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모바일게임 포켓몬GO 7개월 차 유저의 공략 및 팁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1. 25. 11:08

본문

반응형

[뱀선생] 모바일게임 포켓몬GO 7개월 차 유저의 공략 및 팁


2016년 여름 전세계를 뜨겁게 강타한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인 Pokémon GO.

닌텐도 IP인 포켓몬스터를 이용해 나이언틱이 개발했고 한국에는 구글맵 논란과 함께 속초행 러쉬 돌풍으로 핫했던 제품.

어쨌거나 포켓몬고 한국에는 2017년 1월 24일 안드로이드, ios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고 

인터넷 검색 중 괜찮은 팁을 발견해서 가져와 봄.


에펨코리아 첼시 유저가 작성한 포켓몬고 팁 ㅋㅋㅋㅋ

해외에 살아서 이미 7개월 정도 즐겨봤다고 함!!!


- 포켓몬 고 (Pokémon GO)

개발사 : Niantic, inc.

유통사 : 포켓몬 컴퍼니

장르 : 증강현실게임

플랫폼 : iOS, 안드로이드

출시일 : 2016년 7월 6일 / (한국) 2017년 1월 24일

요금제 : 부분유로화(인앱결제)



포켓몬 GO를 플레이해보자. tip


안녕하세요 해외에서 살다보니 7개월 가량 먼저 포켓몬go를 접했던 펨창입니다. 


드디어 한국에서도 포켓몬 Go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아까 포갤에서 질문을 계속 받아본 결과, 처음하시는 분이라면 궁금할 만한 사항이 많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받은 질문들을 위주로 해서 처음 플레이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을 적어보자 합니다.

.


>포켓스탑이란?


앱 상의 지도를 보시면 탁자위에 사각형 상자가 떠다니는 모양의, 파란색 조형물이 군데군데 보이실겁니다.( 지역이 도시와 다소 떨어진 분일 경우 포켓스탑이 주변에 없을 수도 있습니다. ㅠㅠ) 그 곳 근처까지 직접 가시면 포켓스탑의 모양이 변하는데, 그 때 그 조형물을 클릭하시면 그곳의 사진이 붙어있는 동그란 원이 나옵니다. 그 원을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돌려주시면, 경험치와 다양한 아이템(몬스터볼, 상처약, 알)을 줍니다. 돌리고 나면 원래 파란색이던 포켓스탑이 분홍색이 되는데, 이는 쿨타임 5분이 지나고 나면 다시 돌아옵니다. 색이 돌아왔을 때 돌려주시면 또 아이템을 줍니다.



> 아이템에 대하여


향로는 포켓몬을 끌어들이는 아이템으로서, 30분 간 지속되며, 포켓몬들의 출현 빈도를 높혀줍니다. 후에 '루어 모듈' 이라는 아이템을 얻게 되실텐데, 루어 모듈은 사용한 후, 사용한 포켓스탑에 계속 있으셔도 포켓몬이 자주 출현하지만, 향로를 사용하셨을 경우, 움직이시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양을 모는 양치기같은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상처약은 체육관에서의 배틀에서 상처입은 포켓몬을 치료할 때 사용합니다. 아이템을 클릭하시면 적용가능한 포켓몬의 리스트가 나오는데, 치료하고 싶은 포켓몬을 클릭하면 체력이 회복됩니다. 포켓몬이 기절했을 때 사용하는 기력의 조각도 사용법은 같습니다. 행복의 알은 얻을 수 있는 경험치를 30분 간 2배 주는 아이템으로, 초창기에는 사용하시지 마시고 아껴두시는게 좋습니다. 라즈열매는 포켓몬과 조우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포켓몬과 조우한 화면에서 도구창을 눌러 사용하면 포켓몬이 먹게 되는데, 포켓몬이 도망갈 확률과 볼에서 빠져나올 확률을 줄여줍니다.



>레벨에 대하여(트레이너 & 포켓몬)


트레이너의 레벨은 포켓몬을 잡거나, 체육관에서 싸움을 하거나, 진화를 시키거나 등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모은 경험치로 올리실 수 있습니다.

포켓몬에겐 레벨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CP라는 것이 있는데, 이 수치가 높을수록 강한 포켓몬임을 나타냅니다. 포켓몬의 cp는 포켓몬을 누르면 나오는 창에서 '스타더스트'라는 아이템과 '해당 포켓몬의 사탕' 을 모아 올릴 수 있는데, 이는 포켓몬 창의 '강화'를 눌러 하실 수 있습니다. 포켓몬의 cp가 오르면, 포켓몬을 눌렀을 떄 나오는 창에서 가장 상단에 위치한 무지개모양 바가 오른쪽으로 점점 움직입니다. 바의 가장 끝이 이 포켓몬의 최대 포텐셜을 나타내며, 같은 포켓몬의 cp가 같을 때 바가 덜 차있으면 덜 차있을 수록 포텐이 높은 좋은 포켓몬입니다.



