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초반 팁 모음(스킬 콤보, 동료 영입)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6. 7. 18. 11:42

본문

반응형

[뱀선생]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초반 참고 팁 모음


배트맨: 아캄나이트(2015)를 엔딩보고 시작한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2014).

원래는 GTA5 or 위쳐3 엔딩보려고 했는데 드에 인퀴지션은 유저 한글패치라서 언제 막힐지 몰라 이걸로 결정 ㅋㅋㅋㅋ


2016/07/17 - [이달의 추천 게임/7월의 추천 게임] - [뱀선생]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2014) 싱글 게임 플레이 영상


바이오웨어 게임을 오랜만에 하다보니까 시스템 적응이 안되는 중.

대충 파악한건 인퀴지션 심문회에서 고문 캐릭터들을 보내서 시간이 지나면 미션, 퀘스트를 깰 수 있음.

정확히 모바일 겜 시스템이나 와우 주둔지 시스템과 비슷함.


그리고 스킬 트리도 한정적인게 아니라 완전 잡캐릭 같이 키울수 있어서 정리 ㅋ

(보통 RPG처럼 한쪽 트리를 마스터하는 것보다 직업별 4가지 특성 트리를 골고루 찍는게 훨씬 좋다고 함.

도적의 경우 쌍수 도적보다 궁수가 훨씬 편하다고 함.)



인퀴지션 공략/팁 - 직업(클래스)별 스킬 연계기 콤보 정보


요약

각 클래스 직업별 빨간 글씨 스킬이 추가데미지를 줄 수 있는 콤보 발동 스킬임.

보통 스턴, 빙결 같은 상태이상(CC기)을 걸고 빨간 글씨의 콤보 발동 스킬을 쓰면 됨.

예를들어서 양손 전사인 경우 황소의 돌진을 맞춰 적은 넉백시키고 콤보 발동 스킬인 강력한 주먹으로 추가 데미지를 넣는 형식.

좌측 스킬이 CC기 이고 우측 스킬이 콤보 발동 스킬.



연계기 콤보에 대한 설명

 

이번 작품은 공격스킬의 순서에 따라 다양한 추가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연계기 시스템이 추가 되어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A라는 스킬을 쓴 상태에서 B스킬로 이어 공격할 경우 원래 적용되야할 피해값보다 훨씬 더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말, 아래에서 모든 콤보를 다루진 못하겠지만 간략하고 쉽게 어떤 상황에서 어떠한 기술들이 서로 시너지 효과를 가지는지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양손 전사

Charging Bull (황소의 돌진) ->  Might Blow (강력한 주먹)

게임 초반부터 쓸수 있는 아주 간결한 콤보. 돌진기를 통해 넘어트리고, 넘어진 대상에 추가피해를 주는 방식입니다.

※ 넉백으로 쓰러져있는 대상을 가격하는 형태로, 콤보라기 보단 강력한 주먹 기술의 피해량값을 최대화 하는 형태입니다.

※ 외에도 도적의 Rolling Draw (회전 시위)로 인해 넘어진 대상 역시 추가 피해가 적용 됩니다.


Pommel Strike (칼자루 치기) -> Might Blow (강력한 주먹), Whirlwind (소용돌이)

이 콤보의 경우 칼자루 치기로 인해 스턴이 들어간 상태에서만 정립됩니다. 피해량은 위에 상황보단 적습니다.

※ 스턴 (기절) + 임팩트 (충격) => 추가피해


Grapping Chain (갈퀴 사슬) -> 위와 동일

갈퀴 사슬의 상위 기술인 Give Them the boot (걷어차기)까지 습득해야 합니다.

※ 스턴 (기절) + 임팩트 (충격) => 추가 피해

※ 외에도 템플러의 기술인 Wrath of Heaven (천상의 분노), 챔피언의 기술인 Resilience (탄력) 역시 기절상태를 유발하기 때문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법사의 빙결마법으로 얼어버린 경우 -> 위와 동일

빙결된 상태의 적을 가격 시 파란색 피해값이 뜨는데. 그게 바로 위 콤보로 인한 추가 피해 값입니다.

