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소 인수 거부한 디스코드 소니 플스5 플스4와 협업 발표 예정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1. 5. 5. 17:04

본문

반응형

마소 인수 거부한 디스코드 소니 플스5 플스4와 협업 발표 예정

 

디스코드 마소 인수 뉴스로 몸값 불린 다음에 자생해서 마소랑 소니 둘 다 거래한다고 함 ㅋㅋㅋ

 

정보 - PS5, PS4 에게 'Discord 통합' 이란 무엇을 의미하는가 ?

 

기본적으로 Discord 는 PC와 모바일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입니다. 텍스트, 음성 또는 비디오를 통해 사람들과 채팅할 수 있습니다. 이 브랜딩은 대체로 게이머 중심이며 주로 게임에 사용되는 플랫폼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멀티 플레이 게임을 하는 동안 서로 채팅할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일단 Discord 를 처음 접하면 매우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이는 유저가 원하는대로 커스텀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상황에 따라 다른 그룹을 만들 수 있으며 해당 그룹 내에서 특정 구성원 또는 특정 활동에 대해 다른 텍스트 또는 음성 채널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만큼 세세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몬스터 헌터를 하기 위해 결성된 Discord 그룹 (예 : 10명) 이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 이 10명은 모두 메인 텍스트 채널의 구성원으로서 서로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플레이할 때는 그들을 별도의 음성 채널로 초대할 수도 있습니다. 원한다면 다양한 활동에 대해 또다른 채널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높은 등급의 몬스터 사냥 임무를 위한 음성 채팅과 낮은 등급의 퀘스트를 위한 채팅 등. 다시 말하지만, 이러한 것들은 모두 사용자가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이것이 Discord 의 강점입니다.

 

 

Discord 가 PS5 및 PS4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하는 데 사용될 것이라고 예상하는 건 당연합니다. PlayStation Network 를 통해 이미 그룹을 만들고 친구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음성 채팅을 할 수도 있긴 합니다. 그러나 Sony 와 Discord 의 파트너십은 PS5 및 PS4 에서 Discord 그룹에 액세스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즉, 이것은 반드시 동일한 플랫폼 내에서만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했던 것을 이젠 특정 기기에 접속할 필요 없이 PC 또는 스마트폰 등으로도 채널을 구성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파트너십에 대한 Sony 의 공식 성명은 "우리 팀은 이미 Discord 를 PlayStation Network 의 소셜 및 게임 플레이와 연결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는 두 플랫폼을 통합하는 수준의 통합이라 예상해도 무리가 없을 겁니다.

 

"우리의 목표는 내년 초부터 콘솔과 모바일에서 Discord 와 PlayStation 을 더 가깝게 만들어 친구, 그룹 및 커뮤니티가 함께 게임을 하는 동안 더 쉽게 함께 어울리고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핵심 단어는 "더 쉽게" 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가장 많은 지지를 얻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Discord 는 사람들을 한데 모으는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구축되어 전문적인 분야부터 가벼운 채팅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비교적 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Sony 는 PSN 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생성 과정을 간소화하기 위해 Discord 의 노하우를 활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Discord 통합이 얼마나 깊이 있게 진행될지에 달려 있습니다. PSN 의 메시징 서비스가 Discord 로 대체되는 일은 현재로선 상상하기 힘듭니다. 대신 Discord 가 기존 서비스에 녹아들어 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평소처럼 모든 PSN 친구와 채팅할 수는 있지만 Discord 계정을 연결하면 Discord 연락처가 PSN 친구 목록과 함께 표시될 겁니다.

 

물론 경우에 따라선 Discord 가 PSN 커뮤니티를 대체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재는 없어진 PS4 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Discord 로 대체하게 된다면 메시지를 게시하고 스크린샷을 공유할 수 있는 하나의 큰 채팅방에 같은 생각을 가진 많은 플레이어를 모을 수 있으며. 플레이어에게 그렇게 생성된 PS5 및 PS4 의 Discord 그룹에 대한 전용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는 것은 꽤 합리적으로 판단됩니다. 이는 태생적으로 Discord 의 모든 기능을 갖춘 훨씬 더 유용한 버전의 커뮤니티 플랫폼을 보유하게 되는 것과 같습니다.

 

 

Discord 는 여러분과 여러분의 친구를 위한 단순한 채팅방 그 이상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회사와 브랜드가 Discord 를 공식 채널로서 유저들이 참여한 회사들의 각종 최신 발표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게 조정된 '공식' Discord 서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Discord 에는 소셜 미디어 요소도 녹아 들어가 있으며 이는 PlayStation 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미 여러가지 게임에는 자체적으로 공식 Discord 채널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채널 중 하나에 가입하면 다양한 개발 사항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개발자 자신들의 의견도 함께 공유하며 유저들 역시 직접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콘솔에서 이러한 것들을 직접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면 PSN 은 단번에 소셜 커뮤니티로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로스 플레이가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Discord 의 통합 정도에 따라 Discord 를 통해 다른 플랫폼의 플레이어와 팀을 구성하여 의사 소통할 수도 있습니다. 결국 이것이 Discord 가 하는 일입니다. 보편적인 커뮤니케이션 툴로서 설계된 플랫폼인 겁니다.

 

 

 

디스코드의 움직임이 크로스플레이 확대로도 이어질수 있겠네요.
플스-엑박-피씨 플랫폼 대통합이 빨리 이뤄졌음 좋겠어요 ㅎ

 

크로스플레이는 기대된다.

 

키마유저-컨트롤러유저 이렇게 크로스플레이 이뤄지면 정말 꿈만같을거 같습니다

 

크로스플레이 끄면 매칭 시간이 엄청나게 늘어나서 결국 키마한테 당하더라도 게임 몇판 더 하는게 낫다는 생각에 크로스플레이를 하게 되더라구요

 

소니는 크로스플레이 싫어하는 것 같던데요

 

워존 이야기를 하자면... 매칭이 안되서 시스템이 크로스플레이를 켜라고 합니다.... 크흡

 

역시나 소니의 선택이네요

 

플스겜하면서 디코 하려면 헤드셋이랑 이어폰이랑 같이 껴야되서 불편했는데 한방에 할수있게 되면 많이 편할듯

 

pc로 카스,카스소스,fps할때는 필수적으로 잘썼지만서도 콘솔은 음성쳇 안쓰게 되더군요
심지어 ps플러스도 사용하지만 번들 이어셋은 미개봉상태로 박스에 그대로...

 

엑박도 해조용 ㅠㅠ

 

커뮤니티 기능 왜 삭제하지 했느데 빅픽쳐가..

 

출처 : www.pushsquare.com/news/2021/05/feature_what_discord_integration_could_mean_for_ps5_ps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