>사탕에 대하여


모든 포켓몬은 종마다 다른 종류의 사탕이 존재합니다. 다만 진화형의 포켓몬의 경우는 진화 이전의 포켓몬의 사탕을 사용하여 진화,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EX) 후딘 강화 시에 케이시의 사탕 사용.] 사탕은 같은 종류의 포켓몬을 잡을 때마다 얻을 수 있으며, 같은 종류의 포켓몬 중 cp가 다소 낮은 포켓몬을 포켓몬창의 '박사에게 보내기'를 눌러 얻을 수 있습니다. 



>진화와 강화에 대하여


'스타더스트'와 '사탕'을 모아 강화를 시키실 수 있고, '사탕'으로 진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스타더스트는 다양한 활동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모이기때문에, 신경쓰면서 모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후에 트레이너 레벨이 20을 넘어가게되면 많은 강한 포켓몬을 육성하는데 스타더스트를 많이 소모하게 되기 때문에 아껴가며 사용하실 필요는 있습니다.포켓몬의 진화에 필요한 사탕의 갯수는 포켓몬에 따라 다릅니다. 1번만 진화하는 포켓몬의 경우 보통 25개나 50개가 필요하며, 2번 진화하는 포켓몬의 경우 25->50, 50->100 순으로 변합니다. 예외적인 포켓몬이 몇마리 있는데, 갸라도스처럼 능력치가 진화전과는 완전히 달라지는 포켓몬의 경우 무려 400개를 필요로 합니다. 참고로 포켓몬은 진화를 하면서 포켓몬의 cp가 1.5배로 뻥튀기되기 때문에, 진화 전, 최대한 높은 cp일때 진화를 시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포켓몬의 출현에 대하여


포켓몬은 기본적으로 GPS만 터지는 곳이라면 건물이든, 바다든, 산이든 모두 등장합니다. 주변에 포켓스탑이나 체육관이 없으시더라도 돌아다니시다 보면 포켓몬을 잡으실수 있습니다. 화면 오른쪽 하단에 그림자들이 보일텐데, 그건 근처에 그 그림자의 포켓몬들이 있다는 의미로, 주변을 배회하시다 보면 조우할수 있습니다.( 못 만나고, 사라지기도 합니다) 출현하는 포켓몬의 cp와 그 포켓몬이 가지고 있는 기술은 항상 랜덤이며, 출현 포켓몬의 cp는 트레이너 레벨이 올라갈수록 점차 높아집니다. [EX) 레벨 5에 포획한 쁘사이저 대체로 100 주변, 레벨 20에 포획한 쁘사이저 대체로 500 이상, 1500의 개체가 나올때도 있음] 포켓몬을 잡는 방법은 몬스터볼을 직접 던지는 것으로, 몇 번 던지시다 보면 감이 생겨서 어느정도 거리에는 어느정도 세기로 던져야겠다가 다 알게 되실겁니다. 



>포켓몬의 알


포켓몬의 알은 아까 말했던 것처럼, 포켓스탑에서 랜덤한 확률로 얻을 수 있습니다. 종류에는 2km, 5km, 10km 가 있으며 이만큼의 거리를 걸어야지 알이 부화를 합니다. 걸어야하는 거리가 많을 수록 좋은, 희귀한 포켓몬이 등장합니다. 부화를 위해선 부화기가 필요한데, 특정레벨이 될떄마다 부화기를 받을수 있으며, 모자라다면 현질로도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시간으로 0.1m씩 측정되는게 아니라, 어느정도 걷고나면 몇m 정도로 측정되는 시스템으로 되어있으니 "난 걷는데 측정이 안된다"고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cf) 간혹 가다 자동차나 전철을 타고 이동하면서 켜두면 포켓몬도 빨리 잡고, 알도 빨리 깨울수 있고 좋지 않냐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만, 나이안틱은 이 게임의 속도 제한을 걸어둬서 일반적인 자동차,전철의 스피드로 달리는게 감지될 경우, 앱에서 포켓몬이 등장하지 않게됩니다. 알을 부화시키기 위한 거리도 충전되지 않구요.



출처 : http://www.fmkorea.com/best/567551267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