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루머 돌던 캡콤 이후 대형 게임 제작사 해킹 및 소스 유출 대상은 CDPR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1. 6. 4. 17:35

본문

반응형

루머 돌던 캡콤 이후 대형 게임 제작사 해킹 및 소스 유출 대상은 CDPR

 

와 얼마전 루머돌던 캡콤 이후 대형 게임회사 중 또 다시 해커에게 랜섬웨어 해킹돼서 소스 유출됐다는 루머가 있었는데 그게 CDPR이라고 함 ㅎㄷㄷ;;

 

위쳐3, 사이버펑크2077 차세대 콘솔 그래픽 업그레이드 버전이랑 확장팩 언제 나오는가 ㅜ

 

https://youtu.be/FxWCX0HoWso

32기가 방대한 패치량 사펑2077 1.2버전 업데이트 Cyberpunk 2077

 

Cyberpunk의 소스 코드를 포함한 도난당한 CD Projekt 데이터 유출
이 데이터는 원래 올해 초 경매에서 판매되었다고합니다.

폴란드 스튜디오 CD Projekt 에서 도난당한 데이터 가 사이버 펑크 2077 , The Witcher 3 등의 소스 코드를 포함하여 온라인으로 유출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CD Projekt Red 는 2 월에 처음 으로 표적 사이버 공격의 피해자 가되었다고 밝혔다  . 개발자는 성명에서 내부 시스템 중 일부가 손상되었고 "특정 데이터"가 도난 당했다고 말했습니다.

도난당한 데이터에는 CD Projekt Red의 게임 개발 엔진 인 RedEngine의 소스 코드 파일과 The Witcher 3 , Thronebreaker : The Witcher Tales 및 Cyberpunk 2077 의 향후  광선 추적 버전 인 The Witcher 3 : Wild Hunt를 포함한 타이틀이 포함되어  있다고합니다. .

이 데이터는 원래   시작 가격이 1 백만 달러이고 지금 구입 가격이 700 만 달러 인 다크 웹에서 경매를 위해 게시 되었지만 판매자는 외부 제안을받은 후 더 이상 배포하거나 판매하지 않는 조건으로 랏을 뽑았습니다. 사이버 인텔리전스 회사 인 Kela  는 만족스러운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이제 databreaches.net 에 따르면 CD Projekt 위반의 동일한 데이터가 온라인으로 공유되었습니다. Resetera 포럼 에 게시 된 혐의 텍스트 파일에 따르면 , 혐의 파일은 암호로 보호되며, 10 달러 기부에 대한 대가로 사용자와 암호를 공유합니다.

이 그룹은 합법성을 증명하기 위해 암호 보호없이 PS4 , PS5 , Switch 및 Xbox Series X 용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를 공유했다고 주장합니다 . 한 Resetera 사용자 는 이러한 파일을 획득했다고 주장합니다.

CD Projekt Red에 대한 랜섬웨어 공격은 올해 초 경매에 앞서 CD Projekt Red의 궨트 카드 게임의 소스 코드 를 온라인에 게시 한 것으로 알려진 HelloKitty라는 그룹에 의해 수행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범인은 앞서 언급 한 게임의 소스 코드와 회사의 회계, 법률, HR 등과 관련된 문서를 훔쳤다고 주장했습니다.

CD Projekt Red가 48 시간 이내에 그들과“합의”하지 않으면 범인은 콘텐츠를 판매하거나 유출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D Projekt Red는 요구에 굴복하지 않을 것이며 법 집행 및 IT 포렌식 전문가를 포함한 관련 당국에 접근했다고 밝혔다.

지난 주, CD PROJEKT는 밝혔다  여전히 소니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어요  받는 게임 다시 데려에  플레이 스테이션  이 상장 폐지 된 후 5 개월 동안 스토어.

게임 출시 문제를 둘러싼 분노로 인해 법적 조치가 취해졌습니다. Witcher 개발자는 지난주   Cyberpunk 2077 출시와 관련해 제기 된 4 건의 집단 소송 이 통합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제이슨 슈라이어 - CD 프로젝트 해킹에 대해

 

뉴스: CD 프로젝트는 오늘 사이버펑크 대형 패치의 연기를 발표했습니다. 알려지지 않은 사실이 있는데, 원격 근무 중인 (수많은) 직원들은 해킹 때문에 지난 2주 동안 사실상 일을 할 수 없었습니다.

이번 해킹은 많은 CD 프로젝트 직원들에게 차마 말로 설명할 수 없을 만큼 끔찍했습니다.

예기치 못한 휴업에도 불구하고, 이번 해킹은 직원들에게 악몽과도 같았다. 사태를 경험한 인물들의 증언에 따르면, 침입자들이 직원들의 폴란드 개인식별번호와 여권 세부사항 같은 개인 정보에 접근했을 가능성이 있었다고 한다. 그에 따라 CD 프로젝트는 직원들에게 계정을 동결하고 보안 침해를 관련 부서에 보고하라는 지시를 내렸다. 또한, 직원들은 자신의 컴퓨터를 자사의 IT 부서에 발송하여 멀웨어나 기타 침입이 있는지 스캔해야 했다. - 기사 일부 내용

 



 

출처 : https://twitter.com/jasonschreier/status/1364702839260536840?s=20

https://www.videogameschronicle.com/news/stolen-cd-projekt-data-including-cyberpunks-source-code-has-reportedly-leaked/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