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액티비전블리자드 인수에 대한 소니 플스5의 반격? 파판16 독점작??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1. 22. 12:27

본문

반응형

액티비전블리자드 인수에 대한 소니 플스5의 반격? 파판16 독점작??

 

과연 소니의 게임 사업부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는 

전세계 가장 큰 기업 1,2위를 다투는 빅테크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부서 엑스박스의 기세를 제압할 수 있을까요?

콜오브듀티 + 엘더스크롤 스카이림 원투펀치가 새로 생긴 엑스박스 vs 일본 게임회사 스퀘어에닉스 차기작 파이널판타지16 기간독점의 플스5.

물론 지금까지 진행된 기존판에서 플스의 독점작 명성이 훨씬 유명했지만, 미친친듯이 돈을 풀어 베데스다 + 액블을 영입한 엑스박스 게임패스 ㅋ

뭔가 EPL 프리미어리그 맨유 vs 맨시티 느낌이 나기도 하네요.

뭐 게이머 입장에서는 둘이 치고받을수록 재미있는 게임 뽑아주면 개꿀~

 

Final Fantasy 16은 Microsoft의 인수에 비추어 볼 때 훌륭한 PlayStation 독점입니다.

PS5 콘솔 독점으로서의 Final Fantasy 16의 지위는 Microsoft의 지속적인 인수 노력에 맞서 Sony에게 우뚝 설 것입니다.

이번 주 초 Microsoft가 Activision Blizzard를 687억 달러에 인수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것은 올해의 가장 큰 게임 이야기 중 하나로 기록될 것입니다. 이 소식은 매우 중요해서 거래와 직접적으로 관련되지 않은 당사자들도 수년간 업계 전반에 걸쳐 그 파급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Call of Duty 와 같은 프랜차이즈의 미래 타이틀 이 잠재적으로 퍼블리셔의 생태계를 떠날 수 있기 때문에 Sony는 틀림없이 가장 많이 잃을 것입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이 이야기는 Final Fantasy 16 과 같은 다가오는 독점 PlayStation 게임 이 지금 훨씬 더 중요함을 보장합니다 .

Xbox 사업부를 강화하려는 Microsoft의 각 시도는 최대 게임 라이벌의 전략에 대한 스포트라이트를 증폭시키는 연쇄 효과가 있습니다. Sony가 두 개의 주요 서부 퍼블리셔를 인수한 지금 경쟁업체가 얻게 될 부스트에 대응하는 방법은 인수 자체만큼이나 논의되고 있는 주제입니다. Sony가 결국 자체적으로 유명 브랜드를 사들일 수도 있지만 업계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기초 작업 중 일부는 이미 완료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베데스다와 액티비전을 인수 한 점을 감안하면 특히 스퀘어 에닉스의 파이널 판타지 16 독점권을 확보 하는 것은 훨씬 더 현명한 거래처럼 보인다.

https://youtu.be/-pqFsf2yVrU

마소 액블 인수의 소니 플스5 반격이라는 파판16 트레일러 FINAL FANTASY 16

 

 

파이널 판타지 16의 JRPG 상태

 

스퀘어 에닉스의 파이널 판타지 16 이 소니 독점인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JRPG로서의 위상입니다. Microsoft는 Bethesda 인수 덕분에 가장 큰 서부 RPG 중 일부를 자사 플랫폼 전용으로 만들기 위해 상당한 조치를 취했지만 여전히 홍보할 수 있는 활성 JRPG 시리즈가 없습니다. 이는 Xbox 360일 이후 퍼블리셔가 Blue Dragon 및 Lost Odyssey 와 같은 타이틀 을 해당 장르의 팬을 해당 생태계로 유인하는 방법으로 적극적으로 모색한 이후 대부분의 경우였습니다. Sony가 Final Fantasy 16 을 완전히 소유하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PlayStation이 눈에 띄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최근 인수로 인해 아시아에 기반을 둔 두 개의 개발 스튜디오를 인수하게 된 것은 사실이지만, 서양 이외의 지역에 기반을 둔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에 관해서는 게시자가 여전히 부족하다는 점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현재 상태로, 들어오는 Activision Shanghai 는 Xbox Game Studio의 두 번째 비서구 팀으로 Tango Gameworks에 합류할 것 입니다. 콜 오브 듀티 시리즈 를 지원한 전자의 역사와 후자의 공포 전문 지식을 고려할 때 , 어느 쪽이든 조만간 파이널 판타지 16 과 직접 대결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드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

Microsoft의 서부 RPG와 달리 Sony는 대신 PlayStation 생태계를 JRPG 장르의 사실상 집으로 만들기 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Final Fantasy 16 이 PS5 콘솔 독점으로 출시될 예정인 거래 는 이러한 종류의 처음이자 마지막이 아닙니다. 소문이 사실이라면 Atlus의 Persona 6 도 PlayStation에 고정될 수 있습니다 .

