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15프로에 나온다는 유비 신작 게임 어쌔신크리드 미라지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3. 9. 13. 21:16

본문

반응형

아이폰15프로에 나온다는 유비소프트 차기작 신작 게임 어쌔신크리드 미라지 정보

2023년 9월 13일 애플 이벤트 아이폰15 아이폰15프로 쇼케이스에서 발표한 게이밍 파트.

아이폰15프로에 들어간 A16칩은 성능과 새로운 기능을 대폭 추가해서 게이밍 쪽에도 크게 신경을 썼다고 발표함.

그래서 나온게 레이트레이싱 그래픽 기술 지원 및 다양한 게임의 아이폰15프로 버전 이식작 출시를 밝힘.

디비전 리서전스, 붕괴스타레일, 바이오하자드Re4, 어쌔신크리드 미라지 등등

그중에서 유비소프트 차기작 신작 게임 어크 미라지 개발중에 나온 정보.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아랍어 지원으로 가장 몰입감 넘치는 챕터가 탄생했습니다.

요약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는 항상 역사 묘사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 세계관을 활용하여 플레이어를 풍부하고 역동적인 세계로 안내합니다.
미라지에서 만난 모든 캐릭터는 무작위 NPC부터 주요 스토리 캐릭터까지 모두 아랍어로 완벽하게 음성화되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는 2023년 10월 5일에 Xbox Series X|S와 Xbox One으로 출시되며, 스마트 딜리버리를 지원하고 Xbox Series X|S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스탠다드 에디션과 디럭스 에디션은 오늘 Xbox 스토어에서 예약 주문할 수 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가 RPG 서사시에서 벗어나 시리즈를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된 몇 가지 기능과 게임플레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처음 공개되었을 때, 저는 놀라움과 동시에 약간의 안도감을 느꼈습니다.

두 아이의 아버지이자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열렬한 팬인 저는(어쌔신 크리드 2의 전략 가이드를 집필하는 작가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요즘 게임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훌륭했지만 방대한 분량과 색슨족 영국 정복이 육아와 완전히 양립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잠입 게임플레이에 더 초점을 맞추고, 내러티브에 집중하며, 고대 바그다드를 중심으로 하는 게임은 어떨까요? 제 삶에도 잘 맞을 것 같네요.

 

아이폰15프로에 나온다는 유비 신작 게임 어쌔신크리드 미라지 정보

지난 여름에 공개된 또 다른 흥미로운 기능은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를 아랍어로 플레이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빨간 펜을 꺼내서 달력에 미라지를 올해 주목해야 할 게임으로 표시해 두었는데, 이전에는 이런 게임을 접한 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의 초기 빌드를 직접 플레이할 기회가 있었는데, 아랍어로 플레이하는 것이 어떤 느낌일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간단히 말해, 매력적이고 몰입감 넘치는 경험이었으며 어떤 방식이나 모양, 형태로든 반쯤 구워진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았습니다.

 

