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 EA 다이스 신작 게임 배틀필드 2042 OST 사운드트랙 제작 과정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1. 12. 26. 18:00

본문

반응형

정보 - EA 다이스 신작 게임 배틀필드 2042 OST 사운드트랙 제작 과정

 

"파괴적인" Battlefield 2042 사운드트랙 만들기

 

장대한 전투와 격렬한 총격전 외에도 Battlefield 시리즈는 프리미엄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놀라운 명성을 얻었습니다. 총기 발사의 정확한 재현부터 장화 밑의 자갈 소리까지, 오늘날 플레이할 수 있는 가장 강렬한 청각적 게임 경험 중 하나입니다. 아직 플레이하지 않았다면 플레이할 때 좋은 헤드폰 세트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사운드트랙도 플레이어들에게 친숙하게 다가왔고, "Battlefield 테마"는 매번 새로운 반복이 있을 때마다 내 마음 속에서 항상 임대료 없이 살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Battlefield 2042 의 사운드트랙은 우리가 전에 들어본 적이 없는 수준의 프로덕션처럼 느껴집니다. 솔직히 말해서, 제 생각에는 놀랍습니다.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전투의 화면 혼돈을 보완하는 각 트랙을 통해 흐르는 이 물리적이고 거친 질감이 있습니다.

그 구성과 독특한 편곡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Battlefield 2042 사운드트랙 의 작곡가인 Hildur Guðnadóttir 및 Sam Slater와 이야기를 나누며 올해 최고의 비디오 게임 점수 중 하나에 들어간 작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 봤습니다 .

 

https://youtu.be/OEUOMTiK5GM

올드팬 명장면 오마주와 인천 송도맵! 배틀필드 2042 시네마틱 트레일러


Battlefield 2042 사운드트랙 에 대해 제가 감사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는 음악을 실제로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매우 금속적이고 유기적이며 심지어 거칠기까지 합니다. 내 마음은 녹슨 금속 드럼, 거친 모래 및 베이스 기타 줄의 질감의 이미지를 연상시킵니다. 여러 트랙에서. 게임의 사운드트랙 작곡을 시작하기 위해 자리에 앉았을 때 어떻게 이 "질감"에 도달했습니까?

Battlefield 2042 의 사운드 팔레트에 대해 논의할 때 우리는 "어떤 종류의 세상이 만들어지고 있습니까?"라고 자문했습니다. 게임의 세계는 미래적이지만 그 미래는 사운드가 우리의 현재 현실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느낄 정도로 우리의 현재 세계와 충분히 가깝습니다. 이것은 레이저 총과 반짝이는 신디사이저, 그리고 그런 잔인한 세계에서 플레이어를 낭만적으로 만들고 멀어지게 하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오케스트라가 없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음악이 게임 자체의 물리적 환경에 완전히 뿌리내리고 있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 Hildur와 나는 물리적 환경 자체에 생명을 불어넣고 물리적 환경의 혼돈을 플레이어의 귀에 증폭시킬 수 있다는 아이디어에 빠르게 사로잡혔습니다.

 


영화 작업이 아닌 게임 사운드트랙을 작곡하는 과정은 어땠나요? 예상보다 더 어렵거나 덜 어려웠던 측면이 있었나요?

게임 작업은 매우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종종 영화의 시각적 요소는 고정되고 음악은 끝 부분에 추가되므로 시각적 및 청각적 풍경이 얽힐 공간이 줄어듭니다. 우리의 최근 프로젝트인 "체르노빌"이 그랬으면 하는 것처럼 그것들은 공생할 수 있지만 종종 우리의 눈과 귀는 평행하게 존재합니다. 게임의 경우 완성될 때까지 최종 그래픽을 볼 수 없으므로 생성되는 세계의 아이디어, 개념 및 인상을 지속적으로 작업합니다. 이것은 오디오와 그래픽 사이에 엄청난 대화와 협업을 생성하고 음악, 음향 효과 및 시각적 세계 사이의 경계가 하나의 생활 환경으로 붕괴될 가능성을 실제로 탐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즉, 그 응집력을 만드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 점수를 얻는 데 18개월이 걸렸습니다.

 

 

"Chernobyl" 사운드트랙에 대한 당신의 작업은 구성에서 실제 원자력 발전소의 소리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매혹적입니다. 그 인 전장 2042 , 그런 의미에서 "실제"공간이없는 당신은 당신이 게임의 사운드 스케이프를 검색 정보 갔다 방법을 공유 할 수? 그 창작 과정은 어땠나요?

