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밸브 스팀의 휴대용 콘솔 게임기 스팀덱에 찬사를 보낸 엑스박스 대표 ㅋ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1. 7. 17. 09:22

본문

반응형

밸브 스팀의 휴대용 콘솔 게임기 스팀덱에 찬사를 보낸 엑스박스 대표 ㅋ

 

PC 게임 스토어 플랫폼으로 유명한 스팀을 만든 밸브.

밸브가 새로운 게이밍 하드웨어를 공개했는데 닌텐도 스위치와 비슷한 스팀의 휴대용 콘솔 게임기 버전 스팀덱.

본인 계정 라이브러이에 들어있는 PC 스팀게임을 이동하며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컨셉의 제품 ㅋ

그냥 AMD 라이젠 CPU + AMD 라데온 RDNA2 그래픽카드 + 패드 컨트롤러가 들어간 일체형 휴대용 PC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함~!!

 

가격은 콘솔 게임기처럼 400달러부터 시작하는데

요즘 게이밍 시장 쪽에서 핫한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대표 필스펜서도 스팀덱에 트윗을 날림.

아마도 플랫폼 통합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 서비스를 밀고 있어서 스팀쪽에도 손을 내미는 모양새.

실제로 본인들의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스토어가 있지만 스팀 상점에 계속 엑스박스 PC판 신작 게임들을 출시하고 있음.

(밸브에서도 답변이 기본은 스팀 OS인데 사용자가 원하면 윈도우 설치 가능하다고... 그럼 바로 게임패스 + x클라우드 가능ㅎㄷㄷ;;;)

 

https://youtu.be/MD56D6SImGU

휴대용 PC 게임기의 시대가 열릴까요? 밸브의 스팀덱 공개 Steamworks Quick Tips Steam Deck

 

밸브가 공개한 새로운 휴대용 게임기 스팀 덱은 현재 399달러로 시작했으며, 

올해 12월서부터 배송될 예정입니다.

엑스박스의 책임자 필 스펜서는 스팀 덱을 홍보하는 스팀 공식 트윗에 응답하여 이를 축하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해당 트윗에 대한 반응들은 구매를 열망하는 호의적인 반응서부터 의구심 섞인 반응, 너무 비싸다는 반응까지 다양했습니다.

스팀 덱은 이동 중에도 원하는 PC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으며, 

채팅과 클라우드 저장 등 스팀의 기능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1fr5AXSg44Y

오늘부터 풀린 PC iOS 브라우저 클라우드 게임패스 Xbox console games on PC, iPhone, and iPad

 

플레이어는 스팀 덱의 라이브러리에 접속해서 자기가 소장한 게임을 어디서든지 즐길 수 있으며, 

가격이 올라가는 대신 새로운 저장 방식 3가지를 제공하기도 하고, 

프레임과 게임 그래픽의 차이 또한 거의 없다고 합니다.

스팀 덱은 2021년 말부터 미국, 캐나다, 유럽연합으로 배송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2021년 Steam 덱 예약이 매진되고 2022년 초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Valve는 Steam Deck 핸드헬드 PC 출시를 위해 예약 대기열을 시작했으며 이미 2022년 중반까지 매진되었습니다.


어제 Valve는 Steam Deck 출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 Steam 사용자가 이동 중에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휴대용 PC 장치입니다 . 오늘 Valve는 Steam Deck 출시를 위한 조기 예약을 시작하여 구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5달러를 지불하면 사용 가능한 장치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놀랍고 다른 누군가에게는 놀랍지 않을 수 있지만 Steam Deck는 이미 플랫폼의 2021 가용성에 대한 예약을 통해 판매되었습니다.

모든 세 개의 스팀 갑판의 SKU는 그들이 모두 최종 주문에 대해 동일한 기대 가능성이 없을 수 있지만, 예약 현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399달러의 Steam Deck는 2022년 1분기에 주문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529달러의 Steam Deck는 2022년 2분기 출시를 위해 1분기까지 이미 매진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649달러의 Steam Deck는 1분기와 2분기에 모두 매진되었으며 2022년 3분기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즉, 3개의 SKU 모두에 대해 Steam Deck의 2021년 출시 예정 재고는 모두 예약되어 있습니다.

