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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플스5 콘솔 스펙에 꽤나 부정적인 해외 게임 그래픽 분석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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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뱀선생게임 2020. 3. 25. 2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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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플스5 콘솔 스펙에 꽤나 부정적인 해외 게임 그래픽 분석 전문가

 

음 PS5는 ssd 성능 타령말고  그냥 처음부터 까놓고 우리는 가성비 중심으로 간다고 마케팅 설정했으면 좋았을걸 괜히 차세대기 성능이 쩐다 어쩐다 해가지고 가루가 되도록 까이네....

 

진짜 이런 분위기로 가다가는 이번 세대 더블스코어 격차로 벌려놓은거 차세대기에는 5대5 점유율 싸움으로 좁혀지려나??? 아무리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가 쩔게 나와도 최대치가 근접하게 따라잡는 정도??? 한방에 역전은 힘들어보임.

 

그래도 두개 다 살꺼라서 소니 플스5 퍼스트파티 독점작 마블스 스파이더맨2, 갓오브워2만 기다립니다 ㅜㅜ

 

4K PS4 마블 스파이더맨 게임 후속작을 예고하는 떡밥 모음 영상

https://youtu.be/hn30xO6shRg

4K PS4 마블 스파이더맨 게임 후속작을 예고하는 떡밥 모음

 

 

 

 

게임 그래픽 분석 전문 사이트 디지털 파운드리의 직원들이

 

게임 커뮤니티와 트위터 등에

Xbox Series X와 PS5의 성능에 대해 의견들을 올렸습니다.

 

 

 

  Xbox Series X의 레이트레이싱이 (PS5 보다) 더 좋습니다.

 

  더 좋은 GPU에 더 많은 섀이딩 파워, 더 많은 인터섹션 테스트, 그리고 더 높은 대역폭 = 더 좋은 RT(레이트레이싱) 퍼포먼스입니다.

  이건 상식입니다.

  두 기종 모두 AMD를 쓰고 있습니다.

  AMD의 하드웨어 레이트레이싱이 거꾸로 스케일되지만 않는다면

  XSX가 더 좋은 RT 퍼포먼스를 보일 것입니다.

 

 

 

 

 

 

 

 

 (PS5에 대한 의견)

 개발자들은 풀파워를 GPU에 줄지 CPU에 줄지 고르게 될 것입니다.

 그 결과 CPU나 GPU 어느 한쪽은 공식 표기된 스펙 이하로 언더클락이 되겠지요.

 게임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 생각에는 대부분의 크로스 젠 (현세대와 차세대에 걸쳐 나오는) 게임들은

 GPU 클럭을 더 높이는 쪽을 선호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런 게임들은 GPU 성능이 좌우하는 경우가 많아서 

 Zen 코어가 언더클락되라도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Zen이 재규어 정도는 가볍게 커버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크로스 젠 게임들은 CPU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을 겁니다.

 특히 30프레임 게임들 말이죠.

 그런 원리입니다.

 

 

 

 

 

 그건 DXR (다이렉트X 레이트레이싱) 1.1의 핵심이군요 네.

 유연성의 늘어남? 그것이야 말로 제가 본 모든 것들이 '상세하게 기술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AMD가 '상세 기술하는' 방식이기도 하고요.

 MS 역시도 개발자들이 어떻게 DXR 1.0과 1.1 스펙을 넘어서 

 하드웨어가 가진 본연의 RT 성능을 어떻게 'to the metal' 로 이용할 수 있는지 '상세 기술'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쓴 오리지널 기사에서도 이에 대해 상세 기술했습니다.

 

 

 

 

  (PS5의 GPU에 XSX에는 없는 특별한 성능이나 기능이 있어서 스펙적인 수치 차이에도 불구하고 

 

 PS5 본연의 성능은 XSX보다 우월하다는 의견에 대해)

 

 당신이 쓴 모든 내용은, 틀렸습니다.

 제대로 좀 공부하세요. 'GPU instruments'? 무슨 말이죠?

 당신에게 댓글을 달기도 싫지만, MS는 실제로 소니보다 더 많은 GPU 기능들을 선보였습니다.

 그 모든 것들은 GPU 리소스들을 스마트하게 극대화시키고 있었습니다. 억지로 강요하는게 아니었고요.

 인라인 레이 트레이싱, 메쉬 쉐이더, VRS, 샘플 피드백 등의 기능들이 그렇습니다.

 MS는 그것들을 아주 자세하게 설명했습니다.

 

 바라건데, 소니도 MS가 했던 만큼 엄밀하게 

 자신들의 GPU 기능들을 설명하는 시간을 내주길 바랍니다.

 

  

  (PS5의 GPU 클럭이 거의 안정적이어서 고정 10.3 TF를 뽑아줄 거라는 의견에 대해)

 

  제가 다른 곳에도 썼던 대로, 제 동료 John 역시도 같이 느끼고 있는 합리적 예감에 의하면,

  실제로는 그렇게 되지 않습니다.

  개발자들이 (PS5의 GPU나 CPU 클럭을) 선택해야 합니다.

 

 

 

 

 

   독해력이 이렇게 부족한 것에 저는 더 놀라게 되네요.

   SSD가 더 빠르다고 해서 시스템이 전반적으로 더 빨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런 식으로 해석하려고 하네요 -_-

 

 

  

 

 그냥 SSD일 뿐입니다. Series X가 GPU/CPU에서 더 빠릅니다.

 

 (유저 의견) (PS5의) 퍼스트파티 게임이 '아마도' 살짝 더 빨라지는 것 말고는

 (PS5의 상대적으로 우월한) SSD는 아무런 영향도 없겠지요. 양 콘솔의 SSD는 게임에는 충분하고도 넘치니까요.

 

 절대적으로 맞는 말입니다. 달리 할 말이 없습니다.

 

 (유저 의견) Xbox의 SSD가 상대적으로 느리다고 해도 우리가 보는 차이는 1초 로딩 vs 0.5초 로딩일 뿐일 겁니다.

 실제로는 거의 아무런 차이도 못느끼겠지요.

 

 

 

 

 

  (유저 질문) 

  PS1부터 3까지 하위호환이 될 거라고 보세요?

 

  그렇게 될 거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사실, PS4 하위호환조차도 기대만큼 탄탄한 것 같지가 않습니다.

 

출처 : https://cafe.naver.com/xboxinfo/15713

 https://www.xboxdynasty.de/news/xbox-series-x/leistungsvorteil-gegenueber-playstation-5-von-digital-foundry-und-weiteren-experten-untermaue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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