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Xbox Play Anywhere(PC연동게임)에 관한 MS 코멘트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6. 8. 27. 16:32

본문

반응형

[뱀선생] Xbox Play Anywhere(PC 연동 게임)에 관한 MS 대표 코멘트


저번 E3 2016 게임쇼에서 발표한 충격적인 혁신? 정책이였던 Xbox Play Anywhere~!!!


쉽게 말해서 마이크로소프트 콘솔인 엑스박스원으로만 발매되던 퍼스트파티 독점 타이틀을 PC와 동시 발매하겠다는것 ㅋ

PC게이머 따로 콘솔게이머 따로였던 상황에서 PC 게이머들에게는 개꿀각 이야기였음.

(레이싱 게임인 포르자 시리즈, 슈팅 게임인 기어스 오브 워 시리즈 등등을 PC 고사양으로 즐길 수 있다는 소리~)


어쨌거나 마소의 다음 전략을 살펴볼 수 있는 엑스박스 애니웨어 및 스콜피오에 관한 코멘트를 모아봤음

(개인적인 바램으로 동일한 환경에서 플레이 할 수 있고 멀티 인원 확장을 위해 키보드, 마우스를 금지하고 엑스박스 패드 컨트롤러로 통합해버렸으면 좋겠음. 그럼 키마 밸런스 조절도 안해도 되니 서버 크로스 플레이 지원하고 마소는 패드 팔아서 매출올리고 ㅋ)



엑스박스 공식 유튜브 채널 - Xbox Play Anywhere 컨셉 소개 영상 (한글자막)


한 번 구매하면 어디서나 플레이 가능

Xbox Play Anywhere 디지털 게임을 구매하시면 Xbox One과 Windows 10 PC 모두에서 추가 비용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 데이터가 어디서나 그대로

다른 Xbox One이나 Windows 10 PC로 옮겨가서 게임을 멈췄던 시점에서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게임 저장 내용, 추가 콘텐츠 및 업적을 어디서든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된 엑스박스 플레이 애니웨어 지원 게임 목록

기어즈 오브 워 4

포르자 호라이즌 3

리코어

시 오브 씨프스

헤일로 워즈 2

스케일바운드

킬러 인스팅트 시즌3

스테이 오브 디케이 2

아크

컵헤드

위 해피 퓨

크랙다운3



MS: "PC에 기회를 주는 것은 콘솔로부터 아무것도 빼앗아가지 않는다."


Inner Circle 팟캐스트 최신 화에 참여한 Xbox 부서 임원 Albert Penello의 담화 중 내용입니다.

 

"자세한 차이들에 대해서 많은 논쟁이 있지만, 현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택조차 할 수 없습니다." (누군가가 그저 다른 플랫폼이기 때문에 게임을 구매하지 않는다는 이야기에 대해)

 

"오늘날, 사람들은 가진 모든 것들에서 게임을 합니다. 폰에서도 하고, 커다란 TV 앞에 누워 콘솔 게임을 하기도 하고, 키보드와 마우스로 PC에서 하기도 하죠. 가까이 보면, 매우 개인화된 경험들입니다. 콘솔에서만 게임을 하는 유저들 또한 폰이나 PC에서 게임을 찾기도 하죠."

 

"그래서 저에겐, PC로 게임들을 출시한다는 것이 더 이상 사람들이 콘솔을 원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하는 것은... 게이머들이 실제로 하는 행동에 비추어 보았을 때 사실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PC 유저들에게 퀀텀 브레이크와 킬러 인스팅트를 플레이할 기회를 주는 것은 콘솔 유저들에게서 무언가를 빼앗아가는 것이 정말로 아닙니다. 그저 더 많은 사람들에게 훌륭한 게임들을 그들이 원하는 디아비스에서 플레이하도록 기회를 주는 것 뿐입니다."



엑스박스 애니웨어는 어마어마한 가치가 있다.


