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작 게임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구매 전 알아둬야 할 10가지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0. 2. 16. 08:50

본문

반응형

대작 게임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구매 전 알아둬야 할 10가지 정보

 

2020년 4월 10일 플스4 / 플스4프로 1년 기간 독점작으로 출시하는 스퀘어 에닉스 개발의 대작 RPG 신작 게임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한글판 FINAL FANTASY Ⅶ Remake.

 

1997년에 PlayStation®으로 발매되었던 FINAL FANTASY VII이, 다양한 신요소와 함께 「새로운 이야기」로 다시 태어납니다. 커맨드 배틀은 직감적인 액션이 융합되어 전략성이 높아졌고, 그래픽 역시 20년 전에는 불가능했던 기술을 통해 FFⅦ의 세계를 리얼하게 재현했습니다.

본 작품은 1997년에 발매된 『FINAL FANTASY VII』(원작)을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미드가르 탈출까지의 원작을 바탕으로 오리지널 요소를 가미한 작품으로, 분할 발매될 작품 중 첫 번째입니다.
(※2019년 6월 20일 덧붙임)

 

한국 국내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DL판 기준 가격으로는 69,800원.

 

파판15도 콘솔판 pc판 두번 샀는데 파판7리메이크도 꼭 해봐야지 ㅋ

 

파판15 엔딩 에필로그3 루나 녹티스 신들의 결혼식과 바뀐 타이틀 로고 ㅠ

https://youtu.be/TFrW8HWf0Rw

파판15 엔딩 에필로그3 주인공 루나 녹티스 신들의 결혼식과 바뀐 타이틀 로고 ㅠ 영상

 

일본 게임인만큼 일본 ign에서 말하는 파판7 예약판매 예판 구매 시 알아둬야할 정보 10가지.

확실히 리마스터가 아니라 처음부터 다시 만드는 리메이크 작품이라 그런지 기존 고전 오리지널 작품과 많은 차이점이 존재하나 봄.

과연 새로운 게임의 장단점이 원작팬과 신규팬들에게 어떻게 다가오는 작품이 될지? ㅋ

 

파판7 리메이크 게임에 대해 알아둬야 할 10가지

 

1. 과거 원작 작품의 전체 스토리 엔딩까지 들어있는 작품이 아니라 미드갈 탈출까지만 그리고 있는 분할작이다.

"파이널 판타지 VII 리메이크 '라는 제목이지만, 본작은 1997 년의 「FFVII」의 전부를 리메이크하는 것은 아니다. 원래 처음 약 5 시간 정도 밋 드갈 탈출까지를 그리는 작품 이다. "Part 1"이라는 제목이 붙어 있으면 알기 쉬웠지만, 분 작품이되므로 밋 드갈을 탈출 한 후 이야기는 차기작으로 거론되는 셈이다. 또한 스퀘어 에닉스는 이미 2 번째의 개발을 시작했다 한다.

2. 하지만 기존 파판 시리즈 만큼의 동일한 볼륨을 담았다.

(참고로 서브퀘 제외하고 메인 스토리 볼륨 기준 전작들은 30~40시간정도의 게임플레이타임 분량)

밋 드갈 탈출이 원래 5 시간 정도의 경험이라면 굉장히 짧은 게임이되어 버릴 것이지만, 스퀘어 에닉스에 의하면 「파이널 판타지 VII 리메이크 '는 일반 FF 시리즈 작품과 동일한 볼륨에된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불어지는 아직 불분명하지만, 스퀘어 에닉스는 '세계와 캐릭터를 훨씬 더 깊게 그린다 "고하고있다.

3. 패키지 버전의 블루레이 디스크는 2장. 용량이 100기가 넘는다고 함

(역시 파이널판타지15 PC 윈도우 에디션도 100기가 넘어갔음)

볼륨 관련 화제로 말하면, 본작의 패키지 버전은 최근보기 드문 2 장 세트 Blu-ray 디스크에서 판매되는 것을 알 수있다. 원래 디스크 3 장 있었을지도 모르지만, 그것은 다른 시대의 이야기다. PS4 타이틀로 디스크가 2 개의 게임이라고하면 "레드 데드 리 뎀션 2"정도이지만,이 작품의 디지털 버전은 100GB 이상으로되어있다. 구입을 고려하고있는 사람은 늦기 전에 PS4의 하드 디스크를 비워 두자.

4. 출시 후 1년간은 플스4 기간 독점

(아마도 1년 이후 DLC 추가 기능 붙여서 엑스박스 시리즈 X + PC 스팀 플랫폼 차세대 콘솔 4K 고해상도 버전이 나올걸로 예상. 멀티플랫폼 출시 및 이식 작업까지 다하는 전작들 봐서 아마 100% 무조건 나올듯.)

PS4의 패키지 버전과 디지털 버전의 이야기는 좋지만, 다른 플랫폼은 어떻게되어 있는가? 사실대로 말하자면, "파이널 판타지 VII 리메이크"는 PS4의 시한 독점 타이틀이다. 4 월 10 일 발매로부터 1 년간 다른 플랫폼에서는 발매되지 않는다. 2021 년 4 월 10 일부터 다른 플랫폼으로 확장 될 수있는 것이지만, 그것에 대해 너무 구체적인 것은 아직 알려져 있지 않다. PC와 마이크로 소프트의 차세대 게임기 인 Xbox Series X 더욱 PS5 당은 기대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5. 원작에 없던 신 캐릭터 존재 및 등장 예정.

