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선생]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대격변 급 패치
크~ 고오급 레스토랑이라고도 불리는 갓흥겜, 갓망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히오스)~!!!
최근 공개 테스트 서버(PTR: Public Test Realm)에서 대격변 급 패치가 진행 됐습니다.
밸런스 패치 뿐만아니라 시스템까지 손을 본 패치인데 패치노트 한번 보세요 ㅋㅋㅋ
요약
1. 신 맵 - 새로운 전장 잃어버린 동굴(롤 칼바람 나락처럼 1라인 맵)
2. 신 영웅, 챔피언 - 데하카(크~ 스타2 군단의 심장에서 나오는 저그 영웅, 정수를 수집한닭 ㅋ)
3. 등급전 밴픽(영웅 금지) 시스템이 추가됨.
4. 영웅 선택 비주얼 업데이트 - 롤 픽창이 비주얼 업그레이드 된 것 처럼 히오스도 시각적 개선, 재작업
5. 빠른시전(스마트키) 키 개별적 설정 가능 (이 전까지는 그냥 전체키를 쓸래 말래 이정도만 가능했음)
6. 메인화면 저그 OST 추가
7. 죽음 분석 - 막타 내용 등등
8. 5개 영웅 리메이크 - 일리단, 캘타스, 타이커스, 가즈로, 실바나스
히오스 테섭 패치노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 – 2016년 3월 22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다음 대규모 패치가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되어 3월 29일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새로운 콘텐츠와 밸런스 변동 사항을 체험해 보세요. 해당 패치는 조만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본 서버에 적용됩니다. 저번과 마찬가지로,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다가 버그가 눈에 띄면 버그 제보 게시판에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공개 테스트 서버의 주간 무료 영웅 확대
- 이번 패치에서 다수의 영웅들이 대대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영웅들에 대한 자료를 최대한 많이 수집하기 위하여 주간 무료 영웅에 다음 영웅들을 추가했습니다.
- 아눕아락
- 가즈로
- 일리단
- 캘타스
- 말퓨리온
- 실바나스
- 타이커스
- 티리엘
- 레가르 (플레이어 레벨 5 이상)
- 해머 상사 (플레이어 레벨 7 이상)
- 첸 (플레이어 레벨 12 이상)
- 리밍 (플레이어 레벨 15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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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전장: 잃어버린 동굴
잃어버린 동굴은 공격로가 하나뿐인 새로운 전장입니다. 끊임없이 교전이 발생하는 이 새로운 전장을 이제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잃어버린 동굴에는 용병 캠프가 없고, 오직 하나의 목표만이 존재합니다. 상대방의 요새와 성채, 그리고 핵을 파괴하는 것이죠.
- 플레이어들은 귀환석을 사용할 수 없고, 폭풍의 전당에서는 생명력이 회복되지 않습니다.
- 공격로 양옆에 있는 통로에는 재생의 구슬이 주기적으로 생성됩니다. 이 재생의 구슬은 아군과 상대 팀 모두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잃어버린 동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최근 블로그 게시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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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영웅: 데하카
원시 무리 우두머리, 데하카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합류했습니다!이 영웅의 기술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탈것
- 수풀추적자 (Z)
- 데하카는 탈것을 사용할 수 없는 대신, 전장에 있는 아무 수풀이나 환풍구로 굴을 파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40초입니다.
고유 능력
- 정수 수집 (D)
- 영웅 처치 시 10개, 돌격병 처치 시 2개의 정수를 수집합니다. 정수는 최대 50개까지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면 수집한 정수를 모두 소모하여 5초에 걸쳐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끌기나 잠복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기술
- 끌기 (Q)
- 혀를 내질러 처음 적중한 적에게 작은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기절시켜 끌고다닙니다.
- 검은 벌레떼 (W)
-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3초 동안 지속됩니다. 영웅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 끌기나 잠복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잠복 (E)
- 땅속에 잠복하여 2초 동안 정지 및 무적 상태가 됩니다.
궁극기
- 고립 (R)
- 생체 물질을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침묵시키고 30% 느려지게 합니다. 대상의 시야가 6초 동안 주위의 매우 작은 범위로 제한되고, 아군의 시야가 차단됩니다.
- 적응 (R)
- 5초 후, 그 5초 동안 받은 피해의 6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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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인터페이스
일반
- 영웅 선택
- 영웅 선택 화면의 준비 완료, 스킨, 탈것, 기술, 특성 단추가 시각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게임 시작 알림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창이 최소화되어 있다면 이제 로딩이 끝난 후 경기가 시작될 때 자동으로 창이 활성화됩니다.
- ALT + TAB으로 인해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창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다면 로딩이 끝날 때 작업 표시줄에서 깜빡입니다.
등급전
- 영웅 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영웅 리그와 팀 리그에서 영웅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등급전에 "중간 금지" 방식이 도입됩니다. 중간 금지 방식에서는 각 팀당 두 명의 영웅을 금지할 수 있으며, 영웅이 선택되기 전에 각 팀당 한 명씩, 영웅 선택이 절반 진행된 후 다시 한 명씩 금지합니다.
- 각 팀에서 대전 상대 검색 지표(MMR)가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금지 영웅을 지정하게 됩니다.
- 금지 영웅을 선택하는 플레이어의 영웅 초상화 위에는 왕관 아이콘이 표시되며, 각 팀이 영웅을 금지하는 동안 이 아이콘이 움직입니다.
- 동전 던지기에서 이긴 팀이 첫 금지와 첫 영웅을 선택하게 됩니다.
