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안드로이드 드래곤퀘스트8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및 후기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6. 8. 5. 17:49

본문

반응형

[뱀선생] 안드로이드 드래곤퀘스트8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및 후기


호 스퀘어에닉스의 명작이라 불리는 드래곤 퀘스트 8(Dragon Quest 8).

부제는 《하늘과 바다와 대지와 저주받은 공주님》. 영문판 부제는 《저주받은 왕의 모험》하고 합니다.

원작인 플스2 버전은 2004년에 발매됐고 스마트폰 버전 모바일게임으로는 2013년에 컨버팅되서 발매됨.


어쨌거나 최근 드퀘8이 정식 한글화 버전이 출시됐다고 화제였는데 이걸 무료로 푸네요 ㅋㅋㅋ


2016/04/21 - [게임 정보] - [뱀선생] 드래곤 퀘스트 8 앱스토어 한글 버전 출시



저는 안드로이드 구글 레퍼런스 폰인 넥서스5X를 쓰고 있고 정상 실행까지 확인했습니다 ㅋ

한마디로 애플 ios에서도 되는지는 잘 모르겠음.

(아마존 언더그라운드 어플로 되는거니까 아마 ios도 될것 같음.)



아마존 언더그라운드를 통해 드래곤퀘스트8 무료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


1.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https://www.amazon.com/gp/aw/d/B01IQTL1JA?ascsubtag=bf9d3b065a7e11e6a3f5421b762a13360INT&pc_redir=T1&tag=slickappfp-20 로 이동한다.


2. 드퀘8을 받으려고 하면 아마존 어플을 설치하라고 나오는데 설치하면 됨.

(이때 폰 옵션에서 외부 출처 허용 옵션 켜줘야 설치가 됨. 그리고 네이버 브라우저 쓰면 안된다는 말이 있음.

저는 모바일 크롬에서 설치 완료 했음)


3. 그럼 아마존 어플이 설치됐으면 다시 모바일로 위 링크로 들어가 실행 어플을 아마존으로 누름.


4. 그럼 아마존 언더그라운드 앱이 실행되고 지역을 미국으로 설정하고 회원가입해서 드퀘8를 다운로드해 설치하면 끝~

(저는 정상적으로 라이브러리에 등록되고 설치해서 그런지 오픈이고 그전에는 겟이였나 다운로드인가 그럴꺼임)



안드로이드 드래곤퀘스트8 한글판 간단 후기


1. 일단 그래픽은 나름 깔끔하니 좋다. 10년전 플스2 게임을 생각해서 그런지 의외로 꽤 괜찮다고 생각했음.

(오히려 예전 플스2 소스를 그대로 활용한것 같은 동영상 같은게 더 그래픽이 구림. 480p 시절이라서 그런가? ㅋㅋㅋ)


2. 세로 버전으로 컨버팅 되있는데 터치패드를 활용한 인터페이스로 구성됐음.

(왼손잡이, 중앙, 오른손잡이로 가상 패드의 세팅을 변경할 수 있는점은 좋았음)


3. 한글자막 이상없이 완벽하게 잘 나옴 ㅋㅋㅋㅋ


4. 1.5기가 정도 되서 다운로드와 앱 설치에서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렸음.

(위에도 언급했지만 제 폰은 넥서스5X이고 최신 하이엔드폰 쓰는 분들은 더 짧게 걸릴듯 ㅋ)


5. 전투는 예전 클래식한 턴제 전투화면을 보여주는데 공격하면 때리는 모션이 나오는 컷씬이 재생됨 -_-ㅋ


6. 소소한 개그가 있는 JRPG 게임인듯. 초반에 공주라고 부르는데 말이 튀어나옴 ㅋㅋㅋㅋ 피콜로 두꺼비 같이 생긴 캐릭터가 애지중지하는 말의 애칭이 공주인가 봄. 아님 게임 부제처럼 진짜 저주에 걸린 공주님이거나;;;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