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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 소니 플스5 2차 정보 공개 예정 본체 하드웨어 설계 분해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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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뱀선생게임 2020. 4. 3. 0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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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 소니 플스5 2차 정보 공개 예정 본체 하드웨어 설계 분해 등등

 

소니는 곧 PS5 하드웨어의 분해를 발표 할 것이라고 마크 서니는 Digital Foundry와의 인터뷰에서 말함 ㅋ

하드웨어 분해라고 하니까 제품 디자인도 나올까? 아니면 내부 설계만 나오려나??

 

차세대 콘솔 게임기 플스5, 엑스박스 시리즈 X 모두 뛰어난 완성도를 보여줬으면 좋겠음.

사실 1세대는 건너뛰로 2세대 제품을 사는게 안전하긴 한데 게임 콘텐츠 발매 당일 즐기고 싶으니까 ㅜㅜ

 

소니 퍼스트파티 독점작 갓오브워2 한글판 빨리 나와라~

갓오브워 리부트 크레토스와 발두르 쩔었음 ㅋㅋㅋㅋ

 

갓오브워 똘기있고 짠해 매력적인 악역 캐릭터 발두르

https://youtu.be/roDY8n2oqZE

갓오브워 똘기있고 짠해 매력적인 악역 캐릭터 발두르

 

소니는 곧 PlayStation 5 하드웨어의 분해를 발표 할 것이라고 디자이너 Mark Cerny는 Digital Foundry 와의 인터뷰에서 언급했다 . Marble Madness의 최근 발표에서 제시된 많은 요점을 확장 한 압도적으로 조밀 한 기사 는 차세대 콘솔의 냉각 시스템을 언급합니다. "우리는 분석을 위해 [그것을] 절약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링 팀이 제안한 것에 매우 만족할 것입니다."

PS4 Pro는 특히 거대하고 일본 콘솔은 현재 콘솔의 팬 소음을 위해 조롱되었습니다 . Cerny는 PS5가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조용하게 작동 할 것이라고 제안하는 것 같지만 그 증거는 푸딩에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형식이 채택 할 폼 팩터를 포함하여 가까운 장래에 더 많은 정보가 공개되기를 기대합니다.

 

알려진 플스5 신기술, 추가된 기능

 

1. 부스트 클럭은 기존의 다이 온도를 기준으로 작동하는게 아니라,CPU와 GPU의 작동정보를 참고해서 클럭을 조절하는 알고리즘을 넣었다고합니다.
개별의 기기 클럭차이가 발생할수있는 요소를 최대한 줄인듯합니다. CPU가 최대전력을 사용하지 않을때 남는 전력을 GPU로 물아주는 식으로 작동한다고합니다.
예를 들면 이미 클럭이 충분히 빨라서 GPU가 33ms안에 처리해야 하는 그래픽 처리를 28ms에 끝내는 경우,남는 5ms의 처리 시간은 아이들 상태로 낭비되는데 전력 감지 알고리즘이 이때 소비전력이 낮아지는걸 감지해서 클럭을 낮춰 1프레임당 처리 시간을 낭비 없이 33ms로 맞추는 개념입니다.

2. 하위호환을 위해서는 Zen2 CPU에 커스터마이징을 해서 기존 재규어의CPU 타이밍에 더 가깝게 작동하는 모드를 추가했다고합니다.
커스텀 SSD를 활용하기 위해 새로운I/O 시스템을 만들어서 파일명과 경로를 사용해 파일을 찾던 방식 대신 ID로 파일을 찾을수 있도록 해서 HDD에서 최대 250ms까지 나타나던 레이턴시를 몇 ms수준으로 낮췄다고합니다.
이러면 테이러를 불러오는데 걸리는 시간이 한 프레임안에 끝나게 되고, 다음 순간에 사용될지 사용되지 않을지 모르는 데이터를 미리 RAM에 올릴 필요가 없어집니다.
또한 HDD 기반의 콘솔에서 레이턴시를 줄이기 위해 똑같은 파일을 드라이브 곳곳에 수백개까지 복제해서 저장하던 최적화 기술이 필요없어져서 게임용량도 줄어든다고합니다.
인섬니악이 스파이더맨을 만들때 도시 곳곳에 있는 1.6MB용량의 쓰레기통 애셋을 맵에 600군데 집어 넣었다가 도시 데이터 크기가 기가바이트 단위까지 올라가버려서 쓰레기통 데이터를 램에 올려버린적이 있는데, SSD를 사용하면 굳이 그럴필요가 없다고합니다.

3. 3D 오디오는 톨비 애트모스의 스펙인 32개의 사운드 소스를 뛰어넘어서 이론상으로는 수백개의 소스를 처리할수있으며, 전용 장비를 요구하지 않는다고합니다.
(이건 돌비측에서 틀린내용이라고 반박한 기사가 있습니다.https://wccftech.com/dolby-atmos-can-also-support-hundreds-of-objects-like-ps5s-tempest-says-dolby/)
오디오 처리 시스템인 템페스트 엔진은 GPU의 클럭을 따라가며, 최대 연산 능력은 100기가플롭스라고합니다.
HRTF를 촬용해서 3D 오디오를 처리한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평범한 TV 스피커나 스테레오 스피커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단순히 TV 버추얼 서라운드 기능을 켜고 끌수있으며, 켰을때는 HRTF 기반 알고리즘을 사용하며 꼈을때는 단산한 믹싱만 한다고합니다. 2채널 스피커에 대한 이슈가 만족스럽게 해결되고 나면 5.1 & 7.1 채널 스피커에 대한 이슈로 넘어간다고 합니다.
현재는 5.1&7.1 채널 사운드 시스템에서 현재 PS4에 있는것과 유사한 시스템을 사용한다고합니다.

 

출처 :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11372

http://www.pushsquare.com/news/2020/04/ps5_teardown_will_happen_in_the_near_future_cooling_solution_to_be_detail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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