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선생] 역대 해외, 국내 게임 제작비 순위 정보
그냥 심심해서 찾아본 역대 해외, 국내 게임 제작비 정보.
뭐 출처도 불분명 한게 대부분이라 걍 재미로 보세요 ㅋㅋㅋ
확실히 스케일이 클 수 밖에 없는 MMO 장르가 제작비가 비싼것 같음.
그리고 모든걸 씹어먹는 갓겜 GTA5의 위엄.
할리우드 영화 제작비를 뛰어넘음 ㅋㅋㅋㅋ
국내
(국내 게임 제작비 랭킹 순서대로)
블레스(2016) 약 700억
네오위즈게임즈 개발, MMORPG치고 스토리가 나름 괜찮다고 함.
리니지2(2003) 약 500억
엔씨소프트 개발, 한국 게임사에 레전드라고 할 수 있는 리니지1의 후속작.
블레이드 앤 소울(2012) 약 500억
엔씨소프트 개발, 베타때는 칭송받던 역대 최고급 mmo를 역대 최악의 운영으로 말아먹었다는 평을 듣는 작품.
로스트 아크(2016 CBT 예정) 약 500억 원
스마일게이트 개발, 2014년 트레일러 공개 당시는 환상적이란 평을 받은 작품이지만 아직도 개발중이라 기대치 하락중 -_-;;;
문명 온라인(2015년) 약 500억 원
XL 게임즈 개발, 문명 시리즈의 온라인 mmorpg 버전.
(해외 게임 제작비 랭킹 순서대로)
GTA5(2013) 약 3000억 원
스타워즈: 구 공화국(2011) 약 2400억 원 이상
엘더스크롤 온라인(2012) 약 2400억 원
배틀필드4(2013) 약 1180억 원
파이널 판타지14(2010) 약 1000억 원
[뱀선생] 롤(LOL, 리그 오브 레전드) 팝업스토어 상품 및 가격 정보 (0) | 2016.07.19 |
---|---|
[뱀선생]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초반 팁 모음(스킬 콤보, 동료 영입) (0) | 2016.07.18 |
[뱀선생] 포르자 호라이즌3 예판 보상 람보르기니 센테나리오??? (0) | 2016.07.16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