밸브는 새로운 하드웨어를 출시하기 위해 흥미로운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일정량의 재고가 있다고 가정하고 선주문이 해당 재고를 요구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더 이상 선주문을 허용하지 않는 대신 Valve는 대기열을 만들고 있습니다. 조기 예약은 Steam Deck가 출시될 때 획득할 수 있지만 나중에 예약하면 추가 재고가 들어올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그러나 누군가가 예약을 늦게 하는 경우에도 Steam Deck가 언제 획득될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스팀 데크.

 

물론 Steam Deck를 예약하는 사람들 은 평소보다 일찍 휴대용 PC 를 얻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약을 하는 모든 사람이 반드시 Steam Deck를 따라 구매하는 것은 아닙니다. Valve는 과도한 약속을 피하기 위해 이러한 예측에 대해 보수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게 하면 예약이 일찍 도착하지만 늦지 않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Steam Deck은 매우 인기 있는 기기입니다. 하드웨어가 목요일에 발표되는 것에서 내년으로 넘어가고 금요일에 매진되는 것을 보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밸브 의 손에 타격이 있습니다.

Valve가 아직 실현되지 않은 시장에 진출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PC 게이머 는 Steam Deck의 잠재력과 이동 중에도 Steam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 분명히 흥분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Valve 이외의 다른 회사가 Steam Deck와 같은 장치를 함께 넣을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하드웨어, 게임에 대한 액세스 및 개발자의 지원 가능성이 결합된 것은 다른 곳에서는 없을 것입니다.

스팀덱 12월 2021년 배송 시작됩니다.

 

Steam Deck는 PS5, Xbox Series X가 될 것입니다.
불행히도 Valve의 Steam Deck는 출시 시 Xbox Series X/S 및 PlayStation 5와 같은 배포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증기 데크  게임 하드웨어 시장에 밸브의 최신 항목입니다. 밸브에 따르면 이 콘솔은 이번 휴가 시즌에 출시되며 사용자는 이동 중에 특정 PC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디자인 면에서 휴대용 Nintendo Switch와 매우 유사하지만 소유자의 Steam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고 휴대용 장치에 대해 상대적으로 강력한 사양을 자랑합니다. 곧 출시될 Nintendo Switch OLED 와 함께 휴대용 시장에서 더 강력한 기기를 위한 자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불행히도 Valve 의 고급 하드웨어는 Xbox 시리즈 X/S 및 PlayStation 5 출시와 유사한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팬데믹이 최고조에 달했을 때 최신 콘솔이 출시되었을 때 Xbox Series X/S 및 PlayStation 5 제품이 엄청나게 부족했습니다. Steam Deck은 휴대용 장치이지만, 그 구성 요소 중 일부는 유사한 가용성 부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잠재적인 구성 요소 문제가 있을 뿐만 아니라 Valve는 이전의 새 하드웨어 릴리스와 함께 하드웨어 배포가 지연된 이력이 있습니다.

글로벌 반도체 부족은 여전히 ​​문제를 일으킬 수 있음

 

2020년과 2021년 내내 Xbox 시리즈 X/S 및 PlayStation 5 배포에 눈에 띄는 문제가 있었고 새로운 Nvidia 그래픽 카드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공급망의 주요 문제 중 하나는 COVID-19 대유행으로 인한 글로벌 반도체 부족이었습니다. 반도체는 자동차에서 게임 콘솔에 이르기까지 많은 현대 전자 장치에 필수적인 하드웨어입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생산 공장의 일관된 노동력 부족으로 인해 이러한 반도체 공급이 급격히 감소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부족의 결과로 전 세계의 전자 공급업체는 배송할 수 있는 것과 배송할 수 없는 항목에 대해 상당한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반도체의 어려운 시기에 가장 눈에 띄는 효과는 모든 곳의 콘솔 게이머들 사이에서 느꼈을 것입니다. PS5 부족이 가장 분명 하지만 Xbox Series X/S의 경우 하드웨어 공급이 수요를 매우 빠르게 충족시키지 못했습니다.

