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스팀 거르고 쓰론브레이커 GOG 런칭 실패를 인정한 CD프로젝트RED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11. 16. 08:37

본문

반응형

[뱀선생] 스팀 거르고 쓰론브레이커 GOG 런칭 실패를 인정한 CD프로젝트RED


궨트 카드 게임의 스토리 모드이자 최근 음성 더빙 한글화까지 해서 출시한 cdpr 신작 쓰론브레이커 위쳐 테일즈 한글판.

다만 PC로 발매하는데 스팀을 거르고 자체 플랫폼 GOG로만 먼저 사전 출시했음.


그 결과 폭망한건지 얼마 뒤 스팀 상점 페이지에도 등장함.


역시나 CDPR 측의 인터뷰에 따르면 실패했다는 내용.

콘솔판의 판매량을 기대중이라나....


위처3 만든 회사라서 그런지 이 작품도 역시 평점이 엄청 높은데 

개인적으로 블랙프라이데이세일이나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 할인 때 장바구니 노리는 작품 ㅋ

플레이타임도 길고 스토리가 쩐다고 카더라


CDPR 쓰론브레이커, 기대만큼 잘 되지 않았다.


CD Projekt Red는 어제 실적발표에서 쓰론브레이커: 더 위쳐 테일즈가 기대했던 것 만큼 잘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CEO Adam Kiciński는 "판매량을 비롯한 기대치가 아직까지 충족되지 않았다"며 "초반의 상황이 초기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지만 앞으로도 계속 쓰론브레이커를 판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GOG 독점이라고 명시됐던 쓰론브레이커가 갑작스럽게 스팀에 왜 등장했는지를 설명한다. 


"처음에 GOG에만 출시된 이유는 아주 뚜렷합니다. GOG는 우리의 최우선 플랫폼이고 우리를 지지해주는 게이머들에게 먼저 출시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GOG의 영향력은 스팀에 비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작습니다. 저희는 위쳐 팬 여러분이 스팀에도 계신 것을 알고있고 이것이 바로 스팀에 출시된 이유입니다."


그렇다면 스팀 출시가 언제나 계획에 있었던 것일까? "저희는 성공을 위해 다양한 옵션을 고려하고 하나의 장기적 계획에만 얽메이지 않습니다." 그는 말했다. "자세한 것은 말씀드릴 수 없지만, 스팀 출시는 하나의 선택지로 언제나 고려되어왔습니다."


쓰론브레이커의 스팀 출시는 CDP가 아직 밸브의 플랫폼 없이는 무언가를 할 수 없음을 보여준다. 스팀으로부터 벗어나려는 움직임이 보이는 시장에서 적절한 대처였지만 중요한 것은 CDP가 사이버펑크 2077에서는 GOG를 포기하더라도 다른 방법을 택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미래에 대해 성급히 결론을 내려선 안됩니다." Kiciński는 내 머릿속을 읽기라도 한듯 했다. "쓰론브레이커는 저희의 관점에서 매우 평범하지 않은 프로젝트였고 향후 출시작들과 동일하게 보아선 안됩니다."


그가 말했던대로, 쓰론브레이커는 '평범하지 않은' 게임이다. 원래는 궨트의 더 작은 싱글플레이어였다. 그러나 CDPR은 기회가 있다고 판단하고 30시간 짜리 스탠드얼론 게임으로 바꾸어냈다. 그리고 실로 훌륭했다. 스토리텔링과 세계는 위쳐 3만큼 강력하고 잔혹했으며, CDPR이 궨트의 근본적인 규칙들을 다방면에서 다양화시키도록 만들었다.


쓰론브레이커의 성공은 확실히 중요했다. 만일 쓰론브레이커가 실패한다면, CDPR은 비슷한 것에 다시는 손을 대지 않을까? 아니면 "더 위쳐 테일즈"가 한 게임으로 끝나버린걸까?


"더 위쳐 테일즈의 향후 방향에 대해서는 현재로써는 말씀드릴게 없습니다. 쓰론브레이커의 성과는 저희의 실적에 계속해서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입니다. 그리고, 당연히 쓰론브레이커는 상업적으로 실패하지 않았습니다. 그저 저희의 기대가 지나치게 높았을 뿐입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동종 작품의 향후 개발에 대한 의사결정에 고려될 것이지만, 지금은 특정한 사항을 말씀드리기에는 너무 이릅니다."


그는 궨트에 대해 덧붙였다. "궨트의 개발을 지속할 것입니다. 저희는 궨트를 전략적인 프로젝트로 여깁니다. 사업적 기대치를 더해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종류의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처음 개발하는 것으로서 실험적인 게임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쓰론브레이커의 성과는 12월 4일 콘솔 출시로 나아져야만 한다. 아직까지 스위치 출시는 예정되지 않았다.


출처 : https://www.eurogamer.net/articles/2018-11-15-thronebreaker-the-witcher-tales-hasnt-done-as-well-as-cd-projekt-hoped

http://bbs.ruliweb.com/pc/board/300007/read/217046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