- 동전 던지기에서 진 팀은 두 번째 금지 단계에서 먼저 영웅을 금지하게 됩니다.
- 각 팀은 첫 영웅을 금지할 때 45초의 시간이 주어지고, 두 번째 영웅을 금지할 때 30초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 시간이 만료되기 전에 금지할 영웅을 확정하지 않거나, 아무 영웅도 선택하지 않은 상태라면 아무 영웅도 금지되지 않습니다.
- 시간이 만료되었을 때 선택된 영웅이 있으면 그 영웅이 자동으로 금지됩니다.
- 영웅을 선택할 수 있는 시간이 45초에서 30초로 감소했지만, 영웅을 선택하는 순서는 전과 동일합니다.
- 등급전 요구 사항 변경
- 영웅 금지가 도입됨에 따라 이제 등급전을 플레이하려면 5레벨에 도달한 영웅을 14명 이상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이제 주간 무료 영웅도 5레벨에 도달한 영웅은 등급전 요구 사항의 영웅 수 요구 사항에 포함되고 등급전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제 30 레벨 미만이거나 탈주자인 플레이어들도 팀 리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팀 리그에서 함께할 아군을 신중하게 고르세요!
선발전 대기실
- 선발전 대기실이 대대적으로 변경되고 시각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선발전 대기실에 입장할 때 전장의 이름과 배경화면이 화면에 나타나며 음성이 출력됩니다.
- 선발전 대기실의 배경 아트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이제 영웅을 금지하거나 선택할 때 동적인 영웅 모델이 보여집니다.
- 이제 선발전 대기실에서 동적인 영웅 초상화가 보여집니다.
- 플레이어 칸에 반짝이는 효과가 추가되어 각 단계에서 누가 영웅을 금지하거나 선택하고 있는지 보다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 선택한 스킨이 이제 선발전 대기실의 영웅 모델과 초상화에 반영됩니다.
- 영웅 선택 창이 시각적으로 재작업되었습니다.
- "즐겨찾기"가 추가되어 자신이 선호하는 영웅을 선발전 대기실에서 더욱 쉽게 찾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즐겨찾는 영웅을 지정하려면 프로필에서 영웅 목록 탭을 선택한 후 화면 상단에 있는 즐겨찾기 줄에 최대 8명의 영웅을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 즐겨찾기가 지정되지 않으면 가장 영웅 레벨이 높은 영웅 8명이 자동으로 즐겨찾기에 보여집니다.
- "모든 영웅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큰 영웅 선택 창이 열리며, 여기에서는 한 페이지당 최대 48명의 영웅을 볼 수 있습니다.
- 이제 영웅을 역할별로 분류할 수 있고, 검색창을 이용해 이름, 세계관, 기타 다른 검색어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
- 사용자 지정 게임 선발전 대기실에 여러 종류의 금지 방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기실 방식을 선발전으로 바꾼 후, 아래에 나열된 금지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면 이후에 있을 선발전에 적용됩니다.
- 금지 사용하지 않음: 영웅을 금지하지 않습니다.
- 영웅 1명 금지: 영웅을 선택하기 전에 각 팀당 한 명의 영웅을 금지합니다.
- 영웅 2명 금지: 영웅을 선택하기 전에 각 팀당 두 명의 영웅을 번갈아가며 금지합니다.
- 중간 금지: 두 번에 걸쳐 영웅을 금지합니다. 영웅이 선택되기 전에 각 팀당 한 명씩, 영웅 선택이 절반 진행된 후에 다시 한 명씩 영웅을 금지하게 됩니다.
- 금지 방식을 선택한 후에 방장은 각 플레이어 칸에 있는 왕관 아이콘을 클릭하여 각 팀에서 영웅을 금지할 플레이어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사용자 인터페이스
- 영웅 초상화
- 이제 게임 내에서 영웅 초상화를 우클릭하면 초상화를 통과하여 명령이 내려집니다.
- 죽음 분석
- 이제 내 영웅이 죽으면 화면 좌측에 죽음 분석 알림이 표시됩니다.
- 죽음 분석 알림에는 내 영웅이 죽은 원인, 내 영웅을 죽인 이, 그리고 결정타가 된 공격이 요약되어 나타납니다.
- 알림을 클릭하면 게임 내 점수 화면에서 세부적인 죽음 분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게임 내 점수 화면(TAB)의 하단에 추가된 "마지막 죽음 분석 보기"를 클릭하면 언제든 가장 최근의 세부적인 죽음 분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세부적인 죽음 분석에서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플레이어의 생명력이 어떻게 변했는지 그래프로 보여주며 죽는 순간까지 어떤 공격과 치유를 받았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 가장 많은 피해를 준 세 가지의 공격은 세부적인 죽음 분석의 상단에 전체 피해 백분율과 함께 표시됩니다.
- 점수 화면
- 게임 내 점수 화면(TAB)의 특성 보기, 통계 보기 버튼이 통계, 특성, 마지막 죽음 분석 보기로 교체되었습니다.
단축키
- 이제 Esc 키를 누르고 단축키 버튼을 클릭하면 주 메뉴에서 단축키 설정으로 바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 단축키 프로필
- 선택된 프로필의 드롭다운 상자옆에 "폴더에 표시" 단추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단축키 설정이 저장된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이 단축키 설정 파일은 친구나 다른 히어로즈 계정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여러 개의 단축키 프로필을 만들 수는 있지만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프로필만이 서버에 저장됩니다.
- 서버에 저장된 단축키 프로필은 동일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계정으로 다른 컴퓨터에 접속했을 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기본 단축키
- 특성 단축키가 고급 탭에서 기본 탭으로 옮겨졌습니다.
