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루머 - 저퀄 문제로 욕먹고 연기한 헤일로 인피니티 개발사 전 직원 썰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1. 5. 7. 06:39

본문

반응형

루머 - 저퀄 문제로 욕먹고 연기한 헤일로 인피니티 개발사 전 직원 썰

 

343 인더스트리 전 직원이 말하는 헤일로 인피니트 개발썰.

일단 개인적으로는 게임패스 버전 질러서 찍먹 해보려고 함 ㅋㅋㅋ

 

6년 근무한 343 인더스트리 전 직원 에릭

일단 저는 343 인더스트리의 정직원은 아니고 말단 직원(아트부분) 이였기 때문에 다 알진 못합니다. 
제가 343을 대표하는 것도 아니고 개인으로 게임 개발에 참여하면서 느낀 점에 대해 말할 것 입니다. 

보통 AAA게임은 5년 주기로 나옵니다(예:기어즈,언차티드 등)

그럼 343 직원들은 다 자고 있었을까요?

아니요 그들은 정말 열심히 일합니다. 

헤일로 인피니트는 기존에 완성된 엔진 아래서 게임이 개발(예:언리얼 엔진)된게 아니라 엔진개발과 게임개발이 동시에 이뤄진 케이스 입니다.
회사의 상층부는 야심이 컷고 반 오픈월드로 만들려고 했습니다.

이건 헤일로에게 아주 큰 도전이였습니다.
엔진개발과 게임개발이 동시에 이뤄지는건 엄청난 모험입니다.

게임 개발 중에 엔진의 성능은 완벽하지가 않습니다.

 

youtu.be/RFzGynjoHhI

헤일로2 시네마틱 이벤트 개사기 간지 영웅 마스터 치프 ㅋ


초기 구상했던 것도 삭제가 되었습니다.

아마 이건 영원히 보지 못할 것입니다.

게임 개발 자체도 어려운데 새 게임엔진 개발도 동시에 이뤄지니 당연히 개발에 어려움은 더욱 증대되지요 
작년의 비참했던 트레일러도 엔진의 성능이 완성되지 않아 나온 문제입니다.

현재는 게임플레이가 풍부해졌고 이야기도 개선됐습니다.

저도 헤일로 인피니트가 무슨 신이 만든 작품처럼 나올거라 기대하진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물어봅니다.

헤일로 인피니트를 기대할 가치가 있을까요?

저 개인적으로는 여전히 기대하며 지지합니다.
왜냐면 개인적으로 전 343의 분투했음을 알아요.

그들은 새벽까지 일했습니다.

저는 야근을 많이 하진 않았지만요.

헤일로 인피니트 HALO INFINITE

헤일로 인피니트는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 산하의 게임 제작사인 343 인더스트리가 개발중인 헤일로 시리즈의 6번째 넘버링 게임이다.

슬립스페이스이라는 게임 엔진을 새롭게 만든 차세대 FPS 작품.

엑스박스 PC 콘솔 게임패스 독점작으로 2021년 가을 출시 예정?

 

 

저는 야근을 많이 하진 않았지만요(중요)

 

ㅋㅋㅋㅋㅋ  난 퇴근합니다 수고들 하쇼~~~

 

야근을 피하다니 대단하군

 

계약직이라 그런 거 같네요 ㅎ

 

슬립스페이스 엔진 새로 만들면서 뭘 하고 싶은건지 e3 때 보여줬으면 좋겠네요.

 

작년 겜플레이영상은 진짜 충격그자체였는데
이후에 풀릴 정보로 평가가 어떻게될지 궁금함

 

음 헤일로인피니티는 기대 포기해야하나...

엔진 개발과 동시에 게임도 같인 만든것들 파판15 사펑 등등..

 

겜개발 하면서 엔진개발하는건 마치 바로바로 앞에 레일을 깔면서 기차를 모는거와 비슷하다했으니 당연히 게임이 개판나면 개판나지 잘 나오는게 더 이상한일인듯

 

엔진과 게임 동시 개발이라니

조짐이 않좋네..

 

이제 베데스다 먹었으니까 그냥 둠 id tech엔진 써

 

차기작 콜리션에서 만들고 있다던데 게임 끝이지 뭐

 

코얼리션이 제작중인 차기작은 기어즈 차기작이지 헤일로 차기작이 아닙니다. 
헤일로 인피니트 개발지원 + 기어즈 차기작 + 신규 IP

 

헤일로인피 작년 발매예정일까지 엔진이 미완성이엿단 말인데 더 불안해지는데

 

"저는 야근을 많이 하진 않았지만요."
이 새끼....

 

엔진을 만들면서 게임을 만든다
여러모로 헤일로 1때 생각이 나네요… 라이브러리도 조작체계도 완전히 새로운 것에 맞춰 만들어야 되니…
그래서 헤일로의 새로운 시작이라는 걸 그렇게 강조하는 건가

 

망한사례 흥한사례가 둘다 너무 많아서 패턴갖다 끼워맞추기는 좀 그렇고
걍 적당히 82점 정도 될꺼라고 기대치 확 낮추고 나오고 나서 평가해야겠네요.
그러다가 95점 급 갓겜 나오면 어깨춤 추면 되고, 82점급 나오면 '내 그랄줄 알았다' 하면서 정신승리하고
그보다 낮으면... 그건 좀 실망이 클듯 싶네요.
어차피 겜패로 즐길꺼라 추가금 드는것도 아니니 일단 빨리 해보고 싶네요

 

안타깝지만
게이머들은
'열심히' 만든 게임을 원하지 않는다.
다만
'재밌게 잘'만든 게임을 원할 뿐이다

 

출처 : 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4274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