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 게임스팟 리뷰 평점 10점 만점을 획득한 게임 페르소나5 R 로얄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0. 4. 5. 17:48

본문

반응형

정보 - 게임스팟 리뷰 평점 10점 만점을 획득한 게임 페르소나5 R 로얄

 

페르소나5R 플레이타임 125시간 즐긴 기자라고 함 ㅎㄷㄷ

 

참고로 국내 플레이스테이션 DL 스토어 페르소나5 더 로얄 한글판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 가격은 69,800원.

 

기존 구매자, 팬들을 배려해서 합본이 아니라 추가 요소 확장팩 DLC가 따로 나왔으면 참 좋았을텐데....

 

스위치 버전 나오면 살까나....

아니면 세가 용과같이 시리즈처럼 엑박 + pc 지원하는 게임패스라도 나와라 ㅜ

 

페르소나 5 로얄 검토-이상과 실제
2020 년 3 월 31 일 최초 출시
PS4

 

페르소나 5 의 최초 출시 이후 3 년 동안 나는 거의 매일 그것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 호화로운 스타일은 반란의 정신을 우아하게 포착하고 역동적 인 전투 시스템에 생명을 불어 넣습니다. 연상적인 두드리는 사운드 트랙은 각 순간의 감정을 완벽하게 담아냅니다. 친구들과 도쿄에서 보낸 다운 타임은 각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 가서 올바른 것에 대한 싸움을 활기차게합니다. 모든 자질은 우리 사회를 반영하는 불의에 대항하여 발걸음을 내리는 대담한 이야기에 들어갑니다.

확장 버전 인 Persona 5 Royal 은 열을 다시 한 번 가져옵니다. 그러나 이미 풍부한 RPG를 향상시키는 수많은 훌륭한 게임 플레이 개선 및 기능을 넘어서서 원래의 내러티브에 뿌려지고 결국에는 완전히 보상을받는 새로운 이야기가 등장합니다. 그것은 정말로 놀라운 것을 제공하여 경외감을 불러 일으키는 순간과 감정적 인 결론으로 ​​이어져 게임의 생각을 재구성합니다. 120 시간 의 긴 런타임을 통해 Persona 5 Royal은 현대 클래식의 결정판임을 입증합니다.

P5R을 시작하자마자, 당신은 당신이 타고있는 라이딩을 훌륭하게 보여주고 환상적인 왕실 캐릭터 인 Kasumi를 엿볼 수있는 환상적인 미디어 입술 소개를 받게됩니다. 이 티저 후, 당신은 이야기의 시간순으로 시작하여 주인공 (일명 조커) 내부의 불을 켜고 선의의 사기꾼으로 그의 여행을 시작한 사건을 안내합니다. 오프닝 시간은 페이스를 다시 잡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게임 시스템에 여유를두면 나머지 흐름에 맞게 설정됩니다.