맵의 재료 자체를 살펴보고 각 위치의 주요 재료를 사용하여 우리가 만드는 소리를 알려줍니다. 환경이 대부분 모래와 유리였다면 우리는 이러한 재료를 사용하는 도구와 공정을 만들었습니다. 이 경우 피드백 스피커 콘이 모래로 덮여 있거나 가장 높은 주파수의 부서진 유리가 리드미컬한 소음을 생성하는 데 사용되었을 수 있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예 중 하나는 Renewal이라는 지도의 음악을 기반으로 한 트랙인 "Wet Bulb"의 시작 부분에 있는 사운드입니다. 이 지도에는 녹은 녹지대와 녹은 소금 발전기가 있는 매우 건조한 건조한 지역 사이에 흥미로운 대화가 있습니다. 우리는 사운드를 어떻게 음파적으로 건조시킬 수 있는지 궁금하여 플레이트 리버브를 통해 "젖은 모래"를 생성한 다음 사운드에서 리버브를 제거하기 위해 알고리즘적 리버브 제거를 사용하여 움직이는 모래를 녹음했습니다. 그 결과 원본 파일과 전혀 다르게 들리지만 건조하고 건조하고 건조한 맵에 대해 매우 흥미로운 음향 기반을 생성하는 매우 이상한 드라이 사운드가 생성됩니다!

 


이 과정에서 DICE와 EA의 개발팀과의 협업은 어땠나요? 그들이 게임이 어떻게 들리기를 원하는지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었나요? 아니면 그 공간을 탐색하고 아이디어를 가지고 그들에게 돌아올 수 있는 완전한 창의적 자유가 있었나요?

우리의 협력은 18개월 동안 지속되었으며 DICE와 EA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지원하고 격려하는 매우 탐색적인 것이었습니다. 처음에 우리 모두가 함께 악보를 하는 것에 대해 논의했을 때, 크게 등장한 단어는 "파괴적"이었습니다. EA의 음악 책임자인 Steve Schnur는 다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점수를 원한다고 말했으며 DICE 팀도 이를 반영했습니다. 그들은 게임이 얼마나 강력한지 고려할 때 안전하게 플레이하는 것이 정말 놓친 기회라고 생각하면서 아이디어를 최대한 활용하도록 우리를 격려했습니다.

Hildur와 저는 Battlefield의 이전 점수에 대해 큰 존경심을 가지고 있으며 플레이어가 이전 게임의 작업에 부응하고 사운드 세계를 다른 방향으로 끌어들이기를 원할 것이라는 기대가 있다는 것을 알고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모든 회의에서 EA와 DICE를 사용하여 환경에 생명을 불어넣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몇 주 동안의 개념적 토론에서 "우리는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한 번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관련된 모든 사람의 엄청난 지원과 지식을 바탕으로 소리를 수집하기 시작했으며 그 결과는 열렬한 Battlefield 팬을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도전적이고 흥미진진한 결과가 되기를 바랍니다.

 


Battlefield 2042 의 상징적인 Battlefield 테마 는 세상에서 가장 가혹한 도구 세트로 분해되고 재조립된 것 같은 느낌입니다. 결과가 환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들을 때마다 제가 들었던 특정 음악적 단서 몇 가지를 듣게 됩니다. 알게 되었고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Battlefield 2042의 테마를 작곡할 때 , 그 음악 트랙의 유산을 존중하면서 달성하고자 하는 사운드의 이상적인 균형에 도달했을 때를 어떻게 알았습니까?

원래 곡은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알고 사랑하는 곡이기 때문에 이것은 채점 과정의 진정한 도전 중 하나였습니다. 우리는 그 주제를 존중하고 싶었지만 우리가 만들고 있는 세상에서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그 균형을 찾으려면 원래의 튠 펀치를 그렇게 어렵게 만든 원인을 찾기 위해 많은 플레이와 실험이 필요했습니다. 우리의 테마는 자랑스럽게 "파워 플랭크"라는 이름의 DIY 악기의 우렁찬 베이스와 주요 멜로디 테마를 만들기 위해 도달 하는 Battlefield 2042 사운드 세계 의 포화된 메아리에 있습니다. 우리는 이 테마가 게임의 세계처럼 변명의 여지가 없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는 힘껏 밀어붙였습니다.

 

 

누군가가 Battlefield 2042 의 사운드트랙을 들을 때 그들이 경험에서 무엇을 얻기를 바라는가? 당신은 그들이 무엇을 느끼기를 원하십니까?

우리에게 Battlefield 2042 의 세계 는 혼돈과 희망이 이상하게 혼합된 것입니다. 지도는 항상 무너지는 인공 구조물, 혼란스러운 기상 시스템 및 환경에 대한 책임을 지고 중간에서 싸우는 인간의 균형입니다. 우리는 플레이어가 흥분하고 힘을 얻었으면 하지만 자신이 플레이하고 있는 세계가 통제 불능으로 가고 있다는 느낌도 받기를 바랍니다.

 

출처 : https://news.xbox.com/en-us/2021/12/16/creating-the-disruptive-battlefield-2042-soundtrack/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