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발더스게이트3 공략 정보 여자 몽크 수도사 키우는 방법 추천 육성 트리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23. 11. 9. 21:40

본문

반응형

발더스게이트3 공략 정보 여자 몽크 수도사 키우는 방법 추천 육성 트리

발더스 게이트 3는 2023년 8월 3일에 출시된 턴제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라리안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배급했으며, 던전 앤 드래곤 5판 규칙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의 정식 후속작으로, 2003년 발매된 발더스 게이트 2의 20년 만의 후속작입니다.

게임의 배경은 포가튼 렐름의 발더스 게이트 시티입니다. 플레이어는 주인공을 생성하고, 드워프, 엘프, 인간, 하프링 등 12개 종족과 30여 개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모험을 시작하게 됩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동료들을 만나 함께 모험을 하게 되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스토리 라인이 전개됩니다.

게임의 전투는 턴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플레이어는 아군 캐릭터를 조작하여 적군 캐릭터를 물리쳐야 합니다.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캐릭터의 위치와 속성, 스킬 등을 고려하여 전략적으로 행동해야 합니다. 또한, 전투 중에는 마법을 사용하여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던전 앤 드래곤 5판 규칙을 기반으로 한 턴제 롤플레잉 게임
- 12개 종족과 30여 개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 다양한 동료들과 함께 모험을 할 수 있는 스토리
-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는 턴제 방식의 전투


발더스 게이트 3은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게임의 스토리, 캐릭터, 전투, 그래픽 등이 호평을 받았으며, 특히 던전 앤 드래곤 5판 규칙을 완벽하게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음은 게임의 주요 평가입니다.
IGN: 9/10
GameSpot: 9/10
Metacritic: 90/100


발더스 게이트 3은 턴제 롤플레잉 게임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꼭 플레이해 볼 만한 작품입니다. 던전 앤 드래곤 5판 규칙을 기반으로 한 풍부한 스토리와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발더스 게이트 3 몽크 육성 빌드 추천 가이드

최고의 발더스 게이트 3 몽크 빌드는 비무장 전투를 강조합니다.

최고의 발더스 게이트 3 수도사 빌드는 은신, 원소 및 비무장 전투의 균형을 유지하여 예상치 못한 상대에게 파괴적인 펀치와 힘의 파도를 일으킵니다. 

수도사는 다른 주문 시전 직업만큼 플레이하기가 복잡하지는 않지만, 미묘한 차이가 있으며 특히 사용할 수 있는 장비가 적으면 제대로 사용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BG3 클래스로서 수도사의 가장 큰 장점은 파괴력을 발휘하기 위한 장비가 필요하지 않으며, 

갑옷 없이도 자신을 보호하고 비무장 무술 공격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속도 증가, 멀리뛰기, 공중에서 화살을 낚아채는 능력과 같은 초인적인 능력에 의존합니다. 

기본적으로 꽤 멋지므로, 발더스 게이트 3에서 최고의 수도사 빌드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발더스게이트3 공략 정보 여자 몽크 수도사 키우는 방법 추천 육성 트리


발더스 게이트 3 최고의 수도사 빌드

BG3에서 최고의 수도사 빌드는 일반적으로 다음 요소에 중점을 둡니다:

- 은신 및 회피
- 무술 및 비무장 공격의 달인
- 원거리 주문 공격을 위한 요소 조작 가능

약점으로는 수도사의 카리스마와 지능이 낮기 때문에 아스타리온과 같은 발더스 게이트 3 파티원에게 의존하여 상황을 타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은빛 혀가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수도사는 근접 전투와 주문 전투에서 놀라운 힘을 발휘합니다. 

수도사에게 가장 적합한 종족과 하위 직업을 선택하면 이 강점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최고의 BG3 수도사 빌드입니다:

종족: 나무 반엘프
최고 특성: 민첩, 지혜, 힘, 체질
하위 클래스: 네 가지 원소의 길
배경: 군인
직업 기술: 육상, 곡예, 은신, 통찰, 협박
장비: 간단한 무기, 단검, 창, 창, 창, 비무장 공격, 경갑옷, 방패

나무 반엘프는 발더스 게이트 3에서 뛰어난 수도사로 활약하며, 직업의 타고난 은신 능력과 나무 엘프의 증가된 이동 속도를 결합하여 전투 기동성을 높입니다. 

여기에 육상 및 협박이 추가된 군인 배경이 더해지면 BG3 수도사는 전장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3레벨에 도달하면 서브 클래스를 선택하게 되는데, 비무장 공격을 좋아한다면 열린 손바닥의 길을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일 것 같지만, 

저는 수도사를 뛰어난 마법 및 원거리 공격수로 만드는 데는 네 가지 원소의 길을 선택하는 것이 완벽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비무장 공격은 훌륭하지만 근접 공격 범위 내에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전투 지역 전체에 걸쳐 적을 압박하는 데 있어서는 항상 최고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원소의 길은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불과 얼음의 이점을 제공하여 수도사가 동료에게 훨씬 더 유용하고 도움이 됩니다.

 


게임 후반 수도사 빌드: 

5레벨에 도달하면 더 많은 직업군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상의 징은 집중된 범위의 적에게 최대 24의 피해를 입히는 수도사에게 탁월한 광역 공격 기술입니다. 

끊어지지 않는 공기의 주먹은 또 다른 강력한 집단 행동으로, 사용 시 기력 포인트가 2점 소모됩니다. 

기 포인트는 짧거나 긴 휴식으로 보충하기 전까지 7점이 소모되며, 

수도사는 주문 슬롯에 대한 해답이 될 수 있으므로 레벨이 올라갈수록 이 강력한 주문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