틈새 시장으로 취급하는 경향이있었습니다.

그거 끝났어.

에서 연간 매출 이상의 $ (150) 억 , 글로벌 게임 산업은 두 배 이상의 결합 된 크기가 전세계 영화 박스 오피스 (2,019에서 $ 42.5 억 달러)와 행성의 녹음 음악 사업 (스트리밍을 포함하여 2018 년 $ 19.1 억).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게이머"라고 생각하지 않더라도 약 25 억 명이 게임을합니다 (예, Candy Crush가 계산). 빅 테크가 주목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Amazon, Apple, Facebook 및 Google은 게임에 전략적 우선 순위를두기 위해 Microsoft에 합류했습니다. 2020 년에는 게임의 수익이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구글의 부사장 겸 총책임자이자 오랜 게임 총책임자 인 필 해리슨은 "수년 동안 게임 산업은 음악과 영화에 의해 다소 어두워졌으며 항상 주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의 형태로 정당화하려고 노력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현재 게임은 디지털 관점에서 볼 때 지구상에서 가장 큰 엔터테인먼트 매체가 아니기 때문에 제품과 서비스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방식으로 글로벌 규모와 규모가 대기업에 매력적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게임 사업 책임자 인 필 스펜서 (Pet Spencer) 사장은“기술 회사로서 단순히 게임에 참여하기 만하면된다”고 말했다.

내년에 각 기술 거인은 게임에서의 입지를 넓히기를 희망합니다. 그리고 각자 고유 한 도전에 직면하게됩니다. 샷을 부르는 사람들과의 인터뷰에 따르면 대기업이 게임에서 큰 승리를 거두려고 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마존
게임에 대한 아마존의 접근 방식은 아마도 기술 타이탄에서 가장 흥미롭고 불투명합니다. 아마존은 게임 관련 비즈니스 모음을 관리하지만 각각 개별적으로 관리하며 공통 전략에 통합하는 데 서두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마존의 게임 자산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트위스트 (Twitch)인데, 최근 몇 년 동안 세계 게임 문화 (및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벡터 중 하나로 부상 한 강력한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이상 1억4천만명 매월 트 위치보고 , 95 분씩의 평균 일일 숙박에 1,500 만 시청자 누가 조정.

눈에 잘 띄지 않는 것은 Amazon의 AWS 클라우드로, 대다수 산업에 백엔드 컴퓨팅을 제공합니다. 아마존은 또한 게임을 만들고, 첫 번째 주요 릴리스는 다음 몇 개월 동안 출시 될 예정입니다.

아마존은 게임 서비스 및 스튜디오 담당 부사장 인 Mike Frazzini는“아마존은 강제 조정에 관한 것이 아니다. "저희는 더 빠르게 움직일 수있는 분산 된 소유권 모델에 대해 생각합니다. 전체 스토리를 말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그렇게 많이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각 고객을 각자의 맥락에서 생각하고 스토리를 이야기합니다."

올해의 모든 것, 아마존의 실제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 마이클 파처
다른 회사에서 애널리스트와 고위 임원들은 아마존이 구글의 경기장과 마이크로 소프트의 xCloud, 엔비디아의 지포스 이제 서비스와 경쟁하기 위해 올해 새로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것으로 예상 이번 주에 출시 베타 테스트를 7 년 후. Frazzini는 이에 대한 논의를 거부했습니다.

Wedbush Securities의 애널리스트 Michael Pachter는“올해 아마존의 실제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인 것은 내기 일 것이다. 올 가을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는 "Xbox Series X 및 PlayStation 5의 출시 날짜 이전."

사과
애플을 공동 창립하기 전에 아타리에서 일하면서도 스티브 잡스는 비디오 게임을 싫어했다 . 그리고 오랫동안 보여주었습니다. 수십 년 동안 애플 은 데스크탑 컴퓨터의 게임 개발을 자제하거나, 냉담하게 견딜 수있는 것처럼 보 였으며 , 거의 대부분 PC 게임 시장을 DOS와 Windows에 양보했다.

