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풍경덕후 포르자호라이즌5 제작진이 멕시코의 모습을 디자인한 방법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1. 11. 27. 23:35

본문

반응형

풍경덕후 포르자호라이즌5 제작진이 멕시코의 모습을 디자인한 방법

 

2021년 11월 9일 출시해서 엄청난 평가를 받은 레이싱 신작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5 한글판 FORZA HORIZON 5.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 퍼스트파티에 소속된 플레이그라운드가 만든 최신작으로 이번 레이싱 축제 배경을 멕시코로 설정해서 대성공 ㅋ

메타크리틱 92점, 유저평점 8.7점 / 오픈크리틱 평론가 평점 92점, 평론가 추천도 100% 달성.
호주, 영국 전작들도 좋긴 했는데 이번에 멕시코 표현한거보니까 얘네들 찐으로 풍경덕후들이였음 ㅋ

 

 

'멕시코는 말도 안되게 아름답다': Forza Horizon 5가 거실에 새로운 광경을 가져다준 방법

 

Playground Games의 영국 개발자는 최신 Forza 게임을 제작하는 데 아무런 노력도 기울이지 않은 이유를 설명하고 플레이어에게 멕시코 풍경에 대한 진부하고 진부한 관점을 제공하기를 원했습니다.

 

모든 Forza Horizon 5 플레이어가 처음으로 시골 멕시코로 모험을 떠날 때 경험하게 될 순간 입니다. 그들은 벽을 뚫거나 가파른 산비탈의 정상에 도달한 다음, 눈으로 볼 수 있는 한 그들 앞에 펼쳐져 가장 영광스러운 주황색 꽃밭이 될 것입니다. 이들은 멕시코 금잔화 또는 cempasúchil 이며 국가의 Día de los Muertos 축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들의 생생한 색상과 톡 쏘는 향은 죽은 자의 영혼을 무덤과 제단으로 인도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어집니다.

 

https://youtu.be/iIuN5lqXPhk

열대 폭풍 멕시코에서 슈퍼카 포드GT 타기 포르자호라이즌5 Forza Horizon 5 2021


"꽃을 보면 꽃잎 하나하나가 보입니다." 게임의 아트 디렉터 Don Arceta가 웃으며 말합니다. “우리는 농지를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각 풍경을 독특하게 만드는 토착 농업을 보여줄 수 있는 진정한 기회입니다. 이것은 어느 곳에서나 카놀라가 자라지 않는 최초의 Horizon 게임입니다. 정말 좋았어요.”

Developer Playground Games는 Horizon을 레이싱 게임이 아닌 드라이빙 게임으로 언급하며 이유가 있습니다. 시리즈의 다른 타이틀과 마찬가지로 이 게임은 문화, 지리 및 식물 발견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게임을 멕시코에서 설정하기로 한 결정 은 Highlands에서 Cotswolds에 이르는 이상적인 영국을 배경으로 한 Forza Horizon 4가 2018년에 완성된 직후에 이루어졌습니다 . 팀은 이번에는 지도가 훨씬 더 커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고 이는 선택 과정에 새로운 압력을 가했습니다.

Playground는 멕시코의 미국 TV 및 영화 표현에서 벗어나기를 원했습니다. Forza Horizon 5. 사진: Microsoft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Mike Brown은 "우리는 놀라운 자연 다양성을 가진 국가가 필요했습니다. “ 멕시코 는 협곡, 아름다운 해안선, 약 4가지 유형의 사막, 고대의 아름다운 도시, 화산과 산, 스키 리조트가 있는 한 나라에서 거의 전 세계 라는 것을 조사하는 동안 발견 했습니다. 게다가 멕시코에는 전 세계적으로 알려지고 사랑받는 문화가 있습니다. 어디를 가든지 사람들은 멕시코 음악과 예술 작품을 인정하고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흥미로운 제안이었습니다.”

폭력과 고정 관념을 원한다면 나르코스를 볼 수 있습니다. 멕시코인을 염두에 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국 스튜디오는 진정한 표현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예술 팀은 각 지역을 알고 있는 현지인들과 함께 사진과 영화 장면을 캡처하고 하늘을 매핑했습니다. Arceta는 "우리는 다른 계절을 만나기 위해 일년 중 다른 시간에 가야 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우리가 처음 갔을 때는 건기였기 때문에 모든 선인장으로 살아있는 사막을 촬영했지만 모든 참조 사진에서 본 것만큼 푸르지 않았기 때문에 다시 돌아가서 다시 촬영해야 했습니다." 스튜디오의 TV 모니터는 공유 서버에서 연구 영상을 지속적으로 실행하여 개발 팀이 새로운 마을이나 숲의 빈터를 찾아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디지털 홀리데이 … Forza Horizon 5. 사진: Microsoft

 

