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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자 호라이즌 5를 만든 플레이그라운드의 그래픽 개발 기술력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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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뱀선생게임 2021. 11. 5. 2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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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자 호라이즌 5를 만든 플레이그라운드의 그래픽 개발 기술력 정보

 

Forza Horizon 5의 기술: Xbox Series X 걸작

 

거의 비디오 게임이 존재하는 동안 레이싱 게임은 최첨단 기술의 기념비로 서 있었습니다. 이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운전 표현도 발전했습니다. 보다 발전된 물리학은 보다 사실적인 시뮬레이션을 가능하게 하고 더욱 강력한 그래픽 아키텍처는 주변 세계를 더욱 생생하게 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콘솔이 출시됨에 따라 새로운 레이싱 게임이 필연적으로 새로운 머신이 필요한 이유를 보여줄 것입니다. Project Gotham Racing에서 Forza Motorsport, Forza Horizon에 이르기까지 Microsoft는 이를 이해했으며 Forza Horizon 5를 통해 Playground Games는 탁월한 시스템 쇼케이스를 제공했습니다.

Forza Horizon의 정의 구조는 운전과 오픈 월드 탐험의 결합입니다. 플레이어는 레이스와 이벤트로 가득 찬 광활한 맵에 빠져들게 됩니다. 이러한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단순히 도달하는 것만으로 플레이어는 다양한 강력한 자동차를 운전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려면 게임에서 시각적으로 인상적이면서도 완전히 읽을 수 있는 넓은 열린 영역을 렌더링하는 동시에 자동차와 환경을 모두 보여줄 수 있는 근거리 세부 정보를 유지해야 합니다. 아,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시속 200마일로 해야 합니다.

Forza Horizon 5는 시리즈의 이전 항목보다 이러한 각 작업을 더 잘 수행합니다. 멀리 있는 물체는 적절하게 풍부한 실루엣을 유지하면서 자동차와 주변 환경은 이전보다 더 상세합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Digital Foundry에서 플레이한 가장 시각적으로 인상적인 레이싱 게임 중 하나입니다. Xbox 시리즈 콘솔이 제공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한 놀라운 쇼케이스인 동시에 Xbox One 클래스 키트에서도 잘 실행됩니다. 곧). 이것은 우리가 본 것 중 가장 야심찬 크로스-젠 게임이자 확장성의 걸작입니다.

 

https://youtu.be/-5h4t_h-3dc

포르자호라이즌5 초반 멕시코 맵 소개 게임스컴2021 트레일러 Forza Horizon 5 Official Initial Drive Trailer



 

그러나 기본 사항을 이해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6가지 콘솔 버전의 Forza Horizon 5가 있습니다. Xbox One은 4x MSAA(가끔 동적 해상도가 810p로 축소됨)를 사용하여 1080p로 렌더링되며 충분히 설득력 있지만 분명히 축소됩니다. 시각적 기능 세트. 엑스박스 원 엑스? 최소 1600p DRS와 4x MSAA가 포함된 기본 4K이지만 시각적 기능은 전반적으로 증가합니다. 두 게임 모두 30fps에서 실행되며 성능 저하가 거의 없습니다. 새 컴퓨터에는 성능 모드와 품질 모드가 있습니다. 시리즈 S는 1440p에서 1080p(우리가 본 미리보기 코드에서 업그레이드) 사이에서 품질 모드를 실행하며 DRS 폴백이 810p인 1080p의 성능 대안을 사용합니다. 시리즈 X? 1600p로 다시 축소할 수 있는 4K 성능 옵션을 사용하여 품질 모드에서 기본 4K를 수정했습니다. 다시,

해상도와 프레임 속도를 넘어 확장성에는 훨씬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시각적 품질에는 세 가지(매우) 광범위한 계층이 있습니다. Xbox One S는 다른 버전에 비해 충분히 설득력 있는 저사양 팩시밀리입니다. 새로운 시그니처 기술이 적용되고 콘텐츠가 완전하고 빠른 속도로 실행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분명히 최고의 게임은 아닙니다. Xbox One X에는 더 많은 픽셀이 있을 뿐만 아니라 훨씬 더 풍부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절반 프레임 속도로 실행되는 Series X 및 Series S 성능 모드에 가깝습니다. 시리즈 콘솔의 품질 모드는 디테일, 충실도 및 무결성 측면에서 세계와 다릅니다. 디테일 수준은 놀랍습니다. 흥미롭게도 4x MSAA는 차량의 깨끗한 표현을 위해 작동하지만 유기적 풍경과 실제로 호환되지 않아 일시적인 AA 솔루션이 도움이 될 수 있는 반짝이는 인공물을 생성합니다.

