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게임패스 데이원 출시 예정 페르소나3 리로드 스토리 확장팩 DLC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4. 3. 10. 09:08

본문

반응형

게임패스 데이원 출시 예정 페르소나3 리로드 스토리 확장팩 DLC 정보

‘페르소나3 리로드’ 다운로드 콘텐츠 ‘익스팬션 패스’ 배포 결정

 

- 본편의 후일담 『Episode Aegis』를 포함한 3개의 DLC
- 아나운스 트레일러와 프로듀서의 영상 메시지도 동시 공개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아틀러스의 신작 RPG 『페르소나3 리로드』의 아이기스를 주인공으로 한 후일담 『Episode Aegis』를 포함하여, 

본편을 더욱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3개의 콘텐츠를 다운로드 콘텐츠 『익스팬션 패스』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제1탄 '페르소나5 더 로열 EX BGM 세트'&'페르소나4 더 골든 EX BGM 세트'는 2024년 3월 12일(화)에 배포될 예정이다. 

『익스팬션 패스』의 내용 및 배포 일정 등에 관한 상세 정보는 아래의 소개를 통해 확인해 보자.

또한, 발표에 맞춰 『익스팬션 패스』의 아나운스 트레일러과 페르소나 팀 프로듀서 와다 카즈히사의 영상 메시지도 공개되었다.

 

 

- 제품 정보
타이틀명: 페르소나3 리로드: 익스팬션 패스
플랫폼: Xbox Game Pass Ultimate / Xbox Series X|S / Xbox One / Windows / PlayStation®5 / PlayStation®4 / Steam
* DL판 판매 한정
* PS4™판에서 PS5™판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지원
발매일: 2024년 3월 12일(화)
언어: 자막: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 간체자, 중국어 번체자 / 음성: 일본어, 영어
* PlayStation®5/PlayStation®4는 한국어, 중국어 간체자, 중국어 번체자 자막 및 일본어 음성만 지원
희망소비자가격: 34,800원
장르: RPG
플레이 인원: 1명
발매・판매: 주식회사 세가

 

페르소나3 리로드 스토리확장팩 주는 익스팬션 패스 

2024년 3월 12일 게임패스  얼티밋 등록 확정

파이널 챕터 에피소드 아이기스를 포함한 익스팬션 패스를 게임패스 얼티밋 혜택으로 제공
『페르소나3 리로드: 익스팬션 패스』 3월 12일 발매!
『P3R』의 이야기를 완결짓는 『Episode Aegis』(9월 배포 예정)를 포함,
본편을 더욱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3개의 DLC가 익스팬션 패스로 발매됩니다.



 

■ 『페르소나3 리로드: 익스팬션 패스』 아나운스 트레일러 및 프로듀서 영상 메시지 공개 중

"느끼지 못하셨나요? 시간이 헛도는 순간을――".

『페르소나3 리로드』의 후일담, 『Episode Aegis』가 최초로 리메이크되어 등장한다. 

아나운스 트레일러를 통해, 더욱 선명하게 그려지는 "그 진실"과 『익스팬션 패스』로 배포될 풍부한 콘텐츠를 확인하자

- 『페르소나3 리로드: 익스팬션 패스』아나운스 공식 트레일러 영상

https://youtu.be/C6vX5SCUc2w

페르소나3 리로드 스토리 DLC 공식 트레일러 영상

 

동시 공개된 페르소나 팀 프로듀서 와다 카즈히사의 영상 메시지에서는 『Episode Aegis』의 줄거리와 이를 익스팬션 패스 형식으로 본편에 추가하게 된 경위, 리메이크의 신규 요소 등이 소개된다. 

영상을 시청하고 『페르소나3 리로드』를 완결로 이끌 『Episode Aegis』가 포함된 『익스팬션 패스』를 기대해 보자.

왕년 페르소나3 팬들은 P3R 발표 직후부터 아이기스편도 리메이크해 달라는 말을 많이 했습니다.이번에 발표된 익스팬션 패스는 바로 그 요청에 부응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언제부터 이것을 기획하고 있었던 것입니까?

