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니 플스5보다 마소 콘솔 엑시엑 엑시스는 게임 개발하기 어렵다?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1. 3. 20. 21:47

본문

반응형

소니 플스5보다 마소 콘솔 엑시엑 엑시스는 게임 개발하기 어렵다?

 

확실히 단일 콘솔 플랫폼인 소니 플스5에 맞춰서 게임 개발하는 난이도 보다는

엑스박스 차세대 콘솔 4K 버전 엑시엑 / FHD 버전 엑시스 두대에 맞춰서 개발하는건 훨씬 손이 많이갈것 같음.

손이 많다는건 인건비 및 제작비 증가를 뜻하는거일꺼고.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입장에서는 차세대 콘솔 뿐만아니라 전세대 엑스박스 콘솔 + 게임패스 PC 버전 + 심지어 안드로이드 모바일 스트리밍 버전까지 멀티플랫폼 적용시켜야하니까 어쩔 수 없는 선택이였을듯.

한국 게이머 입장에서도 북미와 달리 게임이 콘솔에만 있는게 아니라 PC 윈도우10 스토어 및 스팀 플랫폼까지 다 지원해주는게 좋을듯 ㅋㅋㅋㅋ

과연 이런 단점이 있지만 결국 마소 엑스박스의 빅피처 게임계의 넷플릭스를 만들겠다는 게임패스 월정액 서비스는 게임체인저가 되서 대박이 날 것인가!!!

 

youtu.be/qUiSl7bR9Qo

게임패스 12월 신작 게임 드래곤 퀘스트 11s 한글판 성인식!! ㅋ

컨트롤 개발자는 소니가 마이크로 소프트보다 차세대를 위해 '조금 더 준비'되었다고 말한다
토마스 푸하는 소니가 차세대에 대해 "효과적인 부분을 멈췄다"고 말했다.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Xbox의 변화가 더 좋을 수있다.

 

차세대 콘솔 용 게임을 개발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특히 Control 개발자 Remedy가 . 그러나 Remedy의 Thomas Puha에 따르면 PS5와 Xbox 시리즈 콘솔은 개발에 똑같이 도전적이지 않았습니다.


Next-Gen Console Watch에서 Puha는 Sony가 개발자 용 PS5 초기 도구를 사용하여 "조금 더 준비"되었다고 말했으며, 처음에는 Control 과 같은 게임을 PS5에서 작업하는 것이 Xbox Series X보다 더 쉽다고 말했습니다. 및 S.

 

그는 계속해서 두 컴퓨터 모두 게임을 만들기에 여전히 훌륭했으며 둘 다 여전히 시스템 수준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지만 새로운 하드웨어에서는 정상이며 궁극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황이 나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Puha는 "소니는 제대로 된 것을 고수했고, 그들의 개발 소프트웨어와 도구는 꽤 안정적이고 매우 좋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icrosoft는 많은 것을 변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좋을 것입니다.하지만 물론 특정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여러 가지를 다시 작성해야했기 때문에 초기에는 개발자에게 더 큰 장애물이었습니다. . "

 


Puha는 또한 Xbox Series S에 대해 할 말이 있습니다. 즉,이를 위해 개발하는 것이 개발자를 적어도 조금은 방해하는 것으로 인정됩니다.

 

그는 "사양이 가장 낮은 시스템이 결국 그 시스템에서 실행해야하기 때문에 수행 할 작업 중 일부를 지시하는 이전 세대와 다르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하드웨어가 많을수록 우리와 같은 소규모 스튜디오에서 궁극적으로 약간의 타협을해야합니다. 이러한 모든 플랫폼이 우수한지 확인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 할 수 없습니다."

그는 게임을 테스트해야 할 플랫폼이 많을수록 게임을 테스트하는 데 점점 더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품질 보증이 특히 이에 기여하는 큰 문제라고 덧붙였습니다.

"나는 사람들이 Halo Infinite를 만드는 것이 부럽지 않다"고 그는 말했다.

컨트롤 : 얼티밋 에디션 이 PS5 및 Xbox 시리즈 S 및 X 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둘 다 잘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원래 버전은2019의 우리가 제일 좋아하는 게임 과 우리의 원래 검토 발사는 이상한 세계를 축하는 그것의 스릴 넘치는 전투, 그 놀라운 캐스팅, 스크립트 및 비밀이었다.

 

출처 : www.ign.com/articles/control-developer-says-sony-was-a-bit-more-ready-for-next-gen-than-microsof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