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플스5 신작 게임 반다이남코 RPG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특징 및 전투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1. 7. 5. 22:46

본문

반응형

플스5 신작 게임 반다이남코 RPG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특징 및 전투

 

PS5 ™ "Tales of ARISE」를 미리! PS5 특유의 편안함과 체감 기능에 의한 압도적 인 몰입감에 주목!

 

인기 RPG '테일즈 오브'시리즈 최신작으로 9 월 9 일 (목)에 발매 예정인 PlayStation®5 / PlayStation®4 용 소프트웨어 「Tales of ARISE (테일즈 오브 된 u) " 이번 미디어 시연 용 데모 버전을 PS5에서 플레이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미리보기를 제공하자.
※ 일부 화면은 본편에없는 데모 전용 화면입니다.

또한, 패키지 버전의 PS4 판을 구입하면 추가 비용없이 PS5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PlayStation®Store에서 판매되는 다운로드 버전을 구입하면 추가 비용없이 PS5 판과 PS4 판을 모두 다운로드 할 수있다.

 

PS5에서 맛볼 더욱 풍부한 게임 체험!
우선 PS5 판 「Tales of ARISE」의 특징을 복습 해 두자. 다음과 같이 4 가지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PS5 특유의 더욱 풍부한 게임 경험을 맛볼 수있다.

<PS5 판의 특징>
■ 전투 돌입시 로딩 시간이 단축되어보다 원활하게 모험을 즐길
■ "성능 우선 모드 (60fps) '과'그래픽 우선 모드 (4K)"를 탑재
■ DualSense ™ 무선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에 대응
■ 공략 팁과 요령을 확인 할 수있는 게임 도움말 기능을 지원

이번 플레이 데모 버전은 제한된 일부 지역이 무대가되고 이야기와 이벤트에 대한 요소는 덜하는 사양. 한편 필드에는 많은 적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배틀 액션을 원하는만큼 시험 할. PS5 판 특유의 빠른 로딩과 '성능 우선 모드'부드러운 액션, 그리고 햅틱 피드백의 체감을 충분히 맛볼 수 있었다.

또한 배틀 액션 장면을 중심으로 정리 한 미리보기 동영상에서 본작의 짜릿한 액션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엔 카운트하고 즉시 공격적인 전투가 시작! 격렬하게 여기 저기 돌아 다니는 모션도 부드럽게!
본작의 배틀 필드 적들과 접촉하는 것으로 시작되는 이른바 심볼 인 카운트 형식. 체력이 줄어들어 싸우고 싶지 않을 때는 적에게 닿지 않도록 이동하여 전투를 피할 수 있지만, 스스로 접촉하여 적극적으로 배틀을 즐길 수 자유 롭다.

PS5 판은이 접촉하고 전투에 돌입 할 때까지의 대기 시간이 거의 없다. 미리보기 동영상도 볼 수 있도록 신속하게 전투 조작이 가능해로드를 기다리는 스트레스없이 전투를 즐길 수있다.

또한 본작은 다양한 '방법 기술'을 조합 한 콤보와 미려한 연출에 의한 「비오 '등 시리즈 친숙한 요소는 계승하면서 각 요소를 촉감에서 되돌아보고 공격적으로 立ち回れる배틀 시스템. 더 직관적이고 짜릿한 액션 조작을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재구성 된 모션과 이펙트도 과거 작품에서 크게 강화되고있다.

60fps 지원 "성능 우선 모드 '에서는 적과 아군이 심하게 움직이는 모션이 부드럽게 표현되어 작업하고 어쨌든 기분 좋다. 본작의 빠르고 상쾌하고 공격적인 배틀 액션을 만끽한다면, "성능 우선 모드 '에서 플레이를 권장하고 싶다.

진동 기능은 캐릭터 당 기술의 박력이 손끝에 전해지!
PS5 판은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 햅틱 피드백에 대응. 기존의 진동 기능에 비해 더 섬세한 느낌의 차이를 표현할 수있게되어, 배틀의 공방은 물론 현장에서 높은 곳에서 날아 착지했을 때 등 다양한 장면에서 움직임에 맞춘 진동이 전달 모험의 몰입감을 증폭시킨다.

전투 중의 진동은 각 파티 캐릭터 고유의 방법 기술에 의해 변화하고 각각의 개성을 자신의 손으로 느껴지는 곳이 즐겁다. 그 중에서도 기술의 특징과 박력이 현저하게 전해지는 것이 '강화 스트라이크'를 발하는 때다.

"부스트 스트라이크 '는 동료와 협력하여 만들어내는 일격 필살의 기술. 전투 중에 적의에 "STRIKE"라고 표시된 시간에 해당하는 화살표 키를 누르면 발동 해, 조합하면 다른 화려한 연출과 함께 내보내된다.

