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밸브 대표 게이브뉴웰 스팀덱 출시 이후 마소 게임패스 구독형 언급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2. 27. 11:46

본문

반응형

밸브 대표 게이브뉴웰 스팀덱 출시 이후 마소 게임패스 구독형 언급

 

Xbox Game Pass가 언젠가 Steam Deck에 나올 수 있을까요?

 

밸브의 게이브 뉴웰(Gabe Newell) 사장은 현재 회사에 자체 버전의 Xbox Game Pass가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지만 "[Microsoft]와 협력하여 Steam 에서 해당 버전을 얻을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

PC 게이머와의 인터뷰에서 Newell은 Xbox Game Pass와 같은 서비스의 인기를 이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Valve가 조만간 유사한 버전을 만들기 위해 리소스를 투입하는 것을 보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Newell은 "지금 시점에서 구독 서비스를 구축하면서 우리가 스스로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고객에게는 분명히 인기 있는 옵션이며 Steam에서 이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과 협력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러한 의견은 폐쇄된 플랫폼에 반대하는 Newell의 이전 의견과 일치합니다. 개방성은 'PC의 초능력'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Xbox Game Pass가 Steam의 미래의 일부가 된 것은 Valve와 Microsoft가 최근 훨씬 더 큰 규모로 협력하고 있기 때문에 당연한 일이 아닙니다. Microsoft 는 Microsoft Store를 통한 독점 게임 판매를 중단하고 Steam에서 판매하기 시작했을 뿐만 아니라 Bethesda는 앞으로 Steam에 게임을 출시하기 위해 자체 런처를 포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밸브 스팀덱과 닌텐도 스위치 크기 비교 사진


Xbox Game Pass는 디지털 상점이 아닌 다른 버전의 게임이 서비스에 표시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좀 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1년 3월 에 PC Game Pass의 Nier: Automata 버전은 Steam의 버전보다 더 좋았습니다.

따라서 Steam에서 기본 버전의 Xbox Game Pass를 볼 때까지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지만 Steam Deck는 PC로도 실행할 수 있다는 사실 덕분에 Xbox Cloud Gaming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은 진행 중인 Steam Deck 검토 와 Valve가 NFT를 금지한 이유 와 회사가 핸드헬드 가격을 인상하는 대신 더 많은 "고급" 버전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방법 에 대한 Newell의 의견을 확인하세요.


출처 :https://www.ign.com/articles/valve-has-no-plans-for-its-own-take-on-xbox-game-pass-but-it-would-help-microsoft-put-it-on-stea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