※ 빙결된 대상 + 임팩트 (충격) => 추가적인 냉기 피해 


법사의 전격마법으로 마비된 경우 -> 위와 동일

마찬가지로, 전격 마법의 Lightning Blot (전격화살), Static Charge (정전기), Static Cage (전기장)으로 마비된 대상에게 공격 시 발동.

※ 마비된 대상 + 임팩트 (충격) => 추가적인 광역 전기 피해


도적의 각종 상태이상과 연계할 경우 -> 위와 동일

법사와 달리 도적은 수면이라는 상태이상 기술들 Stunning Shot (기절 사격), Knockout Powder (수면가루) 을 활용하는 콤보.

※ 수면된 대상 + 임팩트 (충격) => 상대의 방어값을 무시한 피해


뿐만아니라 템플러의 Spell Purge (주문 제거)의 경우 위의 상황에 추가피해를 유발하는 기술이긴 하나. 피해의 속성 자체가 임팩트(충격)이 아닌 Eldritch (섬뜩)이기 때문에 아래의 5) 마법사 편에서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2) 검방 전사


가드 상태의 적에게 -> Shield Bash (방패가격)

역시 콤보라기 보단 가드 중의 적에게 사용가능한 추가 피해기술에 대하여 강조한 설명입니다.

※ 검방전사의 가장 큰 기본기, 상위 기술인 Ring The Bell (경종) 습득 시 검방전사에게 있어 가장 큰 한방기술이기도 합니다.


Sweet Revenge (달콤한 복수) -> Lunge and Slash (돌진 가르기)

기절 상태의 적에게 사용가능한 간단한 연계기.

※ 스턴 (기절) + 임팩트 (충격) => 추가 피해

 

외에는 양손 전사에서 설명한 상황이 왔을때 동일하게 Lunge and Slash (돌진 가르기) 기술을 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3) 쌍수 도적

 

상대의 측면과 후면 방향에서 -> Twin Fang (두개의 송곳니), Death Blow (치명상)

콤보라기 보단 도적스킬의 위치적인 이점을 통한 추가 피해기술에 대하여 강조한 설명입니다.

※ 도적은 항상 적의 정면이 아닌, 측면과 후면부를 노려야 합니다.

 

Knockout Powder (수면 가루) -> Twin Fang (두개의 송곳니), Death Blow (치명상), Shadow Strike (그림자 가르기)

잠에 빠진 대상의 측후면 까지 가격할 경우 콤보로 인한 추가피해 뿐만 아니라, 도적스킬의 자체적인 피해 보너스까지 적용됩니다.

※ 슬립 (수면) + 프리시전 (정밀) => 추가 피해

전사의 기술로 기절된 경우 -> 위와 동일

기절된 대상의 측후면까지 가격할 경우 기술 자체 피해 보너스까지 적용.

※ 스턴 (기절) + 프리시전 (정밀) => 상대의 방어값을 무시한 피해

 

법사의 빙결마법으로 얼어버린 경우 -> 위와 동일

중복된 설명 생략

※ 빙결된 대상 + 프리시전 (정밀) => 추가적인 냉기 피해

※ 외에도 템페스트의 기술인 Flask of Frost (얼음 유리병) 역시 마비 상태를 유발하기 때문에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법사의 전격마법으로 마비된 경우 -> 위와 동일

중복된 설명 생략

※ 마비된 대상 + 프리시전 (정밀) => 추가적인 광역 전기 피해


 

4) 궁수 도적


Knockout Powder (수면 가루), Stunning Shot (기절 사격) -> Long Shot (장거리 사격)

수면과 기절에 빠진 대상과 거리가 멀 수록 기술 자체의 보너스값도 증가합니다.