- 이제 기본 탭에 있는 단축키들을 마우스 버튼에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이제 기본 탭의 상단에서 명령 대기 조합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기본 명령 대기 조합키는 Shift이지만 Ctrl, Alt, 혹은 사용하지 않음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고급 단축키
- 이제 "영웅 기술 (자신에게 시전)"에서 기술을 자신에게 시전하는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영웅 기술 (빠른 시전)"과 "영웅 기술 (빠른 시전 - 뗄 때)"에서 빠른 시전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개별 기술 빠른 시전
- 빠른 시전 설정이 마우스와 키보드에서 단축키 메뉴로 옮겨졌습니다.
- 이제 빠른 시전 설정을 각 영웅 별로 설정할 수 있으며 기술, 사용 특성, 그리고 일반 공격 또한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정(ESC)에서 단축키 버튼을 누르고 목록의 왼쪽에 있는 빠른 시전 설정을 클릭하세요.
- "기술별 빠른 시전 설정" 밑에 있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용기사, 정원 공포 같은 전장 목표물을 비롯해 모든 영웅의 빠른 시전을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영웅을 선택한 후에 화면 우측에 있는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해당 영웅의 기술과 사용 특성의 빠른 시전을 변경하세요.
- 대부분의 기술들은 끄기, 켜기, 뗄 때, 혹은 전역 설정 사용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즉시 사용되는 기술이나 사용 특성은 빠른 시전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 대상이 없는 즉시 사용 기술은 플레이어의 전역 설정을 따르지 않고, 해당 단축키를 누르는 즉시 사용됩니다.
- 일반 공격이나 정화처럼 여러 영웅들이 사용하는 기술이나 특성은 모든 영웅에 걸쳐 설정이 공유됩니다.
- 각 기술에 같은 빠른 시전 설정을 사용하고 싶다면 빠른 시전 설정 메뉴의 상단에서 "전역 설정"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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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
영웅 기술 및 특성
- 다수의 영웅들의 기술 버튼 아트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모든 공용 특성의 버튼 아트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같은 기술에 영향을 주는 특성들이 같은 단계에 있는 경우, 나머지 모든 특성들의 아이콘 색상이 차별화되어 더욱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 다음 궁극기와 특성의 시각 효과가 추가로 개선되었습니다.
- 아즈모단 — 지옥의 장군 (D)
- 초 — 잠식하는 불길 (W), 용암 방패 (특성)
- 갈 — 밀치기 (특성), 정신착란증 (특성)
- 가즈로 — 잘나가! 포탑 (Q), 터진다늄 폭탄 (E), 고블린 핵융합 (특성)
- 이번 패치에서 재설계된 아래 영웅들의 기술과 특성의 시각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킨
- 레가르의 늑대 정령 형상이 스킨 및 색상과 더 어울리도록 시각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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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점
묶음 상품
- 새로운 묶음 상품을 한정된 기간 동안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메카 데하카 묶음 상품
- 극악한 통치자 묶음 상품
- 극악한 통치자 궁극의 묶음 상품
영웅
스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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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
일반
- "백그라운드 시 소리 사용" 설정을 끈 상태에도 아래의 경우에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 백그라운드에 있어도 소리 효과가 재생됩니다.
- 대전 상대 검색 중에 게임을 찾았을 때
- 게임이 시작하기 전에 초읽기를 할 때
- 로딩이 끝난 후 게임이 시작하려 할 때
- 게임이 시작됐을 때
- 선발전: 플레이어의 영웅 선택 시간이 10초 남았을 때
- 선발전: 플레이어의 영웅 선택 시간이 만료되었을 때
- 선발전: 영웅 선택이 끝난 후 게임을 로딩하기 전 초읽기를 할 때
영웅
- 리밍에게 새로운 음성이 추가되어 이제 연속 처치 알림을 자신이 직접 외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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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및 게임플레이
자리비움 탐지
- 게임이 시작됐을 때 자리비움인 플레이어는 더 빨리 게임에서 제외됩니다.
영웅 이동 상호 작용 방식 통일
- 활용도를 통일하는 취지로 몇몇 기술들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아래 기술들을 무적 상태인 유닛에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아래 기술들을 해머 상사의 거미 지뢰처럼 적이 생성한 개체를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케리건 — 강습 (Q)
- 루나라 — 도약 공격 (R)
- 일리단 — 습격 (Q)
- 카라짐 — 찬란한 질주 (Q)
- 첸 — 날아차기 (Q)
적중 시 효과
- 이제 회피 효과로 일반 공격이 빗맞으면 일반 공격이 적중할 때 발동하는 효과 또한 적용되지 않습니다.
“가는 중” 신호 이동 경로
- 이제 아군의 "가는 중" 신호가 해당 아군의 예상 이동 경로를 미니맵에 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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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용의 둥지
- 용기사
- 이제 적 요새나 성채의 공격을 받아도 공격 속도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 맹렬한 돌진 (W)
- 이제 맹렬한 돌진에 적중당한 대상이 착지 후에 기절하지 않습니다.
공포의 정원
- 정원 공포 (플레이어 조종)
- 일반 공격력이 15% 감소했습니다.
- 이제 일반 공격이 영웅이 아닌 적들에게 5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 이제 일반 공격이 돌격병을 즉시 처치합니다.
- 과성장 (W)
- 더는 돌격병이나 용병에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더는 구조물에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 정원 공포가 과성장에 영향을 받는 구조물에 이제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최대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25초로 증가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25초로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이 100%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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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신비의 마법 강화
막기
- 피해 감소량이 5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마법 감쇠
- 특성이 재설계되었습니다.
