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 사이버펑크2077 무료 DLC 및 탈것 로취 등 인터뷰 내용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9. 6. 20. 09:34

본문

반응형

정보 - 사이버펑크2077 무료 DLC 및 탈것 로취 등 인터뷰 내용

e3 2019 게임쇼 행사 기간의 CDPR 사이버펑크 2077 개발자 인터뷰 모음

 

아직 스토리 확장팩은 미정이지만 의상 스킨 등의 DLC들은 위쳐3때처럼 무료로 제공되는것 같음 ㅋㅋㅋㅋ

갓갓 CDPR~!! 사이버펑크는 패키지 예판 뜨면 무조건 예구각 ㅋㅋㅋㅋ

https://youtu.be/04Iouz1cFw0

https://youtu.be/04Iouz1cFw0

 

사이버펑크 2077 스토리 엔딩 및 무료DLC 정보

 

프리마 게임즈 독점 인터뷰

인터뷰 대상 : CD 프로젝트 레드 UI 코디네이터 앨빈 리우 (Alvin Liu)

 

 

- "우리는 모든 것이 완벽히 이루어지도록 할 뿐 아니라 오픈 월드 그 자체를 만들고자 한다. 내가 위쳐3를 플레이했을 때 그리고 모든 것을 끝냈을 때, 나는 여전히 모든 사람들이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알고 싶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에게도 그런 기회가 올 것 같군요."

 

 

다른 오픈 월드 게임과 마찬가지로 주요 퀘스트 라인과 분기 목표가 있습니다.

 

 

- 스토리 진행에 대한 이야기

 

 

"나는 지금 무엇이든 망치고 싶지는 않지만 매우 만족스러운 이야기하길 원합니다. 맞습니까? 여러분은 등장인물을 보게 될 것이고, 여러분은 그것들이 발전하는 것을 볼 것입니다. 갈등을 겪고 그 갈등을 해결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매우 보람있는 결말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내용을 보류하지도 않으며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수익화시키거나 조각내어 팔지않을것입니다. 당신은 가치있는 전체 게임을 얻을 것입니다. "

 

 

- 차세대 게임기에 사람들이 관심이 많은걸 알고알지만, 우리는 현재 게임기세대에 집중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차세대 계획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 DLC에 관해, 우리는 위쳐3때처럼 무료 DLC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지킬 것이다

 

"우리는 스킨 같은 것에 대해 1달러, 2달러를 청구하는 게임을 하고 싶지 않다. 그래서 우리가 출시하는 DLC는 무료가 될 것이에요. 그렇고 말고요. 위쳐3처럼. 그리고 내 생각에 이 DLC들 중 일부는 꽤 실질적인 것이 될거같군요. 위처3에서 다듬었던 수염은 결국 내가 가장 좋아하는 특징 중 하나가 되었죠."

 

 

본격적인 확장은 여기에 포함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해주세요. 위쳐가 무료 DLC를 많이 제공했었지만, 블러드 앤 와인과 같은 그들의 대규모 확장은 무료로 풀수없었고 그럴 만한 이유가 있었다. 블러드 앤 와인은 전체적으로 더 위쳐2보다 더 컸는데, 이것은 근본적으로 즉각적인 속편과 거의 같은 새로운 게임으로 만들어냈다.

 

사이버펑크 2077은 Xbox One, PlayStation 4 및 PC용으로 2020년 4월 16일에 출시됩니다.

 

 

 

사이버펑크 2077 - 나이트시티 밖 황무지를 탐험할 수 있다

 

리드 퀘스트 디자이너, Pawel Sasko가 E3 chat에서 한 말,

 

'플레이어는 나이트시티 밖(배드랜드)을 탐험할 수 있다. 이 지역은 2020년부터 77년까지 50년동안 모든 것이 파괴된 곳이다.

여기에는 특정 퀘스트가 존재하고 오픈월드 컨텐츠다.'

(오픈월드 컨텐츠라는 건 특정 퀘스트에 오고가는 특별 지역이 아니라 어느 때든 갈 수 있다라는 의미 같습니다.)

 

그리고 배드랜드에는 차량으로 황무지를 돌아다니는 '매드맥스'스러운 'Nomads(노매드)'라는 집단이 있다고 하네요.

더군다나 유저는 노매드의 일원으로 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이버펑크 2077 탈것은 위쳐3의 로취처럼 부를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자동차를 어디에 뒀는지 걱정하지 않고 바로 게임을 하고 싶어하는 타입이라면, CD 프로젝트 레드는 당신에게 좋은 소식을 전해줍니다.

 

VG24/7와의 E3 인터뷰에서, 수석 퀘스트 디자이너 Pawel Sasko는 사이버펑크 2077의 모든 탈것에는 인공지능(AI)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탈것을 부르면, 자동차가 당신을 향해 달리는 것을 목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더 나아가, 당신이 가고 싶은 곳에 차를 두고 갈 수도 있고, 당신이 일을 마치고 그 탈것을 부른다면, 그것은 당신이 더 중요한 문제를 위해 자유롭게 떠날 수 있도록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위쳐3 로취에서도 기본적으로 똑같은 일이 벌어지고 있었는데, 사이버펑크의 모든 탈것들은 인공지능(AI)이 있기 때문에, 그 탈것을 불러보면, 당신을 향해 달리는걸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언제 도착하는지 알 수 있다. 오토바이가 도착하는걸 볼 수 있고, 자동차가 도착하는걸 볼 수 있다. 그러니까 아무데나 놔두고 어디든 갈 수 있다는 말입니다" 

 

CD Project Red는 플레이어들이 차량 컬렉션을 얻을 수 있도록 허용할지 아니면 그들이 가지고 놀 수 있도록 선택된 몇 대만을 허용할지에 대한 몇 가지 아이디어에 대해 여전히 고심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Sasko는 "아직도 모든 차를 소유할 수 있는지, 아니면 일부 차를 소유할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마 넉넉할 겁니다. 그리고 그 차들은 교환할 수 있기 때문에 '좋아, 저게 내 메인 차야, 이것이 내가 운전하는 오토바이요'라고 결정할 수 있어"라고 대답했습니다.

 

출처 : https://primagames.com/news/cyberpunk-2077-ending-free-expansions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91695

 https://www.dualshockers.com/cyberpunk-2077-vehicles-allow-players-to-call-them-to-location/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