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르소나5로얄 공략 정보 스토리 진행 최종 페르소나 종류 추천 세팅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22. 10. 20. 22:07

본문

반응형

페르소나5로얄 공략 정보 스토리 진행 최종 페르소나 종류 추천 세팅

 

2022년 10월 21일 출시한 세가 아틀라스 JRPG 장르의 게임 페르소나5로얄 리마스터.

기존 플스4 플랫폼 버전만 있었지만, 이번에 게임패스 및 PC스팀판, 닌텐도스위치, 플스5 버전 등등 모든 DLC 포함해서 이식판 출시함.

 

1번, 2번은

가장 많이 쓰는 4속성 2개 페르소나 입니다.

챌린지 난이도라고 해도 이거 2개로 시도 팰리스까지 쭉 뚫고 나갈 수 있습니다. 

특성은 이단의매력-마법공격 자동 50%

평상용이기 때문에 승리의포효 달았습니다.

 

 

 

3번은 

약점이 없거나 보스, 특히나 마지막 보스 등 신경 써서 잡아야 하는 적 상대용 만능 속성 최강 새벽의 명성을 달고 있는 루시퍼입니다.

특성은 일기당천의눈 전체공격시 20%

평상에도 많이 쓰기 때문에 승리의 포효를 달았스며 보스전에도 많이 사용해 SP 55 사용이 크게 느껴지긴 하지만 마술의 소양을 넣지 않은 이유는

2회차 후반 정도 되면 주인공 HP와 SP는 999를 찍기 때문에 '그 분'이나 막 보스전에서 사용해도 SP가 모자르단 느낌이 없습니다.

 

 

 

4번 5번은 각각 회복용과 버프용인데 

버프용의 '소나무의 생명력' 특성으로 '테르모 필라이' 스킬을 항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6번은   최강의 '그 분' 전을 위해 '세뇌' 전용입니다. 이거 없으면 그분은 못 잡는다고 봐야죠.

물론 세뇌 전용이 아닌 다른 상태 이상 여러개 넣는 방법도 있지만 사실상 상태 이상은 '그 분' 전 외에는 쓸 일이 없더군요.

 

 

7번도 최강의 '그 분' 에서 빼 놓을 수 없으며, 보스전에서 한 두번 총격용으로 사용하는 본편 스토리상 최강의 페르소나 사타나엘입니다.

 

 

8번은 페르소나 시리즈에서 가장 언급이 많이 되는 팔척뛰기용 요시츠네 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그닥 사용 빈도는 적지만 '그 분 들' 전에서는 필수죠. 그리고 가끔 보스전에서 한두번 쓰이기도 합니다만 사실상 '그 분 들' 전용이죠.

 

 

9번, 10번, 11번 12번은 정말 가뭄에 콩나듯 사용하게 되는 1번, 2번 보다 약간 데미지가 더 나오는 용으로

'그 분' 전, 혹은 가뭄에 콩나듯 사용하게 되는 페르소나입니다.

특성은 몰아붙이는 기질 입니다.

 


페르소나5로얄 리마스터 P5R 공략 정보

초반에 쓸만한 추천 페르소나 시키오우지 만드는 방법

 

사실 P5R은 게임이 어느정도 하면 쉬워서 맘에드는거 쓰면되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도움될 시키오우지 조합방법을 올려봅니다.

시키오우지를 선택한 이유는 레벨도 18에 물리(총격포함)무효에 즉사저항도 붙어있고 핵열에 약점이 있지만 하나뿐이라 보완하기도 쉬워서 잘키우면 후반까지도 쓸만하다고 봅니다.