엑스박스 게임 마케팅 대표 애론 그린버그의 커멘트

 

"엑스박스 애니웨어는 절대적으로 흥분되는 기능입니다. 애니웨어를 지원하며서 이렇게 얘기할 수 있죠: 여러분은 돈을 2번 지불하지 않고도 양쪽 플랫폼에서 두 버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것이 어마어마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우리가 게이머들에게 이미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대다수의 게이머들은 다양한 기기에서 플레이를 합니다. 그들은 콘솔과 PC에서 플레이를 합니다."

 

"게이머로써 저는 '내가 집에 있는데, 기어즈를 플레이하고 싶어. 하지만 회사에 있을때, 학교에 있을때, 차에 있을때, 어디서는 가능해. 나는 내 PC에 앉아 있지 않아도 플레이할 수 있어'라고 말할 수 있다는 것은 어마어마한 이득이죠."

 

"이것은 팬들을 위해 게임에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흥분되어 있고, 이것을 볼 것입니다. 우리는 이에 대한 사람들의 피드백을 듣고 싶으며, 그들이 이에 대해 흥분되고 지지해줘서 우리가 엑스박스 애니웨어를 계속해 나가고, 다른 파트너들고 엑스박스 애니웨어에서 기회를 보길 희망합니다."



스콜피오로 진정한 4K 게임을...

마이크로소프트의 애론 그린버그의 커멘트

 

"우리는 프로젝트 스콜피오를 설계하면서 스펙에 대해 정말 고민을 했으며, 어떻게 하면 콘솔에서 진정한 4K 게임을 전달할 수 있을까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네, 당신이 옳습니다. 오늘날 4K 게임들은 사람들이 많은 돈을 들여서 다양한 스펙을 가진 초고사양 PC에서 존재합니다. 많은 경우 수백만원을 들여서 4K 게임을 즐길 수 있지만, 콘솔 시장에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콘솔 분야에서 정말 많은 유저들에게 4K 게임을 전달하는 것은 저를 흥분하게 만드는 일입니다. 6테라플롭스의 GPU성능은 콘솔 영역에서 어마어마한 성능입니다."

 

"우리는 스콜피오로 진정한 4K 게임을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하며, 그러한 성능은 우리 팬들에게 콘솔 시장에서 대단한 게임을 전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많은 개발자들이 오늘날 그러한 게임을 만들고 있으며, PC에서는 이미 4K 게임이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 내부 스튜디오를 봐도... 포르자 호라이즌3, 헤일로 워즈2, 기어즈 오브 워4가 있으며, 이 모든 것들은 PC에서 대단한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 작업은 이미 이루어지고 있습니다만, 콘솔 영역에서의 성능은 아직이며, 우리는 내년에 분명 이러한 성능을 전달해 드릴 것입니다."



[인터뷰] 스콜피오의 호환성에 대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마케팅 대표 애론 그린버그의 커멘트

 

"우리는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게임, 여러분의 모든 엑스박스 원 게임이 프로젝트 스콜피오에서 동작할 있도록 개발하였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하나의 큰 가족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아이디어는 여러분이 가족들으로 들어가고자 하는 어디든 될 수 있습니다 - 오늘날 엑스박스 원을 구매하지 않는 수백만명의 엑스박스 360 유저가 있습니다 - 오늘 엑스박스 원 S를 구매한 사람들이, 스콜피오로 업그레이드해서, 진정한 4K 게임으로 넘어갈 준비가 되었을때, 그들은 가지고 있던 게임을 그대로 가지고 가게 됩니다."

 

"고객들은 다른 업계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생각해보면, 거기서는 한 기기에서 다른 기기로 컨텐츠를 가지고 가며, 우리는 게임에서도 같은 종류의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비전이 우리를 우리가 하는 무엇이든 그 중심에 게이머를 놓는 것에 집중하게 해 주었습니다."

 

 

엑스박스 애니웨어에 대해...