저는 아랍어를 구사하지 못하기 때문에 더빙의 정확성이나 9세기 바그다드에서 사용되었던 언어의 정확성에 대해서는 장담할 수 없지만, 방언의 억양과 시네마틱 컷신 안팎의 캐릭터와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는 인상적이었습니다. 미라지에서 만난 모든 캐릭터, 즉 무작위 NPC부터 데모 중 만난 주요 스토리 캐릭터까지 모두 아랍어로 완전히 음성화되어 있었습니다. 심지어 군중들의 수다 소리도 완벽하게 들리니 바그다드 거리를 가로질러 목표물을 쫓는 노점상과 경비병들 사이를 눈에 띄지 않게 미끄러지듯 지나가는 순간을 실감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실감 넘치는 수준 덕분에 완전히 새로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는 항상 역사 묘사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 세계를 매개체로 삼아 플레이어를 풍부하고 역동적인 세계로 안내합니다. 물론 저보다 더 전문적인 분들이 아랍어가 어떻게 사용되었는지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수 있겠지만, 문화적 인식뿐만 아니라 제가 생각하지 못했던 새로운 차원의 몰입도를 시리즈에 가져온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바그다드의 로빈 후드
미라지는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에서 처음 만났던 젊은 바심 이븐 이샤크의 이야기로, 고대 바그다드에 만연한 부패를 척결하기 위해 히든 원에 합류하는 일종의 발할라 프리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를 직접 해본 결과, 최근 몇 년간 시리즈에 익숙했던 것보다 훨씬 더 은신에 중점을 둔 게임플레이가 펼쳐졌습니다. 또한 파쿠르가 완전한 형태로 돌아와 옥상, 건물 위, 비계 사이를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어쌔신 크리드 어드벤처의 웅장한 느낌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풍부하고 디테일한 세계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라지는 처음에 시리즈를 훌륭하게 만들었던 요소를 분명히 표현하고자 하며, 목표물을 추적하기 위해서는 여전히 약간의 조사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목표물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여러 가지 부탁을 기꺼이 들어주는 바심의 모습은 도난당한 물건을 되찾고 대화를 엿듣는 등 전형적인 어쌔신 크리드 정보 수집 퀘스트를 떠올리게 했습니다. 이러한 모든 활동은 순간순간의 게임플레이에 잘 맞아떨어져 바심을 단순히 재능 있는 도둑이자 암살자가 아닌 사람들의 조력자(목표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바그다드의 로빈 후드가 바로 그것입니다.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의 세계에서 바심의 일상적인 활동이 어떻게 전개되는지, 그리고 게임 내내 그의 업적이 커지면서 앞으로 더 큰 보상이 주어질지 지켜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인내의 결실
앞서 플레이한 사례 중 하나에서는 칼, 연막탄, 암살자의 상징인 칼날 등 모든 도구를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된 후, 저는 경비병으로 둘러싸인 작은 창고에 있는 향신료 상자를 훔치는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개방형 방식으로 약간의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먼저, 저는 '호루라기'를 사용해 경비병들을 신비한 건초 수레로 유인하거나 군중 속에 섞여 갈비뼈 사이로 칼을 집어넣어 경비병들을 한 명씩 제거한다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플레이했습니다. 그 결과 한 지역 시민이 저를 경비병에게 신고했습니다. 그런 다음 연막을 이용해 상자를 들고 뛰어 들어가려고 했지만 금방 발각되어 제압당했습니다.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접근 방식은 항상 너무 많은 관심을 끌었고 결국 칼싸움으로 이어져 순식간에 수적으로 열세였습니다. 다시 생각해볼 시간이었습니다.

조금 더 인내심을 가지고 작업에 접근한 결과, 주변 건물을 살펴보다가 좀 더 교묘한 방법을 찾아냈고, 창문 틈새로 칼을 던져 인접한 문에 걸린 빗장을 부숴버렸습니다. 이제 아무도 모르게 위층으로 올라가 향신료 상자를 훔쳐서 창문을 통해 거리로 뛰어내린 다음 아무도 눈치 채지 못하게 걸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서 저는 이 게임이 플레이어가 시간을 들여 자신의 임무를 제대로 평가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알았고, 칼싸움을 하지 않고 인내심을 갖고 은밀하게 접근하도록 안내했습니다. 막상 검을 휘두르게 되었을 때는 타격, 회피, 회피, 카운터 등 네 가지 핵심 요소만 익히면 전투가 자유롭고 접근하기 쉬웠습니다. 하지만 게임 초반에 배운 대로 도시 경비병에게 압도당할 수 있으므로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해야 하며, 도망쳐서 숨어 소란이 잠잠해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시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너무 많은 좋은 것들
유비소프트가 이렇게 시리즈의 과거를 가지고 노는 것을 보는 것은 환상적이지만, 개발자가 앞으로 다시 태도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도 똑같이 흥미롭습니다. 현재 개발 중인 어쌔신 크리드 게임만 최소 3종에 달할 정도로 풍성한 신작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미라지는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첫 번째 작품이 될 것이며, 지금까지 경험한 세심한 배려와 디테일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Ubisoft 최고의 프랜차이즈 중 하나인 어쌔신 크리드의 미래는 계속해서 흥미진진할 것입니다.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는 2023년 10월 5일에 Xbox Series X|S 및 Xbox One용으로 출시되며, 스마트 딜리버리를 지원하며 Xbox Series X|S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스탠다드 에디션과 디럭스 에디션은 오늘 Xbox 스토어에서 예약 주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5프로에 나온다는 유비 신작 게임 어쌔신크리드 미라지 정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