- 이제 기술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1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흡혈 공격
흡혈 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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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맨 위로 돌아가기
암살자
갈
- 용기사나 정원 공포에 탑승하고 있는 동안 이제 갈이 밀치기와 킬로그의 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돌아가기
그레이메인
- 인간일 때의 그레이메인의 일반 공격의 반응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 원거리 동작 속도에 맞추기 위해 근거리 일반 공격의 동작 속도가 50% 증가했습니다.
- 살육의 징표 (R)
- 탄환의 사거리가 25% 증가했습니다.
- 탄환의 속도가 45% 증가했습니다.
돌아가기
일리단
- 이 영웅의 특성에 대대적인 변경이 있었습니다.
- 어둠 보호막(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재생 전문가(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노련한 명사수(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후속타(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응급치료(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거인 사냥꾼(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피에는 피(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돌가죽(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생명력이 1426에서 1650으로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 재생량이 2.97에서 3.44로 증가했습니다.
- 공격 속도가 초당 1.66에서 1.82로 증가했습니다.
- 새로운 특성 (1레벨): 끝없는 증오
- 적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0.1 증가합니다. 영웅을 처치하면 일반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력이 20 이상 증가하면 일반 공격력이 추가로 20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16레벨): 불타는 낙인
- 같은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4회 적중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6%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배신자의 갈증 (고유 능력)
- 일반 공격으로 회복하는 생명력이 피해의 2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전투의 전율(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갈증의 칼날(특성)이 재설계되었고, 4레벨에서 7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이제 휩쓸기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활성화된 동안 배신자의 갈증으로 회복하는 생명력을 피해의 40%에서 60%로 증가시킵니다.
- 사냥꾼의 맹습(특성)이 16레벨에서 7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기술 공격으로 회복하는 생명력이 피해의 15%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일반 기술에만 적용됩니다.
-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두 배가 됩니다.
- 습격 (Q)
- 달려들기(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친구든 적이든(특성)이 13레벨에서 4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더는 아군에게 습격을 사용해도 습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 추가로, 습격의 사거리를 33% 증가시킵니다.
- 재빠른 추격(특성)이 7레벨에서 4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이동 속도 증가량이 2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반사적 방어 (특성)
- 더는 회피로 발동하지 않습니다.
- 이제 습격을 사용하면 막기가 3회 충전됩니다. 각 충전은 다음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75% 감소시킵니다.
- 죽음의 표적(특성)이 재설계되었고, 4레벨에서 16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이제 습격을 사용한 후 같은 대상에게 10초 안에 습격을 다시 사용하면 230(레벨당 +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휩쓸기 (W)
- 일반 공격력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 사악한 접근(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이중 휩쓸기(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가차없는 공격(특성)이 재설계되었습니다.
- 이제 휩쓸기가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해당 일반 공격력 증가 효과가 35%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 제물(특성)이 4레벨에서 1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공격력이 29(레벨당 +4%)에서 22(레벨당 +4%)로 감소했습니다.
- 해방(특성)이 13레벨에서 4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추가로, 이제 휩쓸기가 적에게 적중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 새로운 특성 (13레벨): 날렵한 수호자
- 휩쓸기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2초 동안 저항 효과를 얻습니다.
- 새로운 특성 (16레벨): 아지노스의 쌍날검
- 휩쓸기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아지노스의 쌍날검 중첩을 얻습니다. 최대 5중첩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 5중첩을 달성하면 아지노스의 쌍날검을 사용하여 일반 공격력을 8초 동안 50%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하면 모든 중첩을 소모합니다.
- 회피 (E)
- 지속 시간이 2초에서 2.5초로 증가했습니다.
- 새로운 특성 (13레벨): 교묘한 일격
- 휩쓸기가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회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 육감 (특성)
- 기술 피해 감소량이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회피가 활성화된 동안 받는 2회의 기술 공격에만 적용됩니다.
- 탈태 (R)
- 더는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추가 생명력이 183(레벨당 +4%)에서 200(레벨당 +4%)으로 증가했습니다.
- 악마의 형상 (특성)
- 사냥 (R)
- 극한의 추격 (특성)
- 추가로, 생명력이 25% 미만인 적 영웅들을 자동으로 전장에 드러냅니다.
일리단의 특성
레벨 (특성 단계) | | | | |
---|
1 (1) | 제물 (W) | 가차없는 공격 (W) | 끝없는 증오 | — |
4 (2) | 재빠른 추격 (Q) | 친구든 적이든 (Q) | 해방 (W) | — |
7 (3) | 반사적 방어 (Q) | 갈증의 칼날 (고유 능력) | 사냥꾼의 맹습 (고유 능력) | — |
10 (4) | 탈태 (R) | 사냥 (R) | — | — |
13 (5) | 날렵한 수호자 (W) | 교묘한 일격 (E) | 육감 (E) | — |
16 (6) | 죽음의 표적 (Q) | 불타는 낙인 | 아지노스의 쌍날검 (W) | — |
20 (7) | 악마의 형상 (R) | 극한의 추격 (R) | 시공의 칼날 | 폭풍의 번개 |
- 흰색 특성은 새로운 특성입니다.
- 파란색 특성은 옮겨진 특성입니다.
돌아가기
제이나
- 폭풍의 번개(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향상된 얼음 방패(특성)가 13레벨에서 20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20초로 감소했습니다.
- 지속 시간이 3초에서 2.5초로 감소했습니다.
- 동상 (고유 능력)
- 얼음 보호막(특성)이 16레벨에서 13레벨로 옮겨졌습니다.