P5R은 일본 고등학생으로서의 일상 생활 구조와 다른 차원에서 악에 맞서 싸우는 초자연적 힘의 경계에 전문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소셜 시뮬레이션 요소와 롤 플레잉 던전 크롤링은 매끄럽게 짜여져 있기 때문에 변화하기 위해 싸우고있는 세상에 푹 빠져 있습니다. 페르소나 3 이래로 시리즈 기반이 된 형식이며 옵션을 전달하는 데 도움이되는 다양한 가능성과 새로운 사소한 UI 요소가있는 P5R에서 가장 효과적입니다. 연중 내내 학교 생활, 관계 및 팬텀 도둑으로서의 의무를 균형있게 조정하여 귀중한 낮과 밤을 보내는 방법을 신중하게 선택하면 평범한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와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무엇이 드라이브를 유도하고 외상을 겪고 과거를 극복 할 때 그들의 성장을 목격하게됩니다. 당신의 연결 중에는 과거와 공포에 사로 잡히고 미래를 두려워하는 시스템에 의해 지친 친절한 성인들이 있습니다. 이것들은 종종 집에 가까워지고 그들 자신의 작은 방식으로 영감을 얻는 매우 인간적인 이야기입니다 (일부는 본질적으로 어색합니다). 그리고 당신의 신뢰 자들과의 이러한 관계는 당신이 전투에서 수행하는 힘을 부여합니다. P5R을 사용하면 전화 통화 형태의 새로운 장면을 통해 Confidant 프로세스를보다 쉽게 ​​처리 할 수있어 장면을보다 빠르게 평가하고 더 많은 유혹적인 이야기를 볼 수있는 기회를 효과적으로 부여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Confidants도 몇 개 있어야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새로운 기회는 Goro Akechi와 함께하는데, 지금은 당신이 함께 시간을 보내도록 선택한 사람이며, 결국 이번에는 그를 더 잘 이해하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요시자와 카스미명단에 큰 추가로 선전되었습니다; 그녀는 잘 어울리고 엘리트 경쟁 체조 선수가 되고자하는 그녀의 소망은 더 어둡고 복잡한 장소에서 온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녀는 상반기에는 스크린 타임이 제한되어 있지만, 새로운 스토리 비트를 제공하고 당신이 알고 사랑하는 다른 갱단들과 싸울 수있는 환영 동맹이되어야합니다. 무엇보다도 P5R의 내러티브를 진정으로 높이는 훌륭한 캐릭터 인 학교 카운슬러 Takuto Maruki가 있습니다. 그는 원래 주제에 영향을 미치지 않은 정신 건강에 대한 관점을 제공하는 훌륭한 주제에 적합합니다. 그의 이야기는 핵심 이야기에 현명하게 통합되어 있으며 Persona 5의 원래 이야기와 P5R의 최고의 순간을 뛰어 넘는 열쇠이기도합니다 .

관계는 당신을 이끄는 것이지만, 어려운 싸움은 메타 버스에서 발생합니다. 메타 버스는 부패한 인식의 물리적 표현입니다. 친구와 다른 많은 사람들을 억압했던 학대자들의 왜곡 된 욕망을 형이상학 적으로 분쇄하기 위해 노력할 때 악마의 그림자가 숨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Palaces에는 새로운 파티 회원과 함께 이야기에 참여하게 된 이유에 대한 이야기 ​​스레드가 있습니다. 이것들은 극적으로 비극적 인 이유로 비극적 인 배경이 아닙니다. 사랑하는 동지가되기 전에 싸우는 정신을 이해하는 방법입니다. 이 이야기에 중요한 궁전을 차지하면 엉뚱하고 상상력이 풍부한 디자인과 적들이 당신을 사나운 전투로 이끌 기 때문에 결코 빛을 잃지 않습니다. 때때로, 궁전의 전제는 큰 효과로 전복됩니다. 때때로 악행 자들만이 마음의 변화를 필요로하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또한 앞으로 나아갈 것을 추구하도록 강요합니다.

이미 풍부한 RPG를 향상시키는 수많은 훌륭한 게임 플레이 개선 및 기능 외에도 원래 이야기에 뿌려지고 결국에는 완전히 보상을받는 새로운 이야기가 등장합니다.

궁전에는 P5R의 작지만 현명한 변화도 있습니다. 재정렬 된 던전 레이아웃은 조커의 새로운 갈고리를 수용하여 새로운 지역으로 스윙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SP를 보충하고 유용한 액세서리로 성형하는 수집품 인 Will Seeds로 이어집니다. 돌아 오는 플레이어는 일부 던전 레이아웃이 간소화되어 탐색이 더 매끄럽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메타 버스의 절차 적으로 생성 된 바닥 모음 인 Mementos도 필요한 부분을 정밀 검사합니다. Morgana 버스가 참신하지만 원래 게임에서 반복적으로 커짐에 따라이 꼬인 지하철 깊이에서 진보하기 위해 운전합니다. P5R은 전투 보상을 높이기 위해 유용한 아이템과 특전을 얻기 위해 꽃과 우표를 수집하는 것과 같은 새로운 기계공을 던집니다. 그리고 가장 반가운 변화는 전체적으로 같은 노래 대신 새로운 곡이 더 깊은 레벨에서 연주된다는 것입니다.