최근 Playground Games를 방문했을 때 배웠듯이, 게임이 하이엔드에서 비주얼을 밀어붙이는 한, Forza Horizon 5는 여전히 구형 콘솔에 대한 지원에 의해 어느 정도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 우리는 아직 성장할 여지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공정하게 그 성장을 이미 보았습니다. 이 작품에 대한 연구를 위해 2014년 Xbox One용 Forza Horizon 2를 다시 방문했습니다. 당시의 모습과 마찬가지로 잘생겼지만 동일한 하드웨어에서 실행되는 3개의 속편은 디테일, 효과 및 충실도 면에서 세계가 다르게 보입니다.

게임의 핵심은 당신이 운전하는 자동차입니다. Forza Horizon 5는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차량을 제공하며 주변의 밀집된 환경에도 불구하고 차량의 디테일 수준은 인상적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폭도 매우 넓습니다. 이것이 Turn 10과 Playground Games 간의 파트너십이 실제로 유리하게 작용하는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시뮬레이션 중심의 Forza Motorsport용으로 제작된 자동차는 Horizon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Playground는 자동차 디자인을 어느 정도 제어할 수 있으며 게임에 맞게 측면을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국적인 커스터마이징부터 지붕이 있는 컨버터블 자동차를 보여주는 기능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Horizon에 대해 항상 인상적이었던 점은 Playground Games가 폐쇄 회로 레이싱 게임에 충실한 자동차 디자인을 가져와 훨씬 더 큰 게임인 완전한 개방형 세계에 통합했다는 것입니다. 차량을 조사할 때 먼저 Forza Horizon 5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게임에 등장하는 많은 자동차는 Forza 7과 Horizon 4에도 있었지만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Horizon 5에 추가된 새 자동차 중 하나는 멋진 새 Toyota Supra입니다. Toyota와 BMW의 이러한 협력으로 인해 고전적인 Supra 디자인이 아름답게 구현되었으며 여기에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클리어 코트를 사용한 페인트 마감은 완벽하고 표면 전체에 사실적으로 빛을 분산시킵니다. 이 게임의 경우 Playground는 구부러진 법선도 추가했습니다. 이 기술의 주요 이점은 조명 및 음영 개선에서 비롯됩니다. 예를 들어 범퍼 주변 영역을 볼 때 가려진 영역의 그림자가 개선된 이점을 볼 수 있습니다. 충실도를 향상시키는 새로운 기능으로 기본 Xbox One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Forza Vista에서 자동차를 볼 때 또는 특정 위치에서 사진 모드를 사용할 때 품질 모드의 Series X 및 S 콘솔에서 레이 트레이싱이 활성화됩니다. 특히 자기 반사와 함께 이러한 모드의 시각적 이점 - 거울이나 바퀴가 정확하게 반사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브레이크 로터나 타이어 자체의 질감과 같은 세부 사항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차체 작업은 매끄럽게 둥근 주차 센서에 이르기까지 세부 사항으로 숭고합니다. 인테리어도 좋은 품질입니다. Forza Motorsport 7과 비슷하지만 음영이 개선된 느낌입니다. 스티어링 휠의 버튼, 시프터의 라벨부터 중앙 스택의 버튼까지 모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매우 좋아 보인다.

