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엠풍화설월 공략 정보, 스토리 1회차 진행 및 학생 스카우트 팁 모음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9. 7. 29. 07:00

본문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 신작 게임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한글판 Fire Emblem Three Houses 공략 정보

초보자 입문자 참고용 스토리 캠페인 1회차 게임플레이 진행 및 학생 스카우트, 레벨업 육성 노가다 팁 모음

 

https://youtu.be/_PaX8OWNKvM

파엠풍화설월 한글판, 기숙사 삼파전 병설 사관학교 영상

 

기존의 파엠에서 방식이 상당히 바뀌어서 1부에서는 학원 파트와 전투가 공존 합니다.

몇 가지 진행에 팁을 알려드리자면,

 

 

1) 산책은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나가자.

 

달 한정 퀘스트도 있고, 퀘스트는 받아만 두면 일단 기간 한정을 제외하고는 조금 나중에도 완료가 가능합니다.

주인공의 경우, 초반에는 중갑/기마/비행 등과 같은 기술은 올리기 어려우니 산책을 해당 기술들의 강습과 퀘스트 받기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무투 대회 등과 같이 보상을 주는 경우도 있고, 여기저기 클릭을 통해 지도 경험치가 오르기도 하니 잘 찾아서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어느정도 능력치/기술이 되고 나면 다른 반의 학생들을 영입할 수도 있는데, 이는 행동 게이지가 소모되지 않기에 중반부에 한 번에 몰아서 전부

영입해도 됩니다. 또한, 매달 마다 상점에 물건이 새롭게 입고되니 한정품도 사두세요!

 

 

2) 출격에 대하여...

 

노멀에서는 행동 게이지를 소모하지 않는 프리 전투가 나옵니다. 이를 통해 캐쥬얼하게 레벨 업을 하고 싶다면 노가다로 즐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드부터는 이런 공짜 전투가 없어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프리 전투의 경우, 캐릭터들의 레벨 업, 기술 숙련등을 통해 전직을 위한 준비와

스킬 셋팅을 하는 과정이라 보시면 됩니다. 매달 2~3회 정도 출격 해주시면 편하게 진행이 가능하며, 지도 레벨 C+ 부터 출격 행동 게이지도 2개가 되서

전투에 2번 참가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퀘스트나 기간 한정 이벤트 등으로 (녹색 느낌표) 능력치가 우수한 기사단이나 아이템을

주는 전투도 있으니 꼭 모두 클리어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3) 전직에 대하여...

 

이번 작은 경험치가 크게 3개로 분류됩니다.

 

- 직업 경험치 : 해당 직업의 경험치로 맥스가 되면 스킬을 1개 획득합니다.

- 기술 경험치 : 각 무기별, 또는 이동 타입에 따른 기술 레벨로 E-> E+ -> D -> D+ 으로 최대 S+ 랭크까지 있습니다. 어찌보면 캐릭터 레벨 보다도 중요한

                     핵심 능력치로, 이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스킬들이 유용한 것이 많습니다.

- 캐릭터 경험치 : 말그대로 캐릭터의 레벨로, 레벨 증가에 따라 캐릭터 성장률에 기반을 둔 랜.덤.성.장. 이 이루어집니다.

      

3가지 모두 중요하니 주요 캐릭터라면 챙겨두시는게 좋습니다. 전직은 해당 직업의 스킬을 얻을 것이 아니라면 바로바로 다음 상위직업으로 갈아타도 됩니다.

일단 자격 시험에 통과하면 전투 전에 언제라도 병과 변경이 가능합니다. 자격 시험은 게임 상 시간으로 1주일에 한 번씩 가능합니다.

 

 

4) 추천 무기에 대하여..

 

이번 작은 무기 사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격투를 사용하지 못하는 직업이 간혹 있기는 하지만, 마법 사용 가능 클래스냐 아니냐 정도로만 나뉘고 모든 클래스가

무기 사용에 제한이 없으니 마음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사거리에 따른 이점이 있기에 이번 작에는 '활' 을 강력 추천드리는데, 활 기술 레벨D 정도에서

근접 반격이라는 스킬을 배우고 (활을 든 상태에서 1칸에 적이 있어도 반격 가능!) 보우 나이트까지 가면 활의 사거리가 사실 상 1~4칸이 되기에 굉장히 진행이

수월해집니다. 그 외에 마법도 상당히 좋은 편인데, 마법은 캐릭터 마다 고유의 마법을 배우고 사용 횟수는 전투 마다 충전됩니다. 다만, 마법의 경우 여성 캐릭터에게

밀어주는게 추천되는데 (ex : 도로테아, 리시테아, 아네트, 메르세데스 등) 최상급 직업 '그레모리' 가 마법계열 최상급 직업이면서 여성 한정 직업이기 때문입니다.

 

그레모리는 고유 능력으로 흑마법, 암흑마법, 백마법의 사용 횟수를 2배로 늘려주는 굉장이 유용한 능력이라 마법이 주력이라면 여성 캐릭터에게 마법을, 남성 캐릭터에게

물리 공격을 맡기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녹슨 무기 팔지마세요... 

