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년 3월 신작 게임 원피스 해적무쌍4 한글판 소감 평가 모음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0. 3. 26. 08:58

본문

반응형

2020년 3월 신작 게임 원피스 해적무쌍4 한글판 한국 국내 게이머의 소감 평가 모음 정보

 

2020년 3월 26일 출시하는 반다이남코 코에이테크모의 신작 액션 게임 원피스 해적무쌍4 한글판 ワンピース海賊無双4.

반남 게임답게 PC 스팀, 콘솔 플스4 엑스박스원 닌텐도스위치 등 온갖 멀티 플랫폼 지원 발매 ㅋ

 

현재까지 알려진 기종별 그래픽 해상도 스펙 차이 정리표

PC 스팀 최대 4K 2160p 해상도 구동 가능.

엑원X 4K 2160p

플스4프로 2160p 4K

닌텐도 스위치 TV모드 900p 휴대용모드 540p

1. 플스4 프로 플랫폼 버전 원피스 해적무쌍4 드레스로사까지 하고 평가

 

전작에비해 확실히 파워풀한 액션게임이 됬네요
일단 제일마음에 들었던건 스킬커마시스템과 공중콤보인데 스킬커마는 r1+네모,세모,동그라미,엑스키 총4가지 스킬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전작은 스킬게이지 3칸, 4칸 채워서 사용이 가능했지만 이번에는 한번식 사용후 게이지를 상대방에게 콤보를 넣어서 빠르게 게이지 채워서 더욱더 빠르고 필살기를 연사가 가능하게 만들었군요

그리고 루피기준인데 고무고무 총난타,바주카,망치,낫,잡기,도끼,기어2,기어3,패왕색패기 스킬을 4가지 정해서 사용이가능합니다 

 

그리고 각캐릭마다 타입이 존재하는데 루피는 스피드타입,파워타입이 가능하더군요

스피드타입특징은 공격속도가 매우빨라지는대 눈에 모션이 거의 안보일정도 공격이 가능하며 지상콤보넣고 바로 공중콤보 및 필살기등 빠르게 공격이 가능하더군요 

 

이번에 세모 네모 이어지는콤보가 사라지며 대신에 전작 r1버튼 누르면 각캐릭 마다 특수기술이 존재했는데 그게 세모버튼하나로 대채했더군요

세모 네모 콤보가 사라진 대신에 공중 콤보로 네모 세모 콤보로 더욱더 화려한콤보로 만든거같네요

공중콤보는 네모 엑스키눌러야만이 공중콤보로 들어가는데 세모 엑스 절대안대더군요 

공중에서 보통 네모 세모 세모2개 이런식으로 콤보가 되는데 쓰고나서 또 공중콤보가 이어집니다 

점프 엑스키 눌러서 네모2개네모3개 네모4개 네모 세모 이런식으로가능합니다.    

 

다음은 대쉬버튼인대 이번에 새로운시스탬인데 이거하나때문에 더욱더 화려한콤보를 더욱더 많이 넣는게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지상에서 네모 엑스 상대방 띄우고 네모 3개 한후 땅에 떨어질려고할때 동그라미 대쉬버튼을 이용 또 공중콤보 네모 4개 이런식으로 콤보가 가능합니다 

대쉬버튼을 사용시에 스테미너 게이지가 존재하여 스테미너 게이지가 많을수록 공중콤보를 무한으로 넣는게 가능합니다

특히 스피드타입은 각성하면은 각성키는 따로 존재하지않고 r1+네모 세모 동그라미 엑스키 하나를 지정해서 각성이 가능합니다.

