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와우 군단 초반 레벨업 및 시작 전 알아둘 팁 3가지

게임 연재 및 공략/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by 뱀선생게임 2016. 8. 31. 11:17

본문

반응형

[뱀선생] 와우 군단 초반 레벨업 및 시작 전 알아둘 팁 3가지


블리자드의 대표 mmorpg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2004)

이번에 새로운 확장팩이자 6번째 확팩인 군단(legion, 2016)이 출시됨.

정식 서비스 일정은 2016년 9월 1일.

서버 오픈 시간은 정확히 모르겠는데 자정 땡 치면 열린다는 소리도 있고

새벽 서버 점검이 끝나야 열린다는 소리도 있음;;;;


당연히 블리자드 빠로서 일단 무조건 질러서 해볼 9월 대작 게임 중 하나임 ㅋㅋㅋ

군단의 주요 활동 지역(맵)으로는 동부 왕국 서쪽, 칼림도어 동쪽 대해에 위치하고 있는 거대한 섬인 부서진 섬.

고대 나이트엘프 도시가 있고 수호자 에이그윈이 살게라스의 시체를 안치한 살게라스의 무덤도 있는 곳이라고 함.



초반 진행 및 새로운 지역 - 부서진 섬


초반 스토리, 시나리오 진행으로는 

우선 부서진 섬 시나리오를 진행해 군단의 침공 과정과 각 진영이 처하게 되는 광경을 보게 됩니다. 그 뒤로 아제로스의 비밀과 카라잔 상공에 있던 달라란이 부서진 섬으로 이동하는 등 주요 스토리를 몇 가지 퀘스트를 통해 알게 됩니다. 


군단의 시작을 보여주는 시나리오와 퀘스트는 스토리를 알게 되는 재미가 있지만, 완료하며 얻는 경험치에 비해 진행 시간이 긴 편입니다. 그래서 이 과정을 한번 보았거나, 스토리보다 레벨업이 더 중요한 분들을 위해 대부분 생략할 수 있게 변경된다고 합니다.


이후 유물 무기를 얻으며 열린 직업 전당에서 부서진 섬의 퀘스트를 처음으로 진행할 지역을 선택하면 본격적인 확장팩이 시작됩니다. 이렇게 시나리오부터 부서진 섬 진입 및 유물 무기 획득, 퀘스트를 통해 만레벨을 달성하기까지 게임 내에서 주어지는 임무를 순차적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시스템 적으로 특기할 사항으로는 와우 최초로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춰 수준이 조정되는 지역, 즉 레벨 스케일링 지역이라는 점이다. 따라서 4개의 레벨업 지역에 대해서는 어느 지역에서 시작해서 어떤 순서로든 플레이어가 원하는대로 탐험할 수 있다. 다만 수라마르가 만렙 지역이라는 점은 고정된다.



첫 유물 무기는 레벨업에 도움이 되는 전문화로 고르자


군단을 시작하여 부서진 섬에 진입하게 되면 유물 무기를 퀘스트를 통해 바로 얻을 수 있습니다. 유물 무기는 캐릭터의 전문화에 따라 나누어져 있는데, 이 중 첫 유물 무기 퀘스트를 수행하는 주 목적은 100레벨부터 꾸준히 사용할 전문화의 유물을 고르는 것입니다.


그렇게 퀘스트를 완료하면 750레벨의 유물 무기를 얻게 됩니다. 그 뒤로는 유물과 다른 전문화를 사용하면 무기를 착용하지 않은 것과 같이 간주되어, 해당 전문화의 유물을 얻기 전까지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유물 무기는 유물력을 모으고 성물을 장착하는 등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는데, 이는 각 무기마다 따로 적용됩니다. 따라서 첫 유물 무기는 레벨업에 지장이 없도록 평소 자신이 주로 사용하던 전문화를 고르거나, 하이브리드 직업의 경우 딜 전문화의 유물을 먼저 선택하는 것이 좋은 편입니다.