 

"우리가 게이머들이 플레이하는 것을 보면, 대다수의 게이머들이 콘솔과 PC 양쪽에서 플레이한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어떻게 우리의 게임을 더 많은 유저에게 제공할 수 있을까? 생각하였습니다. 더 많은 게이머들에게 기어즈 오브 워4나 포르자 호라이즌3, 그 외 대작 타이틀을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며, 우리는 이 게임들을 PC에 내놓는 것이 더 많은 유저들에게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전통적으로 여러분은 이러한 게임을 두 번 구무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엑스박스 라이브라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이것을 구축할 수 있다는 장점, 콘솔과 PC 양쪽에서 윈도우를 도입함으로써, 우리는 여러분의 계정에 구매 내역을 연결할 수 있고, 여러분이 우리에게서 퍼스트 파티 게임을 디지털로 구매하면, 여러분은 여러분의 기게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번만 구매하시면 됩니다. 여러번이 아니라요."



스콜피오에서 모든 게임이 4K/60프레임은 아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Albert Penello의 커멘트 "개발자들은 목적을 가져야 합니다. 개발자들이 어떤 기술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을때... 출시를 원하는 시기, 비용이 얼마나 들어가는지... 이러한 모든 것들이 결정 요소들입니다. 어떤 부분에서는 개발자들은 이것이 우리가 하고 싶은 부분이라고 이야기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필은 약간 손질을 했고... 우리는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누군가에 대한 비난이 아닙니다. 우리는 반 발자국 나아가길 원치 않습니다. 필은 스튜디오를 운영했었고, 그는 이 모든 스튜디오 직원과 기술진들을 보유하고 있었고, 우리가 이것을 하고 싶다면, 우리가 스스로 기술적 목표를 달성할 필요가 있다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그래서 목표는 4K에 동등한 수순의 그래픽, 동등한 수준의 프레임, 동등한 수준의 라이팅 효과, 동일한 수의 적들, AI를 전달하는 것이었습니다. 타협은 없습니다. 저는 화면에 적들의 숫자를 반으로 줄이고 싶지 않습니다. 저는 효과를 줄이고 싶지 않습니다. 저는 게임을 더 작게 만들고 싶지 않습니다. 저는 오늘날 엑스박스 원에 1080p/60프레임으로 돌아가는 게임을 새로운 엑스박스에서 4K/60프레임으로 돌아가게 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엑스박스를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이 엑스박스가 우리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혼동하고 우리 메시지가 이상하다고 말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개발자가 그 방법으로 개발하지는 않습니다. 모든 개발자가 6테라플롭스를 활용해서 4K/60프레임 게임을 만들지는 않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게임, 그들이 뭔가 다른 것을 하기 원하는 엔진에 맞게 결정하며, 좋은 일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목표는 여러분이 현재 엑스박스 원 게임에서 보시는 수준의 퀄리티와 동등한 수준의 진정한 4K게임을 보여줄 수 있는 엑스박스를 만든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만들고 있는 엑스박스입니다. 우리는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냥 내뱉고 나서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이야기 하지 않습니다. 해야할 것이 많이 남아있지만, 그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저는 모든 게임이 4K/60프레임이 될 것이라고 이야기 하지 않았지만, 개발자들은 그렇게 선택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MS: 콘솔 업그레이드는 "매우 파괴적" 이었다. 스콜피오는 이를 해결할 것

Inner Circle 팟캐스트에서 Xbox 디렉터 Albert Penello와의 담화 중, 그는 기존의 콘솔 업그레이드가 게이머들에게나, 개발자들에게나 매우 힘든 일이라고 말했다.

 

"저희가 콘솔 세대를 넘어서까지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실겁니다. 여러분이 더 이상 콘솔을 원하지 않는다거나 미래에 새 시스템에서 더 높은 사양이 없을 것이란 이야기가 아닙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콘솔 세대의 과거를 생각해보신다면, 항상 새로운 것들이 나올 때 마다 매우 파괴적이었습니다."

