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 3D 사운드 같은 게이밍 헤드셋 올바른 게임 사운드 소리 설정 옵션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1. 4. 23. 07:05

본문

반응형

정보 - 3D 사운드 같은 게이밍 헤드셋 사용시 올바른 게임 사운드 소리 설정 옵션

 

캡콤의 게임에서 3D사운드를 올바르게 즐기는 방법

- 게임 개발사 캡콤 공식 사운드 팀

 

PS5나 XBOXSX에서 어필하고 있는 기능중 하나가 3D템페스트,돌비서라운드같은 입체음향입니다.

캡콤 게임 같은경우 사운드 설정에서 헤드폰을 선택한후 입체음향을 ON/OFF 할수있어서

기기의 입체음향이 ON되어있는경우 이 옵션을 켜야 하는가 말아야하는가에대한 안내가 따로 없었습니다.

레딧같은 사이트에서도 추측만 난무하지 공식답변을 얻어오는 유저는 없더군요.

게임쪽에서 제공하는 별도기능이라 입체음향이 중복되니 게임에서는 꺼야한다라는 의견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알아본 결과로는 그게 아니였네요.

데빌메이크라이5SE에서도 같은 옵션이 있어 알아본 결과 공식 영상에서

게임 내의 헤드폰 서라운드 기능을 ON한상태에서 

 

콘솔 기기의 서라운드 기능도 ON하는게 맞다고 이야기하고있습니다.

윈도우즈 같은 경우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윈도우즈소닉이나 유료기능인 돌비애트모스 같은걸 활성화하면 맞겠네요.


 

엑박 돌비애트모스 포 헤드폰 하고는 좀 다르군요 엑박은 돌비앱으로 헤드폰 사용시 서라운드기능 있는 헤드폰은 모든 기능을 끄고 2채널 스테레오 헤드폰을 권장합니다

 

헤드폰 자체의 서라운드기능은 당연히 끄는게 맞습니다.  3d템페스트도 엑박돌비도 스테레오 헤드폰,이어폰을 기준으로 적용되는 기능입니다.

게임의 서라운드 기능은 소스사운드 인것이고. 3d템페스트나 돌비는 소스사운드를 처리하는 기술인것입니다. 거기에 후처리로 헤드폰의 서라운드 효과가 들어가면 의도한거와는 다른소리가 나게 됩니다.

 

기기의 서라운드 기능도 on 에서 기기가 헤드폰이 아니라 콘솔 말하는건가요?

 

넵 콘솔의 옵션에서 활성화 가능한 3d템페스트,엑박돌비애트모스의 얘기입니다. 캡콤게임들은 겜내부에서도 헤드폰을 선택하면 입체음향을on할수 있는데 둘다 on하는게 맞다는 얘기입니다.

 

근데 이게 어차피 가상 서라운드를 말하는 거지요? 앰프에 연결 된 5.1 서라운드에서 저 옵션을 굳이 켤 필요는 없는거겠죠?

 

스테레오 헤드폰에만 헤당되는이야기라 멀티채널 출력이되는 홈시어터나 사운드바,시네마헤드폰에는 게임내 옵션에서 사운드출력을 서라운드스피커로 하면됩니다.. 헤드폰이 아니면 게임내 가상서라운드 옵션은 활성화 안되더라구요.

 

https://coupa.ng/bXG7IW

 

하이퍼엑스 Cloud Flight S 무선 게이밍 헤드셋

COUPANG

www.coupang.com

하이퍼엑스 Cloud Flight S 무선 게이밍 헤드셋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출처 : 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41572

www.youtube.com/watch?v=oPX1_dyNKEE&t=33s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