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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선생] 로스트아크 2차 CBT 클로즈베타 테스트 데빌헌터 초보자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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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뱀선생게임 2017. 9. 10. 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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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선생] 로스트아크 2차 CBT 클로즈베타 테스트 데빌헌터 초보자 가이드


이제 곧 발표할 스마일게이트 핵슬러쉬 MMORPG 로스트아크.

디아블로 스타일의 핵슬러쉬 액션rpg에 mmorpg 장르를 합친 게임인듯.


로스트아크 2차 클로즈베타는 2017년 9월 15일부터 9월 24일까지 10일동안 진행하고

2차 cbt에 새롭게 선보일 신규 콘텐츠로 항해 시스템이 추가된다고 함.


인벤 팁게보니까 데빌헌터 직업 초보자가이드 있던데 클베당첨되면 이걸로 해봐야지 ㅋ


2016/08/28 - [게임 정보/게임 프레임 벤치마크] - [뱀선생] 로스트아크 그래픽카드 별 프레임 성능 벤치마크


데빌헌터 초보자 가이드


데빌헌터 초보자 가이드라 제목을 쓰고,

주관적인 감상이 덕지덕지 묻은 감상문이라 읽습니다.

거너-데빌헌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끄적여봅니다.



베이스 직업인 거너에서 전직이 가능한 "데빌헌터"입니다.

(coming soon 이라고 나온 베일에 쌓인 캐릭터는 나중에 나올 클레스입니다.

풍문으로는 "호크아이"로 이기어검을 사용한다던데...

데빌헌터처럼 더블 핸드건을 들고 있는 것 같네요.)

특징은 더블 핸드건, 샷건, 라이플.

이렇게 3가지 무기를 사용하는 직업이며.


핸드건->근거리샷건->중거리(라 쓰고 핸드건보다 살짝 더 얹은 미묘한 거리.)라이플->원거리

타입이며, z,x 키를 이용하여 무기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z키를 누르면 무기 슬롯이 좌측으로, x키를 누르면 우측으로 변환되는 형식)

데빌헌터를 플레이하기 전에는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와! 난 라이플만 써야지!"같은...

훗날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으나,

1차 클베 당시에는 핸드건이 주무기로 이용했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제일 큰 건...

핸드건 스킬은 8개로 빠방한 반면, 샷건과 라이플은 각각 3개씩밖에...

(지금은 레벨 제한을 두었으니, 나중에 더 스킬이 생긴다쳐도...)


스킬창입니다.

스킬레벨이 높아질수록 다음 스킬레벨업을 위한 요구 스킬포인트가 많아집니다.

(ex- 1레벨에서 2레벨로 필요한 포인트는 1 스킬포인트, 5레벨에서 6레벨은 8 스킬포인트 같은.)

기본적으로 해당 스킬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효력이 상승하며,

(데미지수치가 상승한다던지, 버프 효과가 상승한다던지)

해당 스킬의 레벨이 4(1티어), 7(2티어), 10(3티어)레벨 구간을 달성하면,

해당 스킬에 새로운 특성을 추가할 수 있는 트라이포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에 적용한 특성은 아무런 조건없이 다른 특성으로 변경이 가능하지만,

스킬 자체를 초기화하는데에는 캐쉬(!)가 필요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

그럼 이제 데빌헌터의 스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차 클로즈베타 레벨 30 당시,

데빌헌터의 스킬은 총 14가지 였으며.

스킬의 색상으로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핸드건(주황색)-나선의 추격자, 민첩한사격, 사형집행, 잔혹한 추적자, AT02류탄, 메테오스트림, 플라즈마 불릿, 데스파이어

샷건(파랑색)-종말의전조, 심판의 시간, 샷건 연사

라이플(보라색)-스파이럴플레임, 대재앙, 트리플 익스플로전

위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z,x키로 무기를 변환하여 해당스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1.나선의 추적자

데빌헌터가 되기 전,

거너에서 배우는 첫 스킬입니다.

핸드건을 던져서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나름 원거리 스킬!

(위 영상의 파란색 원 표시가 공격범위)


(위 이미지는 스킬에 대한 설명, 트라이포드 1,2,3 티어에 대한 특성을 같이 나열했습니다.

주황색 색상이 1티어, 보라색이 2티어, 녹색이 3티어입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1티어는 스킬레벨이 4, 2티어는 7, 3티어는 10레벨에 특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글쓴이의 더욱더 주관적인 감상 이야기를...

(이번 1차 클베에서는 3티어를 찍지 못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나선의 추격자"는 상대에게 데미지를 주기위한 스킬이라기보다는,

견제용도에 알맞지 않을까...생각됩니다.


1티어-통찰력, 빠른 준비, 약점 포착

2티어-가벼운 발걸음, 성장 탄환, 예리한 사격

3티어-소용돌이, 고속 회전


...견제 용도를 위해서는...1티어-통찰력, 2티어-가벼운 발걸음, 3티어-소용돌이...?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821&l=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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