이 독점 제품 중 어느 것도 다음 Call of Duty 만큼 많이 팔리지는 않을 것이지만 두 프랜차이즈 모두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인생에서 AAA JRPG를 원한다면 Final Fantasy 16 과 같은 독점 게임 은 PS5를 무시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 특히 일본에 있는 사람들에게 플랫폼을 필수 요소로 만드는 것은 Microsoft의 인수에도 불구하고 Sony의 콘솔을 관련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파이널 판타지의 서부극

 

Final Fantasy 16 은 Square Enix의 프랜차이즈를 게임 아이콘으로 만든 JRPG 특성을 구현하도록 설정되어 있지만 최근 분할은 역사적으로 서양 RPG에서 더 일반적으로 발견된 역학에 기울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액션에 중점을 둔 실시간 전투 시스템은 Final Fantasy 15 및 Final Fantasy 7 Remake와 같은 주요 항목에 등장했으며 예 를 들어 보다 전통적인 JRPG 턴 기반 메커니즘과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Final Fantasy 16 이 마침내 PS5에서 출시 될 때 모든 징후는 PS5에서도 구현되는 하이브리드 접근 방식을 가리킵니다. Microsoft의 인수와 서부 RPG 라이브러리의 관점에서, 두 세계의 이러한 혼합은 Sony가 게임을 여러 팬 기반과 취향에 어필할 수 있는 독점 게임으로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소니의 경쟁력

 

지난 몇 년 동안 현재 콘솔 세대에 대한 Sony와 Microsoft의 계획이 얼마나 다른지 분명해졌습니다. 후자는 역사적 성공을 가져온 방법에 더 뿌리를 둔 것으로 보이지만 Microsoft는 Xbox Game Pass 를 무시하기 힘든 풍부한 콘텐츠 서비스로 만들기 위해 대신 인수에 눈을 돌렸습니다.

지금까지 Sony는 과거에 PlayStation과 자주 작업했던 개별 스튜디오를 들여오는 방식으로 대응했지만 Activision Blizzard 규모의 퍼블리셔를 인수하지 않았습니다. PlayStation이 게임 업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업체 중 하나이고 Sony가 인수를 위해 특별히 자금을 마련해 놓았지만 회사가 Microsoft 지출 능력과 정면으로 대결할 의향이 있는지 또는 능력이 있는지는 두고 봐야 합니다.

Sony가 궁극적으로 다른 퍼블리셔를 자사 제품군으로 끌어들일 수 없다면, 그것이 반드시 마이크로소프트의 계획에 도전할 수 있는 능력의 끝은 아닐 것입니다. Final Fantasy 16 과 같은 독점 게임을 위해 Square Enix와 눈에 띄는 거래는 양 당사자 모두에게 열매를 맺을 가능성이 있는 대안 전략입니다.

Sony가 이와 같은 유명 타사 독점 제품으로부터 얻는 마케팅 잠재력 외에도, 이러한 유형의 거래는 Square Enix와 같은 기업을 구매하고 완전히 운영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PlayStation 플레이어가 게임 업계에서 Sony의 지속적인 건강과 장수에 대해 논쟁하는 것을 배경으로 무엇보다도 Final Fantasy 16 과 같은 독점 제품 은 퍼블리셔가 앞으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는 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예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의 독창성

 

PS4가 출시되고 무엇보다 게임 콘솔이 되는 것을 강조한 이후로 Sony는 생태계의 정체성과 더 넓은 산업에 대한 중요성을 더 잘 홍보해 왔습니다. Final Fantasy 16 과 같은 타사 게임과의 독점 거래 는 아마도 Sony가 이를 계속 강조할 수 있는 두 번째로 큰 방법일 것입니다.

Horizon Forbidden West 와 같은 자사의 퍼스트 파티 출력 및 소프트웨어 는 항상 사람들을 은유적인 문으로 인도하는 게임이 될 것이지만, PlayStation에서 타사 독점을 갖는 것은 플랫폼을 경쟁과 관련성 있고 구별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플레이어가 거래와 인수를 통해 자신의 플랫폼에서 사랑했던 프랜차이즈를 가져간 것은 불안한 일이지만, 이는 곧 사라지지 않을 슬픈 현실인 것처럼 보입니다.

Microsoft가 원래 마스코트 두 개를 포함하여 PlayStation에서 현대 게임의 가장 큰 프랜차이즈 중 일부를 잠재적으로 빼앗았기 때문에 생태계의 지속적인 독창성과 가치를 강조하는 것이 Sony에게 점점 더 중요해질 것입니다 . 많은 면에서 퍼블리셔는 PlayStation의 자체 도착이 해안에서 유사한 제3자 콘텐츠의 탈출을 촉발한 후 Nintendo가 90년대에 어떻게 대체 불가능하게 되었는지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원래 PlayStation을 게임과 동의어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된 프랜차이즈 중 하나가 이미 코너에 있다는 것은 Sony가 이 어려운 프로세스를 시작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파이널 판타지 16 은 PS5용으로 개발 중입니다.

 

출처 : https://gamerant.com/final-fantasy-16-great-playstation-exclusive-microsoft-activision-blizzard-acquisition/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