"파이널 판타지 VII 리메이크 '의 예고편은 기존에 등장하지 않았던 캐릭터가 여러있다. 예를 들어 신라 컴퍼니의 이단의 병사 3rd 인 바릴로체가 인상적이며, 자전거와 스피드에 눈이없고, 속도 중독자라고있는 것 같다. 밋 드갈을 자전거로 탈출하는 이벤트에서는 반드시 클라우드들의 앞을 가로막는 것이다. 이와 같이, 메인 스토리도 더 풍부하게되어있는 것 같다.

6. 사이드 서브 스토리 퀘스트 보강???

(과연 서브퀘가 위쳐3 급일지 아님 파판15 급일지... -_-;;;)

메인 스토리는 물론, 사이드 퀘스트도 기존보다 충실하고있는 것 같다. "뭐든지 나중에 '라는 클라우드의 원래 설정을 살려 밋 드갈 주민에서 다양한 퀘스트를받을 수있다. 또한 일곱 번가 슬램에있는 신라 컴퍼니의 15 세 연수생 "챠도리 '에서'배틀 리포트 '라는 특수한 퀘스트도 수주 할 수있어 해낼에서 물질을 개발 · 판매 해 줄 수있게된다. 이러한 퀘스트도 밋 드갈에서의 생활을보다 충실 해 준다고 믿고 싶다.

7. 파판7 리메이크 새로운 전투 시스템, 전투 방식은 기존 커맨트+액션이 융합됐다.

배틀은 어떻게 될까? 원래는 명령 배틀 (액티브 타임 배틀) 이었지만, 요즈음의 FF는 액션보다 배틀 시스템이 많다. 그래서 스퀘어 에닉스는 명령과 실시간 액션을 융합하는 신구의 재미를 합체 한 것 같은 전투 시스템을 채용하고있다. 클라우드를 비롯한 파티원을 실시간으로 움직여 공격시킴으로써 "ATB 게이지"를 모아 간다. 가득하게되면 시간의 경과가 느려질 "웨이트 모드"가 명령 전투의 요령으로 기술이나 노리는 적을 선택 공격 할 수있다.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전투 시스템 스크린샷

8. 참고로 원작 팬을 위한 커맨트 위주 or 액션 위주로 2가지 다른 전투 모드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일반 명령 배틀이 좋다! 또는 시간을 멈추지 않고 부드러운 액션을 즐기고 싶은 사람도있을 것이다. 사실 전투의 난이도를 '클래식'하면 액션 파트가 자동으로 이루어지게되며, 플레이어는 명령을 선택하는 것만으로되기 때문에 실질적 명령 배틀과 거의 다르지 않는 감각으로 플레이 할 수있다. 또한 액션 좋아 바로 가기를 등록하면, "웨이트 모드"에 들어 가지 않고 버튼 하나로 기술을 선택할 수있다. '킹덤 하츠'의 전투 시스템에 가까운 감각으로 행동 리듬을 무너 뜨리지 않은 채 전략성이 높은 액션을 즐길 수있을 것 같다.

9. 기존 원작이 가진 마테리아 시스템, 리미트 브레이크 등도 여전히 있음.

데미지를 받으면 게이지가 모여 만땅이되면 발동 할 수있다 "리미트 브레이크 '라는 필살기, 무기 나 방어구에 장착하면 새로운 마법이나 어빌리티를 사용할 수있게된다"물질 "이라는 「FFVII」를 대표하는 시스템은 리메이크 하지만 건재하다. 또한 무기에 감춰진 "코어 물질"과 무기마다 존재하는 고유 기술 "무기 어빌리티」등의 새로운 요소도있다. 코어 물질은 스킬 포인트를 사용하여 무기를 강화하며, 무기 어빌리티 사용하여 숙련도가 올라가는 구조 다.

10. 원작 이벤트 중 하나인 클라우드의 여장 씬도 여전히 들어가 있다.

원래 밋 드갈에서 인상에 남는 장면은 사람 각자라고 생각하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잊을 수없는 이벤트가 된 클라우드 여장 것이다. 당시는 거친 폴리곤으로 코믹한 제작되고 있던 것이지만, PS4의 리얼한 비주얼 설득력을 갖게하는 것은 어려울 것 같았다. 하지만 스퀘어 에닉스는 일찍부터 "클라우드의 여장은 들어간다"고 단언하고 있으며, 최근 공개 된 '테마 송 발표 기념 Trailer' 에서는 여장 한 클라우드 밋 드갈 여섯 번가 슬램 상가 「벽 마켓 "을 걸어가는 것을 알고있다. 꿀벌의 관에서 화장을 베풀 원본에서 본 기억이없는 남성 캐릭터와 함께 춤 무서운 정도 가까운 거리가 될 컷 장면도 인상적이며, 클라우드의 여장 이벤트가 원래부터 더 불어 있으면 알 수있다.

출처 : https://jp.ign.com/final-fantasy-vii-remake/41554/feature/vii-1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