따라서 비디오 게임이 이제 Apple의 가장 중요한 금융 원동력 중 하나이며 회사의 모바일 App Store에서 총 수익의 80 % 이상을 창출한다는 사실에 깊은 반론이 있습니다 . 애플 경영진에 따르면 10 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아이폰과 아이 패드에서 게임을하고 있으며, iOS 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비디오 게임 플랫폼이라고한다 . 애플은 게임 자체를 만들지 않지만 Tencent, Sony 및 Microsoft 이외의 회사보다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합니다 ( 매년 약 100 억 달러 추정 ).

맥쿼리와 UBS의 기술 분석가 인 벤 샤처 (Ben Schachter)는“애플은 세계 게임 시장에서 특별한 관심을 끌지 못하고있다. "Apple은 세계 최대의 비디오 게임 유통 업체 일 것입니다. App Store는 다른 플랫폼이 없었던 방식으로 지배적입니다."

Apple은 게임 내 구매를 포함하여 App Store에서 소비하는 1 달러당 30 센트의 돈을 개발자가 다른 70 %를 유지하도록함으로써 게임 수익의 대부분을 창출합니다. 9 월에이 회사는 Apple Arcade라는 새로운 게임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월 4.99 달러에 가입자는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을 괴롭히는 "승리하기"소액 결제를 포함하지 않는 100 가지 이상의 어린이 친화적 게임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논평을 거부했지만 회사의 게임 전략에 익숙한 사람들은 2020 년에 애플 TV를 캐주얼 한 거실 게임 플랫폼 (과거에있어 공정하게)으로 면밀히 주시 할 것을 제안했다. 이 시스템은 최근에 PlayStation 및 Xbox 컨트롤러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으며 Apple은 Apple TV를 Nintendo 's Switch의 가족 중심 경쟁자로 판매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 북
페이스 북이 웹 게임에서 지배적인지 10 년이 지났습니다 ( 월간 8 천만 FarmVille 플레이어 ?). 이 회사는 처음에는 모바일 로의 전환 과정 에서 게임을 남겨 두 었지만 이제 Facebook은 다시 원합니다.

특수 게임 이니셔티브의 부사장 인 제이슨 루빈 (Jason Rubin)은“페이스 북이 지금 게임을 눈치 채지 못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매월 7 억 명의 사람들이 Facebook에서 게임 콘텐츠를 재생, 시청 또는 참여하고 있습니다."

급성장하는 스트리밍 시장은 한 가지 방법입니다. Facebook Gaming은 기존 소셜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구축 된 Twitch의 편리한 대안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

페이스 북의 게임 책임자 인 비벡 샤르마 (Vivek Sharma)는“트 위치 크랙이 우리의 나머지 사람들에게이 큰 기회를 열어주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생성물. 페이스 북 게임 모바일 앱은 현재 미국은 아니지만 14 개국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 앱은 2020 년에 뉴욕 주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두 가지 더 큰 질문은 Facebook의 게임 야망에 대한 것입니다. 첫째, Google의 Stadia, Microsoft의 xCloud 및 Amazon에서 기대하는 새로운 서비스와 경쟁하여 클라우드 게임을 얼마나 빨리 개발할 수 있습니까? 12 월 페이스 북 은 스페인의 클라우드 게임 회사 인 PlayGiga를 7 천 8 백만 달러에 인수했다. 샤르마는이 거래에 대한 논의를 거부했다.

둘째, Facebook의 Oculus 가상 현실 시스템이 마침내 대중 시장으로 도약 할 수 있습니까? Schachter는“Facebook은 Oculus의 프리즘을 통해 게임을 분명히보고 있으며,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들은 그들이 장기적으로 여기에 있다고 말하지만, 지금까지 어떻게 된 일에 기뻐할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루빈은 새로운 오큘 러스 퀘스트 헤드셋에 대한 긍정적 인 소비자 반응이 그의 낙관론을 강화한다고 말했다.

그는“향후 5 년 동안 엔터테인먼트 환경에서 VR이 어디에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5 년이 지난 지금 우리는이 질문을하지 않을 것입니다. 수백만의 사람들이 VR에서 많은 시간을 기꺼이 보내려고합니까? 얼마나 많은 수의 사람들이 모르는가. 그러나 그것은 수백만의 사람들이 될 것입니다."

