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연재 및 공략

로스트아크 아르카나 추천 스킬 특성 트리 정보, 단일지속딜 PVE 레이드

뱀선생게임 2018. 12. 13. 13:39
반응형

로스트아크 아르카나 추천 스킬 특성 트리 정보, 단일지속딜 PVE 레이드 


스마일게이트의 대박난 PC MMORPG 대작 게임 로스트아크 LOSTARK 

마법사 직업 전직 클래스인 아르카나 추천 스킬 트리 공략 및 팁 정보.


아르카나는 마법사 클래스로 체력과 방어력이 약해 위험에 쉽게 노출 되기도 하는 반면, 현란하고 빠른 몸놀림으로 중거리 전투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며, 다이나믹한 전투로 상대를 유린 할 수도 있는 클래스입니다. 스킬 한방 한방이 강력하진 않지만, 적에게 카드의 마력이 담긴 스택트 효과를 쌓고, 루인 스킬을 이용하여 스택트 효과를 폭발시킴으로 증폭된 대미지를 선사할 수 있습니다.


아이덴티티 스킬: 카드 덱

아르카나는 카드 게이지가 가득차면 카드 덱 안에서 랜덤하게 한 장의 카드를 뽑을 수 있습니다. 카드 덱 안에는 다양한 효과를 가진 카드들이 존재하지만, 어떠한 카드가 나올지는 아무도 알 수 없기에, 뽑힌 카드가 무엇인가에 따라서 전장의 운명은 크게 뒤바뀔 수 있습니다.



[레이드/보스몹] 이보크 폭딜 및 단일지속딜 최종


쿼드라 엑셀레이트 4렙 2 날렵한움직임

스크래치 딜러 4렙 1 탁월한기동성

스파이럴 엣지 10렙 222 빠른준비 / 무자비한사격 / 가벼운발걸음

셀레스티얼 레인 7렙 12 날렵한움직임 / 날카로운카드

리턴 10렙 122 빠른준비 / 무방비표적 / 급소노출

인피니티 샤워 10렙 222 카드증가 / 균일한공격 / 무한의집중

이보크 10렙 232 정신강화 / 치명적공격 / 중첩마법진

시크릿가든 10렙 211 정신집중 / 완전한비밀 / 시크릿찬스


기에나서버의 언즌 입니다.

스킬트리 사용법 설명드립니다.


-이보크 사용법-

4스택 - 이보크 깔고 - 리턴(3초 30%치명확률) - 셀레스티얼레인(8초 20%뎀증) - 이보크 발동

※ 리턴 셀레 이보크 발동 연계가 1초안에 이루어짐


-장점-

짧은 쿨로 지속적인 4스택 루인이 가능.

이보크 쿨 돌때마다 위 콤보로 폭딜

이보크 딜뽕 희열


-단점-

마나소모량 감소 스킬을 찍으므로 어느정도 지속딜이 가능하지만, 그래도 프리딜을 넣을 때는 마나가 부족함.

그것도 쉴새 없이 스킬을 썼을 때이므로 사실 큰 단점이라 보기 힘들다.

※ 못맞출 경우 딜로스가 심합니다. 

다른 극딜트리에 비해 딜이 약합니다. (2018/12/07 추가)


단축기에 어떤 스킬들 넣으시는지 알 수 있을까용 ㅎㅎ

샤워 / 스크래치 / 리턴 / 셀리스티얼

쿼드라 / 스파이럴 / 이보크 / 시크릿가든

이렇게 쓰고 있습니다

이보크 콤보 쓸때는 4스택 후 [d - e - r - d] 이렇게 쓰고있어요 :)


형 혹시 콤보 좀 자세히 갈쳐줄 수 있으신가용

이보크 쿨일때 콤보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보크가 24초 쿨인데, 그 동안 3~4번정도의 루인스킬을 쓸 수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으로 쓰는 방법은 

셀레스티얼(+이보크) - 시크릿가든 - 셀레스티얼 - 시크릿가든 - 셀레스티얼(+이보크)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4스택 쌓는 콤보는 쿨타임에 따라 유동적으로 쓰시면 됩니다. 그러나 시크릿가든은 범위가 짧기에 접근기와 섞어서 써주시면 좋구요.

@@아래는 예시입니다.@@

샤워 - 스크래치 - 이보크 - 리턴 - 셀레 - 이보크(해방)

쿼드라 - 스파이럴(1번째) - 시크릿가든 

스파이럴(2번째,빠지면서) - 쿼드라 - 리턴 - 셀레스티얼

샤워 - 스크래치 - 시크릿가든

반복


패치 후 PVE 최적화 아르카나


스크래치 딜러 1

스파이럴 엣지 13

셀레스티얼 레인 222

리턴 232

스트림 오브 엣지 13

신비한 쇄도 121

인피니티 샤워 322

이보크 232


기본콤보 스크래치로 스택2개쌓기 > 스크림 > 이보크 > 리턴 1타or2타> 스파이럴 > 레인 > 이보크 > 인피니티 샤워 > 쇄도

치명증60퍼,치댐75퍼,뎀증20퍼 버프쿨 쇄도 막타에 딱맞게 떨어진다. 확정 올 크리다.


기본콤보 쿨때 리턴쿨이 젤 먼저 돌아오는데 리턴 > 쇄도 쓰면 왠만한 루인4스택 무력화보다 더잘나온다

마나부족 있을일 절대 없다 바드? 요즘 인식에 바드따윈 사치다


딜사이클 20초면 다돌아온다 그때까지 안전하게 스크래치 무빙겸 평타쳐주면된다 절대뒤질일 없다.