 

이 모든 것이 내가 조사한 자동차에 해당하므로 모두 멋지게 보이지만 일반 플레이 중에 멈춰도 단순히 전 세계를 달리는 자동차도 놀라울 정도로 디테일합니다. 물론 레이싱 중에는 일부 LOD 관리가 발생하지만 Xbox Series X에서는 특히 품질 모드에서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요점은 자동차 렌더링이 더 집중된 시뮬레이터와 동등하고 탁월하며 엔진 개선으로 이러한 차량이 더 밝게 빛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물론 자동차는 시각적 경험의 일부만을 설명합니다. 환경도 그만큼 중요합니다. Forza Horizon 시리즈의 강점은 플레이어가 어디에서나 운전할 수 있는 극적인 로케일을 묘사하는 데 있습니다. 멕시코는 우리가 지금까지 본 최고의 선택 중 하나이며 기술이 이를 잘 지원합니다.

스케일 감각은 이전에 이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높이의 변화로 광대하지만 스케일을 가장 잘 이해하려면 작게 시작해야 합니다. Playground Games의 경우, 게임을 아름답게 보이게 하는 것은 최대 200mph 이상의 속도로 움직이는 느낌에 관한 것 뿐만 아니라 걷는 속도와 엄청난 수준의 디테일을 유지하는 설득력 있는 세계 시뮬레이션을 만드는 것이기도 합니다. . 노면 자체는 운전 게임에서 예상할 수 있을 정도로 상세하지만 개발자는 처음으로 Series X 품질 모드를 사용하여 시차 오클루전 맵을 지형 표면에 통합했습니다. 이를 통해 이러한 표면에 적절한 높이와 원근감을 제공하여 사실감을 증가시킵니다.

품질 모드를 사용할 때 건축 자재에 또 다른 유사한 기술인 원추 계단 매핑도 사용됩니다. 게임을 중지하고 사진 모드로 전환하여 주변을 여행하세요. 가장 작은 벽돌에는 확실한 깊이가 있습니다. 오프로드에서는 디테일의 수준이 훨씬 더 인상적입니다. 실제 기하학은 특정 장면에서 깊이를 더 높이기 위해 지형과 결합되지만 나를 놀라게 한 것은 절차적으로 칠해진 그라운드 시스템이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숲 바닥에는 솔방울, 잎사귀, 솔잎, 가지가 흩어져 있습니다. 화면 공간 그림자는 작은 식물을 강조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본질적으로 여기에서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은 여러 텍스처 레이어가 결합된 다음 풍경 전체에 페인팅되는 Playground의 '레시피 시스템'의 결과입니다. 시리즈 X는 품질 모드에서 최대 5개의 레이어를 결합하여 복잡한 재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풍경을 칠할 때 결과의 속성도 고려됩니다. 예를 들어 잔디가 칠해진 곳에서는 이것이 자동차 물리학에 미치는 영향이 자동으로 고려됩니다. 기본적으로 절차적 생성과 이러한 레시피의 조합을 통해 아티스트는 매우 사실적인 환경을 신속하게(그러나 신중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단풍 시스템이 있습니다. 개발자는 이 게임에서 나무와 식물이 보이고 반응하는 방식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첫째, 빛이 나뭇잎을 통과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빛 투과 시스템이 있습니다. 나뭇잎 벤딩 시스템도 개선되어 다양한 종류의 나무가 바람에 올바르게 구부러지고 흔들리고, 그 바람 시스템도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폭풍우가 몰아칠 때 볼 수 있는 광경은 확실합니다. 실제로 Forza Horizon 5는 게임 세계 전체의 날씨 시스템을 정확하게 매핑합니다.

 