돌아가기
캘타스
- 이 영웅의 특성에 대대적인 변경이 있었습니다.
- 위력 축적(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독살(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투시(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비전 보호막(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폭풍의 번개(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마나 중독자 (특성)
- 추가로, 재생의 구슬을 25개 획득하면 캘타스가 비전 보호막 기술을 습득합니다.
- 비전 보호막을 사용하면 4초 동안 최대 마나의 10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45초입니다.
- 신록의 구슬 (고유 능력) (D)
- 지옥 마력 주입 (특성)
- 마나 추출(특성)이 재설계되었습니다.
- 이제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최대 마나의 4%를 회복합니다.
- 태양의 불꽃 (특성)
- 공격력이 203(레벨당 +4%)에서 183(레벨당 +4%)으로 감소했습니다.
- 새로운 특성 (16레벨): 구슬 복제
- 신록의 구슬을 2회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불기둥 (Q)
- 공격력이 237(레벨당 +4%)에서 213(레벨당 +4%)으로 감소했습니다.
- 신록의 구슬로 강화했을 때의 공격력이 356(레벨당 +4%)에서 320(레벨당 +4%)으로 감소했습니다.
- 뻗치는 화염(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대류(특성)가 재설계되었습니다.
- 이제 불기둥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공격력이 5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죽으면 추가 공격력이 모두 사라집니다.
- 추가 공격력이 100까지 증가하면, 불기둥의 공격력이 추가로 50 증가하고 죽어도 추가 공격력을 잃지 않습니다.
- 새로운 특성 (7레벨): 그을린 살갗
- 불기둥이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8%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태양샘의 분노 (특성)
- 두 번째 불기둥이 분출되는 대기시간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했습니다.
- 살아있는 폭탄 (W)
- 폭발 반경이 10% 증가했습니다.
- 이제 살아있는 폭탄의 폭발이 살아있는 폭탄의 영향을 받고 있지 않은 주위 모든 적 영웅에게 살아있는 폭탄을 적용시킵니다.
- 이제 이미 살아있는 폭탄이 적용된 대상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연쇄 폭탄(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방화광 (특성)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 핵분열 폭탄(특성)이 7레벨에서 13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더는 살아있는 폭탄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살아있는 폭탄의 반경 증가량이 30%에서 20%로 감소했습니다.
- 역류(특성)가 16레벨에서 13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50%에서 30%로 감소했습니다.
- 새로운 특성 (16레벨): 태양왕의 분노
- 살아있는 폭탄이 걸려있는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190(레벨당 +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새로운 특성 (20레벨): 화염술사
- 확산된 살아있는 폭탄이 무한정 다시 확산될 수 있습니다.
- 중력 붕괴 (E)
- 구슬 조율(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중력 침강(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마력의 소용돌이(특성)가 재설계되었고, 1레벨에서 4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중력 붕괴가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 감소합니다.
- 황천의 바람(특성)이 재설계되었습니다.
- 중력 붕괴의 사거리가 30% 증가합니다. 중력 붕괴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85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새로운 특성 (7레벨): 과중력
- 중력 붕괴에 적중당한 적이 캘타스에게 받는 피해가 4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캘타스의 특성
레벨 (특성 단계) | | | | |
---|
1 (1) | 대류 (Q) | 지옥 마력 주입 (고유 능력) | 마나 중독자 | — |
4 (2) | 황천의 바람 (E) | 마력의 소용돌이 (E) | 마나 추출 (고유 능력) | — |
7 (3) | 그을린 살갗 (Q) | 중력 침강 (E) | 태양의 불꽃 (고유 능력) | — |
10 (4) | 불사조 (R) | 불덩이 작렬 (R) | — | — |
13 (5) | 방화광 (W) | 역류 (W) | 핵분열 폭탄 (W) | — |
16 (6) | 태양샘의 분노 (Q) | 태양왕의 분노 (W) | 구슬 복제 (Trait) | — |
20 (7) | 환생 (R) | 냉정 (R) | 화염술사 (W) | 신비의 마법 강화 |
- 흰색 특성은 새로운 특성입니다.
- 파란색 특성은 옮겨진 특성입니다.
돌아가기
케리건
- 울트라리스크 (R)
- 공격력이 91(레벨당 +4%)에서 100(레벨당 +4%)으로 증가했습니다.
- 토라스크 (특성)
- 알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 알의 생명력이 1095(레벨당 +4%)에서 594(레벨당 +4%)로 감소했습니다.
돌아가기
루나라
- 치명적인 꽃 (Q)
- 질식 꽃가루 (특성)
- 공격력 증가량이 5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 마비 포자 (W)
- 시들고 사그라져라 (특성)
- 이제 마비 포자의 감속 효과가 서서히 사라지지 않습니다.
- 감속 효과가 60%에서 50%로 감소했습니다.
돌아가기
타이커스
- 이 영웅의 특성에 대대적인 변경이 있었습니다.
- 생명력이 1545(레벨당 +4%)에서 1669(레벨당 +4%)로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 재생량이 초당 3.22에서 3.48로 증가했습니다.
- 재생 전문가(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정찰기(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집중 공격(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흡혈 공격(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응급치료(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화끈한 공격(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문제 해결사(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집행자(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돌가죽(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시공의 광란(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폭풍의 번개(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불굴(특성)이 불굴의 군인으로 이름이 변경되었고, 13레벨에서 7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침묵, 기절, 감속,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 감소량이 50%에서 33%로 감소했습니다.