이 초현실적 인 던전을 몰래 탐색하는 것 외에도 P5R의 역동적 인 턴제 전투에 참여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신속하고 세련되며 신 메가미 텐 세이 의 강력한 토대 위에 구축, 그것은 당신이 원소 약점을 이용하고 여분의 회전을 얻는 데 집중합니다. 표준 적은 친밀감이 노출되면 먹이를 줄 수 있지만, 더 강한 것, 미니 보스 및 보스는 전투의 복잡한 부분에 접하게됩니다. P5R 레이어는 2 명의 파티원이 클러치 상황에서 시작되는 높은 손상의 콤보를 위해 협력하는 터무니없는 쇼 타임 공격과 같이 전투에 더 많이 참여합니다. 강화 된 배턴 패스 정비공은 데미지를 높이고 HP와 SP를 보충 할 수 있으므로 더욱 중요합니다. 그리고 보스 전투는 이제 더 전술적으로 생각하고 전투 시스템의 숙달을 테스트 해야하는 새롭고 어려운 도전을 제시하는 여러 단계를 갖습니다.

물이 뚝뚝 떨어지는 스 태거는 모두 신속하고 효율적인 UI로 확장되어 전투의 빠른 속도를 유지합니다. 모든 것이 빠르고 엄청나게 세련된 방식으로 전개되어 당신이 도울 수는 없지만 사랑에 빠질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버전의 게임에서도 전체 공격을 수행하고 전개되는 것을 보면서 그 매력을 잃지 않았습니다. 턴제 전투 시스템이 이처럼 스릴 적이 없었습니다.

페르소나 5 로열 (Persona 5 Royal)은 작은 영감을주는 이야기 모음, 좋은 친구들과의 야심 찬 여행, 멋진 시각 및 청각 경험, 울려 퍼지는 행동의 부름 등 많은 것들입니다.

그러나 P5R은 예쁘게 보이지 않습니다. 끊임없는 스타일과 매력적인 어리 석음의 마스크 아래에는 당신이 자연스럽게 형성하고 끝까지 싸움을 따라 가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우정이 있습니다. 그들의 개인 깨우기에서 목표를 완전히 실현하는 순간까지, 동료 팬텀 도둑이이 험난한 이야기에서 당신의 라이딩이되고 죽게됩니다. 성폭행, 노동자 착취, 사악한 권위주의의 가해자를 대상으로 Persona 5는 모래에 분명한 선을 그립니다. 중간 입장, 타협, 양측주의는 없습니다. 승무원의 개인 드라마는 때때로 더 넓은 메시지로 들어오지 만, 왜 그렇게 변화하기 위해 싸우고 있는지를 설명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P5R은 종종 벽돌처럼 미묘합니다. 글쓰기가 너무 단순하거나 약간 어설 프는 부분에 대해서는 nitpick을 사용하는 것이 쉽지만 어떤 방식으로 개선 되었더라도 여전히 조잡 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텔링에서 특별히 미묘한 차이는 없지만 반드시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그날의 이야기에서 분명하게 말하면, 메시지와 특성은 틀림 없다. 또한 게임의 캐리커처 악당이 최초의 출시 이후 3 년 만에 점점 줄어드는 것이 너무나 열광적입니다. 힘을 남용하고, 잘못을 저질렀으며, 대중을 보지 못했던 대중 결과에 직면한다. 원래의 서술 적 아크에 대한 결론은 이제 다르게 달라지고 게임의 극적인 전투는 점점 더 혼란에 빠졌습니다.

왕실 배타적 3 학기로 넘어 가면서 쉽게 변화되는 색조 변화가 있습니다. 낯선 것, 특히 겉보기에는 행복한 겨울에 이상한 일이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여기서 P5R은 진정한 도덕적 기준으로 향합니다. 이 세 학기에는 친구에 대해 조금 더 배울 것이 있으며, 마지막으로 궁전에 침투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의심 할 여지없이 전체 게임에서 가장 좋은 것입니다.

이 새로운 이벤트는 이미 상징적 인 장르 벤딩 사운드 트랙을 증폭시키는 새로운 왕 독점 노래로 아름답게 포착됩니다.