Horizon 5의 또 다른 주요 개선 사항은 보다 상세한 환경 메시(가장 눈에 띄는 암석)에 대한 의존성에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형 영역을 정의하는 들쭉날쭉하고 매끄러운 암석으로 장면 세부 사항에 대한 인식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마을과 도시가 있습니다. 건물의 평균 세부 수준은 시리즈의 이전 항목보다 극적으로 증가했으며 밀도도 높아졌습니다. 이제 이 장면에 더 많은 개체와 활성 요소가 있어 도보로 돌아다닐 수 있을 정도로 디테일한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들은 게임 전반에 걸쳐 등장하는 요소들 중 일부일 뿐이며 탐험할 다양한 생물 군계를 만드는 데 모두 사용됩니다. 밀집된 정글 환경부터 거대한 규모의 활화산에 이르기까지 볼 것이 많습니다. 이 환경을 판매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장 중요한 것은 가시성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이전 게임에서는 항상 언덕이 기본적으로 지역의 전체 보기를 제한한다는 느낌이 있었지만 Horizon 5에는 훨씬 더 많은 전망이 있어 멀리까지 볼 수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탐험하기에 더 즐거운 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 세대 버전이 여전히 설득력이 있는 이유 중 하나는 기본 Xbox One에서도 규모와 범위를 강조하면서 멀리 떨어진 풍경의 디테일이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날씨 효과에서 조명 및 그림자에 이르기까지 Forza Horizon 5의 분위기는 핵심 렌더링 시스템에 대한 일련의 변경 및 개선 사항으로 정의됩니다. 무엇보다도 렌더러의 가장 중요한 개선 사항 중 하나는 전역 조명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도입한 것입니다. 이전 게임의 복셀화된 솔루션은 대신 서펠 GI 또는 표면 기반 전역 조명으로 정확하게 대체되었습니다. 간접광 바운스를 렌더링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GI 데이터는 표면의 법선 방향과 알베도를 기반으로 생성되며 절차적 프로브 시스템을 사용하여 배치됩니다. 그러나 이 프로브 시스템에는 개발자가 터널 입구 또는 건물 주변과 같은 주요 영역 주위에 집중하기 위해 보다 전략적으로 프로브를 이동하도록 허용할 수 있는 일련의 규칙이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구워졌지만 런타임에 활용되는 컴퓨팅 셰이더 덕분에 이것을 실시간 조명 조건과 결합하여 일종의 하이브리드를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즉, 복셀 기반 솔루션에서 분명히 드러나는 빛 누출 감소와 실시간 변화로 적절한 바운스 조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솔루션은 최신 컴퓨터에서도 작동하지만 Xbox Series X에서는 GI 데이터의 해상도가 4배입니다.

 

탁월한 물리 기반 재료와 결합된 GI 솔루션은 '작은 그림 테스트'를 거의 통과하는 매우 사실적인 장면으로 이어지며, 게임의 스크린샷을 작은 크기로 보면 실제 사진임을 거의 확신할 수 있습니다. Forza Horizon 5는 또한 추악한 검은 윤곽선의 느낌을 만들지 않고 적절한 그림자 폐색 영역을 돕는 대규모 주변 폐색 패스를 사용합니다. 이 부드러운 AO 패스는 차량 주변의 더 어두운 정글이나 그림자 및 틈새의 인상을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게임의 또 다른 주요 발전은 날씨 시스템에 있습니다. 게임을 하는 동안 극적인 먼지 폭풍과 비를 포함한 다양한 기상 조건에 직면하게 되지만 Horizon 5의 새로운 기능은 이것이 플레이어에게 전달되는 방식입니다. 첫째, 하늘 시스템은 이제 들어오는 날씨를 제대로 반영합니다. 폭풍우가 풍경을 가로질러 매우 사실적으로 굴러가면서 구름의 변화와 소용돌이를 볼 수 있습니다. 장면이 어두워지고 구름이 두꺼워지며 필연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비가 내리기 직전의 이 순간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실생활의 기상 조건 중 하나이며 특히 HDR을 사용할 때 게임이 이를 얼마나 잘 포착하는지 놀랐습니다. 물웅덩이는 또한 차와 물 표면에 물방울이 나타나는 동안 눈에 보이는 반사를 초래하는 점진적으로 형성됩니다.

그러면 먼지 폭풍은 아마도 조금 더 극단적일 것입니다. 비처럼 멀리서 폭풍을 볼 수 있으며 특정 지점까지 개발자는 들어오는 모래를 표시하기 위해 입자에 의존합니다. 그러나 직접 운전하면 게임이 완전히 체적 스타일의 안개로 전환됩니다. 이는 다양한 다른 조건에서 게임 전반에 걸쳐 사용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입자는 Xbox Series X에서도 적절하게 조명되고 음영 처리되며 실제로 활화산 꼭대기의 초기 오프닝 장면은 이에 대한 놀라운 쇼케이스입니다.