 

"이는 개발자들에게 정말로 힘든 일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새 기계에서 작동할 프로그램을 다시 배워야했기 때문이었죠. 소비자들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들은 때때로 이것을 잊어버리는듯 하지만, 여러분은 항상 많은 물건들을 포기해야했습니다. 스콜피오와 그 미래에 깔린 아이디어는, 이를 원만히 해결하고, 패밀리로 만들고, 그 이후를 생각하는 것입니다."

 

Xbox 스콜피오, 또는 무엇으로 불리던간에, 이것이 출시되면 Xbox One 그리고 Xbox One S 둘과 동시에 존재할 것이다. 스콜피오는 "역사상 가장 강력한 콘솔"이 될 것이고, 이 시스템이 제공하는 것들의 전체적인 아이디어는 다양한 스펙들로 소비자들에게 선택지를 주는 것이다. Penello는 모든 사람들이 콘솔을 같은 이유로 구매하진 않는다고 말했다.

 

"콘솔을 구매하는 단 한 가지 소비자만 존재하고, 수많은 사람들이 같은 이유로 콘솔을 구매할 것이라 생각하면 정말 쉽겠죠. 하지만 이는 틀렸고, 실제로도 그렇지 않습니다."

 

개발사는 사람들이 그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에 기반해 콘솔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가격, 성능, 또는 다른 요소 등등. 어떤 경우에서건 "틀린 선택이 아닐 것"이라고 Penello는 말했다.

 

팟캐스트 중 -- 가장 훌륭하고, 꼭 들어야할 부분이다. -- Penello는 모든 "Xbox 패밀리" 디바이스들을 지원하는 방식에 대해 이야기했다. Xbox One이 무기한으로 지원받을 수 있을까? 이는 말하기 너무 이른 시기이지만, Penello는 PC 시장에서 이뤄지고 있는 것들을 보면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구 시스템은 시간이 지나도 계속해서 지원되고, 최상의 경험을 원한다면 업그레이드하면 된다. 콘솔 시장에서도 이 방식이 통할 수 있다.

 

콘솔 영역에서 지금은 매우 흥미로운 시기이다. 이제 앞으로 어떻게 되어갈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이다. 소니의 PlayStation Neo 또한 PlayStation 4와 하위호환을 지원할 것이라고 한 만큼 언급할 가치가 있을 것이다.

 

이와 같은 맥락으로, 스콜피오 다음에 무엇이 있을지에 대해, Xbox 부사장 필 스펜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미 이후에 대한 "아이디어"를 갖고있다고 말했다.



스콜피오 발표에도 엑스박스 원 S는 문제없다.


프로젝트 스콜피오의 발표로 엑스박스 원 S에 악영향을 주지 않느냐는 의견에 마이크로소프트의 Albert Penello의 커멘트

 

"저는 개인적으로 전혀 걱정하지 않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그러한 질문을 하는 것에 놀라지는 않았습니다만, 전혀 걱정하지 않습니다. 엑스박스 원 S는 기막힌 제품이기 때문에 전혀 걱정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엑스박스 원 S가 놀라운 콘솔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저는 사람들의 기대치를 넘어설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저는 이 제품이 출시때 얼마나 잘 나갈지 알고 있으며, 호환되는 게임과 주변기기를 만드는 전략이 어려운 선택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물론 우리가 프로젝트 스콜피오를 발표했을때, 스콜피오는 완전히 새로운 시스템이며, 아무것도 동작하지 않는 상태였습니다. 오늘 스콜피오에서 동작하지 않는 게임을 산다면 바보같겠지만, 오늘 여러분이 구매한 게임은 스콜피오가왔을때, 스콜피오에서 동작하는 게임입니다. 그래서 전략을 유효합니다."

 

"엑스박스 원 S는 놀랍습니다. 인터넷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 제품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여전히 나가서 연말을 위해 무언가를 구매하여, 사람들은 여전히 포르자, 리코어, 기어즈 오브 워를 플레이하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전혀 걱정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