모든 타입 동일합니다 
각성하면은 모든스킬 통상공격등 스태미너 무한인데 공중콤보 무한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공중에서 네모 동그라미 무한 빠르게 적을 잡을수가있습니다

물론 지상에서도 가능합니다

세모 버튼 동그라미 이런식으로 빠르게 공격이 가능합니다 

모든캐릭이 스피드타입만 가능하더군요 

파워나 스카이나 택티컬 안해바서 잘모르겠네요

다음은 거대보스 및 적캐릭 중보스 시스템입니다
자코 빼고는 중간보스나 거대보스 보스캐릭들은 방패아이콘이나 보라색게이지가 추가되어 더욱더 긴장감이 있는 배틀이 되었습니다
보스 키자루를 예를들어보겠습니다

방패 아이콘은 체험해본 결과 방어력을 나타내는데 방패한칸 부시면 보스가 스턴에 걸립니다 

보라색게이지를 다깍으면 방패아이콘 하나부시는거죠 

말그대로스턴게이지입니다 

또한 각보스마다 각성이 존재하는데 키자루같은경우는 온몸이 빛이되어서 패기아니면 공격력 거의0이라고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패기아니면 필살기 각성하고 네모 동그라미 무한 콤보이어서 방패를빨리 부시는게 팁이네요 

거대보스 말그대로 거대한보스인데 드래스로사에 피카가 거대보스로나옵니다 

거의 화면 반을 채우는정도 공격이느린대신에 광역기를 사용합니다 

거의 맵반정도 공격도있는데 점프나 대쉬로 쉽게 피할수가있습니다

다음은 성장시스탬인데 드래스로사 기준으로 2단계 까지한거같네요 

이번에는 레벨코인 시스템이 사라지고 각캐릭마다 지도가생기는데 이게 새로운시스템인데 첫번째지도는 모든캐릭 다적용이되고 각섬마다 필요한 코인이랑 돈으로 섬을 구매해 능력치나 스킬 특수스킬(필살기) 구매가가능합니다

단 어느조건을 만족못하면 다음섬으로 못이어져서 다른능력을 못얻을수가있습니다

총5시간 정도 플레이했고 오로지루피에 이지모드로 오로지 보스난잡고 스토리스킵해서 드래스로사까지 완료했습니다

이번작품은 오래가다린만큼 재미를줬으며 재미만 따지만 9점드리고싶네요 

아그리고 ps4 pro SSD기준으로 처음로딩은 거의 10초이고 그다음 로딩 부터는 3초 그다음로딩인게 다음지역을 말하는겁니다
거의 로딩은 없다고봅니다 

그리고 프래임인데 가변 60이네요 영상나올때 프레임이 많이 낮아지고 적들이 많이나올때 조금 떨어집니다 

그렇게 심한건 아니기 때문에 걱정할필요는없네요
이만 소감 마칩니다

원피스 해적무쌍 4 한글판 공식 트레일러 영상

https://youtu.be/xB9KDUnXav8

원피스 해적무쌍 4 한글판 트레일러 영상

 

2. 진삼국무쌍 유저의 원피스해적무쌍4한글판 플스4 HDD 하드 조합 구동 소감

 

0. PS4(1105), HDD 환경.
가장 재밌게 한 무쌍은 진삼국무쌍5, 8입니다.
1시~4시의 3시간 플레이.
스토리 모드 - 알라바스타 편 클리어, 애니에스 로비 편 1, 2스테이지 클리어
트레져 로그 - 첫 번째 스테이지만 클리어

1. 액션 시스템은 진삼8의 액션을 매우 좋아했기 때문에 차지액션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편입니다만, 이스처럼 스킬을 세팅할 수 있게 되어서 이 부분에서 오는 재미가 꽤 됩니다.

아직은 기술을 많이 열지 못해서 조합의 재미까진 못 느꼈지만, 평타와 차지만 반복되는 지루한 전투라는 생각은 안 듭니다.
  스킬 초기 세팅은 R1+O가 진심 버스트 모드, R1+ㅅ가 기존의 무쌍난무에 가까운 큰 필살기, R1+ㅁ, R1+X가 작은 기술이라는 느낌입니다.

2. 슈퍼 아머를 가진 적은 상대방에게 어느 정도 공격을 입히면 피해는 잘 안 들어가더라도 슈퍼아머가 깨지는 식입니다. 

노말 난이도의 경우 게임 시작하자마자는 아군 캐릭터들 공격력이 약해서인지 브레이크 만드는 것도 쉽지 않아서 답답했습니다. 

저는 그래서 일단 이지모드로 스토리 미는 중.