팀은 또한 역사적인 기념물이 올바르게 복제되도록 멕시코 문화부와 협력했습니다. 그들은 정치 만화가 Lalo Alcaraz를 문화 컨설턴트로 고용 하고 피드백을 위해 Xbox 의 Latinx 그룹에 초기 코드를 제공 했습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문화를 빌리고 있고, 그들의 나라를 세계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가능한 한 겸손하게 그 일에 착수했습니다."라고 Brown은 말합니다. “우리는 모든 단계에서 질문을 했고 진정성 있는 방식으로 이야기를 전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들을 찾았습니다. 한 국가와 그 문화를 축하하는 것과 그 문화를 전유하거나 오용하는 것 사이에는 얇은 선이 있습니다. 목표는 멕시코 선수가 컨트롤러를 집어 들었을 때 런던의 치즈 맛이 나는 멕시코 식당에 들어간 것 같은 느낌이 아니라 자부심을 느끼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Playground는 또한 미국 TV와 영화에서 주로 멕시코 북부를 기반으로 하는 멕시코를 껄끄럽고 범죄가 들끓고 위험한 곳인 브레이킹 배드와 시카리오의 멕시코에서 벗어나길 원했습니다. 그건 너무 잘 알고 컨벤션 - 이전 애니메이션 영화 코코에 픽사와 함께 일 카라스는 또한 병약 한 노란색 가미 방식으로 미국 필름 색상 코드 멕시코 장면 지루 밈된다 . "우리는 Narcos 를 볼 수 있습니다.우리가 폭력과 고정 관념을 원한다면. 영화관에 가서 라틴계 테마의 영화를 보고 사실이 아니거나 이상한 것을 보면 그냥 시간을 내서 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미국에서는 멕시코에 대한 묘사가 우리에게 맞지 않기 때문에 우리를 염두에 두고 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멕시코를 아는 사람들은 멕시코를 운전하는 것처럼 느낍니다.”

 

아트 팀은 지질학, 단풍, 농업과 같은 요소에 중점을 둔 수천 장의 멕시코 풍경 이미지를 촬영했습니다. 사진: Nicole Holmes/Playground Games/Microsoft

 

Alcaraz는 스크립트와 내러티브에 기여하여 팀이 현지 언어의 추세를 따라갈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스페인어와 스팽글리쉬 문구를 추가했습니다. 멕시코 서부에 사는 조카를 페이스북에서 괴롭히면서 '야, 운전사에 대한 다른 단어를 알고 있니?' 내가 생각할 수있는 세 가지를 사용했기 때문에. 멕시코 스페인어에서는 다른 모든 단어가 속어처럼 느껴져 따라잡기가 어렵습니다.”

이 게임은 몇 가지 퀘스트를 통해 현지 자동차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한 시퀀스에서 친척이 소유한 오래된 Volkswagen Beetle을 추적해야 합니다. 이는 해당 국가에서 자동차의 상징적 위상을 나타냅니다. "40년 동안 영웅 자동차였으며 우리는 그것을 게임에 반영하고 싶었습니다."라고 Brown은 말합니다. “그들은 2003년까지 오리지널 비틀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자동차의 다재다능함과 자동차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작업을 기반으로 하는 Horizon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나는 Lalo에게 말했고 그는 그의 첫 차인 체리 레드 비틀 옆에 서 있는 이 사진을 꺼냅니다. 이제 그 이야기에 그의 삶의 이야기가 엮여 있습니다.”

정통 멕시코를 포착하는 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조명이었습니다. 테크니컬 아트 디렉터인 Gareth Harwood는 "저 너머로 보이는 하늘은 정말 환상적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습도가 훨씬 더 많기 때문에 아침과 저녁에 붉은 오렌지색 하늘을 더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전도 있었습니다. "태양의 호는 완전히 다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영국에서 저녁에 운전할 때 멋진 긴 그림자를 얻을 때를 생각하면 멕시코에서는 태양이 너무 높기 때문에 그림자가 적습니다. 매우 가혹하기 때문에 높은 태양으로 게임에 불을 붙이는 것은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림자는 미묘함을 추가하는 방법으로 두 배로 중요해졌습니다. 따라서 Xbox 시리즈 S/X 및 PC 버전의 경우 팀은 새로운 시스템을 사용하여 사실적인 반감기 효과를 시뮬레이트했습니다. 그늘이 더 멀리 있습니다.

풍경의 시각적 품질은 특히 게임 청중의 한 인구 통계에 대한 Horizon 경험의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Brown은 “절대, 결코 경주를 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놀랍도록 큰 그룹입니다. 수백 시간 동안 놀고, 자동차 사진을 찍고, 새 차를 시험해보고, 업그레이드를 추가하고, 다른 시간에, 다른 계절에 걸쳐 세계를 탐험할 것입니다. 그들은 단지 그들이 원하는 것을 합니다.