※ 슬립 (수면) or 스턴 (기절) + 프리시전 (정밀) => 추가 피해

외에도 쌍수 도적에서 설명한 상황이 왔을때 동일하게 Long Shot (장거리 사격) 기술을 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5) 마법사

 

마법사의 경우 추가피해의 기술 자체가 상당히 다양한 편인데, 아래와 같은 기술들이 일종의 콤보발동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영혼계열의 Mind Blast (정신 폭발), Dispel (무효화)

전격계열의 Enegry Barrage (마력 탄막)

화염계열의 Immolate (발화)

리프트메이지의 Stonefist (돌 주먹)

나이트인챈터의 Spirit Blade (영혼의 칼날)

템플러의 Spell Purge (주문 제거)

※ 템플러의 경우 전사스킬이나 특이하게도 마법사와 같은 Eldritch (섬뜩) 특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기술은 아래와 같은 기술과 조합 시 추가피해와 상태이상들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빙결마법으로 인해 얼어버리는 경우

법사의 Winter`s Grasp(겨울의 손아귀) Mana Surge(마나 해일) Ice Mine(빙결 지뢰) Ice Storm(혹한 폭풍)  -> 위의 발동기술

※ 빙결된 대상 + 엘드리치 (섬뜩) => 추가 피해

※ 외에도 도적의 Flask of Frost (얼음 유리병) 기술의 응용 역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격마법으로 인해 마비된 경우

법사의 Lightning Blot (전격화살), Static Charge (정전기), Static Cage (전기장) -> 위의 발동 기술

※ 마비된 대상 + 엘드리치 (섬뜩) => 추가 피해

 

전사의 기술로 기절한 경우

전사의 기절류 기술 (설명 생략)  -> 위의 발동 기술

※ 기절된 대상 + 엘드리치 (섬뜩) => 추가 피해 및 대상 약화 (Weakness : 대상의 공격력 15% 감소) 유발

※ 템플러의 유명한 콤보인 Wrath of Heaven (천상의 분노) + Spell Purge (주문 제거) 역시 이와 같은 맥락입니다.

 

도적의 기술로 잠들어 버린 경우

도적의 Knockout Powder (수면 가루), Stunning Shot (기절 사격) -> 위의 발동 기술

※ 수면된 대상 + 엘드리치 (섬뜩) => 추가 피해 및 대상 혼란 (Nightmare) 유발



일부 적들은 위의 상태이상 유발에 대해 면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모든 적에게 통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그래도 이러한 연계기를 활용하여 일반구간의 적이나 일부 엘리트 몬스터들은 좀 더 수월하게 공략할 수 있기 때문에. 윗 설명에 노란색 글씨로 표시된 기술들은 반드시 습득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전투 시 전술카메라 모드로 전환하여 대상을 선택할 경우,  해당 적이 가지는 약점들이 표시되기 때문에 위와 같은 콤보사용을 통한 추가피해가 아니더라도 취약속성을 공략하는 형태로 풀어나가시면 좀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원문 링크 : http://bbs.ruliweb.com/game/ps/81594/board/read/7687662?cate=14



드래곤에이지 인퀴지션 모든 동료 영입 루트 + 로맨스 연애 정보


1. 카산드라 / 베릭 / 솔라스


카산드라(전사-템플러) : 종족 상관없이 남성 주인공과 연애 가능.


베릭(도적-아티피서) : 로맨스 불가


솔라스(마법사-리프트메이지) : 여성 엘프만 가능.


-프롤로그 완료시 영입 완료.



가장 기본적인 정보. 저널에서 가장 맨 위에있는 Inquisitor's Path 가 메인퀘스트이다. 그 아래 The Inner Circle은 동료 퀘스트.


초반 힌터랜드(Hinterland)에 도착 후 The Threat Remains 퀘스트를 진행하게 되는데 Secure the Crossroads 퀘스트를 완료하면 마더 지젤을 만날 수 있다.

마더 지젤을 만나 컷신이 끝나면 카산드라가 Corporal Vale을 만나서 이야기 하라고 하는데 맵에서 인퀴지션 모양으로 표시가 된다. 가서 대화를 하면

다시 헤이븐으로 돌아가 성당에서 워테이블로 돌아가라는 말이 나온다. 바로 Val Royeaux 지역으로 가게 되는 퀘스트이다. 헤이븐으로 돌아가

성당 안쪽 워테이블로 가서 Val Royeaux 지역을 언락 후 그곳으로 이동하자.



2. 세라 / 비비엔


세라(도적 - 템페스트) : 종족 상관 없고 여성 주인공과 연애 가능 -_- 동성애자 캐릭터.