- 새로운 특성 (4레벨): 일급 암살자
- 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공격 속도가 영구히 2% 증가하여 최대 20%까지 증가합니다.
- 10회 중첩되면 공격 속도가 10% 추가로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13레벨): 신소재 강철막
- 사용하면 3초 동안 받는 기술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30초입니다.
- 새로운 특성 (20레벨): 화끈한 공격
- 일반 공격으로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미니건 (고유 능력) (D)
- 미니건이 재설계되었습니다.
- 더는 준비 시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사용하면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3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12초입니다.
- 속사(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화끈한 사나이(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4레벨): 전투의 리듬
- 미니건이 활성화된 동안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다음부터의 미니건 지속 시간이 영구히 0.03초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4레벨): 만반의 준비
- 새로운 특성 (4레벨): 거대한 표적
- 적 영웅의 생명력이 40% 이상일 때 미니건의 추가 피해가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3%로 증가합니다.
- 40% 이하일 때에는 추가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 새로운 특성 (13레벨): 이거, 죽여주는구만!
- 미니건으로 영웅에게 준 추가 피해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포화 (Q)
- 철갑탄(특성)이 1레벨에서 16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공격력 증가량이 2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장거리 불꽃(특성)이 4레벨에서 13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포화의 사거리 증가량이 15%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납탄 세례(특성)가 13레벨에서 16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수류탄 (W)
- 분쇄 수류탄(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융해점(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충격파 수류탄(특성)이 16레벨에서 7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추가로, 수류탄의 폭발 반경을 25% 증가시킵니다.
- 새로운 특성 (16레벨): 타이탄 수류탄
- 수류탄이 영웅에게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달려 쏴 (E)
- 더는 미니건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증가했습니다.
- 전투 자극제(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질주 (특성)
- 특성의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 달려 쏴를 사용한 후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재생의 구슬 획득 수당 1% 증가합니다. 최대 25%까지 증가합니다.
- 재생의 구슬을 25개 이상 획득하면 달려 쏴의 이동 거리가 50%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1레벨): 이 정도 쯤이야
- 달려 쏴를 사용하면 저항 효과를 얻어, 받는 피해가 3초 동안 25% 감소합니다.
- 새로운 특성 (1레벨): 여세를 몰아서
- 달려 쏴를 사용하면 일반 공격 사거리가 4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1레벨): 전술적 이동
-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달려 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 새로운 특성 (20레벨): 달리고 갈기고
- 달려 쏴와 오딘의 추진기를 3회 충전할 수 있고, 달려 쏴의 마나 소모량이 5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 드라켄 레이저 천공기 (R)
- 생명력이 1141(레벨당 +4%)에서 1255(레벨당 +4%)로 증가했습니다.
- 공격 사거리가 10% 증가했습니다.
타이커스의 특성
레벨 (특성 단계) | | | | |
---|
1 (1) | 이 정도 쯤이야 (E) | 여세를 몰아서 (E) | 질주 (E) | 전술적 이동 (E) |
4 (2) | 전투의 리듬 (고유 능력) | 만반의 준비 (고유 능력) | 거대한 표적 (고유 능력) | 일급 암살자 |
7 (3) | 어깨 근육 강화제 (W) | 충격파 수류탄 (W) | 불굴의 병사 | — |
10 (4) | 오딘 출격 (R) | 드라켄 레이저 천공기 (R) | — | — |
13 (5) | 이거, 죽여주는구만! | 신소재 강철막 | 장거리 포화 (Q) | — |
16 (6) | 타이탄 수류탄 (W) | 납탄 세례 (Q) | 철갑탄 (Q) | — |
20 (7) | 커다란 빨간색 버튼 (R) | 초점 조정 진공관 (R) | 화끈한 공격 | 달리고 갈기고 (E) |
- 흰색 특성은 새로운 특성입니다.
- 파란색 특성은 옮겨진 특성입니다.
돌아가기
전문가
아바투르
돌아가기
가즈로
- 이 영웅의 특성에 대대적인 변경이 있었습니다.
- 철거 전문가(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승급(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투하: 지게로봇(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응급치료(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불타는 분노(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돌가죽(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폭풍의 분노(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강화 보호막(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고물상(고유 능력)과 박! 살!(특성)의 설명이 기능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20레벨): 하늘에서 고철이 비처럼 내려와
- 사용하면 5초 동안 가즈로 주위에 매초 1개의 고철을 생성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은 60초입니다.
- 완전 잘 나가! 포탑 (Q)
- 마나 소모량이 60에서 70으로 증가했습니다.
- 사거리가 약 27% 증가했습니다.
- 장거리 포탑(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16레벨): 완벽한 설계도
- 가즈로가 잘나가! 포탑의 사거리 내에 있는 동안 해당 포탑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 죽이는 레이저 (W)
- 고블린 핵융합(특성)이 4레벨에서 16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과집중 코일(특성)이 16레벨에서 7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새로운 특성 (20레벨): 잘나가고 죽이는 레이저
- 죽이는 레이저를 사용하면 현재 설치된 모든 잘나가! 포탑이 함께 죽이는 레이저를 발사합니다.
- 잘나가! 포탑의 죽이는 레이저는 충전 단계에 따라 사거리가 증가하지만 공격력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 터진다늄 폭탄 (E)
- 마나 소모량이 70에서 60으로 감소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14초로 증가했습니다.
- 새로운 특성 (4레벨): 아크 반응로
- 터진다늄 폭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하고,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잘나가! 포탑이 2회 충전됩니다.
- 새로운 특성 (13레벨): 특대형 폭탄
- 터진다늄 폭탄의 시전 사거리와 폭발 반경이 25% 증가합니다.