가끔 대형 몬스터나 보스들이 녹슨 무기 주길래 이건 뭐지 엿먹으라는 건가 했는데,
연성을 하면 고급 무기들이 되는 것이었네요...
녹슨무기 설명보면 연성시 다른무기로 바뀐다고 설명 나옵니다...

1회차에서는 쓸만한 녹슨무기를 먹어도 연성을 못해써여  지도 레벨요구량이 높습니다

 

생일관련 쓰잘데기없는 극초반 팁

게임 시작할 때 주인공의 생일을 설정하게 되는데 게임진행도중 그 날이 되면 반장이 선물을줍니다

다른반은 잘 모르겠고 흑수리반 선택시 매력을 2올려주는 악세사리를 받는데 성능이 극초반 아니면 전혀 쓸모없는 아이템입니다

그래서 만약 생일을 중후반으로 설정하시면 의미가 없어지니 게임의 초반으로 설정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단 게임의 본격적인 시작은 4월 23일인데 그 즈음으로 설정하면 왜인지 모르지만 선물을 안주니 안전하게 5월 중순으로 설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파엠 풍화설월 싱글 1회차 흑수리 반 플레이 팁 모음

 

1. 풍화설월은 다른 파엠과 다르게 스토리 진행에 따른 캐릭터 추가가 매우 적습니다.

따라서 처음 주어진 캐릭터들은 모두 키우시길 추천드립니다.

흑수리반 기준으로 능력치 상승이 후달려서 못키울만한 캐릭터는 없었습니다.

 

2. 반장은 이벤트로 특수 직업을 얻습니다. 

2가지를 얻는데 둘다 도끼가 주무기이므로 처음부터 도끼 테크를 타시면 좋습니다.

저는 로드 찍어주려고 검이랑 지휘 찍었는데 결국 특수 직업은 써먹어 보지도 못했습니다ㅠㅠ

 

3. 최상급 직업은 2가지 이상의 무기 스킬을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미리 필요 스킬을 확인하시고 미리미리 육성 계획을 짜 두시길 바랍니다.

예를들어 소셜나이트->팔라딘 루트를 타려고 창+기마만 올리시면 최상급에서 고를 수 있는 직업이 없습니다.

미리 마법류 스킬을 찍어 홀리/다크 나이트로 전직할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물론 최상급과 상급 사이에 어마어마한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니 과감하게 생략하셔도 됩니다.

 

4. 인연 랭크 중 일부는 특정 날짜가 지나야 활성화됩니다.

특히 S랭은 2부 막바지에 활성화되니 억지로 빨리 찍으려고 애쓸필요 없습니다.

 

5.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클래식 모드로 진행 중 아군이 사망했을 시 천각으로 되돌리면 살아납니다.

천각은 사용 횟수가 맵마다 제한이 있으나 노멀 모드의 경우 제한에 걸릴 정도로 많이 쓸 일은 없으니 팍팍 사용합시다.

레벨업할 때 능력치 상승은 맵에 입장할 때 정해지므로 천각으로 되돌려도 똑같이 상승합니다.

 

6. 이름을 까먹었는데 기사단 중 아군 이동거리 증가 계락을 가진 기사단이 있습니다.

힐러에게 붙여줘서 1턴에 사용해서 아군들을 먼저 보내고 힐러는 따라가면서 장거리 힐만 해주면 편합니다.

 

7. 귀여운 베르는 데미지를 입으면 강해집니다.

적 공격을 이용하기에는 부담스러우니 지형 효과를 이용해서 스크래치만 넣어주세요.

 

8. 카스파르는 적 회피를 낮추는 패시브가 있는데 도끼를 들었을 시 본래 명중률이 낮아서 별로 티가 안납니다.

격투 무기를 쥐어주면 2회 공격에 힘입어 다 패고다니니 격투로 키웁시다.

 

<스포 주의>

  

 

9. 1부 막바지에 루트 선택에 따라 일부 인원들이 이탈합니다. 

제국 루트를 타면 신전 소속이면 기사/사제 안가리고 모두 나가버리니 꼬신다고 헛힘쓸 필요가 없습니다.

반대로 신전 루트를 타면 에델과 휴베르트가 이탈합니다.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기술 레벨업 랭크업 노가다 팁 정보

 

요약 
부서진 무기와 여신반지 들고 가도 프리퀘에서 숲타일 가운데 들어가서 제자리공격만 반복
스카우트에 꽂혀서 기술작한거라 정상적인 난이도나 플레이 원하시는 분들껜 추천하지않습니다.

재도전 이용하는 방법이여서 다른 난이도나 모드에서는 불가능하구요

 

준비물은 지도레벨C때 풀리는 부관 기능과 올리고싶은 기술의 부서진 무기, 여신 or 기도의 반지 입니다.

추가로 준비해두면 좋은건 올릴려는 기술에 보너스 주는 병과나 석상보너스 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방어나 회피 높은 탱커캐릭이나 고렙캐릭(저는 주인공과 흑수리반장)에 기술작 할 캐릭터를 부관으로 설정해두고

 

고렙캐릭을 몹사이에 던져두면됩니다.