3. KO 카운트나 트로피는 정말 엄청나게 퍼줍니다.
  한 판에 2000KO는 기본으로 깔아주네요. 딱히 트로피 관련 수치를 볼 수 있는 메뉴가 안 보여서 정확한 수치는 모르겠습니다만, 이미 누적 1만 KO는 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진삼8 때 10만 KO에 고생한 기억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KO는 진짜 아무것도 아니네요.
  트로피 달성률은 현재 19퍼센트입니다만, 위의 KO처럼 트로피 요건인 것들이 정말 잘 올라갑니다. 완전 육성에 얼마나 시간이 걸릴지는 몰라도, 트로피만 따지면 꽤 혜자로운 게임이 아닐지....

4.  그래픽이나 프레임 같은 퍼포먼스적인 요소는 아무런 불만이 없습니다.

 원래 그래픽에 관대한 편이기도 하고... 그나마 좀 불편하게 느끼는 건 프레임 출렁이는 건데, 3시간 하면 딱 한 번, 그것도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는 잠깐의 랙 정도였습니다.

5. 초기 키배치에서 록온이 R3인데, 이게 파워 대시 때문에 시야가 휙휙 바뀌다보니 록 온을 새로 잡아줘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록 온 자체가 록온 대상을 화면 가운데에 무조건 비추는 식이 아니라 그냥 가상의 기술 입력 방향이 존재한다 수준이라....
  저는 각종 기술 쓰다가 스틱으로 손가락 옮겨서 록온하기 힘들어서 록온 버튼을 L3로 바꿨습니다.

6. 로딩이 좀 있는 편입니다. 

다만 한 번 로딩하고 나면 무쌍이 진행 중인 동안에는 별 문제가 없어서 불만을 가질 정도의 로딩은 아니에요. 근데 7번 사항 때문에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7. 전투 도중에는 난이도 변경이 안 되는 게 이해가 갑니다. 

그런데, 스테이지와 캐릭터를 모두 고르고, 길이가 좀 되는 로딩 후에 전투 준비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이 전투 준비 화면에서는 게임 난이도 변경이 안 됩니다. 그래서 메인 화면으로 나가서 난이도 변경 후, 다시 로딩을 거쳐서 준비 화면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이게 전투 준비 화면은 사실상 스테이지의 맵이나 적병 등의 로딩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플레이어 캐릭터의 레벨업 정도만 가능한 상황이라 그런 거 같긴 한데.... 뭔가 '전투 준비에서 설정할 수 있어야 하는 요소인데 설정을 못한다.'는 인상이 강하네요.

8. 현재까지 조금씩 만져본 원피스 해적무쌍4 캐릭터 소감 및 성능 평가
  루피 - 평범한 느낌
  조로 - 기술 하나하나는 묵직한데 선딜레이가 있어서 답답
  상디 - 발차기 기술이 호쾌하고 공중 액션이 시원시원해서 현재까진 가장 마음에 드는 캐릭터입니다.
  나미 - 익숙해지면 화끈할 것 같은데 육성이 덜 된 상태라 그런지 움직임이 쉽지 않음
  우솝 - 평타가 새총 발사이고 이것 때문에 뒷걸음질 치는 게 있어서 제일 사용하기 짜증났습니다.

9. 육성 시스템의 경우 돈(베리)과 코인이 요구되지만, 말도 안 되게 많은 수를 요구한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코인 덕분에 요구 자원도 다채로워져서 다양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가면서 육성에 필요한 자원을 모으는 재미가 있을 것 같네요.

10. 저는 원피스 애니나 해적무쌍3 경험이 없어서 비교는 안 되는데, 스토리 모드에서 원작 재현이 꽤 잘 되어 있습니다. 알라바스타 편 같은 경우 명장면들이 만화에서 사용한 구도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재현되는 걸 보니 원피스 다시 보고 싶어 죽겠네요ㅎㅎ

11. 트레져 모드?는 아직 한 스테이지만 클리어해봐서 속단할 수 없지만, 제가 했던 스테이지는 그냥 스토리 모드에서 적당한 맵 하나 가져온 다음 적당한 컨셉으로 스테이지 짜놓은 느낌입니다. 좀 더 진행해봐야 컨텐츠의 규모를 알 것 같네요.