와다 『페르소나 3』를 리메이크한다면, 완결의 이야기인 "Episode Aegis"도 빼놓을 수 없기 때문에, 「P3R」를 처음에 기안했을 때부터 반드시 실현시키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그러나, 여러가지 사정에 의해, 이번 리메이크를 실현시키는 데 있어서는 넘어야 할 문제가 산적해, 「P3R」본편의 프로젝트부터 시작하는데 상당히 고생한 적이 있었습니다.그런 상황도 있어서, "Episode Aegis"의 리메이크도, 일단은 단념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단념이라니, 상당한 사정이었군요.

와다 그래도, 마음속 깊은 곳에서는 어떻게 해도 포기할 수 없었기 때문에, 본편의 개발을 진행시키고 있는 중에도 방법을 계속 더듬어…….그런 가운데, 드디어 'P3R'이라는 작품의 존재를 세상에 발표하고 나서는, 팬 여러분으로부터도 후일담을 바라주시는 소리를 많이 들었습니다.같은 마음을 품고 있던 저희에게 있어서는 매우 든든했고, 솔직히, 여러분으로부터 등을 밀어주신 것이, 실현시키는데 무엇보다 힘이 되고 있습니다.정말 감사했습니다.

P3R 본편은 시나리오나 캐릭터의 근간을 개편하지 않고 현행 기종용 페르소나 5나 페르소나 5 더 로열과 동등한 수준으로 그래픽과 조작성 등을 재구축한다는 리메이크 방침을 내걸었습니다."Episode Aegis"에 대해서는, 어떻습니까.

하시즈메『P3R』본편과 같은 방침과 퀄리티로 리메이크한다고 하는 것이, "Episode Aegis"의 대전제가 되어 있습니다.본편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정성스럽게 재구축하는 것을 유의하고 있습니다.
와다 또, (<페르소나 3 페스>에 수록된) 오리지날판의 "Episode Aegis"는, 그 충격적인 내용으로부터, 플레이어의 여러분 사이에서 물의를 일으킨 측면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만, 그것과 동시에 「페르소나」시리즈에 있어서, 구부려서는 안 되는 사실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여기도 근간을 바꿀 만한 일은 하고 있지 않습니다.

확실히 저도 오리지널판으로 후일담을 봤을 때는 충격을 받았어요.주인공을 생각하기 때문에 동료들의 언동이, 마음에 꽂혀…….

와다 일부 동료는 본편에서는 보여주지 않았던 것 같은 감정을 드러내는 장면도 있으니까요.시나리오의 근간은 바꾸지 않았습니다만, 개개의 대사에 대해서는, 지금의 시대나 「P3R」본편에 맞추어 세밀하게 조정하고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동료들 각각의 싸우는 이유 등도 보다 납득감 있게 전해지지 않을까.

개인적인 추억을 말하자면, 저는 야마기시 후카를 추천합니다만, 후일담에서는 타케하 유카리의 언행이 특히 인상에 남아 있습니다.어느 씬에서는, 「유카리치는 나(주인공)를 이렇게 생각해 주고 있던 것인가……!」라고 감명을 받아 버렸습니다.

와다 강한 인상을 남기는 대사만큼 리메이크라도 안이하게 개편할 수는 없지요.오리지널판 때는 플레이어였고, 지금은 개발팀에 있는 스탭들에게 당시의 인상을 물으면, 유카리의 언행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우가 확실히 많았습니다.여성진으로부터는, 후일담에서 유카리에 공감했다는 소리가 많이 거론된 것도, 개인적으로는 조금 신선한 깨달음이었습니다.

오리지널 버전의 후일담은 상당한 볼륨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리메이크 버전의 플레이 시간은 얼마나 될까요.