102레벨이 되면 다른 전문화의 유물 무기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니, 유물을 잘못 선택하였거나 다른 전문화의 무기가 필요하다면 이때 새로운 무기를 얻으러 가면 됩니다. 유물 무기 퀘스트를 수락하고 나면 다른 전문화로 진행해도 상관없으므로 이미 무기를 얻은 전문화로 바꾸어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유물 무기 퀘스트는 부서진 섬에서 퀘스트를 하는 것에 비해 시간 대비 경험치를 적게 얻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던전에서 탱커나 힐러가 될 필요가 없고 레벨업이 주목적이라면, 처음 선택한 유물로 꾸준히 사냥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 초반부터 레벨링, 레벨업 용 특성을 확실히 정해서 한 우물을 파자.
(개인적으로 죽음의 기사 100렙이 있는데 부정 죽기로 해야겠음 ㅋ)


 퀘스트 지역은 모두 비슷, '약간 우호적' 평판을 달성하여 전역 퀘스트를 대비하자

유물 무기를 얻고 나면 직업 전당에서 퀘스트 수행 지역을 선택하게 됩니다. 이때 수라마르를 제외한 모든 지역은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는 퀘스트를 진행하고, 몬스터를 잡을 수 있어 어느 지역을 선택해도 상관없는 편입니다.


지역을 선택하고 그곳의 퀘스트를 진행하게 되면, 아즈스나의 '파론디스의 궁정', 발샤라의 '몽술사', 스톰하임의 '발라리아르', 높은산의 '높은산 부족', 총 4가지의 평판을 주로 올릴 수 있게 됩니다.


보통 평판은 사절단에게 각종 아이템을 구입할 때 필요한데요. 군단에서는 만레벨 이후 전역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 위에 거론된 4가지와 만레벨 지역인 수라마르의 '나이트폴른' 평판을 약간 우호적 이상으로 올려야 합니다. 하지만 퀘스트를 따라가며 모두 완료하여 각 지역의 이야기 전개 완료 업적을 달성한다면, 대개 우호적인 평판까지 올라가므로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습니다.


=> 만렙 이후 전역 퀘스트를 위해 렙업 필드 4곳의 평판을 약간 우호적으로 찍어라.


부서진 섬의 유물을 얻는 던전은 퀘스트를 얻는 즉시 바로 진행하자


부서진 섬의 각 지역에서 퀘스트를 진행하다 마무리 단계에 이르면 그곳에 있는 던전으로 향하게 됩니다. 던전은 달라란 부서진 섬의 유물과 관련된 던전과 아닌 곳으로 나누어집니다.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부서진 섬의 유물은 '골가네스의 해일석'(아즈샤라의 눈), '카즈고로스의 망치'(넬타리온의 둥지), '아그라마르의 아이기스'(용맹의 전당) 세 가지가 있습니다.


유물을 얻고 관련 퀘스트를 완료하면 던전 내에서 드롭되는 아이템과는 별개로 800레벨의 장비를 얻게 됩니다. 이는 플레이어의 아이템 레벨과 상관없이 주어지는 것으로, 육성 초반 캐릭터의 아이템 레벨을 올리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유물 관련 던전은 퀘스트를 받게 되면 바로 파티를 구하여 도전하는 것이 좋은 편입니다.


단 다른 던전의 경우 던전 내 드롭 아이템만 얻을 수 있는데, 이는 플레이어의 아이템 레벨보다 약간 높은 정도로 육성에 큰 영향을 끼치지는 않으므로 앞의 던전과 달리 바로 도전할 필요는 없습니다.


=> 만렙 찍고 영던 입장 조건의 템렙이 810이라 800렙 짜리 템을 초반에 엄청 좋은것. 잘 챙기자 ㅋ



간단 요약


1. 유물 무기는 레벨업에 도움이 될만한 전문화로! 

ㄴ 102레벨부터 다른 전문화의 유물 무기도 획득 가능, 단 유물 무기 퀘스트는 레벨업에 방해가 됨


2. 퀘스트 지역은 어느 곳을 골라도 상관없음, '약간 우호적' 평판은 달성하고 다른 지역으로 이동


3. 부서진 섬 유물 퀘스트와 관련된 던전은 바로 도전하여 800레벨의 장비를 얻자!

ㄴ 아즈샤라의 눈(아즈스나), 넬타리온의 둥지(높은산), 용맹의 전당(스톰하임)



군단 레벨업 팁.


1. 직업 전당 퀘스트는 가장 먼저하세요. 


2. 기계공학이면 망토에 꼭 글라이더를 바르세요. 기계공학이 아니면 글라이더 도구를 꼭 가지고 있으세요.


3. 소금쟁이를 타고 다니세요. 


4. 던전 뺑뺑이는 추전하지 않아요. 필드 퀘스트가 더 빨라요.




군단 레벨업과 갓만렙 가이드 원문 링크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896&l=21934

군단 초반 PvE 템렙 올리기 링크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896&l=2192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