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선생] 게임 판매의 수익구조(디스크 패키지, 디지털 다운로드)
흥미로운 정보가 떴네요.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부분이 게임 타이틀 1장을 판매하면 얼마의 수익이 날까였음 ㅋ
대충 6만원짜리 정발 패키지인 1장이 팔릴 경우
판매점은 1만 2천원을 가져가고
소니, 마소, 닌텐도 등이 로열티로 9천원을 가져간다고 하네요.
제작사는 3만 1천원 ㅋ
6만원짜리 디지털 다운로드의 경우
플랫폼 로열티 1만 8천원.
제작사 3만 9천원.
제작사 수익은 거기서 또 개발사와 유통사가 몇대몇으로 나눠가지려나? ㅋ
수입해서 팔게되는 국내 유통사의 경우 한글화 비용과 수익 구조가 궁금하네요~
스팀 세일 같은 경우에는 플랫폼 로열티를 깍아주진 않을것 같고
제작사 수입에서 할인하는 거겠죠???
6만원짜리 게임이 75%할인되서 1만 5천원에 팔게되면 뭐 거의 손해보면서 파는건가???
디스크 판매 vs 디지털 판매 수익구조
게임 업계 인사이더 AstronautClaire 의 트윗
1. 물리 디스크 판매 (정가 60불)
Inventory Reserve (재고자산 충당금): 5불
Retailer Cut (판매점 마진) : 12불
매출원가 (COG): 3불
플랫폼 홀더(소니, 마소, 닌텐도 등)가 가져가는 로열티: 9불 제외
서드파티 제작사가 가져가는 매출총이익: 31불 (물리 디스크)
2. 디지털 다운로드 판매 (정가 60불)
플랫폼 홀더(소니, 마소, 닌텐도 등) 로열티: 18불
매출원가 (COG) : : 3불
제외
서드파티 제작사의 매출총이익 (Gross Profit): 39불 (디지털 댜운로드)
3. 결론
서드파티 제작사는 디지털 다운로드 판매가 더 이익이 나기 때문에
앞으로 디지털 다운로드 판매를 더 추구하게 될 것.
원문 링크 :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09948?page=2
[뱀선생] 무료로 풀린 데드 오어 얼라이브 5 PC 스팀판 정보 (0) | 2016.10.04 |
---|---|
[뱀선생] 고스트 리콘 와일드랜드 잠입 습격 미션 플레이 영상 (0) | 2016.10.04 |
[뱀선생]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2016) 공선전 이후 스토리 (0) | 2016.10.03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