염술사의 혈통
염동 스킬 사용시 SP 소비량이 자동적으로 절반이 된다
계승 가능

 

시키오우지 스킬 리스트

타루카쟈 (초기) SP 8 3턴간 아군 하나의 공격력 상승
도발  (초기) SP 5 적 하나에게 높은 확률로 격노 효과 부여
더블 샷 (초기) HP 12% 적 하나에게 총격 속성 소 대미지 2회
마하사이 19렙 SP 10 적 전체에게 염동 속성 소 대미지
데카쟈 21렙 SP 10 적 전체의 스테이터스 상승 효과 해제
사이오 23렙 SP 8 적 하나에게 염동 속성 중 대미지
귀신락 24렙 HP 16% 적 전체에게 물리 속성 중 대미지. 낮은 확률로 격노

 

입수방법 예시 : 켈피(힘) X 마카미(절제)
콧파텐구(절제) X 잭 프로스트(마술사)
엔젤(정의) X 엘리고르(황제)
잭 프로스트(마술사) X 마카미(절제)

 

초중반 최강의 페르소나이다. 초기 레벨이 18로 하향되어 전작보다 더 빨리 만들 수 있으며, 축복 무효가 추가되어 즉사공격에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다. 물리,총격,주원,축복 모두 무효화를 시킬 수 있어 대부분 처음 만들게 되는 마다라메 팰리스부터 중후반부까지 주력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후에도 스킬 카드를 먹이거나 다른 페르소나에게서 스킬 계승을 받고 향이나 교수형 등으로 스탯작을 해서 최종보스까지 충분히 주력으로 사용 가능하다.

기본적인 4대속성(화염, 빙결, 전격, 질풍)에 모두 약점을 찔리지 않고, 물리/총격, 축복/주원에 모두 대비가 가능하기 때문에 핵열약점만 보완하면 마다라메 팰리스부터 후타바 팰리스까지 주력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만드는법

1. 카모시다 팰리스에서 적당한 바이콘을 잡아서 레벨 8까지 키워서 어드바이스를 붙여줍니다.

2. 위에서 만든 바이콘을 맨드레이크랑 합체해서 스킬은 어드바이스 특성은 남다른중량을 계승해서 켈피를 만들어줍니다.

3. 위에서 만든 켈피와 잭오랜턴을 합체해서 스킬은 어드바이스, 라쿤다 특성은 남다른중량을 계승해서 오발리욘을 만들어줍니다.

4. 위에서 만든 오발리욘을 레벨 9까지 키워서 스킬 럭키펀치를 습득합니다.

※오발리욘은 물리내성이 있기때문에 카모시다팰리스에서 상당히 쓸모가 있어서 공략용으로도 좋습니다.

5. 위의 오발리욘과 잭프로스트를 합체해서 스킬은 어드바이스, 라쿤다, 럭키펀치 특성은 남다른중량을 계승해서 마타도르를 만들어줍니다.

6. 위의 마타도르를 레벨 22가 될때까지 키워서 스킬 전광석화를 습득합니다.

※밑의 과정부터는 합체경보를 전제로 진행합니다.

※카네시로팰리스를 공략해서 시스템을 해금할 필요가 있습니다.

7. 합체경보가 뜨면 세이브하고 위의 마타도르와 베리스를 합체하여 시키오우지를 만듭니다. 이 과정에서 럭키펀치가 미라클펀치로 변화하면 OK 만약 변화하지 않았다면 리셋해서 다시 합체해서 미라클펀치가 뜰때까지 진행합니다.

계승스킬 : 어드바이스, 라쿤다, 럭키펀치(미라클펀치로 변화함), 전광석화

계승특성 : 남다른 중량

8. 카네시로팰리스 공략후 독방에 넣어서 핵열내성이나 핵열회피스킬을 익힐때까지 독방에 처박아둡니다.

9. 핵열내성이나 핵열회피스킬을 얻었을경우 스킬 타루카쟈와 바꿔줍니다.



추가로 다른 페르소나도 쓸만한걸 써두자면

보마랑 합체해서 전 속성 약점을 찌를수있는 페르소나 1마리(전 연인 코옵용 아메노우즈메를 보마랑 합체시켜 8스킬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테크니컬 노리기용으로 한마리 보유해놓기를 추천합니다. 라냔시의 마린카린 연계가 가장 쓸만하다고 봅니다.

 

 

출처 : 

https://bbs.ruliweb.com/ps/game/85242/read/9426062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