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닌텐도 스위치 이식 위쳐3 완전판 해외 프리뷰 감상평 후기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9. 8. 19. 21:14

본문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 이식 위쳐3 완전판 해외 프리뷰 감상평 후기 정보

 

190819 해외발 CDPR 우주명작 갓겜 위쳐3의 스위치 이식판의 소감이 올라왔습니다.

로딩 및 게임 해상도 그래픽 후기인데

확실히 스위치 이식작인만큼 그래픽과 해상도는 확실히 너프먹고 시야도 좁고 뿌옇다고 함.

프레임은 30프레임 유지하다가 복잡한 곳에 들어가면 프레임 드랍이 확실히 느껴짐.

대신 2가지 DLC 확장팩까지 모두 하나의 카트리지 게임팩에 수록했고 로딩 시간도 적절하다고 함.

 

과연 스위치 이식판 위쳐3도 고티급 평가를 받을 수 있을까요? ㅋ

아님 떨어지는 그래픽 비주얼 퀄리티로 똥망 이식작이라는 점수를 받을지도???

개인적으로 휴대용 게임기로 즐기는 게롤트의 모험 기대되는쪽입니다 ㅋㅋㅋ

 

https://youtu.be/DIrPkqnXRoc

위쳐3 스토리 고문 받는 트리스와 게롤트의 동공 연기 영상

영국의 TechAdvisor라는 웹진이 닌텐도 HQ에서 직접 닌텐도 스위치판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를 선행플레이하고, 리뷰를 올렸습니다.

 

"일단, 스위치판의 가격은 $59.99. 하츠 오브 스톤과 블러드 앤 와인을 포함한 모든 DLC가 카트리지 안에 전부 들어가 있었다.

 

플레이소감은, 확실히 위쳐. 스위치판에서 예상했던 기나긴 로딩타임 문제나 기술적 문제는 없었다. 이러한 거대한 오픈월드를 언제, 어디서나 누빌수 있다는 사실은 감탄을 자아냈다. 지금까지의 모든 스위치 게임중 가장 "돈값 하는" 게임으로 불러도 무방할 것이다.

 

CDPR 시니어 프로듀서에 의하면 스위치판은 PS4판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조작 방식은 기존 콘솔판과 동일했지만, 안타깝게도 인게임에서 모션 컨트롤이나 HD진동 기술을 활용하는 부분은 없었다. 이는 컨텐츠에서도 마찬가지로, 추가된 스위치 독점 컨텐츠와 같은 요소는 찾아볼수 없었다.

 

PS4나 PC와의 세이브 연동 기능은 없었고, 추후 추가 계획도 없다고 하지만, 다행히도 스위치 온라인용 클라우드 세이브에는 대응했다.

 

안타깝게도 그래픽면에서는 타 플랫폼과 육안으로도 확실한 차이를 보였다. 시야거리가 크게 감소했으며, 블러 이펙트를 눈에 띄게 하지 않으려 한것은 보이나 해내지는 못한것 같다. 그래픽은 선명하지 않고 전체적으로 매우 부드러웠으며, 이는 특히 도시에서 심했다.

 

평범한 시골에서는 30fps을 잘 유지했으나 복잡한곳에서의 큰 전투에선 체감될정도의 프레임드랍이 일어났다. 특히, 모션 블러가 아주 강하게 적용됨을 느낄수 있었다.

 

추가로 약간의 문제점이라면, 스위치의 작은 6.2인치 화면에서는 멀리 떨어진 오브젝트나 사람을 구별하는것이 상당히 어려웠다.

 

하지만 다행히도 이 이외의 차이점은 없었다. 위쳐 3라는 초대형 게임을 휴대로 기존 기기들과 동일한 게임플레이를 즐길수 있다는 사실은 매우 감명깊었으나, 절대로 다른 플랫폼과 같은 그래픽과 화질을 기대하면 안될것이다."

 

출처 : https://www.google.com/amp/s/www.techadvisor.co.uk/review/games/witcher-3-switch-3701183/%3famp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9544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