 

조명 조건은 다양한 시간과 계절 동안 멕시코 전역에서 연구되었습니다. 사진: Nicole Holmes/Playground Games/Microsoft

 

 

“그것은 우리의 디자인에 실제로 영향을 준 것입니다. 더 많은 것을 발견할 수 있고, 무언가를 찾도록 격려하는 챌린지가 있습니다. 매주 순항하고 탐험하는 것을 좋아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우리가 세계에 추가한 발견 챌린지 또는 추가 항목이 있습니다. 세상은 너무 많이 변하기 때문에 항상 새로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Horizon이 제공하는 디지털 휴가는 사람들이 반응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Playground가 2018년에 게임 개발을 시작한 것은 행운입니다. 이는 Leamington Spa에 있는 150명의 강력한 팀이 1년 동안 조사를 하고, 멕시코를 방문하고, 세상이 바뀌기 전에 아이디어와 디자인 개념을 수정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2020년의 시작 주에 Covid가 영국에 오고 있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브라운은 이렇게 회상합니다. “다행히도 우리 팀의 일부 사람들은 그렇지 않았으며 매우 빠르게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노트북을 사는 것이 불가능해지기 전에 수백 대의 노트북을 샀습니다. 그들은 수백 대의 웹 카메라를 샀습니다. 한 방에서 전체 IT 팀이 랩톱을 설치하도록 하여 잠금이 시작되면 모든 사람에게 완전히 키트화된 재택 근무 설정을 전달했습니다. 다음날 그들은 집에서 랩톱을 사용하고 사무실 PC에 원격 데스크를 연결하여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빠른 전환이었고 워크플로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일부 사람들의 작업은 수행하기 더 어려웠습니다. 더 큰 Xbox 그룹은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 우리는 개발 빌드를 Microsoft의 Insider Hub 앱에 업로드하고 소매용 Xbox에서 재생할 수 있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값비싼 개발 키트를 집으로 가져갈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것은 디자이너들에게 흥미롭고 매우 유용한 설정이었습니다. 거실에 앉아 게임을 하는 것은 PC와 개발 키트를 가지고 책상에 앉아 있는 것과 매우 다릅니다. 그런 식으로 플레이하면 게임의 느낌이 다릅니다.”

하지만 가는 길이 험난했다. 게임 디자이너 Anna Poliakova는 "개발 중에 네트워킹은 많이 잘못될 수 있는 영역 중 하나이며 여러 화면을 볼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유용합니다."라고 말합니다. “한 선수가 다른 세 선수와 완전히 다른 것을 보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무엇을 할 수 있습니다 : 집에서, 당신처럼, 서로를 설명하는 데있어 당신이 볼 수? 잠깐만, 화면에 내 차는 무슨 색이야?!'”

Forza Horizon 5는 이번 달 초 Xbox 역사상 가장 큰 출시 주에 천만 명의 플레이어를 확보했습니다. 해외여행이 다시 열리고 있지만, 새로운 나라와 새로운 풍경에 대한 그 느낌을 경험하고 싶어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Alcaraz는 사람들이 Horizon을 플레이한 결과 멕시코를 다르게 볼 것이라고 상상하기를 좋아합니다. “멕시코에는 도전 과제가 있지만 긍정적인 것은 무엇이든 좋은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Coco는 멕시코와 망자의 날 문화를 확장하고 그 아름다움을 인식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Horizon 5는 게이머를 위해 그렇게 할 것입니다. 멕시코는 엄청나게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멕시코인들은 따뜻하고 가족 중심적이며 도움이 되는 캐릭터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다이얼을 긍정적으로만 움직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호라이즌5가 대단한건 이정도 규모와 다양한 환경을 가진 오픈월드의 제작기간을 새로운 방법과 도구들을 통해 드라마틱하게 단축했다는 거 이러한 방식을 다른 타이틀에도 적용하게되면 큰 도움이 될듯(물론 마소라 가능 했던 것)요즘 들인 노력과 시간에 비해 퀄리티가 보장안되는 게임들이 쏟아지는 상황에서 충실하게 잘 만들어냈음.

 

게임은 재미있는데, 패치 좀 해주길. 엑원엑스로 플레이하다가 전작보다 딸린 그래픽하고 무지막지한 로딩때문에 지금 피시에도 설치중.

 

그래픽 끝내주고 재미나긴한데.
뭔가... 쉽게 질리는 그런 기분이....
전작들이랑 큰 변화가 없어서 그런지.

 

완성도와 재미는 별개로 멀티플레이 서버 환경과 국내 한정으로 번역 수준이 AAA 퍼스트타이틀 맞나 싶더라구요
말그대로 옥의 티...

 

이렇게 열심히 만든 배경 pc판 유저들도 제대로 즐길 수 있게 패치 좀 해줬으면 좋겠네요...흐릿한 원경과 짧은 오브젝트 가시거리,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텍스쳐 필터링 등등...

 

사양이 따라가지 못해 그저 아쉬울 뿐..

 

게임은 9.5점 서버 1.5점…

 

솔직히 개발자도 이렇게 대박칠거라고 예상못한듯. 

레이싱 게임이 서버가 터지네 ㅋㅋㅋㅋ

 

포호5 올해의 최대 고티 goty 게임 자격있음 ㅋ

 

 

출처 : https://www.theguardian.com/games/2021/nov/26/forza-horizon-5-uk-developer-playground-games-mexico-driving-game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