우리는 게임의 그래픽 측면에 중점을 두었지만 오디오도 Horizon 경험의 필수 구성 요소입니다. 완벽하게 제작된 사운드스케이프 또는 사운드트랙은 중급 게임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고 훌륭한 게임을 천국으로 이끌 것입니다. 이는 플레이어를 최대 성능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사운드트랙과 사운드 효과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 사용되어야 하는 레이싱 게임에 특히 해당됩니다. Forza Horizon 5는 음악 선택에서 사운드 처리, 원시 사운드 효과 자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준에서 이를 제공합니다.

 

첫째, 오디오는 소프트웨어 레이 트레이싱 형식을 사용하여 오디오 충돌을 적절하게 시뮬레이션합니다. 개발자는 금속, 나무 또는 콘크리트와 같은 재료 유형을 나타내기 위해 다양한 풍경 조각을 표시할 수 있으며 사운드 엔진은 올바르게 응답합니다. 사운드는 이러한 다른 영역이 다른 사운드 응답을 생성하는 방식으로 환경 주위를 바운스합니다. 사운드 소스가 가려졌는지 여부에 따라 게임에서 사운드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큰 건물 뒤에 있는 차는 현장에 있는 차와 다른 소리를 냅니다. 이론상으로 자동차가 화면을 보지 않고도 코너를 돌고 있는 소리를 들을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홈 시어터 설정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 높이 채널을 훌륭하게 활용하는 최상급 Dolby Atmos 사운드스케이프와 결합됩니다. 분명히 이것은 우리가 서면으로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고속으로 지나가는 물체의 소리와 함께 운전할 때 비나 바람이 방을 감싸는 소리를 고려하십시오. 정말 놀랍네요. 이 게임은 또한 매우 풍부하고 깊은 베이스(때로는 방이 흔들리는)가 있는 LFE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Forza Horizon 5는 흥미롭고 감동적인 오디오로 '순간'을 만듭니다. 그것은 기술 그 이상입니다. 음악과 게임 내, 특히 쇼케이스 이벤트에서 중요한 순간을 맞추는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이 전체 사운드스케이프는 OutRun 및 Ridge Racer와 같은 아케이드 레이싱의 거장들이 포착하고 Forza Horizon 5가 더욱 향상시킨 사운드, 시각 및 핸들링의 완벽한 조화인 운전 경험에 대한 정서적 연결을 강화하기 위해 작동합니다. 강력합니다. 물론 이제 게임의 오디오를 감상하기 위해 서라운드 사운드 설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서라운드 헤드폰 오디오는 여전히 좋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내가 강력하게 추천하는 경우 중 하나입니다.

그 후에도 여전히 Forza Horizon 5에 대해 할 말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 것은 게임 걸작의 표식입니다. 항상 새로운 것을 제공하는 방대한 콘텐츠가 포함된 게임입니다. 그리고 흥미진진한 - 당신의 관심을 사로잡고 계속 플레이할 수 있는 오픈 월드 게임으로, 항상 당신이 플레이하는 것에 대해 기분 좋게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Forza Horizon 5는 시리즈의 역사와 품질을 기반으로 내가 기대했던 것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나는 그들이 새로운 시리즈 콘솔로 완전히 전환되면 팀에서 더 많은 것을 기대하지만, 현재로서는 이것이 아마도 내가 지금까지 플레이한 크로스 젠 게임의 가장 인상적인 단일 예일 것입니다. 그들은 게임의 Series X 버전을 구축하는 데 있어 모든 올바른 결정을 내렸지만 Series S는 매우 적은 비용으로 콘솔에 많은 것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약하면, 지금쯤이면 제가 이 스타일의 게임을 절대적으로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뮬레이션이 아닌 레이싱 게임이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경험 중 하나라는 사실을 부끄럽게 생각하지 않고 솔직하게 말해서 Forza Horizon 5는 동종 최고의 게임 중 하나입니다.

 

출처 : https://www.eurogamer.net/articles/digitalfoundry-2021-forza-horizon-5-xbox-series-technology-showc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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