- 번갯불에 폭탄 구워먹기 (특성)
- 터진다늄 폭탄을 연속으로 사용하는 데 필요한 대기시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 로보고블린 (R)
- 이 궁극기에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추가로, 이제 R 키를 눌러 활성화된 잘나가! 포탑들의 대상을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가즈로의 특성
레벨 (특성 단계) | | | | |
---|
1 (1) | 추가 TNT (E) | 고철공장공장장 (고유 능력) | 박! 살! (고유 능력) | 재생 전문가 |
4 (2) | 태엽장치 증기 주먹 (Q) | 아크 반응로 (E) | 죽은 적도 다시 보기 (고유능력) | 용병의 왕 |
7 (3) | 완전 잘 나가! 포탑 (Q) | 기름 찌꺼기 (Q) | 과집중 코일 (W) | — |
10 (4) | 로보고블린 (R) | 중력폭탄 3000 (R) | — | — |
13 (5) | 포탑 비축 (Q) | E-848 차원 절단기 (W) | 특대형 폭탄 (E) | 전력 질주 |
16 (6) | 완벽한 설계도 (Q) | 고블린 핵융합 (W) | 번갯불에 폭탄 구워먹기 (E) | — |
20 (7) | 기계왕 (R) | 휴대용 블랙홀 (R) | 잘나가고 죽이는 레이저 (W) | 하늘에서 고철이 비처럼 내려와 (고유 능력) |
- 흰색 특성은 새로운 특성입니다.
- 파란색 특성은 옮겨진 특성입니다.
돌아가기
머키
- 막기(특성)가 방어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방어를 습득하면 막기가 2회 충전됩니다. 각 충전은 다음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50% 감소시킵니다.
- 멀록 대행진 (R)
- 공격력이 19(레벨당 +4%)에서 25(레벨당 +4%)로 증가했습니다.
돌아가기
실바나스
- 이 영웅의 특성에 대대적인 변경이 있었습니다.
- 일반 공격력이 74(레벨당 +4%)에서 85(레벨당 +4%)로 증가했습니다.
- 독살(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피에는 피(특성)가 삭제되었습니다.
- 포세이큰의 의지(특성)가 16레벨에서 13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냉혹(특성)이 7레벨에서 16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공격력 증가량이 25%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새로운 특성 (7레벨): 빙의
- 투석기가 아닌 적 돌격병 하나를 아군으로 만듭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검은 화살 (고유 능력)
- 부식(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지독한 고통(특성)이 13레벨에서 16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중첩당 감속 효과가 5%에서 6%로 증가했습니다.
- 마비(특성)가 4레벨에서 1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지속 시간 증가량이 100%에서 75%로 감소했습니다.
- 새로운 특성 (1레벨): 용병의 여왕
- 우두머리를 제외한 주위 아군 용병들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 부패의 사격 (Q)
- 공격력이 39(레벨당 +4%)에서 48(레벨당 +4%)로 증가했습니다.
- 부식(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쪼개지는 화살(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바람에 실려(특성)가 1레벨에서 4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가시 돋친 화살(특성)이 1레벨에서 7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회피의 사격(특성)이 13레벨에서 16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넘치는 화살 (특성)
- 특성의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주위에서 적 돌격병이 죽으면 부패의 사격이 비용 없이 사용됩니다. 적 영웅에게는 적중하지 않습니다.
- 새로운 특성 (4레벨): 부패의 난사
- 부패의 사격의 충전 횟수가 1회 증가하고 발사 속도가 33% 증가합니다.
- 어둠의 비수 (W)
- 생명력 흡수(특성)가 7레벨에서 13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잃어버린 영혼(특성)이 1레벨에서 4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특성의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어둠의 비수가 영웅에게 전이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25초 감소합니다.
- 차디찬 손아귀 (특성)
- 특성의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 더는 어둠의 비수의 사거리를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이제 어둠의 비수가 첫 대상만 취약 상태로 만듭니다.
- 유령의 파도 (E)
- 순찰자의 기습(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그림자 형상(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바람길잡이(특성)가 16레벨에서 13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특성의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 유령의 파도를 두 번 사용할 수 있는 것에 추가로, 순간이동 시 부패의 사격이 모두 충전됩니다.
- 새로운 궁극기 (R): 정신 지배
- 1초의 정신 집중 후, 적 영웅의 정신을 지배하여 2.5초 동안 아무런 행동을 할 수 없게 만들고, 내 명령대로 이동시킵니다.
- 어둠의 여왕을 받들라 (특성)
- 특성의 기능이 변경되어 이제 정신 지배에 영향을 줍니다.
- 이제 대상의 이동 속도를 100% 증가시킵니다.
실바나스의 특성
레벨 (특성 단계) | | | | |
---|
1 (1) | 넘치는 화살 (Q) | 마비 (Trait) | 용병의 여왕 | — |
4 (2) | 부패의 난사 (Q) | 바람에 실려 (Q) | 잃어버린 영혼 (W) | — |
7 (3) | 가시 돋친 화살 (Q) | 불안정한 독 (Trait) | 빙의 | — |
10 (4) | 울부짖는 화살 (R) | 정신 지배 (R) | — | — |
13 (5) | 생명력 흡수 (W) | 바람길잡이 (E) | 포세이큰의 의지 | 기술 보호막 |
16 (6) | 회피의 사격 (Q) | 차디찬 손아귀 (W) | 지독한 고통 | 냉혹 |
20 (7) | 끔찍한 비명 (R) | 어둠의 여왕을 받들라 (R) | 폭풍의 분노 | 폭풍의 번개 |
- 흰색 특성은 새로운 특성입니다.