아루휀와 시온이 난다 "염의 한 모습"은 검에 불꽃을 입히고했다 아루휀이 뛰어 올랐 박수 엎드리는으로 적을 섬멸. 이 때 컨트롤러의 진동은 아루휀 공격 싱크로 위에서 아래로 전해져, 기술의 치열 함을 표현하고있다.

린웨루와 로우가 만들어내는 것은 '울트라 마의 섬광 송곳니 " 린웨루이 강화 술을 내고 거기에서 로우가 튀어 나도록 적을 덮쳐, 강렬한 주먹을 주입. 로우 급강하에 따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진동이 전달 마지막 일격에 강한 충격이 찾아온다.

키 사라와 테에오하리무의 "스마트 러그 드 스 그라 디오」는 키 사라의 트레이드 마크인 거대한 방패를 테에오하리무 강화하고 중후 한 일격을 병문안한다. "슈퍼 마 섬광 이빨 '처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진동이 전해지지만, 방패의 무게를 표현하도록 낮은 위치에서 진동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비주얼 필드 탐험, 전투의 모든 진화!
여기까지 PS5 버전 만의 특징에 대해 알려 왔지만, PS5 판과 PS4 판의 게임 내용은 동일합니다. 이번 데모 플레이 비주얼면 필드 탐색, 배틀 각각의 새로운 진화를 느낄 수 있었다.

그림 같은 비주얼로 표현되는 아름다운 세계관
본작에서는 독자적으로 개발 된 '아토 모스 쉐이더」에 의해, 투명감이있는 그림 같은 인상적인 터치로 변해가는가는 빛과 공기 감, 그리고 실존 감이있는 캐릭터 표현이 섬세하게 조화를 이룬 몰입도 높은 아트 스타일이 탄생된다. 또한 얼굴 표정을 미세한 뉘앙스까지 표현하는 "얼굴 CG"의 표현력도 크게 발전. 이러한 새로운 기술로 그려지는 세계관은 아름답고 모험의 몰입감을 한층 더 높여 줄 것이다.

데모의 시작 부분에서도 절벽에서 필드 일대를 바라 보는 장면이 그 환상적인 풍경은 바로 한 장의 그림처럼. 숨 막힐 정도로 아름답고, 이런 절경 포인트를 찾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

 

필드를 구석 구석까지 걷고 싶어지는 탐색 요소
데모 버전에서 탐색 할 수있는 범위는 한정되어 있었지만, 여기 저기 배회에서 보물 상자와 광석의 채굴 포인트를 발견 할 수 있었다.

보물 상자에 들어 있던 것은 새로운 무기. 카트 근처의 알기 쉬운 장소에 놓여져있는 것도 있으면 수장을 헤엄 먼저 작은 동굴 내부에서 발견 할 수 있으며, 멀리 돌아가도 "앞으로 뭔가 있을지도?"라고 검색하지 않고에 들어가 없다.

채취 한 광석은 만물상에서 액세서리 만들기에 사용할 수있다. 액세서리에 붙은 스킬 효과가 부여되지만, 사용하는 광석의 레어에 의해 추가 스킬의 랭크가 변화한다. 더 좋은 광석을 찾아 채굴 지점을 찾을 때마다 이끌려 버릴 것 같다.

 

배틀은 공격적인 전략
본작의 배틀은 예상했던 것보다 공격적. 통상 기술로 적을 のけぞら하고 예술 게이지 (AG)를 소비하고 방법 기술을 叩き込み 부스트 게이지 (BG)가 모이면 "부스트 어택 '도 관련되어 간다. 이렇게 콤보를 만료되지 않도록 여기 저기 돌아 다니는하면 '강화 스트라이크'의 발동 기회가 찾아 ...... 등, 잇달아 공격 옵션이 태어나 그래서 액션 게임으로는 비교적 쉽게 콤보도 연결이 가능해 일전마다 열중하고 놀 수있는 인상이다.

또한 조작 이외의 캐릭터는 BG가 모여대로 "부스트 어택"을 발동 할 수 있지만, 돌진 해 오는 적에게는 키 사라를 회피 행동을하는 적에게는 테에오하리무을과 전황에 맞는 선택을 하여 효율적으로 적을 격파 할 수있게된다. 물론, 이들을 완벽하게 오지 않음 않아도 충분히 적을 쓰러 뜨릴 수 있으므로 편하게 플레이도 할 수 있지만, 적의 특징을 알고, 가장 효과적인 발동 타이밍을 탐구 전략성이 혼잡 해 플레이시에는 깊이에 이어 것 같다고 느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