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발표 CEO 발언 모음
오늘 MS가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인수발표후 현지시간으로 투자자들에게 아침에 진행한 컨퍼런스 콜 내용입니다.
더 많은 정보는 다음주에 있을 MS 22년 2분기(MS 회계년도 기준) 실적발표때 있을거라 언급했습니다.
사티야 나델라(MS CEO)
-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인수가인 687억달러는 현금으로 인수. MS역사상 가장 큰 인수건.
- MS는 앞으로 전세계 게이밍 인구가 2030년에 4.5억명에 다다를거라 예상.
- 우리의 메타버스 비전을 생각하면 중심적인 하나의 플랫폼은 없을거라는것. 여러 메타버스를 가능한 많이 지원해야하고 강력한 컨텐츠, 사업, 애플리케이션의 생태계도 지원해야함.
- 이번 인수건은 게임사업에서 가장 큰 영역인모바일에서의 확장이 된다는것. 액티미전 블리자드의 킹 부서는 이 분야의 리더중 하나.
- 인수후 할수있는 최대한 많은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게임들을 PC/콘솔/모바일의 게임패스로 넣을것. 이건 신규게임과 기존게임들도 포함.
- 게임패스 구독자는 2500만명.
- 오버워치나 디아블로를 게임패스의 일부분으로서 전화기로 스트리밍 할수있다는 가능성은 이 인수건이 얼마나 흥분되는지를 이해할수 있음.
바비 코틱(액티비전 블리자드 회장)
- 다양한 일원들과 플레이어들의 기대치에 충족하는 창의적/기술적인 능력은 어느때보다도 높음.
- 클라우드 컴퓨팅, AI, 머신러닝, 데이터분석, UI/UX 능력등은 더 경쟁이 치열해지고 게임의 미래를 위해서 필수적인 부분들이 되었음. MS같은 파트너가 있으면 이런부분들에서 엄청난 이점이 있을것.
- 가능성있는 파트너들을 생각해 봤을때 궁극적으로 MS에 도달음. 차세대 게임을 전달하기 위한 모든 중요한 기술을 MS는 보유하고 있음.
- MS가 미래에 대해서 자신과 이사회에 연락을 했을때 이건(인수)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계속되는 성공을 유지하기 뒤한 최고의 선택이였음. 이사회는 만장일치로 이게 알맞은 시간에 알맞은 파트너라는것에 동의함.
- 현금으로 주당 $95의 가격은 1/14 주식가격에 비해서 45% 프리미엄이 붙은 가치.
필 스펜서(MS 게이밍 CEO)
- 인수가 완료되면 MS 게이밍은 텐센트와 소니에 이어 수익으로 전세계 3위 회사가 됨.
- 이건 단기적 결과만을 보고 하는게 아님.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로드맵을 보았고 앞으로 수년동안 이 회사의 파이프라인을 통해 나올것들에 대해서 엄청나게 열광하고 있음.
에이미 후드(MS CFO)
- 이번 인수건은 MS가 전에 발표한 주식환매에 영향을 끼치지 않을것.
- 이 인수건은 MS와 액티비전 블리자드 이사회의 승인을 받음.
- 인수는 회계년도 2023년(7/1 2022 ~ 6/30 2023)에 마무리 될것.
- 인수완료후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성과는 게이밍 비즈니스의 보고에 포함될것.
-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필 스펜서에게 보고.
출처 : https://www.microsoft.com/en-us/Investor/events/FY-2022/Microsoft-and-Activision-Blizzard-Conference-Ca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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