그 안에있는 미스터리는 당신을 놀라게 할 것이며, 캐릭터에 관한 매혹적인 계시는 그들이 제시 한 사람을 넘어서서 그들을 이끌어냅니다. 정보의 속도와 일련의 사건들이 어떻게 구성되는지 페르소나 5를 원래의 정신에 충실하면서 새로운 매혹적인 빛으로 칠합니다. 이 새로운 스토리 아크는 웅장한 스케일 감과 완성도를 달성하면서도보다 친밀하고 개인적인 음색을 포착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모든 게임에서 가장 큰 보스 전투에 이르기까지 축적되어 전투 능력을 한계까지 끌어 올립니다.

P5R은 원본의 단점 중 하나 인 다소 갑작스러운 결과를 효과적으로 해결합니다. 바닐라 버전에서는 100 시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누락 된 부분이있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P5R에 누락 된 부분이 있습니다. 페르소나 5를 최고의 품질로 올인하면서 다른 방향으로 가져 오는 15 ~ 20 시간 분량의 훌륭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원작의 폭발적이고 끝없는 결론 이후에도 극적이고 놀라운 마무리를 제공합니다.

이 새로운 이벤트는 이미 상징적 인 장르 벤딩 사운드 트랙을 증폭시키는 새로운 왕 독점 노래로 아름답게 포착됩니다. 나는 항상 "Life Will Change"와 "Rivers In The Desert"를 페르소나 5가 음악을 사용하여 순간의 정확한 감정을 묘사하는 완벽한 사례, 즉 팬텀 도둑이 타락하려고하는 전염성있는 자신감을 표현하는 완벽한 사례로 인식했습니다. 심장. 우리의 오래된 즐겨 찾기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연상 잼은 강력한 이야기 ​​장치가됩니다. "I Believe"는 마지막 전투로 끝나는 길고 힘든 여정을 대담하게 기억하는 반면 "Throw Away Your Mask"는 이상의 충돌 사이에서 꺼려하는 힌트를줍니다. 새로운 궁전의 주제는 펼쳐지는 시나리오에 스며드는 곰팡이가 있습니다.

원본과 마찬가지로 "Sunset Bridge"라는 노래는 P5R과 함께한 시간을 마감했습니다. 게임 내내 캐릭터의 선명도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쓴 맛입니다. 그러나 게임을 떠나기 전에 마지막 배경 트랙으로, 나는 내 자신의 시간을 얼마나 소중히 여기는지, 그리고 완전히 새로운 이유로 지금, 내 자신의 명료 한 순간이되었습니다.

P5R이 가까이 다가 오면서 새롭고 친숙한 진지한 장면으로 끝을 쉽게 해줍니다. 그러나 그렇게하면 작별 인사를 다시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페르소나 5 로열 (Persona 5 Royal)은 작은 영감을주는 이야기 모음, 좋은 친구들과의 야심 찬 여행, 멋진 시각 및 청각 경험, 울려 퍼지는 행동의 부름 등 많은 것들입니다. 페르소나 5 로얄 (Persona 5 Royal)은 이미 훌륭했던 것을 다듬고 화려하고 새로운 스토리 아크로 최고의 자질을 구축함으로써 우리 시대 최고의 게임 중 하나로 인정받을 수있는 잊을 수없는 힘을주는 RPG라고 주장합니다.

페르소나5 로얄 평가

평점 

10점 만점 에센셜 마크 획득.

 

장점

학대와 비극에 직면 한 흔들리지 않는 이상에 대한 압도적 인 대담한 이야기
페르소나 5의 이야기를 넓히는 강력한 새로운 스토리 아크와 정서적 결론
게임의 내러티브 및 테마와 조화를 이루는 장황한 장르의 사운드 트랙
소셜 시뮬레이션 요소와 롤 플레잉 던전 크롤링은 전문적으로 얽혀 있습니다
순간적인 예술 스타일은 그 성격과 주변 세계를 아름답게 개인화합니다.
추가와 변경으로 이미 풍부한 RPG의 전투와 탐험을 다듬습니다.

 

단점

어떤 경우에는 약한 글쓰기

 

출처 : https://www.gamespot.com/reviews/persona-5-royal-review-ideal-and-the-real/1900-641744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