비비안(마법사-나이트 인챈터) : 로맨스 불가


(참고로 비비안 역의 성우 더빙 목소리는 왕좌의 게임에 나오는 이분 -_-;;;)

엘라리아 샌드(인디라 바르마)


- Val Royeaux 도착 후 마켓 안쪽에서 일어나는 컷신 이 후에 마켓에 !표시된 퀘스트가 있다.

가서 NPC와 대화를 하면 초대장을 건네 주는데 비비엔이 보낸 초대장이다. 그리고 마켓을 돌아다니면 갑자기 하늘에서 화살이 날아오는데

그것을 조사하면 A friend of Red Jenny 퀘스트가 열리며 숨겨진 메시지를 찾아야 한다.

맵에 표시된 데로 Deck 쪽으로 간 뒤 V키나 패드는 LS를 눌러 탐색을 하면 Red handkerchief을 찾을 수 있다.

이런식으로 두번정도 더 숨겨진 행거치프를 찾아야 하는데 맵에서 화면 오른쪽 위 2층과 3층을 눌러 오갈 수 있다.(패드기준  RT/LT)

모든걸 다 찾으면 세계지도에 비비엔과 세라를 만날 수 있는 장소가 추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각각 지역으로 순간이동하면 간단한 컷신이나 이벤트 전투를 통해 세라와 비비엔을 영입할 수 있다.



3. 블랙월


블랙월(전사-챔피언) : 종족 상관 없고 여성 주인공과 연애 가능.


- 그 후 헤이븐으로 돌아와 워테이블로 가기 위해 성당안으로 들어서면 컷신이 나오고 컷신 마지막에 릴리아나가 워든들이 사라져간다면서

블랙월이라는 워든이 힌터랜드에 있으니 찾아보라고 말을 한다. 저널에 가보면 The Inner Circle에 추가된 블랙월 관련 퀘스트가 있는데

그걸 선택 후 힌터렌드 맵을 확인하면 바로 블랙월이 어디있는지 나온다. 가서 간단한 이벤트와 함께 블랙월 영입 완료.



4. 아이언 불


아이언 불(전사-리버) : 종족 상관 없고 성별 상관 없음;;;


- 헤이븐 첸트리 성당 문 앞에 멋진 갑옷을 입은 NPC가 기다리고 있는데 그 NPC에게 대화를 걸면 스톰코스트라는 지역에서

아이언불이 인퀴지터를 기다린다는 말을 한다. 이후 워테이블에서 스톰코스트 지역을 파워를 사용해 언락하여 가보면, 바로 앞 해안가에서

적들과 전투중인 아이언불을 만날 수 있다. 대화 후 영입 완료.




이로써 레드클리프에 도착 전 도리안/콜을 제외한 모든 동료를 영입이 완료 가능하다.




5. 도리안/ 콜


도리안(마법사-네크로멘서) : 종족 상관 없고 남성 주인공과 연애 가능. 즉 동성애 캐릭.


콜(도적-어세신) : 로맨스 불가


- Val Royeaux에서 돌아온 후 레드클리프로 가야하는 퀘스트가 주미션 저널인 Inquisitor's Path 에 추가되는데 힌터랜드로 이동하여

레드클리프 들어가기 전 문 앞에 있는 균열을 닫도록 한다. 그리고 레드클리프로 들어간 후 메인미션을 진행한 뒤 다시 헤이븐 워테이블로 오게 되면

메이지/템플러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만나야하는 선택미션이 생기는데, 그때 메이지를 만나러가면 도리안을, 템플러를 만나러 가면 콜을 영입할 수 있다.

그 미션이 완료 후 헤이븐 관련 주미션이 하나 더 지나고 나면 스카이홀드로 가게 되는데 그 때 스카이홀드에서 영입하지 못한

나머지 한명과 대화를 하면 그 인원도 영입이 가능하다.






이로써 스카이홀드에 도착하자마자 모든 동료 카산드라 / 베릭 / 솔라스 / 비비엔 / 세라 / 블랙월 / 아이언불 / 도리안 / 콜 이 영입된다.



원문 링크 : http://bbs.ruliweb.com/game/xbox/81594/board/read/746479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