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스팀 림보(LIMBO, 2011) 오늘 하루동안 무료 빨리 등록!!!!!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6. 6. 22. 07:49

본문

반응형

[뱀선생] 스팀 림보(LIMBO, 2011) 오늘 하루동안 무료 빨리 등록 ㄱㄱ!!!!!


인디게임 명작이라고 불리는 림보(LIMBO, 2011)

Playdead에서 개발했고 후속작 인사이드(INSIDE, 2016년 7월 7일 출시) 발매 기념으로 전작 림보를 하루동안 무료다운 이벤트~!!

레알 개꿀 이벤트각임. 빨리 라이브러리에 추가 ㄱㄱ

참고로 메타크리틱 메타스코어 점수는 88점, 공식 한국어 지원 ㅋ

장르는 호러 인디 어드벤쳐


스팀 림보 상점 페이지 링크 : http://store.steampowered.com/app/48000/



림보 플레이 영상


키보드 및 엑스박스원 무선패드 지원 잘 됩니다.

패드 진동도 지원하네요 ㅋㅋㅋㅋ

거미 보스 나올때 개깜놀~

(뱀선생 유튜브 채널 구독 부탁드림 ㅋ)


평가


“Limbo는 게임이 도달할 수 있는 완벽함에 거의 가까이 도달했다.”

10/10 – Destructoid

“이 게임은 명작이다.”

5/5 – GiantBomb

“Limbo는 수작이다. 기이하고, 괴팍한 수작이다. 껄끄럽고, 불편한 수작이다.”

5/5 – The Escapist

“어둡고, 충격적이며, 그러나 무시무시하게 아름다운 Limbo는 탐험해 볼 가치가 충분한 세계다.”

5/5 – Joystiq


시스템 요구 사항


운영체제: Windows XP, Vista, 7 

프로세서: 2 GHz 

메모리: 512MB 

하드 디스크 여유공간: 150MB 

비디오 카드: 5년 이하. 통합 그래픽 카드와 저가형 비디오 카드는 호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Shader Model 2.0이 필요합니다. 

DirectX®: 9.0c


나무위키의 림모 소개


Uncertain of his sister's fate, a boy enters LIMBO.

누이의 운명을 확신하지 못한 채, 한 소년이 LIMBO에 들어선다.


덴마크의 Playdead사가 제작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 2010년 7월 21일 XBOX 360의 기간 독점으로 처음 출시되었다. 독점 기간이 끝나고 2011년 7월 19일, 8월 2일, 12월 21일에 각각 PS3, PC, OS X 버전으로 출시되었다. 2012년 5월 리눅스 버전으로 출시되었다. 2013년 6월 PS VITA 다운로드 전용 게임으로 출시되었다. 같은 해 7월 3일 iOS용으로 출시되었다. 2014년 12월 5일, XBOX One 버전으로 출시되었다. 2015년 2월 PS4 버전과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되었다. Wii U 버전으로도 출시 예정이다.


공식적으로 한국어를 지원한다. 하지만 게임에서는 대사가 일체 없고 메인 메뉴와 크레딧에만 글씨가 나오기 때문에 사실 영어로 해도 아무런 지장이 없다.


각종 게임 비평 사이트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고 있다. 애플 디자인 어워드 2012 맥 부문을 수상했다.


음산한 분위기의 어두운 숲속에서 깨어난 한 소년이 LIMBO의 세계에서 누이를 찾아 고군분투하는 내용이다. 주인공 소년은 게임에 등장하는 각종 물건들을 이용해 함정과 괴물들의 위협을 극복하며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흑백으로 된 단순한 그래픽이라서 PC버전의 경우에는 권장사양이 낮을 듯 보이나 사실은 물리효과까지 가미된, 2D처럼 보이는 3D 폴리곤 그래픽이라서 최소한 쉐이더 3.0 이상은 지원해주는 그래픽 카드가 필요하다. 또한 기본적으로 진동패드를 지원한다.


LIMBO란 사전적으로 삶과 죽음의 경계, 천국과 지옥의 사이, 저승, 불확실, 불안정한 상태, 감금등을 의미한다. 그리고 중세 가톨릭이 말하는 유아 고성소(limbus infantium - 기독교를 믿을 기회를 얻지 못하고 일찍 죽어 버린 어린이들의 영혼이 사는 곳)를 의미하기도 한다.


게임은 고전 흑백 무성 공포 영화를 보는 듯한 필름그레인 효과가 입혀진 심플한 그래픽, 방향키와 액션키가 전부인 간단한 조작법에 약간의 퍼즐]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접근하기 쉬워보이는 구성과는 달리 캐릭터가 검게 보여서 그렇지 데드신이 상당히 잔인하며, 게임 전반적으로 음울하고 기괴한 분위기를 풍기기 때문에 어린이가 할 만한 게임은 아니다. BGM은 유메닛키 같은 느낌. 스토리에 대한 제작진의 설명이 없기 때문에 여러가지 설이 존재하는 것도 특징이다.


플레이 시간이 짧은 데에 비해서는 의외로 난이도가 높은 편. 소년은 거의 탁치면 억하고 죽어버리는 연약한 내구력을 지니고 있고 수영도 못한다. 더군나다 설명이나 대사도 없기 때문에 애먹는 부분도 많다. 아무래도 눈치가 빨라야 금방 넘어갈 수 있다. 좀 심하다 싶은 트랩의 경우 처음 한 번쯤은 꼭 죽어야 알아차리는 것도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