부서진 무기특성상 명중률이 10-30사이로 낮아서 몹들이 잘 안죽습니다.

 

예를 들어서 한번 공격당 기본1,병과보너스2,석상1 총4의 기술경험치가 벌린다치면

적이 4방향에 잇다 가정하에 자기턴4,적턴 4×4 16  총 20 의 기술경험치가 벌립니다.

 

맵은 숲타일이 최소 십자모양만 되면됩니다.

숲 짱많은 가도 소탕전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시작하자마자 숲타일 가운데 들어가서 적들 다가오는거 대기하다 접근시 공격하면됩니다.

 

옵션에서 적ai 스킵on 하시면 훨씬빠릅니다.

 

이렇게하시면 고렙캐와 부관캐 둘의 기술작을 한번에 할수잇습니다.

 

몹이 몇마리 없다싶으면 재도전하시면됩니다.

 

추가로 이론학은 D랭크까지 산책에서 연수로 올려야 마법을 배워 작업가능하고 비행과 기마, 중갑도 연수로 D랭크 찍고 중급병과 획득해야 작업가능합니다.(비행은 여캐는 중급병과 남캐는 상급병과)

비행병과는  타일의 영향을 받지않아서  비행기술작 시에는 부관하고 역할바꿔서 올려주시면됩니다.

 


 

풍화설월 다른반 학생 캐릭터 스카우트 팁

 

 지금 7장인데 선생/자동 가입하는 애들 외엔 4명정도 유입했습니다.

여러가지 시도해본 결과 어느정도 확정된 답이 나와 이렇게 올려봅니다.

 

먼저 이번 파엠에선 타반학생을 대려올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조건이 3가지

1. 해당 케릭이 원하는 스탯 (힘, 마력, 속도등등)이 15-20 사이 될것.

2.같은 케릭이 원하는 기술 능력레벨이 C~B는 될것.

3.(미확인) 어느정도 호감도 올려서 적어도 서포트는 열어야 하는것 

 

의 3가지가 있습니다만...

 

여러가지 시도해본 결과 가장 쉽고 효율좋게? 케릭들 유입조건을 맞출 수 있는건 호감도입니다. 서포트를 B까지 보게 되면 그 해당 케릭 조건이 최저치인 15가 안되고(14정도?) 기술 레벨이 D+정도만 되어도 유입 가능해집니다(물론 스카웃이 안될때도 있습니다. 랜덤...)

 

그래서 먼저 호감도...서포트렙을 올리기 위해선 다 아시겠지만 원하는 그애가 좋아하는걸 같이 불러서 합니다.

노래, 요리 , 밥먹기 등등 여러가지 있구요.

특히 신앙렙을 요구하는 애는 같이 노래부름 호감도랑 신앙이 같이 올라가서 일석이조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좀 친해저서 C랭 서포트가 열리면, 그 다음은 그 애와 티타임(을 빙자한 미니겜)을 가지게 됩니다.

찻잎을 고르고, 대화3회 후 모두 퍼펙트 맞으면 대사 한마디를 더하는데 이에 알맞는 반응을 보여주면 빠뻭트 티타임(대화4회)가 뜹니다. 이게 호감도도 막 업해주는데 티타임 권유도 랜덤으로 안될때가 있으니 세이브 필수구요...

 

그리고 이건 이지...가 아니라 노멀에서만 가능한건데 걍 선물을 마구 주는겁니다.

애들이 호불호가 걸리는 선물이 있는데 호면 +2 아님 +1이 올라가니 적어도 주다보면 어느새 B를 찍어버릴겁니다.

 

그리고 이건 우연히 안건데 어느정도 조건이 체워지면 학생쪽에서 찾아와서 반 바꾸고싶단 요청을 하러 스스로 찾아오기도 하더라구요. 단 이것도 랜덤입니다. 세이브로드 노가다가 필요할지도 모르겠네요...

 

이제 요약하자면 

서포트 .B시점서 필요스탯15(14?) 무기렙D+

애서 유입 가능하다 였습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

1.호감도 노가다해 C서폿까지 열자

2. 티타임 초대후 퍼펙트를 노리자.(이것도 몇번이나 한번 잘못 눌러서 리셋했는지...)

3(노멀 캐주얼에서만 가능) 프리맵서 앵벌이 한 돈으로 선물 사서 마구 던져주자.(선물 파능 상인은 일정진행 후 전투퀘 마침 다음 산책부터 사용가능)

4.남자지만 실뱅은 여주가 꼬심 단번에 오고 펠릭스는 검 속도라 어느정도 진행 하면 거의 공짜 마찬가지입니다.

 

정도가 되겠네요...

지금 흑수리 런중인데 힐다 빼곤 잉그리드랑 마리앤만 남았는데 무기렙이 부족해서 다 얻을 수 있을지는 몰겠습니다... 이것저것 올리다보니 애매한 선생이 되갑니다만 불행힌진 않습니다. 단지 하드와 클래식에선 더욱 힘들겠죠?

 

 

 

출처 : http://bbs.ruliweb.com/game/85131/read/9414233

http://bbs.ruliweb.com/game/85131/read/941422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