와다 게임의 시스템이나 템포도 「P3R」본편 준거로 만들고 있어, 전체적으로 템포 향상을 도모하고 있기 때문에, 오리지널판보다 약간만 플레이 시간이 컴팩트해질 전망입니다.
하시즈메 예를 들어, 던전 내에서는 본편과 마찬가지로 대시로 이동할 수 있고, 후일담에서는 아이기스를 조작하게 되므로 원거리에서 오브젝트나 적을 저격하는 등으로 손쉽게 탐색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P3R 본편에서는 타르타로스 내부의 양상이 많이 달라졌는데 후일담의 던전은 어떻게 될까요.

하시즈메 후일담에서 도전하게 되는 "시간의 틈새"는, 타르타로스와 같이 자동 생성의 던전이므로 놀이감은 비슷하지만, 양상은 완전히 새로운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아직 전해 드릴 수 없습니다만, 탐색의 놀이 요소도 몇 가지 추가하고 있습니다.

BGM도 본편과 마찬가지로 오리지널판부터 어레인지 등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입니까.

와다네. 기타죠(『P3R』의 사운드 컴포저를 맡는 기타죠 아츠시씨)가 전면적으로 어레인지하고 있어, 코즈카(기타죠씨와 같이 아틀라스·사운드 팀에 소속하는 코즈카 료타씨)에 의한 신곡도 2곡 추가하고 있습니다.신곡 중 하나는 오프닝 테마이고, 다른 하나는 던전에서 적에게 선제 공격을 걸었을 때의 전투 BGM이군요.

그런데 이번 기회에 굳이 묻고 싶습니다만, '페르소나 3 포터블'에서 추가된 '여주인공'을 리메이크판이라도 실현해 달라는 팬들의 목소리를 적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장래적으로 실현할 가능성은 있는 것일까요……?

와다 여성 주인공에 대해서는, 정말 마음이 괴롭습니다만……, 그 가능성은 유감스럽게도, 없습니다.물론, 여성 주인공에 대해서도 같은 기획 검토하고 있었습니다만, "Episode Aegis"의 몇 배에 달하는 장대한 개발 기간과 코스트를 필요로 하는 것이 예상되어, 그 허들이 너무나 높고…….또, 우리 페르소나 팀으로서는, 리메이크 뿐만이 아니라"완전 신작"에도 임해 간다는 사명도 있습니다.앞으로의 전개에도 기대하실 수 있도록 스탭이 한마음이 되어 진행하고 있으므로, 팬 여러분께서는, 부디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알겠습니다.꼭 앞으로 기대해 주세요.그럼 마지막으로 익스팬션 패스를 기대하시는 분들을 향해 메시지 부탁드립니다.

하시즈메 '페르소나 3'의 후일담의 존재를 알고 있어도, 지금까지는 '페르소나 3 페스'에서만 놀 수 있었기 때문에, 미플레이한 분도 많았던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이번 기회에 꼭 'P3R'의 완결 이야기를 체험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와다 최근의 작품이라면, 개발이 거의 완료되고 나서 세상에 발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Episode Aegis"에 관해서는 개발이 한창입니다(웃음). 그래도, 분명 여러분이 즐길 수 있는 마무리가 될 것 같다고 하는 반응을 느끼면서, 지금 열심히 만들고 있습니다.9월까지 조금 기다리셔야겠지만, 앞으로도 응원 잘 부탁드립니다!


■ 『페르소나3 리로드: 익스팬션 패스』상세 내용

- 페르소나3 리로드 DLC 제1탄 (2024년 3월 12일 배포 예정):

・ '페르소나5 더 로열 EX BGM 세트'&'페르소나4 더 골든 EX BGM 세트'
배틀 뿐만 아니라 던전 탐색 중 BGM을 포함한 게임 속 BGM을 변경할 수 있는 2가지 세트. 좋아하는 시리즈의 음악을 감상하며 타르타로스를 탐색하자.

