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쌔신크리드오디세이 공략 정보, 피타고라스 스핑크스 퀴즈 문제 정답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9. 1. 22. 21:42

본문

반응형

어쌔신크리드오디세이 공략 정보, 피타고라스 스핑크스 퀴즈 문제 정답


스핑크스의 문제는 주변의 그림과 동일하게 12가지입니다.

그 중 3가지의 문제를 내며, 문제는 매번 랜덤으로 출제합니다.

문제를 듣고 정답을 선택한 후 문제 순서와 상관없이 해당 그림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의 정답을 보기전에 먼저 직접 풀어보세요.

참고로 영어 문제를 번역한 것이기 때문에 무슨말이지 라고 생각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Tip 1. 메달을 조각상이 있는 곳에 상호작용을 하기전에 빠른저장을 한번하세요.

만약, 틀리게 되면 마지막 저장위치로 가지기 때문에 바로 앞에서 시작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Tip 2. 스핑크스의 수수께끼를 풀기전에 주변에 있는 그림들을 유심히 보세요. 그림에 없는 보기는 답이 아닙니다.

왼쪽부터 오른쪽순서입니다.

기억 / 시간 / 죽음 / 벌새 / 물고기 / 거미 / 달 / 태양 / 별 / 나무 / 산 / 강


(스핑크스의 수수께끼 퀘스트 진행 과정 및 맵 위치 정보 영상)


만약, 직접풀다 정답을 모를 경우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문제가 출제되면 패드에서 'SHARE' 쉐어버튼을 눌러서 문제와 정답을 확인하세요.

'OPTIONS' 옵션 버튼을 눌러도 되지만, 옵션 버튼은 문제가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망자를 살려내며 너를 울고 웃게 하고, 젊게 만들어주며, 찰나에 태어나지만, 평생 지속되는 것은?

 - 기억


2. 이것은 새와 짐승, 나무, 꽃 그 모든 것을 집어삼키고, 쇠를 갉아먹고 강철을 씹어먹으며, 단단한 돌을 가루로 갈아내며, 왕을 죽이고, 마을을 파괴하며, 높을 산을 깍는다.

 - 시간


3. 몇몇은 숨으려 하고 몇몇은 속이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반드시 만나야 하는 존재. 그 이름을 맞춰보라. 네가 소환될 때가 오면 반듯이 알게 될것이다.

 - 죽음 


4. 너의 엄지 손가락만큼 작고, 공기처럼 가볍다. 눈으로 보기 전에 소리를 먼저 들을지 모르지만, 거기에 확실히 있다.

 - 벌새


5. 살아있지만, 공기를 내쉬지 않는다. 살아있어도 죽은 듯이 차갑다. 절대 목마르지 않지만 항상 마신다.

 - 물고기


6. 흙으로 만든 줄로 보금자리를 짓고, 따가운 침으로 사냥감을 잡는다.

 - 거미


7. 항상 오래됐지만 때로는 새로우며, 슬퍼하는 법이 없되 때로는 우울하고, 비어있는 법이 없되 때로는 차오르며, 미는 법이 없되 항상 당기는 것은 무엇이냐?

 - 달 


8. 절대 쉬지도 멈추지도 않으며, 언덕에서 언덕으로 고요히 움직이고, 걷거나 달거나 잰걸음 하지 않으며, 모두 차가워도 홀로 차갑지 않은 것은?

 - 태양


9. 밤이면 부르지 않아도 나타나며, 낮에는 도둑맞지 않아도 사라지는 것은?

 - 별


10. 봄에는 화사하고 멋지게 차려입고, 여름에는 옷을 더 껴입으며, 추워지기 시작하면 옷을 벗어 던지고, 겨울이 되면 벌거숭이가 된다.

 - 나무


11. 거대하지만 절대 성장하지 않고, 뿌리가 있지만 드러나지 않으며, 나무보다 큰 것은?

 - 산


12. 움직일 수 있지만 절대 걷지 않고, 삼킬 수 있지만 절대 말하지 않고, 높은 곳에 있으면 낮은 곳을 향하고, 누워 있어도 잠들지 않는 것은?

 - 강



스핑코스는 어디가야 볼수잇나요?


메인 스토리를 따라가다보면 아버지를 찾은 후에 스핑크스관련 퀘스트가 나옵니다. 처음 퀘스트 이름이 생각이 나지 않네요. 죄송합니다.

피타고라스 서브퀘


음 저는 한번에 다 맞췄는데 틀리면 어떻게 되나요??


틀리게 되면 스핑크스가 "너도 지난번에 왔던 사람들과 똑같다"는 비슷한 대사를 하고 빔(?) 같은게 스핑크스 아래쪽 메달 넣은 제단에서 발사되고 맞아 죽습니다... 궁금하시면 불러오기해서 한번 틀려보세요 ㅎ

기대는 하지마세요. 실상은 허무합니다. ㅋ


문제예시 12개 중 3개만 내고, 정답 3개를 상징하는 그림을 순서 상관없이 눌러주면 됩니다 혹시라도 팁 드리자면 실패하지 마세요. 위쳐3 하츠 오브 스톤 막보한테 죽을때 마냥 굉장히 기분 더럽게 죽습니다. 아예 데드씬이 따로 배정이 잡혀있어서 패배감이 장난이 아님.


제 기억으론, 어크 시리즈 역사상 최초의 데스신이 맞을겁니다. 처형 당하는 모션도 생기고 데스신도 생기고...나중에는 이거 데드스페이스 처럼 되는거 아닌지 모르겠네-_-;


출처 : https://bbs.ruliweb.com/game/84787/board/read/454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