서머너 공격 거리에서 콤보가능하다 절대 쳐맞을일 없다 스크래치도 그냥 2타쓰고 빼면된다 니가 정말 똥손흑우라면 쇄도4찍고 스크래치 10찍어서 안전장치 써라


이제 플라워쓰다 뒤지고 시크릿가든쓰다 뒤지고 각보다 뒤지고 쿼드라 쓰다 뒤지지 말자


베르투스 기준으로 한콤당 자벞만쓰고 평균7만5천뽑힌다 도태카드 관리잘해서 레인쓰기전에 쓰면 9만까지 뽑히는거같다

+특성 치명300 신속600


요약=써보면안다.


딜+생존+무력=아르카나 떡상.


+ 쇄도 쿨 계산해서 써보니 신비한 전략쓰면 기본콤보 쿨일때 리턴 쿨돌아오면 리턴+쇄도 각나오네 그리고 다시 기본콤보때 쇄도 쿨돌아온다. 더이상 수정할껀 없어보인다. 아르카나에 끝을봤다 더 이상 파헤칠게 없다


+ 이보크 분할 = 개인 취향인듯 근데 상위 레이드 갈수록 시즈박는 레이드는 없을거라봄  

쿼드라 = 이거쓰다 쳐맞은적이 한두번이 아님 한번 더 누르면 꺼지거나 회피기로 끊기면 스크래치 빼고 넣을듯  

플라워 =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쫄면 딜안나옴 vs 안 쫄면 뒤짐  

가든 = 치명 안뜨면 알제? 콤보 도중에 쓰기엔 레인이랑 딜차이가 2배임  

운부 = 운부보단 리턴 운부 쿨8초 치명증15퍼 리턴 쿨14초 치명증30퍼  

리저 = 레인

나머지는 말안해도 알제? 스킬트리 한 두번 초기화한거 아니자너~

12/12 아르카나 씹떡상일 기념트리


스킬 콤보 무난한 아르카나 스킬트리


쿼드라 엑셀레이트 2

스크래치 딜러 1

스파이럴 엣지 22

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 131

셀레스티얼 레인 221

리턴 222

이보크 232

시크릿 가든 311


셋템을 착용한다면 세트 부위에서 리턴과 엣지 쿨감 15퍼씩 땡겨오는 것을 추천함 


리턴 쿨을 땡겨오는 이유는 시크릿가든이나 레인과 한 세트로 쓰기때문이고, 엣지 쿨감 역시 1차 스택 터뜨린 후 바로 스택쌓고 속도감 있는 루인 딜 싸이클을 돌리기 편하게 해줌 


이보크는 어차피 깔아놓고 리턴으로 시작되는루인딜콤에 끼워넣어서 터뜨리는거니 쿨마다 깔아주면 됨


딜 사이클은 심플함


[쿼드라 - 이보크 - 스크래치 - 리턴 - 이보크& 가든] 후에 [엣지 2타 - 레인] 


쿼드라로 진입각을 보면서 이보크 먼저 깔아놓고 스크래치로 진입 바로 리턴 가든 이보크 뻥 이후에 엣지 2타로 돌아나오고 레인으로 2차 루인 터뜨리기 


캐릭의 신속쿨감이 5~6퍼정도라면 저 사이클 후 바로 쿼드라 스크래치 리턴 가든 콤보가 들어감 


저 딜 사이클을 쉬지 않고 돌리면 엣지 쿨이 밀리게 되는데 현실적으로 무빙하는 시간과 패턴 피하는 시간때문에 밀릴 이유가 없음


리턴과 엣지 쿨감을 챙겨야 되는 가장 큰 이유는 레이드시 쿨때문에 딜사이클이 엉키는 경우가 많아서 그럼. 패턴 피하면서 딜은 해야겠고 근데 쿨때문에 사이클이 애매하다?(특히 리턴 쿨때문에 그러는 경우가 많음) 그러면 나도모르게 다른 스킬에 손이 가면서 딜 사이클을 스스로 엉키게 만드는 경우가 허다함 쿨감을 챙기는 이유가 그걸 막기 위함임.


파티에 바드 없으면 가든과 레인의 1트포를 마나소모 감소로 가는것도 생각해볼만 함 치명 손해본다쳐도 사이클 두어번 돌리고 평타질 하는거에 비하면 나으니까


이보크에 레인 20퍼 4스택 추가뎀 넣는게 더 쌔지 않나여?


그래도 되구요 편할대로 하시면 됨 가든보다 레인을 먼저 터뜨려도 무방합니다


근데 전 저게 더 깔끔하더라는 리턴 치확을 루인스킬과 이보크에 동시에 묻혀야는 사이클이고 첫 스택 터뜨리고 빠져나와야 하는 딜 사이클이라 가든과 이보크를 먼저 묶은거에요 


만약에 첫 4스택을 레인으로 터뜨리면 바로 쌓이는 두번째 4스택을 가든으로 터뜨려야는데 가든이 치확에 따른 딜 편차가 심하다는 점과 두번째 스택까지 근접해서 터뜨려야 한다는 위험부담을 감수해야 해요


어떻게 돌리든 총 딜 기대값은 비슷할 겁니다


출처 : http://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8171

http://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22771

http://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2406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