* '페르소나5 더 로열 EX BGM 세트:
・ 던전 BGM「Life Will Change」
・ 던전 BGM「Beneath the Mask」
・ 던전 BGM「Kichijoji 199X」
・ 던전 BGM「Gentle Madman」
・ 던전 BGM「I believe」
・ 전투 BGM「Keeper of Lust」
・ 전투 BGM「Blooming Villain」
・ 전투 BGM「Victory」(변경 시, Result 화면에 자동 적용)
・ CONFIG 기능 '던전 BGM 변경'



* 페르소나4 더 골든 EX BGM 세트:
・ 던전 BGM「Backside Of The TV」
・ 던전 BGM「Game」
・ 던전 BGM「Junes Theme」
・ 던전 BGM「Heaven」
・ 던전 BGM「Long Way」
・ 전투 BGM「Revelations: Mitsuo」
・ 전투 BGM「The Almighty」
・ 전투 BGM「Period」(변경 시, Result 화면에 자동 적용)
・ CONFIG 기능 '던전 BGM 변경'


- 페르소나3 리로드 DLC 제2탄(2024년 5월 배포 예정):'페르소나3 리로드: 군청색 의상 & BGM 세트'

・ 게임 내 코스튬 및 BGM을 변경할 수 있는 세트

* 군청색 의상 & BGM 세트:
・ 군청색 의상
・ 던전 BGM /전투 BGM「Electronica In Velvet Room ("P4D" ver.)」
・ 던전 BGM /전투 BGM「Battle Hymn of the Soul (t.komine REMIX "AT 1st" P3D-EDIT ver.)」
・ 던전 BGM /전투 BGM「Battle Hymn of the Soul (Daisuke Asakura Remix)」
・ 던전 BGM /전투 BGM「Battle Hymn of the Soul -USH ver.-」
・ 전투 BGM「Dance Hymn of the Soul (Disco In Velvet Room)」(변경 시, Result 화면에 자동 적용)
・ CONFIG 기능 '던전 BGM 변경'

 

 

- 페르소나3 리로드 DLC 제3탄(2024년 9월 배포 예정):스토리 확장팩 '에피소드 아이기스 Episode Aegis'

* P3R, 완결.
본편과 마찬가지로 미려한 그래픽과 더욱 편리해진 조작성은 물론, 추가된 테우르기아(필살기) 및 아이기스의 필드 액션 등, 『페르소나3 리로드』의 후일담 『Episode Aegis』만의 특별한 리메이크. 더욱 선명하게 그려지는 "그 진실"을 다시 한번 선사한다.

페르소나3 리메이크 스토리 확장팩 DLC 에피소드 에이기스


- 스토리
기숙사 폐쇄를 하루 앞둔 3월 31일.
특별과외활동부(S.E.E.S.)의 멤버들은 각기 다른 심정으로 마지막 하루를 보내려던 중이었다.
그러나, 이변은 갑자기 찾아왔다.
수수께끼의 기계 소녀 '메티스'의 습격을 계기로 아이기스는 여러 개의 페르소나를 사용할 수 있는 "와일드"의 힘을 각성한다. 그리고 폐쇄된 기숙사 안에서 3월 31일이 반복되며 '시간이 헛돌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수많은 의문과 진실을 품은 채, 페르소나 구사자들의 새로운 싸움이 시작되려 하는데…….

■ 『Episode Aegis』란?
2007년 발매된 『페르소나3 FES』에 수록된 『페르소나3』의 후일담.
플레이어는 "와일드"의 힘을 각성한 아이기스를 주인공으로 한 새로운 싸움에 도전하게 된다.
그 충격적인 전개와 감정을 뒤흔드는 스토리는 당시 유저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열광적인 팬을 낳았다.
변함없이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만전을 기해 준비한 첫 리메이크. 『Episode Aegis』로 『페르소나3 리로드』는 완결을 맞이한다.



■ 『페르소나3 리로드』란?
『페르소나3』를 P-STUDIO의 손길로 풀 리메이크한 타이틀. 시나리오와 등장 캐릭터 등 게임의 핵심 요소는 그대로 살리며, 조작성을 향상하고 그래픽을 일신.
모든 면에 있어 새롭게 태어난 『페르소나3』로 발매 1주일만에 전 세계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한 시리즈 최신작.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