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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파트2 개발 중 알려진 정보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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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뱀선생게임 2021. 10. 6.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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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파트2 개발 중 알려진 정보 정리

 

2019년 6월 11일
2019 E3 비공개 프레젠테이션에서 키타세 요시노리는 FINAL FANTASY VII REMAKE는 메인 넘버링 FINAL FANTASY 스케일로 인식하고 있으며 FINAL FANTASY VII REMAKE PART II는 계획 단계에 진입 중이라고 언급.
FINAL FANTASY VII REMAKE PART II는 PART I보다 좀 더 효율적으로 개발하겠지만 PART I에 집중하고 싶다고 언급.


2019년 11월 26일
FINAL FANTASY VII REMAKE의 메인 디렉터인 노무라 테츠야는 VII REMAKE 각 PART는 메인 넘버링급 스케일을 약속하며 "우리는 이미 다음 PART도 작업하기 시작했지만, 저는 이 타이틀을 통해 플레이하는 것이 미드가르를 넘어서는 세계처럼 여러분의 기대를 확장시킬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언급.

 

컴맹 티파와 턱스 보스전 파판7리메이크 스토리 FINAL FANTASY VII REMAKE_2021

https://youtu.be/1lvhFL4DheQ

컴맹 티파와 턱스 보스전 파판7리메이크 스토리 FINAL FANTASY VII REMAKE_2021


2020년 2월 26일
SQUARE ENIX 사장 마츠다 요스케는 시리즈의 PART II가 개발 중이며, 당분간 차세대 독점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 없기 때문에 현재 플랫폼에서도 출시될 수도 있다고 언급.


2020년 3월 2일
키타세 요시노리는 FINAL FANTASY VII REMAKE 발매 후 휴식기없이 FINAL FANTASY VII REMAKE PART II 개발에 들어간다고 언급.


2020년 4월 28일
FINAL FANTASY VII REMAKE MATERIAL ULTIMANIA에서 기재된 인터뷰에서 키타세 요시노리는 "몇 부작인지는 단언할 수 없습니다. 세간에서 말하는 것은 혼자 행한 추측"
"FINAL FANTASY VII REMAKE 퀄리티와 볼륨을 유지하고 1년 후 PART II 출시는 현실적이지 않음"
"원작 팬이 등장을 기대하고 있는 위치와 장면은 빠뜨리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향후에 대해서도 오리지날판과 전혀 다르게 할 생각은 없고, 리메이크판에서도 FFVII은 FFVII인 채로라고 생각해주세요."
노무라 테츠야는 "하마구치에게 미드갈에서 최종 보스전을 하고 싶다고 말했었습니다. 의문들에 관해서는 다음작이 있기 때문에 거의 대답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 모 캐릭터의 생존은 시나리오에 관한 미스테리를 최대한 보여주는 장면입니다."
"다음작의 발매 타이밍은 몇 부작으로 하느냐에 따라, 세세하게 나누면 짧은 시기에 낼 수 있을지도 저로써는 빨리 내고싶은 마음입니다."

 

 

2021년 1월 30일
CEDEC + KYUSHU 2020 ONLINE 행사에서 공동 디렉터인 하마구치는 "다음은 미드가르 바깥 쪽, FINAL FANTASY VII REMAKE의 세계가 어떤 것인가 유저들에게 체험할 수 있게 합니다. PART II 개발 구인에 응한 인재 중에는 PART I를 플레이하고 속편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새로운 액션을 느꼈으므로 나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라는 사람이 늘어났습니다. 그런 인재들과 함께 새로운 놀라움을 전하고싶습니다."
프로듀서인 키타세 요시노리는 "오리지널을 알기 때문에 다음 PART는 어떨까하는 생각이 유저들에게 있을 것입니다. 첫 작품에서 우리들이 어떤 것을 만들고자 했는가를 이해하셨으리라 생각하며 기대에 부응하는 것과 좋은 의미의 배신하는 것을 해나가자고자 합니다."


2021년 2월 26일
메인 디렉터였던 노무라 테츠야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변경과 공동 디렉터였던 하마구치 나오키가 메인 디렉터로 변경된 것을 언급.
노무라 테츠야는 "메인 디렉터에서 내려와서 개발 프로세스가 크게 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2021년 5월 7일
FINAL FANTASY VII THE FIRST SOLDIER 생방송에서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 파이널 트레일러 공개와 함께 노무라 테츠야는 "REMAKE의 속편이 어떻게 되고 있냐는 말이 많을 것 같아서 오늘 아침 9시 전에 키타세에게 연락을 넣어 어느 정도는 말해도 될까? 하고 말했더니 갑자기 일이 커져서 각 방면에 여기저기 확인하느라 전화를 넣고 난리가 났었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그리 대단한 거 말할 생각이 없었는데! "꽤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정도 말할 생각이었는데 어마어마하게 일이 커져서 망했다 했습니다. 확인 범위가 너무 커져버려서 저도 멘붕되서... 그냥 가볍게 확인차 물어본건데 타이밍이 맞으면 발표하게 될텐데 꽤 적극적으로 개발에 임하고 있습니다.
일단 클라우드가 대자연 속에서 달립니다. 전작과는 조금 다른 분위기로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순조롭게 제작 진행 중이며 INTERGRADE 이후에 속편이 바로 이어지는 시간대이므로 INTERGRADE도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2021년 9월 21일  
SQUARE ENIX에서 DRAGON QUEST XII 구인 모집 중   
Unreal Engine 5을 활용할 줄 아는 사람을 모으고싶다고 언급한 것을 예상으로 FINAL FANTASY VII REMAKE PART II는 Unreal Engine 5 개발 확률일 것이 높음

 

 

출처 :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54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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