12. 맵 파괴나 진동 덕분에 '싸우고 있다.'는 감각이 잘 전해집니다.

 

13. 레벨업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게 아니므로 성장의 해도로 들어가서 캐릭터 육성을 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액션 쪽.

 

3시간 해본 결론은... 추가 DLC가 포함된 디럭스 에디션 버전 사길 잘했다, 입니다. 시원시원한 공투라는 무쌍의 기본이 잘 되어 있네요.

 

3. 스위치 플랫폼 버전 해적무쌍4 로딩 후기

스위치판 로딩이 기네요... 

해상도는 포기하고 프레임에 신경쓰긴했네요
하지만 미션시작전 로딩이... 좀 기네요

 

다른 무쌍보다 약간 더 기네요. 약간 신경쓰이는데 이정도면 괜찮은거같습니다.

 

휴대용인데 이정도면 잘 나온거같아요

 

로딩 처음들어갈때만 그렇습니다
이후언 조금 더 빨라지네요

 

트위치 방송으로 ps4, 스위치 둘 다 로딩이 느린걸 봐서는 해적무쌍4 게임자체가 원래 로딩이 긴거같습니다. 직접 스위치로 돌려보니 로딩이 길긴 함.

 

스위치 휴대모드 프레임 분석 영상 (가변 60프레임, 평균 35유지)

 

닌텐도 스위치 독모드에서 프레임이 많이 떨어지네요

재미는있는데 눈에 보일정도로 프레임이 많이떨어지네요
휴대모드는안 해봤는데  좀 아쉽네요

휴대로하셔야 그나마 최적화가 좋습니다

 

해무4 스위치용 초반 플레이 스샷

 

기존 해무느낌으로 플레이했더니 처음에 엄청 적응이 안 됩니다 점프와 대쉬 2종류의 이동 수단이 생긴게 아주 크네요
점프는 콤보중간에 적을 띄워서 공중콤보 넣는데 쓰고 대쉬는 챠지기 중간중간 잇거나 추적하는데 사용합니다
스태미너가 생겼는데 이거 관리가 상당히 중요하네요 대쉬가 스태미너를 소모하는데 이게 고갈되면 콤보 연결도 하기 힘들고 무엇보다 적의 공격에 무방비로 노출이 됩니다 스태미너 다 써서 공격을 퍼부을지 중간에 빠져나갈 스태미너는 남긴채 사용할지 잘 선택해야 되네요
케릭터마다 4종류의 특수기를 설정할 수 있는데 이건 케릭터 스킬 해금하다보면 더 생기기도 합니다 차지 공격도 케릭터 해도를 통해 따로 해금을 해줘야 하구요
파워, 스티드, 테크니컬 타입별로 다른 차지기는 전국무쌍 시스템을 따왔네요 거기에 특수기는 페이트 무쌍 생각하시면 되구요
무쌍 시스템일 여기저기서 가져와 잘 버무린거 같습니다 버무려서 안 좋았던건 무오3같은 경우가 있었죠
스킬 시스템도 여전히 있고 슬롯 개방해서 해금하고 장착하면 되더군요 케릭터 전용말고 공용 스킬도 있고 해금하느 재미는 있는거 같습니다
프레임은 워낙 공격 이펙트가 많은 게임이다보니 좀 들쑥날쑥하긴 한데 생각보다는 잘 유지해준다는 생각이 드네요
스태미너 관리나 콤보 시스템등이 무쌍게임보다는 뭔가 액션이나 대전게임하는 기분이 드네요
처음 하시는분은 스태미너 관리가 용이한 스피드 타입을 하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공중콤보 쉬지 않고 넣을 수 있구요
파워타입은 관리가 좀 어렵더군요 대신 날리기 공격에 특화가 되서 잘만 적응하면 지상전에서 화끈하게 밀어붙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자고 내일 제대로 각잡고 해봐야겠어요 단점을 안 적었네요 스테이지 로딩이 상당히 깁니다

출처 : https://bbs.ruliweb.com/ps/game/85325/read/9401127

https://bbs.ruliweb.com/ps/game/85325/read/9401140

https://bbs.ruliweb.com/ps/game/85325/read/940115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