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콘솔판 디아블로3 대악마판 버전의 특징, 소감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6. 12. 31. 09:13

본문

반응형

[뱀선생] 콘솔판 디아블로3 대악마판 버전의 특징, 소감


이번 2016 연말 세일 때 엑스박스 스토어에서 만오천원 정도 주고 구입한 콘솔판 디아블로3 대악마판 ㅋㅋㅋㅋ


확실히 엑스박스원 패드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게임답게 PC판 디아블로3와 비슷하면서도 살짝 다른 모습을 보여줌.



일단 키보드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패드에 적합한 유저 인터페이스(UI)를 볼 수 있음.

특히 가장 다르다고 생각되는건 인벤토리 가방 ㅋㅋㅋㅋㅋ

그냥 모양 크기 상관없이 60개까지 들어가는것 같음. 

템 줍느라 짜증나던 인벤 크기에 훨씬 자유로운 모습.




그리고 국내 PC판 디아블로3의 완벽한글화와 달리

한글화가 안되서 영문 음성과 영어자막으로 플레이 해야 함 ㅋㅋㅋㅋ

뭐 그래도 확실히 국내 성우버전과는 또 다른 느낌을 주네요~

 

엑스박스원 패드로 하는 전투 조작감 부분은 뭔가 살짝 어색함 ㅋㅋㅋㅋㅋ

오버워치가 처음부터 콘솔판까지 고려해 같이 디자인했다면 디아블로3는 기본이 마우스 키보드 조합인 게임을 콘솔로 이식한 느낌.

회피 시스템도 만들었지만 확실히 패드 최적화 게임은 아닌것 같음.

 

다만 RT 스킬을 사용하니까 잠깐씩 오는 진동이 괜찮은 듯.

키마 세팅으로는 따라오지 못하는 손맛을 보여줌 ㅋㅋㅋㅋ

계속 타격 스킬을 사용하는 디아3 특성상 진동을 짧고 약하게 세팅해 놓은것 같음. 

한번만 부르르 떨어줘서 이게 임펄스 트리거인지 손바닥 진동인지 구분이 안갈 정도 ㅋㅋㅋㅋ



아직 초반이라 잘 모르지만 나름 색다른 재미를 주는것 같음.
아 콘솔 게임기 버전이라 패드 하나 추가하면 2인용 코옵 플레이도 가능하다고 함 ㅋㅋㅋ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