Steam Deck은 2021년 휴가 시즌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것은 분명히 Valve가 COVID 동안 정확히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팬에게 제공하지만 우려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가 부족한 상태에서 Valve의 콘솔이 출시된다면 Xbox Series X/S 및 PlayStation 5 와 유사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회사에 불행히도 지금은 전자 제품 공급망에 있어 전례가 없는 시기이므로 이 문제가 언제 정상으로 돌아올지는 누구나 짐작할 수 있습니다.

반도체 부족도 핸드헬드에 타격

이 문제가 Steam Deck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는 또 다른 이유는 이 구성 요소 부족이 핸드헬드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Nintendo의 사장인 Shuntaro Furukawa는 이러한 반도체 부족 이 팬 데믹 기간 동안 Switch의 배포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 Switch는 최근 Steam Deck의 잠재 시장에 좋은 징조인 거대한 판매 이정표를 가지고 있지만, 이 기술 부족의 영향은 상당히 걱정스럽습니다. Nintendo는 그 동안 생산을 계속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재고를 보유하고 있지만 일부 보고서에 따르면 이 중요한 구성 요소의 부족은 2023년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Steam Deck과 출시 시 다른 주요 콘솔 간의 또 다른 유사점은 Steam이 초기에 손실을 보고 판매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이 초기 손실이 결국 게임 및 주변 장치 판매에서 자체적으로 보상되기 때문에 이는 많은 콘솔 생산자에게 상당히 표준입니다. Valve의 Steam Deck는 매우 공격적으로 가격이 책정 되어 있으며 이는 분명히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는 데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물론 이러한 공격적인 가격 정책이 달성하는 것은 사전 주문을 늘리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특히 글로벌 하드웨어 부족 상황에서 Valve가 생산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콘솔이 사전 주문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하드웨어 사양에 비해 Valve의 Steam Deck 가격이 낮다는 것은 장기적으로 콘솔에 축복이자 저주가 될 수 있습니다.

밸브의 이전 하드웨어는 부족했습니다.

 

Valve는 대규모 자원 위기의 한가운데서 시장과 싸워야 할 뿐만 아니라 문제가 있는 하드웨어 릴리스의 역사도 처리해야 합니다. HTC Vive가 출시되고 출시되는 동안 많은 사용자 가 Steam에서 Vive를 가져오는 데 문제가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 Steam이 영향을 받는 유일한 회사는 아니지만 Oculus Rift 재고 사이에도 많은 부족이 있었습니다. 이는 Steam이 실제 제품에 대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능력에 잠재적인 문제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물론 Vive가 직면한 배포 문제 중 하나는 게임 부문에서 비교적 확립되지 않은 완전히 새로운 기술의 수요와 공급이었습니다. 그러나 Steam Deck도 비슷한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Valve에게 휴대용 게임기 는 완전히 테스트되지 않은 물입니다. 뿐만 아니라 Deck는 Nintendo Switch에 대항할 수 있는 모호하게 경쟁적인 핸드헬드 옵션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스위치라는 판매의 거인 덕분에 Nintendo는 현재 휴대용 콘솔 시장에서 효과적인 독점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Valve는 고객이 원하는 모든 제품을 제공하는 역사적 문제와 씨름해야 할 뿐만 아니라 Nintendo Switch라는 지배적인 시장 경쟁자와도 싸워야 합니다. Switch가 2021년에 잘 정립된 핸드헬드 옵션이 되면서(그리고 얼마 남지 않은 OLED 에디션 ), Valve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널리 배포된 Nintendo Switch에 큰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Valve Steam Deck는 올해 12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s://gamerant.com/valve-steam-deck-xbox-phil-spencer-thoughts/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