- 파란색 특성은 옮겨진 특성입니다.
돌아가기
길 잃은 바이킹
- 뚱보 올라프 (특성)
- 막기 효과의 충전 시간이 8초에서 5초로 감소했습니다.
돌아가기
자가라
- 땅굴벌레 (R)
- 자가라가 땅굴벌레 내부에 있는 동안 폭풍의 전당에 있을 때와 동일한 속도로 생명력과 마나를 회복합니다.
- 이제 땅굴벌레 내부에 있는 동안 다른 땅굴벌레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자가라가 땅굴벌레에서 즉시 나옵니다. 또한 미니맵을 우클릭해서 땅굴벌레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돌아가기
지원가
빛나래
- 요정 가루 (E)
- 피해 감소량이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돌아가기
리 리
- 빠른 발 (고유 능력)
- 교묘한 발놀림 (특성)
- 피해 감소량이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돌아가기
레가르
돌아가기
전사
요한나
- 강화 갑옷 (특성)
- 피해 감소량이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돌아가기
렉사르
- 튼튼한 곰 (특성)
- 피해 감소량이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돌아가기
버그 수정
일반
- 이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 운영체제의 마우스 감도 설정을 덮어쓰지 않습니다.
- 아주 드물게 등급전에서 같은 영웅이 같은 팀에 두 번 등장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모든 영웅이 인공지능이고 플레이어가 관전자이면 게임에서 나간 후 재접속 창이 뜨지 않습니다.
- 게임의 여러 부분에 걸쳐 몇몇 오타와 툴팁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투사체로 확보되는 시야가 중심이 맞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트
- 노바의 정밀 타격의 시각 효과가 더욱 부드럽게 나타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노바와 타이커스가 탈것 위에 서 있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 이제 거미 여왕의 무덤에서 보석을 반납하여 거미 시종을 소환하면 그 순간 보석을 반납하고 있던 다른 플레이어들의 정신 집중이 정상적으로 취소됩니다.
- 인공지능이제 파멸의 탑에서 인공지능 영웅들이 핵의 방어 시설을 더 적극적으로 피합니다.
- 이제 영웅이 파멸의 탑의 땅굴에서 나올 때 가장 가까이 있는 적을 자동으로 공격하지 않습니다.
영웅 및 특성
- 특정 상황에서 누더기와 도살자가 성능 문제를 유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보호막이 만료되는 순간 재생의 구슬을 획득해도 정상적으로 생명력을 회복하고 재생 전문가 중첩을 얻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영웅의 고유 능력 아이콘이 항상 회색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아르타니스의 이연격의 전투 텍스트가 광전사 돌진 특성을 습득한 후에 정상적으로 주황색으로 표시됩니다.
- 이제 빛나래의 요정 가루로 획득한 막기 중첩이 기술 설명과 동일하게 4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이제 초가 활활 타올라라 특성과 불꽃먹보 특성을 습득한 후 잠식하는 불길의 대상을 일반 공격할 때 정상적인 양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특정 상황에서 초가 반복적으로 쇄도의 주먹을 사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제라툴의 공허의 감옥에 갇힌 정예 타우렌 족장이 파워 슬라이드의 방향을 바꿀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한 번에 두 잔 특성을 습득한 리 리의 허브차가 두 번째 대상으로 갈을 선택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그레이메인이 넘쳐나는 독주 특성을 습득하면 길니안 독주의 피해가 발생하는 시간과 시각 효과가 일치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그레이메인이 완벽한 조준 특성을 습득한 후에 길니안 독주를 사용하여 폭발 반경 끝에 있는 영웅을 적중시켜도 정상적으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이제 제이나가 신비한 지능 특성을 습득한 후에 일반 공격을 하면 정상적으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 리밍의 비전 보주가 하늘 사원의 우두머리가 생성하는 모래바람에 적중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루나라가 도약 공격을 사용하는 동시에 대상이 시야를 막는 사물 뒤로 사라지면 도약 공격이 정상적으로 수행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랄레스 중위가 의료선을 시전한 직후에 죽으면 플레이어가 모랄레스를 더는 조종할 수 없게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나지보의 덩치가 들어올린 돌격병은 덩치가 만료될 때 죽습니다.
- 노바가 지속 피해를 받고 있을 때 유령 프로토콜을 사용하면 은신 효과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티란데의 어둠의 장막의 은신 효과를 받는 중 태사다르가 차원 이동을 사용하면 차원 이동의 시각 효과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줄의 해골 마법사가 이제 적 영웅, 용기사, 정원 공포를 적 돌격병보다 우선시합니다.
- 체험하기에서 특성 초기화 단추를 누르면 자가라의 추적 도살자의 공격력이 낮아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소리
- 블랙하트 선장이 게임 시작 시 초읽기를 할 때 몇몇 숫자를 건너뛰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리밍이 죽었을 때의 음성이 정상적으로 재생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주 로딩 화면의 배경 아트에 있던 검은 자국이 제거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선발전 대기실에서 비정상적으로 나가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우스의 가운데 버튼을 사용하여 화면을 끌면 가끔씩 화면이 비정상적으로 이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상점의 추천 탭에서 비어있는 칸을 클릭하면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에게 귓속말을 보낼 때 "INVALID" 오류 메시지가 출력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접속이 끊긴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게임 내 점수 화면에서 "플레이어 대화 끄기" 단추를 누르면 단추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4:3이나 5:4 해상도로 게임을 실행하면 영웅 선택 화면의 검색 버튼을 클릭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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