구글
구글의 해리슨에 따르면 매일 2 억 5 천만 명이 YouTube에서 게임 비디오를 시청한다고한다. 그러나 구글의 가장 야심 찬 게임 진출은 작년에 로컬 컴퓨팅 하드웨어에서 비디오 게임 경험을 해방하려는 가장 진보 된 시도 인 스타 디아 (Stadia)의 도입으로 시작되었다.

전자 엔터테인먼트가 시작된 이래로 비디오 게임을 제공하는 계산은 아케이드 머신, 텔레비전 옆의 콘솔, 컴퓨터, 전화 또는 일부 기기에서 플레이어 바로 앞에있는 칩에서 수행되었습니다. 다른 장치. Stadia와 같은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사용하면 원격 서버에서 무거운 작업을 모두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초기 리뷰는 서비스가 충분히 빠르지 않다고 제안했습니다. 그 느낌은에 길을 주신 일반적인 합의 것을 경기장은 가장 까다로운 게이머를 만족하지 않을 수 있지만, 그것은 대부분의 선수에 대한 반응 충분하다. 그러나 현재의 다른 단점은 게임 선택이 제한되어 있으며 컨트롤러 및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 비용은 약 $ 130입니다.

해리슨은 구글의 2020 년 계획을 간략히 설명하면서 곧 무료 버전의 스타 디아를 출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리슨은 "전략적으로 큰 차이점은 앞으로 몇 개월 동안 Stadia를 무료로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집에 상자를 넣지 않아도 돈을 들이지 않아도됩니다. 데이터 센터에서 바로 클릭하여 놀라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Stadia는 Google Pixel 전화, TV, Chromecast 동글 및 대부분의 컴퓨터의 Chrome 브라우저를 통해 재생할 수 있습니다.

소규모 도서관의 경우 구글은 올해 100 개 이상의 게임을 플랫폼에 추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 월 Google 은 Google 클라우드에서 Activision 게임을 호스팅하고 YouTube에서 Activision 토너먼트를 방송하기 위해 게시자 Activision Blizzard와 파트너십 을 발표했습니다 . 그러나 이번 계약에는 Stadia에서 Activision Blizzard 게임을 제공하는 것이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Google은 또한 Electronic Arts 출판사를 플랫폼에 도입하지 않았습니다. 해리슨은 그 회사들과의 협상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해리슨은“더 넓은 산업의 관점에서 볼 때, 지난 40 년 동안 모델이 된 장치 중심 게임에서 데이터 센터가 플랫폼이되는 모델로 게임이 이동하고있다”고 말했다. "이 클라우드로의 전환은 게임 제작 및 실행 방식의 결정적인 변화가 될 것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베테랑 마이크로 소프트에게 올해 큰 변화는 누가 큰 경쟁자를 고려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가을에는 Microsoft가 Xbox 게임 시리즈 인 Xbox 시리즈 X와 PlayStation 5를 출시하면서 기존 라이벌 소니와 함께 다시 한 번 더 나아질 것입니다.

그러나 마이크로 소프트 스펜서는 소니와 닌텐도를 더 이상 주요 경쟁자로 여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일본 기업 중 어느 것도 마이크로 소프트의 Azure 플랫폼과 유사한 자체 글로벌 클라우드 인프라를 소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새로운 Xbox에 대한 Microsoft의 주요 판매 포인트 중 하나는 xCloud 기술과의 통합으로 콘솔, 데스크탑 PC 및 모바일 장치에서 동일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펜서는“닌텐도와 소니에 대해 이야기 할 때, 우리는 그들에 대해 많은 존경심을 가지고 있지만 아마존과 구글을 주요 경쟁 업체로보고있다”고 말했다. "Nintendo와 Sony를 무시하지는 않지만 기존 게임 회사는 다소 틀렸다. Azure를 재창조 할 수는 있지만 수년 동안 클라우드에 수 천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스펜서는 마이크로 소프트가 다양한 회사 시스템의 게이머들이 서로 게임을 할 수 있도록하는 등의 이니셔티브에 닌텐도 및 소니와 협력 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덧붙였다. "아마존과 구글이 전 세계 70 억 명의 사람들에게 게임을하는 방법에 집중하고있는 동안, 그 사람들과 형식 전쟁을 벌이고 싶지 않다. 궁극적으로 그것이 목표이다."

출처 : https://www.protocol.com/tech-gaming-amazon-facebook-microsof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