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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 차세대 그래픽 기술 실험 중인 마소 게임 스튜디오 AI 업스케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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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뱀선생게임 2020. 2. 7. 0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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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 차세대 그래픽 기술 실험 중인 마소 게임 스튜디오 AI 업스케일링

 

2018년 playfab 이라는 회사를 인수한 마이크로소프트.

- 마이크로소프트의 내부 스튜디오 중 한 곳이 ML (머신 러닝) 모델로 실험을 계속 해오고 있음.
- 이게 무서울 정도로 잘 돌아가고 있다.
- 상당한 저해상도 텍스처가 ML 모델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해상도로 업스케일되고 있음.
- 직접 수제작한 고해상도 텍스처와 머신이 업스케일한 텍스처 사이에 차이점을 분간할 수 없을 정도임.
- 이제 거대한 고해상도 2K x 2K 해상도를 직접 게임에 탑재할 필요없이, 저해상도 텍스처만 탑재해도 될 것.
- 게임 다운로드 용량도 줄어들고, 게임 퀄리티 면에 있어서도 별 차이가 없게 될 것.
- 마치 마법같은 압축 기술과 같은 것이라고 생각해도 좋다.
- 이런 걸 자체적으로 하려면 연구 개발 (R&D)에 많은 비용이 들게 된다. 우리가 이런 기술을 개임 개발자들에게 제공해줄 수 있다.

 

아래 사진은 엘더스크롤3 모로윈드에 인공지능 업스케일링가 적용된 텍스처 그래픽 모습.

 

최신 게임 요즘 용량 100기가 찍는것도 있는 이 기술이 완성되면 다운로드 설치 용량 좀 줄어드려나? ㅋ

아니면 하위호환 엑스박스360 고전 게임들의 그래픽 퀄리티 상승???

살짝 상관없긴 하지만 과연 차세대 콘솔 게이밍 시대에는 4k 60프레임이 올지 ㅋ

 

엑스박스 차세대 콘솔 스칼렛 동발 런칭 타이틀이라는 헤일로 인피니트 컷신 그래픽

https://youtu.be/qtXNC9HhejY

 

Xbox Game Studio, 저해상도 텍스처를 AI로 업 스케일링하기 위해 실험 중

 

2018 년 초 Microsoft는 클라우드를 통해 백엔드 게임 지원 도구를 제공하는 회사 인 Playfab을 인수했습니다 .

2 년 동안 Playfab 창립자 인 James Gwertzman은 여전히 Microsoft의 Azure 네트워크의 힘을 활용하는 팀의 총괄 관리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 그래도 Playfab은 게임 개발자에게 어떻게 도움이됩니까? Gwertzman 은 GamesBeat가 작성한 언론과의 긴 인터뷰에서 이에 대한 통찰력을 공유 했습니다 .

예를 들어, 그는 Microsoft의 내부 Xbox Game Studio 중 하나가 기계 학습 모델을 사용하여 AI를 통해 텍스처를 실시간으로 업 스케일하려고 시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결과는 기본 자산과 매우 일치하여 저해상도 텍스처를 운송하고 간단히 업 스케일 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의 스튜디오 중 하나는 자산 생성을 위해 ML 모델을 사용하여 실험 해 왔습니다. 비판적으로 잘 작동합니다. 실제로 저해상도 텍스처를 배송하고 ML 모델을 사용하여 텍스처를 실시간으로 개선하는 시점까지. 수작업으로 만든 고해상도 텍스처와 기계 스케일링 된 저해상도 텍스처의 차이점을 저해상도 텍스처를 배송하고 기계가 처리하도록 할 수있을 정도로는 말할 수 없습니다.

말 그대로 방대한 2K x 2K 텍스처를 제공 할 필요가 없습니다. 작은 질감을 배송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훨씬 작지만 게임 품질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것을 마술 같은 압축 기술로 생각하십시오. 정말 마법입니다. 엄청난 R & D 예산이 필요합니다. 나는 그런 것들을보고 말합니다. 이것은 게임 스튜디오에서 데이터 과학자를 고용하거나 경쟁 할 다음 어려운 일이거나 제품 기회 일 것입니다. 우리는 경기장에 다시 레벨을 맞추기 위해 모든 사람에게 이와 같은 기술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매우 구체적인 세트에 대한 모델을 훈련 시켜서 만 작동합니다. 한 장르의 게임. 범용 텍스처 맵이 없습니다. 그것은 일종의 마법입니다. 특정 텍스처에 대해 훈련하면 더 효과적이지만 완전히 다른 세트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많은 양의 데이터를 추가하기 때문에 특히 사실적입니다. 판타지 아트 스타일에는 잘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 요점은 지금 그것이 기술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은 항상 당신이 숙달해야 할 많은 분야의 관점에서 힘들었습니다. 예술, 물리학, 지리, UI, 심리학, 작동 조건부. 이 모든 것들을 숙달해야합니다.

그것이 바로 내가 들어오는 곳입니다. Microsoft는 생산성 회사입니다. 직원 배지에는 뒷면에 회사의 사명이 사람들이 더 많은 성과를 달성하도록 돕는 것이 있습니다. 개발자가 더 많은 것을 달성하도록 어떻게 도와 줍니까? 그것이 우리가 알아 내려고하는 것입니다.

인디 개발자에게는 놀라운 도구 일 것입니다. 우리는 이미 AI 기반 ESRGAN (Enhanced Super-Resolution 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s) 모델을 통해 오래된 게임의 저해상도 텍스처 업 스케일링의 경이를 보았지만 , 그렇게하면 실시간으로 훨씬 더 인상적입니다.

또한 머신 러닝 및 게임과 관련하여 Microsoft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예를 들어 Super-Resolution을 게임에서 가능한 용도 중 하나로 인용하여 2019 년 봄에 DirectML API를 출시했습니다. 이미 튜링 GPU에서 사용할 수있는 텐서 코어를 활용하는 엔비디아의 딥 러닝 수퍼 샘플링 (DLSS) 기술이 적용된 PC에 대한 예가 이미 있지만 AMD는 이전에 유사한 결과를 얻기 위해 DirectML을 실험하고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Xbox 시리즈 X는 AMD 하드웨어와 Microsoft 자체 DirectX API로 구동되므로 새 콘솔이이 AI 기반 기술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cafe.naver.com/xboxinfo/14326

https://wccftech.com/an-xbox-game-studio-is-experimenting-with-shipping-low-res-textures-to-be-ai-upscaled-in-real-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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